본문

평점 :
9.3 더보기 +

[공지] PC판 에디터에 관한 문제 [15]




(10353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060 | 댓글수 15
글쓰기
|

댓글 | 15
1
 댓글


(IP보기클릭).***.***

좋은 생각이네요.ㅎㅎ
08.06.06 00:00

(IP보기클릭).***.***

제가 보기엔 전혀 온라인 게시판에 맞지 않는거 같습니다만... PC든 콘솔이든 결국 같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게시판에 논란이야 극히 일부 몇분들만 지적했을 뿐이고, 대다수의 침묵하는 분들은 에디팅하던 분의 영상과 글을 즐겼다고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개인적으로 쪽지란 루트를 꽤 껄끄럽게 생각해서 덧글로 남기는 부분은 좀 죄송스럽지만, 지금의 일처리는 꽤 잘못된거 같습니다. 제가 하는 염속을 이용한 공중콤보플레이나 다른 고수분들이 하는 저레벨 양속배제 플레이등 이런 것도 혹시나 다른 몇분들이 잘난체 하는거 같다면서 기분나쁘다고 하면 그것도 논란이 있으니까 배제시켜야하는건 아니겠지요. 이번일은 아무리봐도 극히 일부 몇분들이 개인적인 감정으로 건 태클에 지나지 않는거 같은데, 이번 결정 다시 재고했으면 합니다.
08.06.06 00:00

(IP보기클릭).***.***

└극히 일부 몇분이라고는 할 수없습니다. 저만해도 그렇고, 기존에 계속 무쌍게시판에서 활동해오신 분들도 PC판과 에디트에 대해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계속해서 충돌하는 것보단 PC용 무쌍 게시판을 창설해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적어도 논쟁은 일어나지 않을 테니까요.)
08.06.07 00:00

(IP보기클릭).***.***

저는 아직까지도 PC판이나 에디팅에 도대체 무슨 논란거리가 있다는건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코에이는 무쌍오로치라는 게임 타이틀을 플스2와 삼돌이, PSP까지해서 총 3개의 기종을 통해 발매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 무쌍오로치 게시판에는 플스2유저와 삼돌이유저, PSP유저가 기종을 초월하여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루었죠. 그런데 추후에 무쌍오로치 PC판이 발매되었습니다. 그렇다면 PC판 유저분들이 생겨나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왜 유독 PC판 유저분들만 이 게시판에서 몰아내려고 하시는겁니까? PC판 무쌍오로치는 PC판이니까 비디오게임인 무쌍오로치와는 궤를 달리한다는 것인가요? 같은 게임인데도 구동하는 기기가 무엇이냐에따라 순혈이 있고 잡종이 있는건가요? 과거 진삼4 게시판에서도 PC판 유저분들은 간혹 계셨고, 에딧교님께서 무기에디팅을 하신 적도 여러번 있었습니다만 그걸로인해 문제가 생기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무기에디팅은 허용할 수 있는 범위이고 무장의 모션 체인지는 극악무도하고 치졸한 짓거리인가요? 도대체가 무슨 온라인게임도 아닌데 이런 논란이 벌어진다는 것 자체가 저는 정말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PSP게시판도 엄연히 존재하고 있는데 저같은 PSP유저는 왜 그쪽으로 쫒아내지 않으시는건가요?
08.06.07 00:00

(IP보기클릭).***.***

TEVIN님 그리고 악몽폐인님의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쫒는다는 표현은 좀 자재 바라며 그렇지 않아도 현재 루리님께 게시판을 하나 더 만들어 달라는 쪽지를 보냈으니 좀만 참으시고 기다려 주셨으면 합니다
08.06.07 00:00

(IP보기클릭).***.***

pc판은 해본적도 없고 무쌍오로치야 친구집에서 잠깐씩 해본 정도지만 정품뻔히 보유한 사용자가 열심히 정보 올려주는데 뭐라하는건 미친거죠. 지가 나갈것이지 뭐하러 트집을 잡는지.
08.06.07 00:00

(IP보기클릭).***.***

Lucky Boy77님// 제가 요청하는 부분은 게시판 생성이 아니라 그냥 그대로 내버려뒀으면 하는 것입니다. 이번 논란에서도 대부분의 게시판 회원분들은 별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도 별 문제가 안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PC나 콘솔이나 휴대용게임기나 공략방법이나 플레이운용팁등은 다 대동소이합니다. PC유저든 콘솔유저든 여튼 오로치란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정보를 얻거나 공략을 하거나 모두 통용되는 공통점이 있는데 굳이 PC유저만 따로 게시판만들어서 거기에 이야기하라는 그 부분 자체에 전 운영진의 재고를 바라는 겁니다. 되도록 부드럽게 처리하고자 하는 운영진의 마음은 잘 알겠습니다만, 원칙도 없이 이런식으로 좋은게 좋은 거다 하고 누군가의 희생(?)으로 넘어가는 건, 당장은 어떻게 잘 처리되는거 같아도 결국 게시판 전체적으로 문제가 생길 겁니다. 게시판에서 활동을 활발히 해주는 분들이 고마운 것은 분명하지만, 그게 특권이 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08.06.07 00:00

(IP보기클릭).***.***

에딧팅 영상이 아니라면 공략이나 기타등등에서 차이가 나서 굳이 나눠야할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게시판 나눠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다시한번 고려 해주실길 부탁 드립니다. 물론 '어디서 받아요' '설치 어떻게 해요?' 등의 무개념글은 <루리웹은 콘솔중심이니 공략외 피씨판등의 조작관련이나 설정등의 질문은 예고없이 삭제 및 제제가 가해 질 수 있음>을 공지해 주시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그 외의 사항이야 공략이 같으니 커뮤니티에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08.06.08 00:00

(IP보기클릭).***.***

문제의 요는 피씨판이 아니라 '에딧팅으로 인하여 게시판 물을 흐렸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다' 입니다. 거기서 마찰이 생긴거 구요. 왜 이문제가 자꾸 피씨판-불법복제-피씨유져는무개념- 이런식으로 발전 하는지 모르겟네여.사실 에딧팅영상이 아니었으면 피씨유져인지 콘솔유져인지 구분이나 할 수있을가요?. 그 만큼 공략등에서는 차이가 없다는건데 왜 굳이 구분하실려는지 모르겟습니다. 게시판이 별도로 생긴다고 하더라도 모든기종의 유져가 결국 이게시판을 들리게 될겁니다. 왜냐면 공략과 질문사항들이 모든유져가 공유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피씨판 게시판을 만들어서 마음대로 해라 라는 결정보다 게시판성격에 맞지 않는 글들에 대하여 삭제 및 제제를 가하심이 더 좋을 듯하네요. 어짜피 엑플이나 에딧팅이나 루리웹에선 논외이니.
08.06.08 00:00

(IP보기클릭).***.***

시즈카나愛// 당초 에디트 문제에서 불법다운로드로 넘어간게 아니라 불법다운로드문제가 먼저 나왔습니다.(이것에 대해서는 에디트 관련글을 잘 뒤져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08.06.08 00:00

(IP보기클릭).***.***

알겠는가//그런 글이 어디 있었나요?
08.06.08 00:00

(IP보기클릭).***.***

쩝...이건뭐...일부 유저들로인해 pc판은 밀려나는걸로 끝나는건가요... 같은 게임인데 다른게시판이라...;;; 알겠는가님...오래동안 활동하신 분들이 안좋게 보신다구요?? 그분들과 알겠는가님께서 이 게시판 살려오신건줄알겠네요;;; 까놓고 말해서...알겠는가님도 일개 유저에 불과합니다. 같은 유저가 안좋게 보는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걸로끝나야죠. 주변인 몇분이 같은생각이라고 대부분유저가 같은생각일거라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게시물들이 백단위로 조회되는데...설마 그 조회수가 전부다 알겠는가님 지인들은 아니죠?? 제가 보기엔 알겠는가님+지인분들...'극히' 소수의 유저로 보입니다. 같은 타이틀이니만큼 괜히 게시판을 따로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액플,에딧 부분은 그냥 게임을 좀더 색다르게 즐기려고(뽕을 뽑으려고) 유저들이 머리굴리는거니 그냥 적당 수준은 넘어가도 될듯한데 왜들이러시는지... 한글패치처럼 상업적인 부분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는것도 아닌데... 지켜보다보니 상황이 조금 희안하게 돌아가서 조금 안타깝네요. 콘솔,PC...어차피 같은 게임이니 그냥 같은 게임 즐기는 유저로써 이해심좀 가지면 좋겠네요.
08.06.08 00:00

(IP보기클릭).***.***

사촌이 땅을사니 배가아프다더니.. 그놈의 자존심이 뭔지.. 무쌍시리즈가 PC판으로 처음 나온것도 아니고 유독 이게시판만 심하게 반응하네요.. 저로선 PC판을 몰아내야하는 합당한 이유를 도무지 찾을수가 없었으니 안타까울뿐..
08.06.08 00:00

(IP보기클릭).***.***

알겠는가 <- 삼국무쌍게시판에 빌붙어 살긴 했었지만 무쌍오로치 게시판도 꾸준히 눈팅해오던 유저로써 오래 활동한 유저가 누군지나 아는지 궁금.
08.06.08 00:00

(IP보기클릭).***.***

콘솔위주 게시판? 여기는 공략란에서 무쌍 오로치를 위한 게시판이고 어디에도 콘솔만을 위한 게시판이라는 말이 없는데. PC용/콘솔용 모두 출시된 게임중에서도 PC로 먼저 나오면 PC온라인부분에 있을뿐 콘솔로 먼저 나오면 장르에 맞게 있고. 바하4가 PC판도 나왔는데 PC판 게시판 따로 나왔나요? 바하4는 모드 없나요? 유독 여기만 이렇게 되는 이유를 모르겠네.
08.06.09 00:00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무쌍 오로치 3

평점
9.3
장르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오메가포스


유통사
일정
[출시] 2018.09.28 한글판 (PC)
[출시] 2018.09.28 한글판 (PS4)
[출시] 2018.09.28 한글판 (XBOX ONE)
[출시] 2018.09.28 한글판 (SWITCH)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