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인의 옵션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특히 이 첫 번째 옵션이 부위마다 고정이며,
두 번째 옵션과 추가 옵션은 부위에 상관 없이 옵션 목록 중에서 랜덤으로 붙는 구조입니다
첫 번째 옵션과 두 번째 옵션은 낙인의 레벨업에 따라 상승하지만 두 번째 옵션은 상승치가 그다지 크지 않고
세 번째 옵션은 3레벨업마다 랜덤으로 고정값이 붙는 구조인 만큼 첫 번째 옵션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각 파츠별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는 고정값 상승, %는 비율값 상승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HP+는 HP 일정수치 상승, HP%는 HP가 일정 퍼센트로 증가하는 식입니다
[1차 옵션]
- 머리 : HP+
- 오른팔 : HP+또는%, 물공+또는%, 물방+또는%, 마공+또는%, 마방+또는%, 물리명중%, 물리회피%,회심%
- 왼팔 : HP+또는%, 물공+또는%, 물방+또는%, 마공+또는%, 마방+또는%, 상태이상명중%, 상태이상저항%
- 몸통 : 물방+, 마방+
- 다리 : HP+또는%, 물공+또는%, 물방+또는%, 마공+또는%, 마방+또는%, , 스피드%, 회복량%
[2차 옵션]
- HP+, 물공+, 물방+, 마공+, 마방+
[3차 옵션]
- 위의 모든 옵션 중 하나
공격력 상승과 직결되는 부위는 오른팔/왼팔/다리에 해당되고 머리와 몸통은 HP와 방어력 관련 옵션이 메인이 됩니다
특히 1차 옵션은 낙인의 레벨이 오를 수록 상승하는 만큼 악마의 공격력을 올리기 위해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붙을 수 있는 옵션의 목록을 잘 보면 명중이나 회심, 상태이상이나 스피드 등 특수 옵션은
한 파츠에만 붙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마의 장점을 특화시킬 것인지 혹은 약점을 보강할 것인지 잘 고려해야 합니다
각 악마 타입별 셋틍을 1차 옵션만으로 예를 들어 봅니다
[물리공격 전문]
- 머리 : HP+
- 오른팔 : 물공% 또는 물리명중% 또는 회심%
- 왼팔 : 물공%
- 몸통 : 마방+
- 다리 : 물공%
[상태이상 전문]
- 머리 : HP+
- 오른팔 : 마공%
- 왼팔 : 상태이상명중%
- 몸통 : 물방+ 또는 마방+
- 다리 : 스피드% 또는 마공%
물론 이 예시는 어디까지나 무난하게 장비하는 것이지만 각 낙인 셋트라던가 약점 보강 등을 생각하면
수 많은 조합이 나올 수 있으니 스스로 연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IP보기클릭)49.169.***.***
(IP보기클릭)219.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