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뉴비 질문있습니다. [13]




(341586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129 | 댓글수 13
글쓰기
|

댓글 | 13
1
 댓글


(IP보기클릭)39.7.***.***

신선한건 반짝이고 체력증가효과와 식사스킬발동률을 올려줌 꼬짤하려는 노력보단 조사퀘활용하고 포획하기
20.11.30 18:00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7499780731
조사퀘 라는게 '조사자원 관리소'에서 주는 조사 퀘스트 맞나요?? 이걸 주로 하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 20.11.30 18:03 | |

(IP보기클릭)112.220.***.***

AirPoce
소재파밍을 위한 퀘 | 20.11.30 20:03 | |

(IP보기클릭)112.220.***.***

루리웹-7499780731
식사는 그냥 처음엔 잘 모르니 추천정식을 이용 식사권까지 쓸 필요없음 몬린이는 체력증강3렙 필수로 넣고 스토리만 쭈욱 진행 | 20.11.30 20:05 | |

(IP보기클릭)124.54.***.***

1.신선은 랜덤. 게스트는 말그대로 본인은 없는데 같은 집회구역분이 가지고 계신 식재료입니다. 2.활로 꼬리를 안 자른다가 정답입니다. 3.그건 특수 격투장이나 숨겨진 조건을 만족해야 나오는 퀘가 클리어 안되서 그렇습니다. 퀘스트 목록은 인벤이나 일본 위키 등에 나와있습니다. 4.그냥 아이스본 넘어가시면 됩니다. 5.버섯애호가 셋팅은 월드 장비로 어렵습니다. 6.무기공격은 무기마다 다르지만 기본 상처치 50을 제공하고 클로싸다구는 20을 제공합니다. 총 100이 되면 해당부위에 상처가 180초 지속됩니다. 육질 변화는 몬스터별로 다릅니다.
20.11.30 18:02

(IP보기클릭)115.138.***.***

헌터냥반
1. 아 그럼 그냥 매 밥마다 스킬확률은 랜덤이라고 보면 되는걸까요?? 2. 저 중에 답이 없는게 아니라 귀찮을 만큼 까다로와서 안 하는게 낫다는 건가요?? 3. 아 여기가 아니라 인벤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4. 오 넵 5. 어 그 유튜브 보니까 돼지머리에 팔하나 끼구 하던데 너무 오래되서 안쓰이는걸까요?? 6. 상처효과와 육질이 연해지는건 다른건가요?? | 20.11.30 18:06 | |

(IP보기클릭)124.54.***.***

AirPoce
1.모든 식사를 신선으로 드시면 확정발동입니다.식사권으로 가능하구요. 2.활은 절단치가 낮은 무기라 꼬리 자를 이유가 없습니다. 5.고전 빌드입니다. 6.같은 의미입니다. 하지만 그걸 수치상으로 보면 몬스터별로,몬스터의 부위별로 육질이 연해지는 수치가 다릅니다. | 20.11.30 18:09 | |

(IP보기클릭)115.138.***.***

헌터냥반
자세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여쭈자면 발견못한 자유퀘를 더 발견해서 깨고 아본 넘어가는게 낫나요 그냥 넘어가도 될까요?? | 20.11.30 18:12 | |

(IP보기클릭)124.54.***.***

AirPoce
복장관련아니면 적당히 넘어가셔도 됩니다. | 20.11.30 18:14 | |

(IP보기클릭)115.138.***.***

헌터냥반
감사합니다 | 20.11.30 18:17 | |

(IP보기클릭)14.56.***.***

1.(식재료) 일반 식재료는 내가 가지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스태미나를 올려주지만 체력 상승이나 스킬 발동확률에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신선 식재료는 내가 가지고 있는 식재료 중에 사용시 보너스를 받는 식재료입니다. 스태미나와 체력을 동시에 올려주고 스킬 발동확률이 별 반개 상승합니다. 게스트 식재료는 나한테는 없지만 집회구역 혹은 필드의 다른 누군가가 가지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일반 식재료와 동등하게 취급됩니다. 식사권을 사용하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식재료가 신선으로 취급되고 집회구역 혹은 필드 내 모두가 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급 식사권을 사용하면 게스트 식재료 또한 신선으로 취급됩니다. 만약에 내가 모든 식재료를 가지고 있다면 두 식사권의 차이는 사실상 없어집니다. 2.(꼬리 절단) 활로 꼬리를 자를 수 있는 수단은 "뛰어들어 근접공격" 혹은 "점프공격"(둘 다 화살 휘두르기)과 용화살입니다. 자력으로는 절대 무리수입니다. 3.(퀘스트 정보) 이 곳이나 인벤의 관련 글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4.(월드 퀘스트 재도전) 연습을 하고 넘어가는 것도 좋기는 한데 제노 지바는 비추천합니다. 상위 무기로는 괜히 오래 걸리기만 해서 "노잼 지바"라고 불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무기를 새로 제작하거나 월드 때의 덧입는 복장 등을 구하려면 상위 퀘스트를 다시 돌 필요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5.(버섯활) 버섯활 세팅은 가능은 한데 장식주가 모자라서 어려울 겁니다. 지금은 일반 활 세팅으로 진행하고 아이스본 다 밀거든 가능성을 확인해 봅니다. 6.(상처내기) 모든 몬스터는 부위별로 대미지를 덜 받는 정도가 숫자 형태로 정해져 있습니다. 클러치 무기공격으로 상처를 내면 이 숫자가 ×0.75+25가 되는데 이게 45 이상이면 대미지 숫자가 주황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상처내기 없이도 주황색으로 나올 수 있고, 해도 회색으로 나오는 골치아픈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예시) 도스쟈그라스의 사격에 대한 머리 육질: 75, 상처내기 이후에는 81.25 (높을수록 헌터가 유리) 7.(사용된 식재료) 일단 식사로 소모한 식재료는 10분 정도 지나야 다시 보충됩니다. 그 안에 다시 식사를 하려고 하면 다른 식재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20.11.30 18:27

(IP보기클릭)115.138.***.***

이상한녀석
오오 감사합니다. 3. https://mhworld.kiranico.com/ko 이 사이트에서 퀘스트 목록에서 자유를 봤는데 복장이라는게 그 특수복장인가요?? 덧입기 복장이 아니라?? 5. 일반 활 세팅 이라는건 그냥 공략게시판 찾아보면 될까용?? 7. 아 그럼 식사권을 구하는게 관건 이겠군요. | 20.11.30 18:36 | |

(IP보기클릭)14.56.***.***

AirPoce
3. "○○ 복장"들을 얻는 수단은 보통 자유 퀘스트입니다. 덧입기 복장은 DLC거나, 이벤트 티켓으로 제작하거나, 아이스본 후반부 재료들을 가지고 만들어냅니다. 5. 보통은 엔드 스펙 기준의 장비들로 구성된 경우가 많아서 지금 수준에 딱 알맞은 세팅을 찾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아이스본 출시(콘솔 기준 19년 9월 6일) 이전에 나온 글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7. 한 가지 식재료는 동일 퀘스트 내에서는 10분 쿨타임이 있고, 퀘스트를 결과 상관없이 끝내고 거점으로 돌아오면 바로 보충됩니다. 식사권을 확보하는 것도 좋지만 식사를 또 할 필요가 없게(=수레를 타지 않거나 식사 없이도 클리어 자신 있음) 실력을 키우는 식으로도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특히 혼자인 경우) 팀 전체가 가진 식재료 가짓수가 적어서 같은 식사를 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회구역과는 다른 장소니까요. | 20.11.30 19:11 | |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8)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20896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몬스터 헌터 월드

평점
9.2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