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활이 쉬운 무기 인거죠???... [30]




(487151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574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175.120.***.***

BEST
월드+아이스본 천시간 할 동안 활이 쉽다는 글은 1도 못봤습니다
19.11.03 13:12

(IP보기클릭)220.73.***.***

BEST
세팅 어렵죠, 방어력 낮죠, 에임 타죠, 스태미나 만성 부족이죠, 납도 느리죠, 힐커강 효율도 구리죠... 월드 역전 수준 정도라면 딜찍누가 가능하니 이런 단점들이 커버가 되고, 사냥 속도도 매우 빠르지만, 역전왕처럼 딜찍누가 어려운 몹 상대론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지는게 활 아니던가요? ‘포효를 못피했으니 넌 죽어라‘ 수준인데...
19.11.03 17:35

(IP보기클릭)175.223.***.***

BEST
활은 거리벌리면 딜 뽑아내기 힘들고 아이스본와서 원거리 잠깐만 방심해도 푹찍 당합니다만 원거리무기중 가장 포지션이 근접에 가까운 무기인데 하이리스크 무기이며 최대 딜을 뽑아낼려면 장식주 난이도도 가장 높은무기인데 그건좀 아닌거 같은데요
19.11.03 14:56

(IP보기클릭)183.106.***.***

BEST
잘 쓰면 좋지만 어려운 무기에요~ 원거리라 방어 보정없는데 몹에 붙어 딜해야해서 역전 위험도3 가면 쉽게 끔살나는 무기
19.11.03 14:40

(IP보기클릭)118.235.***.***

BEST
회심격이랑 진회심격 틱당 5에서 8까지 데미지가 차이가 나는데 그게 강사 한발사에 40까지 데미지 차이가난다는건데 적은차이 일까요? 실버솔로 슈회까지 챙기면 틱당 데미지 더차이납니다.
19.11.03 16:17

(IP보기클릭)175.120.***.***

BEST
월드+아이스본 천시간 할 동안 활이 쉽다는 글은 1도 못봤습니다
19.11.03 13:12

(IP보기클릭)175.223.***.***

태조왕건태조이성계
월드 깰동안...은 활로 수레를 별로 안탔는데... 태도들자마자 수레애호가 된것같아서 ㅠㅠ | 19.11.03 13:13 | |

(IP보기클릭)223.39.***.***

몬헌 매력중의 하나기 무기의 특징이죠. 같은 몬스터도 무기를 바꾸면 언창 다른 느낌이.. 활은 특히 독립적인 느낌이라 운영 방식이 많이 다르다고 생각 드네요
19.11.03 13:17

(IP보기클릭)49.144.***.***

활은 그냥 사기적인 무기에요. 활 2500판 넘게하고 요즘 아본에선 근접 이거 저거 들어보는데... 그냥 활이 사기였던거에요
19.11.03 13:31

(IP보기클릭)211.36.***.***

전혀요 원거리 무기중 가장 쉬운무기는 라보입니다.
19.11.03 13:35

(IP보기클릭)133.201.***.***

가장 어려운 무기라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활 원거리 무기 아닙니다...구르기 2번정도 거리 유지하면서 중근거리에서 싸워야 해요
19.11.03 13:36

(IP보기클릭)49.144.***.***

활이 어려운 무기라니... 월드 헌랭 1때부터 써왔지만 처음 듣는 소리입니다 ㅠㅠ 딜 잘뽑죠 기동성 좋죠... 이만한 무기가 어디있다구요..
19.11.03 13:42

(IP보기클릭)220.73.***.***

BEST
루리웹-9361567546
세팅 어렵죠, 방어력 낮죠, 에임 타죠, 스태미나 만성 부족이죠, 납도 느리죠, 힐커강 효율도 구리죠... 월드 역전 수준 정도라면 딜찍누가 가능하니 이런 단점들이 커버가 되고, 사냥 속도도 매우 빠르지만, 역전왕처럼 딜찍누가 어려운 몹 상대론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지는게 활 아니던가요? ‘포효를 못피했으니 넌 죽어라‘ 수준인데... | 19.11.03 17:35 | |

(IP보기클릭)59.13.***.***

피하기도 쉽고 딜로스 없고 아주 쉬운축에 속합니다
19.11.03 14:06

(IP보기클릭)59.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9983421
아무리 생각해도 근접무기들에 비해 노 리스크 수준인데 잘 모르겠네요... 기동성 탑급에 거리도 근거리보다 넉넉하고 ㅎㅎ | 19.11.03 14:16 | |

(IP보기클릭)175.223.***.***

BEST
루리웹-4712876666
활은 거리벌리면 딜 뽑아내기 힘들고 아이스본와서 원거리 잠깐만 방심해도 푹찍 당합니다만 원거리무기중 가장 포지션이 근접에 가까운 무기인데 하이리스크 무기이며 최대 딜을 뽑아낼려면 장식주 난이도도 가장 높은무기인데 그건좀 아닌거 같은데요 | 19.11.03 14:56 | |

(IP보기클릭)110.54.***.***

BloodyScare
회심(속성) 띄우고 강궁주만 맞춰도 실상 대미지는 잘 나오게 할수 있습니다. 장식주 난이도가 있다는건 실버솔을 쓴다는 가정에서만이구요. 실버솔과 아닌거에 대미지 차이는 약간 있지만 그렇다고 타세트로 한다고 대미지가 절대로 낮은건 아닙니다 | 19.11.03 15:02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루리웹-9361567546
회심격이랑 진회심격 틱당 5에서 8까지 데미지가 차이가 나는데 그게 강사 한발사에 40까지 데미지 차이가난다는건데 적은차이 일까요? 실버솔로 슈회까지 챙기면 틱당 데미지 더차이납니다. | 19.11.03 16:17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361567546
쉽게 예를들면 풀버프받고 상처내고 이베르카나에 강사 꽂았을때 회심격은 70에서 80뎀 꽂히는거까지 봤고 진회심격에 슈회는 100조금 넘게까지 꽃힙니다. | 19.11.03 16:20 | |

(IP보기클릭)110.54.***.***

AjjiLs
디노애로우 한정인건 일고 계신건지요. 같은 스킬 띄우고 진회심인것과 그냥 회심인것과 차이는 강사 발당 대미지 5정도 그외에 다른 속성 무기들은 대미지량이 오히려 적습니다. 다른 속성의 경우는 강사 발당 3에서 4정도 차이밖에 안납니다. 그리고 제 글 읽어보시면 대미지 차이가 조금 있지 회심 속성도 낮은 대미지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진회심과 회심은 회심시 속성 배율차이일뿐이라 같은 스킬을 동일하게 띄운다면 말씀하신것처럼 대미지 차이가 심하게 나지는 않습니다 | 19.11.03 16:42 | |

(IP보기클릭)110.54.***.***

루리웹-9361567546
댓글을 달다보니 흥분을 했나봅니다. 제가 말하고싶었던 것은 실버솔이 물론 대미지는 더 높습니다. 하지민 라비나도 못쓸정도의 대미지는 아니라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저도 실버솔을 쓰고있는게 현실... ㅠ | 19.11.03 17:08 | |

(IP보기클릭)211.57.***.***

루리웹-9361567546
얼음 번개한정이지만 산탄주까지 2렙으로 챙겨버리니 라비나가 편하긴하지만 실버솔밖에 못쓰겠어요ㅠ 딜세팅이 완벽히 하려면 통격체력주가 2개는 더있는게 좋을거같은데.. 제기준 완벽하진않지만 그래도 거의 완성형 세팅으로 사냥해도 활이 어려운데 활로 하면 너무쉽다 라고하는게 이해가 안가서ㅠ | 19.11.03 17:52 | |

(IP보기클릭)211.57.***.***

루리웹-9361567546
번속도 금화룡 역전 날개에 회심격 으로 강사꽂으면 60정도 꽂히는데 진회심격은 70좀 넘게 꽂히더라구요 | 19.11.03 17:56 | |

(IP보기클릭)112.207.***.***

AjjiLs
월드에서 활로 처음 시작해서 끝까지 활 쓰고 길드카드에 기록된 활 횟수만 2500판이 넘습니다. 역전라잔 빼고는 패턴때마다 어떻게해야 회피가 가능한지 아마 손이 기억하는거같아요. 대검이나 해머 헤보등 요즘은 여러무기를 쓰고있지만 아직까지는 활로 사냥하는게 제일 빠르기에 했던말입니다... 실제로 제컨으로 대검이나 해머등 근접무기들고 역전 진오우거를 사냥하면 공격타이밍도 잡기힘들고 시간도 20여분인데 반해 활들고사냥하면 시간도 반밖에 안걸리기에 활이 더 쉬운거같다고 말한건데 아무래도 제 기준이었나보네요... 활은 이미 숙달된 무기고 다은 근접무기등은 이제 적응해거는 단계라... | 19.11.03 18:03 | |

(IP보기클릭)211.57.***.***

루리웹-9361567546
2500번이시면 일반인의 범주를 넘기신거에요ㅋㅋㅋ | 19.11.03 18:08 | |

(IP보기클릭)183.106.***.***

BEST
잘 쓰면 좋지만 어려운 무기에요~ 원거리라 방어 보정없는데 몹에 붙어 딜해야해서 역전 위험도3 가면 쉽게 끔살나는 무기
19.11.03 14:40

(IP보기클릭)182.231.***.***

아본에 와서는 글쎄요. 한방한방이 활에겐 즉사급 데미지라 딜 자체도 월드보다 죽은 활이 쉽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공방에서 몬스터 해골 뜰 때까지 버티는 활은 대개 딜도 안빅힐 거리에서 연사만 날리는 경우가 허다하고 여전히 수레는 제일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19.11.03 14:44

(IP보기클릭)118.235.***.***

대검 쌍검 활 700판씩넘게 했는데 활이 제일어렵고 아직도 활은 연습이필요하단 느낌이 강한데... 멀티에서 연사 뿅뿅만 하시는건 아니죠?ㅠ
19.11.03 15:02

(IP보기클릭)58.142.***.***

AjjiLs
솔플만했는데여....연사말고 다른게 있긴해여?? | 19.11.03 15:04 | |

(IP보기클릭)118.235.***.***

마음을싣고
주로 강사 딜을 주 딜로 하죠 | 19.11.03 15:24 | |

(IP보기클릭)211.225.***.***

활이 쉽다는 분들은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쏘는 타입이신 듯. 그러면 쉽고 안정적이긴 한데 딜을 제대로 못뽑아요. TA만 봐도 저런식으로 좋은 기록 뽑는 활은 찾기 힘들죠. 흔히들 말하는 활 어려운 점이 원거리무기의 빈약한 방어력으로 준근거리에서 싸워야 한단 부분이니.. 결국 가까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도 가능하고 멀리서 로우리스크 로우리턴도 가능한 무기란 게 활의 매력인 듯!
19.11.03 15:07

(IP보기클릭)49.168.***.***

게시글을보니 멀리서 연사위주로 안정적이게 딜링하시는것 같은데 그런 운용법은 활의 딜포텐의 절반이나 뽑을까 말까해요. 활의 데미지가 최상이고 운용이 어렵다고 하는건 강사위주(5발이 약점부위에 전부 박히는 근거리)로 사용할때를 말하거든요. 한두방만 맞아도 죽는 원거리 캐릭을 가지고 지근거리에서 스텝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거기에 스텝과 콤보로 차징단계 유지와 스테미너 관리까지하면서 딜링해야하는 무기라 제대로 사용하려면 꽤 어려워요.
19.11.03 19:23

(IP보기클릭)61.73.***.***

원거리 뿅뿅... 이라시는걸보니 다른 분들 얘기처럼 원거리에서 연사만 날리셨나 보네요. 그럼 굳이 활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같은 방법이라면 라보가 훨씬 효율이 좋아요. 활은 스텝차징 강사로 몸 약점 부근에서 끊임없이 피하고 때리고를 반복해야 제 역할을 하는 무기입니다. 제대로 쓰려면 태도보다 어려워요.
19.11.03 19:33

(IP보기클릭)211.230.***.***

활이 쉽진 않은데 연습하면 충분히 잘 할수있고 잘 쓰면 넘사벽으로 사기인 무기죠
19.11.03 19:54

(IP보기클릭)39.113.***.***

애초에 1000 ~2000판 하고 쉽다고 말하는것 자체가 좀 어불성설인데 ... 윗분들 말대로 그냥 연사위주로 하면서 시간안에만 안맞고 깨는걸로 하면 쉬울수도 있죠 하지만 진짜 무기를 잘 다루는것은 안전한 플레이보다 딜을 잘 뽑아내는게 아닐까 싶네요. 패턴 완전 숙지하고 차징 유지하며 강사 꼽을수있는대로 다 꼽아주면서 하면 정말 힘들죠 ....
19.11.04 22:25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4871511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6097 정보 아이스본 몬스터 육질표 (~흑룡 / 스압, 이미지 多) (16) 루리웹-6429267 30 1174685 2020.05.09
218655 정보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자유퀘스트 정리 (이미지+구글스프레드시트) (25) 루리웹-0198633269 66 1442096 2020.01.10
218080 커스텀 아이스본 무페토 업데이트 직전까지 주요 장비 일람 (118) ORO 213 1596640 2020.01.06
202002 정보 아이스본 약점표-명적룡 추가-2020/01/15 (26) 쿠로코s 72 1126639 2019.09.30
202001 정보 아이스본 무기 정리-명적룡 추가-2020/01/15 (18) 쿠로코s 54 1200690 2019.09.30
197801 공략/팁 인도하는 땅 몬스터 소재 및 커스텀 강화 재료 (+구글시트) (84) J.Eyck 158 1744574 2019.09.18
196833 공략/팁 인도하는 땅 각 지대 레벨별 출현 몬스터 (헌터노트 기준) (40) J.Eyck 81 1721550 2019.09.16
147224 공략/팁 몬스터헌터월드 입문공략 (45) TANGO 220 1906479 2018.10.03
20163 정보 현재 몬헌의 컨텐츠 개방 순서 [입문자 필독 정보] (110) 림림 177 2184973 2018.02.03
5368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조작 가이드 (PS4 & PC) (51) 루리웹 게임 347 2128744 2018.01.26
1045 공지 [몬스터 헌터 월드] 공략&팁 모음 / 친구추가 / 서클(수렵단) 홍보 (22) 루리웹 게임 54 3238111 2017.12.22
모집 [PS4.PS5] 초보 헌터 길드에서 같이 사냥하실분 모집합니다 Coreahong 77 2024.04.26
모집 [PC] 디스코드 [RPG오락실] 몬스터헌터 루리웹-5719868191 105 2024.04.25
모집 [PC] MHW:IB 디스코드 서버 '죽음의 전대' 죽음의 전대 105 2024.04.24
221844 잡담 이불밖은추워 1 1914 2020.01.26
211688 잡담 마음을싣고 2010 2019.11.19
211508 잡담 마음을싣고 2 2541 2019.11.17
210853 잡담 마음을싣고 4974 2019.11.10
210196 잡담 마음을싣고 3030 2019.11.04
210051 잡담 마음을싣고 824 2019.11.03
210047 잡담 마음을싣고 5574 2019.11.03
209504 잡담 복동이 2558 2019.10.29
209034 잡담 복동이 1056 2019.10.26
208077 잡담 복동이 2033 2019.10.21
207897 잡담 복동이 1639 2019.10.20
207882 잡담 복동이 1 1439 2019.10.20
207044 잡담 복동이 1048 2019.10.16
206111 잡담 복동이 3637 2019.10.13
206072 잡담 복동이 7793 2019.10.13
193025 잡담 복동이 1635 2019.09.08
192746 잡담 복동이 3308 2019.09.08
192118 잡담 복동이 1483 2019.09.07
190558 잡담 마음만은 백수 1354 2019.09.01
168982 잡담 마음만은 백수 2190 2019.02.12
168919 잡담 마음만은 백수 1179 2019.02.11
168898 잡담 마음만은 백수 2091 2019.02.11
168875 잡담 마음만은 백수 1620 2019.02.11
149949 잡담 마음만은 백수 2845 2018.10.12
글쓰기 2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게시판 관리자

몬스터 헌터 월드

평점
9.2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