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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2k18 케빈가넷 모델링 역대 최악이네요;;;; 역대급 그래픽 하향;;;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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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96.***.***

BEST
이전작들 보다 그래픽 후지다고 몇일전에 리플 달았다가 겁나게 까였던..... - - 저 나름 아트디렉터인데..;; 
17.09.15 10:49

(IP보기클릭)1.209.***.***

BEST
꼭 스위치 때문이라고 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접근이 아닌 부분들인 디자인 부분들이 그렇습니다. 일단 코트비율, 선수비율, 농구공을 비롯한 저지 컬러 조차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AD부터 정신 차려야 합니다;;
17.09.15 11:46

(IP보기클릭)147.46.***.***

BEST
저도 영상에디터라 모델링 하시는 분들이나 텍스쳐 하시는 분, 2d나 di 하시는 분들 두루 친하고 툴도 많이 배워놓은게 있다 보니 확실히 다운그레이드된게 눈에 보이는데 그래픽 하향 없다고 막눈이라는 식으로 저격글까지 올라오던데요. ㅎㅎ 코미디가 따로 없었지만 꾹 참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으 보이겠죠.
17.09.15 11:55

(IP보기클릭)223.62.***.***

BEST
일부러 완벽하게 안만드는듯
17.09.15 10:52

(IP보기클릭)1.209.***.***

BEST
그전자료들은 데모라서 여지가 있었는데...이제부터는 정식버전이라 빼박이네요... 저도 비슷한 입장이라 공감이 됩니다..
17.09.15 11:18

(IP보기클릭)175.223.***.***

PC버전이신가요?? 혹시 풀옵으로 돌리셨나요?? 그래픽 퀄리티에 실망하는 글이 생각보다 많이보여서 큰일이네요.. 얼른 집가서 해보고싶은ㄷ pc판 풀옵도 그럴까바 걱정입니다..
17.09.15 10:40

(IP보기클릭)1.209.***.***

흥숙이
플스4 프로 4k hrd 디스플레이로 확인했습니다…… ㅠㅜ | 17.09.15 11:17 | |

(IP보기클릭)223.38.***.***

흥숙이
저도 pc풀옵인데 17보다 구려진건 확실해요 | 17.09.15 14:15 | |

(IP보기클릭)121.181.***.***

어깨 넓이와 팔길이는 에디트로 조정 가능한걸로 압니다 이전작에서도 개인적으로 에딧해서 사용했습니다 보기 그러시면 에딧하는것도 방법이겠죠
17.09.15 10:45

(IP보기클릭)1.209.***.***

Sidney Lumet
이번작은 체형수정이 키와 몸무게 변경만 가능합니다. 그것도 키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고 신체 스케일 전체가 커지는 방식이라 사실상 전작들 같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 17.09.15 11:16 | |

(IP보기클릭)175.196.***.***

BEST
이전작들 보다 그래픽 후지다고 몇일전에 리플 달았다가 겁나게 까였던..... - - 저 나름 아트디렉터인데..;; 
17.09.15 10:49

(IP보기클릭)1.209.***.***

BEST 치명오류
그전자료들은 데모라서 여지가 있었는데...이제부터는 정식버전이라 빼박이네요... 저도 비슷한 입장이라 공감이 됩니다.. | 17.09.15 11:18 | |

(IP보기클릭)147.46.***.***

BEST
치명오류
저도 영상에디터라 모델링 하시는 분들이나 텍스쳐 하시는 분, 2d나 di 하시는 분들 두루 친하고 툴도 많이 배워놓은게 있다 보니 확실히 다운그레이드된게 눈에 보이는데 그래픽 하향 없다고 막눈이라는 식으로 저격글까지 올라오던데요. ㅎㅎ 코미디가 따로 없었지만 꾹 참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으 보이겠죠. | 17.09.15 11:55 | |

(IP보기클릭)223.62.***.***

BEST
일부러 완벽하게 안만드는듯
17.09.15 10:52

(IP보기클릭)122.45.***.***

루리웹-5554177011
제생각도 비슷함 뭔가여운을남기는듯.. 가넷이 빙다리핫바지도아니고 역대5손가락 파포인데 작년까진 오닐이었는데 올해부턴 가넷일듯.. | 17.09.15 11:00 | |

(IP보기클릭)1.209.***.***

골드문회장 이중구
늘 그런것 같아요...클래식팀 레전드들이야 스캔이 불가능하니 그렇다 치고;;; 아쉽네요. 2k가 세가시절부터 오래전에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에 최소한 HD급의 소스들이 있을텐데;;; 2000년대 스타들도 제대로 못 만드는 것보면..성의의 문제 또는 선택과 집중의 문제 같네요. 늘 아쉽습니다. 노비-카와이-Cp3-듀란트-샤크-말론-티맥-야오밍 등등...이번에는 가넷까지 | 17.09.15 11:24 | |

(IP보기클릭)116.42.***.***

짭쪼겐™
스캔문제는 뻥입니다. 로즈와 카터를 한번 보세요 둘다 현역과 클래식팀에 있는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스캔문제라면 이 차이 어떻게 해명할런지... | 17.09.18 08:37 | |

(IP보기클릭)110.70.***.***

딱봐도 그래픽 하향은 알수있던데..특히 피부 질감이 17이 상당히 매끄러워 보이고 좋았는데 18은 먼가 건조한 느낌이죠 머리도 더 커져서 코트가 좁아보임
17.09.15 11:03

(IP보기클릭)1.209.***.***

랜디오텅
질감은 거의 쉐이더 문제라서 라이팅을 어떻게 무버블 또는 베이크 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여지가 있었던 것 같아요. 17보다 16이 더 좋고 그보다 14가 더욱 좋았습니다. 어께나 근육은 리깅때 기본적으로 근육이 수축이 완되는 작업이 되어서, 밋밋해 보이지만 모션때 근육들이 자연스럽게 모사되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땀이 흐르고, 반사효과가 더해지만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이번작은 엔진퀄러티 레벨을 몇단계 내린 것 같은 느낌입니다;;; 코트 대비 사이즈는 고질적인 문제였구요..ㅠㅜ | 17.09.15 11:28 | |

(IP보기클릭)121.131.***.***

가넷뿐만 아니라 다 어좁이라 초딩 몸매입니다.
17.09.15 11:04

(IP보기클릭)1.209.***.***

꼬붕구이
그래도 어느정도 선에서는 나쁘지 않은 모델들이 더 많아서 참을 만 해요.. 이번작의 가넷은 전작의 듀란트나 마른 체형의 얇은 팔뚝 보다 더 괴상해요;;; 가넷이 워낙에 도르라져서 그렇지 폴조지, 엠비드, 타운드 등등 길고 체형 좋은 선수들중 몇몇은 어좁이 대두화 되었네요 그렇다고 라이브도 종아리 사이즈나 겨드랑이와 목, 가슴근육 등이 딱히 비율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번 2k가 체형으로 비빌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것 같습니다. 가넷이 워낙에 소두에 체형 깡패인데;;; 완전 ps2 시절의 라이브 2002 같이 괴상하게 나왔습니다;; | 17.09.15 11:34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ndkeidh
한글화 신의 한수가....여러가지로 느껴질 정도로 얼큰이들이 싫습니다;;; ㅠㅜ | 17.09.15 12:10 | |

(IP보기클릭)175.113.***.***

콘솔도 유저로스터는 활발하니 유저로스터 기다려야죠 뭐 ㅋㅋ 가넷은 진짜 어깨 완전 넓고 약간 마른듯 하지만 엄청난 잔근육에 탄탄하다는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게임으로 구현이 쉽지가 않을 거 같아요
17.09.15 11:14

(IP보기클릭)175.196.***.***

건전댓글사랑엉클
무려 8년전 작품인 2k9의 표지모델이 가넷이었습니다. 가넷은 2k9때 모델링이 거의 99% 완벽했습니다. 그로부터 8년이 지났는데 게임으로서 구현이 힘들진 않을거라고 봐요... | 17.09.15 11:28 | |

(IP보기클릭)175.113.***.***

일편단신
네 저도 2k9 시디를 집에 가지고 있어서 모델링이 훌륭했던 것은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레전드에 묶이다보니 작업의 편의성을 위해 기본으로 짜여진 모델링을 대충 입력한 것 같네요 | 17.09.15 11:30 | |

(IP보기클릭)175.196.***.***

건전댓글사랑엉클
저도 한 10년 2k 한것 같은데 확실히 엉성한 부분이 보입니다. ㅠㅠ 그래픽적인 부분은 확실하구요... 자유로웠던 체형수정도 막아놓고,,,누구 아이디어인지 기가 막힌게 많은 분들이 기대한 마플쪽에 현질요소가 ㅋㅋㅋ그냥 어이가 없더군요.. 전 마플 안해서 다행이예요.ㅠ | 17.09.15 11:33 | |

(IP보기클릭)1.209.***.***

건전댓글사랑엉클
일단 자세한 제작 과정을 모르기 때문에 조심스럽지만..2k의 경우에는 과다한 모션데이터 때문에 바디 페이스와 바디리깅으로 인한 체형붕괴가 많이 발생하는 케이스 같아요. 페이셜 데이터가 저렇게 많으면, 바디와 몸통을 분리해서 제작하고 엔진에서 운영 할때 물리값의 영향을 받으면 오류가 많이 발생 할 여지도 높고, PRB 캐릭터로 체형타입을 파라미터화 해도 리깅 때문에 프리셋이 정해져 있을 겁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수정이 안되고 결국 다음해로 넘어가는 현상도 많아 보이구요.. 역시나 관례상 이번작의 가넷이나 괴상한 체형의 선수들은... 다음작에서나 교체되거나 개선 될 것 같아요... 2k9 시절의 놀라운 그래픽 충격이 그립네요... 라이브는 하워드 커버시절 10에서 정점을 찍었던 게임성이 그립고... | 17.09.15 11:40 | |

(IP보기클릭)1.209.***.***

일편단신
MMO화 하는 의도는 알겠지만, 그렇기에 장단점이 잇는 마플 같아요. 하지만 저도 일편단신님과 동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불편한 에딧, 확인불가한 악세사리, 무료로 제공되었던 파츠들의 현금화;;; 라이브의 차세대버전을 기다리면서도 늘 실망하는 부분은 EA스포츠 전반에 걸친 현질 요소로 인해 기존에 가능햇던 에딧을 완전히 막아버린 부분인데.. 점차 2K도 따라가네요;;; 전세계 최고 판매량을 보이는 게임이 말이죠. 아쉽습니다. | 17.09.15 11:44 | |

(IP보기클릭)211.36.***.***

스위치용 다운받아 플레이했는데 그래픽에 충격먹엇는데... 스위치때문에 다운먹엇나보네요 ㅠㅠ
17.09.15 11:32

(IP보기클릭)1.209.***.***

BEST 다구리맨
꼭 스위치 때문이라고 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접근이 아닌 부분들인 디자인 부분들이 그렇습니다. 일단 코트비율, 선수비율, 농구공을 비롯한 저지 컬러 조차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AD부터 정신 차려야 합니다;; | 17.09.15 11:46 | |

(IP보기클릭)175.196.***.***

저도 이전에 프렐류드 데모 그래픽 문제 제기한적이 있었더랬죠.. 고무인형같은 저질쉐이더하며.. 그걸보고 그래픽 나쁘지 않다는분들이 계셔서 아~ 원래 콘솔은 이정도 그래픽이었나보다 했는데 확실히 그래픽 하향이 맞나보네요 페이스스캔도 나름 힘들게 만들어놓은터라 2k9 이후 오랜만에 다시 콘솔로 가볼까 하다가 아무래도 불안해서 pc로 왔습니다 .. 그나저나 가넷은 심각한 모양이네요 .. 이건 플랫폼 불문하고 모두 동일 증상일텐데 보스턴 빅3팬으로썬 여간 짜증스런 일이 아닐수 없네요
17.09.15 11:36

(IP보기클릭)1.209.***.***

AUDI_FSI
저도 데모니까...패키징 용량이나 시간 문제로 코트 라이팅이 삭제된 줄 알았는데;;; 2K14부터 점점 다운되더니 이번작은 선을 넘었네요...최악의 쉐이딩입니다. 기본적으로 정확하진 않지만, EA의 컨셉은 알 것 같아요. 고화질 텍스쳐도 아니고 기본적인 운동선수 같은 근육을 보여주는 모델링에 충실한 느낌. 또한 퍼헤어등을 더 자연스럽게 묘사해서 EA가 이번작에서는 그래픽적 우위를 점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최근에나 2k가 엑사사리에 신경썼지, 원래는 ea가 좋았습니다. 지금도 나쁘지 않고^^ 2K는 니패드끼고 양말 신은게 몇년 되지도 않았습니다...ㅠㅜ 아무튼 이번작 2K의 비쥬얼 컨셉을 알수 없네요. ad는 제발 좀 실제 경기 봤으면 좋겟네요...상상으로 그리지 말고..;; | 17.09.15 11:53 | |

(IP보기클릭)175.223.***.***

명불허전 2k... 늘 2프로 부족하게 발매를 하네요. 그렇다고 패치에서 수정해주는 것도 아니고. 이해가 안되는게 좋았던 기능 넣었다 뺏다 장난치는 거랑 모델링 오락가락하는거.. 징하네요 진짜 ㅋㅋ
17.09.15 11:39

(IP보기클릭)1.209.***.***

psn닉네임바꾸고싶다
공감합니다. 제 기준에서 세가시절 구엑박용 2K3, 360용 2K9, 2K12, PS4용 2K16의 꽉 찬 완성도가 그립네요.. | 17.09.15 12:00 | |

(IP보기클릭)110.70.***.***

스위치 영향일겁니다...에효
17.09.15 11:45

(IP보기클릭)1.209.***.***

릿드
하향되고 리스소를 아껴서 다른게 좋아진 게 없으니....그럴수도 있지요. 라이브도 완벽하지 않고 글허지만 2k는 기본적인 디자인 감각에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른 부분의 장점이 많아서 단점이 잘 드러나지 않았던 것이죠..뭐;; | 17.09.15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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