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3 공략글 내용 중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과 그 외 부분을 빼서 따로 공지를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 중에 수정 되어야 할 부분 혹은 추가하거나 삭제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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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제이맥스 3에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
※2010년 12월 28일 패치로 밀기 버그 및 여러가지가 사라졌습니다. 이에 따라 밀기 버그 및 피버 버그 등 이번 패치로 없어진 목록들은 지웠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것들도 개인적으로 몇개 확인하고 지운게 있지만 안 지운 것들도 있을 수 있으니 제보 부탁드립니다.
- (북미판 버그.) 히든 미션 06번 6.2 트랙스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인데 북미판에는 4.2 트랙스라고 적혀있음.
- Transparency기어의 리믹스 R,L기어 쪽의 샘플러 노트 누를 시 효과 라이트가 깨져서 나옴(개인적인 생각으로 의도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클라우드 이펙트 사용 시 프레임 드랍 발생.
(보충: 이 현상은 70번 미션을 버그로 실행시에 발견했었음. 하지만 다른 곡은 프레임 드랍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며, 프레임 드랍도 미세하게 일어남.)
- (버그 추정)1BREAK DEATH 이펙터를 사용하고 플레이 시 가끔 1BREAK시에도 게임오버가 되지 않을 때가 있음.
- 롱노트&리믹스 롱노트가 판정선에서 안끝나고 그대로 판정선 지나가버림. 튜토리얼에서는 제대로 끊기는 것으로 표시.
- (싱크 밀림 추정)드럼타운 6키, 6.2T가 노트가 먼저 나와서 곡과 맞지 않음.
-> 사람들이 밀렸다고 느끼는 시작은 1분 18초 이후의 2개씩 누르는 부분 부터임.
- Beautiful Girl 리믹스 영상에서(라운지에서 확인하는 영상) 1분 26초 ~ 1분 30초 사이에 알 수 없는 음이 들어가 있어 OST와 비교한 결과 전혀 들어있지 않은 음이 들어가 있음.
>> 리믹스 음악 이상 관련 글 <<클릭
- 미러 이펙트 적용 시 랜덤이나 맥스랜덤 이펙터 적용한 것 처럼 일부 노트 음이 먹히는 현상 발견.
- 세이브 파일이 가끔 먹통이 되는 현상 발견(세이브 데이터가 날라갔다는 분도 계셨지만 이번 경우는 좀 특별한 경우. 일단은 목록에 올려놨습니다만 이런 분이 몇분 더 계신다면 확실한 버그로 될 것입니다.)
>> 세이브 먹통 관련 글 << 클릭
- 6.2T가 해금되지 않은 상태에서 하드모드로 플레이 하지 않고도 노말모드로 할 수 있는게 발견 됨. >> 해당 내용 (클릭)
- (실험이 어려운 조건) 프리스타일에서 999999 콤보를 유지하면서 점수나 정확도, 콤보가 등록되지 않은 곡을 플레이 할 경우 최고 콤보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 해당 내용 << 클릭
- (버그 추정)곡을 전부 연주 후 기어가 사라지면서 결과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 슬립모드를 건 후 다시 키면 자신이 하지 않은 곡으로 결과창에 뜸.(슬립모드로 인한 읽기 오류로 추정) >>해당내용<< 클릭
- 랜덤 이펙트를 걸면 어떤 한 특정 배치 70%, 다른 한 특정 배치 20%, 기타 배치 10% 대충 이런 확률로 랜덤이 제대로 걸리지 않는 현상이 나온다고 함.
- 드림 오브 윈즈 싱크 밀림 현상 있음.
그 외
- 이 게임의 오프닝 제목은 MR.FUNKY - Flash Finger, 엔딩곡의 제목은 wideband network - ARMAGEDDON (라이센스 곡. 우리나라의 음원사이트에서는 Just Like That으로 등록되어 있음) 임.
- 총 곡수는 40곡. (기본 열린곡 30곡, 10곡 숨겨진 곡.)
- 7피버가 일반 피버 정도로 시간이 길어지고 피버 유지 콤보량 줄어듦.
- 노말 판정시 100퍼센트 판정이 쉬워짐. 대신 롱노트 판정이 전작 보다 까다로워짐.
>이번 12월 28일 패치로 롱노트 판정이 좀 너그러워짐
- 레벨업 시 3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칸이 나오며 아이템은 랜덤임. 아이템 종류는 월페이퍼, 케릭터, 기어, 노트, BGA, 곡(레벨 30부터 등장) 등..
- 보상은 10 레벨 단위로 레벨 12,22,32,42... 순으로 복불복 때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 >> 해당 내용 << 클릭
- 6.2T 모드는 레벨 50 이후 아이템 형식으로 해금 가능.
- 곡 등록시 각 키, 각 난이도마다 등록해야 함. (DMP2보다 프리스타일 등록이 더 어려워 짐)
- 뮤직비디오(BGA)는 기존방식인 해당 곡 클리어 시 주는게 아닌 미션이나 레벨업, 플레이카운터를 쌓을 시 획득 가능.
- 속도변화는 3>4피버에서 0.5배, 7피버를 할 경우 3>4피버에서 0.5배, 5>6피버에서 0.5배 총 2번 올라감.(EX>2배속으로 시작했다면 7피버로 할 경우 3배속 까지 속도가 늘어남) 그리고 이번작에서는 7피버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피버 x2가 붙은 케릭터가 필요함. (EX: 사이먼)
- 3.2T 플레이 시 가운데 기어 부분에서 네모=방향키 왼쪽, 세모=방향키 위, 동그라미=방향키 오른쪽 인식 됨.
- 각 키나 난이도마다 리믹스 구간이 약간씩 틀림.예를들면 Luv Flow 3.2키와 4.2키 아날로그 쓰는때가 조금씩 틀림.
- 전작(CE,BS) 처럼 미션을 클리어 해도 플레이카운트가 올라감. (예를 들어 1곡짜리 미션은 플레이카운트 1, 2곡짜리는 플레이카운트2, 3곡짜리는 플레이카운트 3)
- 프리스타일에서 랜덤 선택 시 난이도 선택해서 돌림. (EX: SS 따로, TS따로)
- 프리스타일의 경우 전작에는 프리스타일을 나가면 콤보가 초기화 되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프리스타일을 나가서 미션이나 라운지를 갔다가 와도, 게임을 완전히 종료해서 XMB으로 나갔다가 다시 게임을 시작해도 프리스타일 콤보가 이어짐. 999999를 찍기 훨씬 쉬워짐.
(중요한 건 콤보가 끊겼을 시 나가거나 하는 식으로 세이브가 안되도록 바로 조치를 해야한다는 겁니다.)
- 프리스타일 콤보 999999 이후의 콤보 점수는 원래 노트 점수의 반절로 계산 됨.
(예를 들어 전체 노트 갯수가 100개인 곡의 전체 점수가 100점인 곡으로 가정한다면 999999콤보로 처음부터 끝까지 곡을 한다면 총점은 50점이 됨.)
>>콤보 999999에 대한 글 << 클릭
- 프리스타일 콤보로 아이템 얻을 때 콤보를 다 찍고 나서 게임 오버가 되면 콤보에 해당 되는 아이템은 얻을 수 없음. 곡을 깨야 얻을 수 있음.
- 스튜디오에서의 케릭터에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으며 2개 설정 가능. 단, 중복은 안됨. 노트나 기어에는 능력치가 없음.
- 정확도 평균 97퍼센트 이상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 시 엔딩이 나옴.
- 정확도 1퍼센트 범위가 넓어짐. 그리고 1퍼센트와 1퍼센트 구간 사이에 브레이크 판정 존재. 모든 노트가 여기에 적용 됨.
- 곡 클리어 시 해당 곡 1번 월페이퍼 해금. 월페이퍼 2번의 경우 미션 혹은 플레이카운트 보상임.
- 이펙터가 강제적으로 걸린 미션의 경우 목록에서 이펙터가 뭔지 볼 수도 있지만 스튜디오에서 이펙터 셋팅란에서도 확인 가능함. (강제 이펙터의 경우 이펙터 오른쪽 상단에 조그마하게 자물쇠 그림이 있음)
- 프리스타일 콤보도 디제이맥스 3 랭킹 홈페이지의 전체 랭킹에 영향을 끼침. 콤보당 1점으로쳐서 전체랭킹에 영향을 줌.
- 랜덤 미션을 선택하고 "미션에 도전 하시겠습니까?" 물음해 한 번 취소하고 다시 선택해 플레이를 하면 중복 곡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음. 다만 총 3번을 했지만 곡이 중첩은 되지 않았던 거로 봐서는 효과는 조금이라도 있는 듯 보임.)
- 이번 시리즈에서는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소리는 나지 않지만 건반이 쳐지는 효과가 납니다. 버그가 아닙니다.
- 복불복에서 자기가 맘에 안드는 아이템을 집었을 때 게임을 나가거나 하여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게 하여 자기가 원하는 아이템을 뽑을 때 까지 게임을 반복적으로 하여 복불복에 도전할 수 있음.
(주의 : 너무 곡을 고르는데 열중하셔서 오랫동안 이 작업을 할 시에는 허탈함만 남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 중에 수정 되어야 할 부분 혹은 추가하거나 삭제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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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제이맥스 3에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
※2010년 12월 28일 패치로 밀기 버그 및 여러가지가 사라졌습니다. 이에 따라 밀기 버그 및 피버 버그 등 이번 패치로 없어진 목록들은 지웠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것들도 개인적으로 몇개 확인하고 지운게 있지만 안 지운 것들도 있을 수 있으니 제보 부탁드립니다.
- (북미판 버그.) 히든 미션 06번 6.2 트랙스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인데 북미판에는 4.2 트랙스라고 적혀있음.
- Transparency기어의 리믹스 R,L기어 쪽의 샘플러 노트 누를 시 효과 라이트가 깨져서 나옴(개인적인 생각으로 의도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클라우드 이펙트 사용 시 프레임 드랍 발생.
(보충: 이 현상은 70번 미션을 버그로 실행시에 발견했었음. 하지만 다른 곡은 프레임 드랍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며, 프레임 드랍도 미세하게 일어남.)
- (버그 추정)1BREAK DEATH 이펙터를 사용하고 플레이 시 가끔 1BREAK시에도 게임오버가 되지 않을 때가 있음.
- 롱노트&리믹스 롱노트가 판정선에서 안끝나고 그대로 판정선 지나가버림. 튜토리얼에서는 제대로 끊기는 것으로 표시.
- (싱크 밀림 추정)드럼타운 6키, 6.2T가 노트가 먼저 나와서 곡과 맞지 않음.
-> 사람들이 밀렸다고 느끼는 시작은 1분 18초 이후의 2개씩 누르는 부분 부터임.
- Beautiful Girl 리믹스 영상에서(라운지에서 확인하는 영상) 1분 26초 ~ 1분 30초 사이에 알 수 없는 음이 들어가 있어 OST와 비교한 결과 전혀 들어있지 않은 음이 들어가 있음.
>> 리믹스 음악 이상 관련 글 <<클릭
- 미러 이펙트 적용 시 랜덤이나 맥스랜덤 이펙터 적용한 것 처럼 일부 노트 음이 먹히는 현상 발견.
- 세이브 파일이 가끔 먹통이 되는 현상 발견(세이브 데이터가 날라갔다는 분도 계셨지만 이번 경우는 좀 특별한 경우. 일단은 목록에 올려놨습니다만 이런 분이 몇분 더 계신다면 확실한 버그로 될 것입니다.)
>> 세이브 먹통 관련 글 << 클릭
- 6.2T가 해금되지 않은 상태에서 하드모드로 플레이 하지 않고도 노말모드로 할 수 있는게 발견 됨. >> 해당 내용 (클릭)
- (실험이 어려운 조건) 프리스타일에서 999999 콤보를 유지하면서 점수나 정확도, 콤보가 등록되지 않은 곡을 플레이 할 경우 최고 콤보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 해당 내용 << 클릭
- (버그 추정)곡을 전부 연주 후 기어가 사라지면서 결과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 슬립모드를 건 후 다시 키면 자신이 하지 않은 곡으로 결과창에 뜸.(슬립모드로 인한 읽기 오류로 추정) >>해당내용<< 클릭
- 랜덤 이펙트를 걸면 어떤 한 특정 배치 70%, 다른 한 특정 배치 20%, 기타 배치 10% 대충 이런 확률로 랜덤이 제대로 걸리지 않는 현상이 나온다고 함.
- 드림 오브 윈즈 싱크 밀림 현상 있음.
그 외
- 이 게임의 오프닝 제목은 MR.FUNKY - Flash Finger, 엔딩곡의 제목은 wideband network - ARMAGEDDON (라이센스 곡. 우리나라의 음원사이트에서는 Just Like That으로 등록되어 있음) 임.
- 총 곡수는 40곡. (기본 열린곡 30곡, 10곡 숨겨진 곡.)
- 7피버가 일반 피버 정도로 시간이 길어지고 피버 유지 콤보량 줄어듦.
- 노말 판정시 100퍼센트 판정이 쉬워짐. 대신 롱노트 판정이 전작 보다 까다로워짐.
>이번 12월 28일 패치로 롱노트 판정이 좀 너그러워짐
- 레벨업 시 3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칸이 나오며 아이템은 랜덤임. 아이템 종류는 월페이퍼, 케릭터, 기어, 노트, BGA, 곡(레벨 30부터 등장) 등..
- 보상은 10 레벨 단위로 레벨 12,22,32,42... 순으로 복불복 때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 >> 해당 내용 << 클릭
- 6.2T 모드는 레벨 50 이후 아이템 형식으로 해금 가능.
- 곡 등록시 각 키, 각 난이도마다 등록해야 함. (DMP2보다 프리스타일 등록이 더 어려워 짐)
- 뮤직비디오(BGA)는 기존방식인 해당 곡 클리어 시 주는게 아닌 미션이나 레벨업, 플레이카운터를 쌓을 시 획득 가능.
- 속도변화는 3>4피버에서 0.5배, 7피버를 할 경우 3>4피버에서 0.5배, 5>6피버에서 0.5배 총 2번 올라감.(EX>2배속으로 시작했다면 7피버로 할 경우 3배속 까지 속도가 늘어남) 그리고 이번작에서는 7피버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피버 x2가 붙은 케릭터가 필요함. (EX: 사이먼)
- 3.2T 플레이 시 가운데 기어 부분에서 네모=방향키 왼쪽, 세모=방향키 위, 동그라미=방향키 오른쪽 인식 됨.
- 각 키나 난이도마다 리믹스 구간이 약간씩 틀림.예를들면 Luv Flow 3.2키와 4.2키 아날로그 쓰는때가 조금씩 틀림.
- 전작(CE,BS) 처럼 미션을 클리어 해도 플레이카운트가 올라감. (예를 들어 1곡짜리 미션은 플레이카운트 1, 2곡짜리는 플레이카운트2, 3곡짜리는 플레이카운트 3)
- 프리스타일에서 랜덤 선택 시 난이도 선택해서 돌림. (EX: SS 따로, TS따로)
- 프리스타일의 경우 전작에는 프리스타일을 나가면 콤보가 초기화 되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프리스타일을 나가서 미션이나 라운지를 갔다가 와도, 게임을 완전히 종료해서 XMB으로 나갔다가 다시 게임을 시작해도 프리스타일 콤보가 이어짐. 999999를 찍기 훨씬 쉬워짐.
(중요한 건 콤보가 끊겼을 시 나가거나 하는 식으로 세이브가 안되도록 바로 조치를 해야한다는 겁니다.)
- 프리스타일 콤보 999999 이후의 콤보 점수는 원래 노트 점수의 반절로 계산 됨.
(예를 들어 전체 노트 갯수가 100개인 곡의 전체 점수가 100점인 곡으로 가정한다면 999999콤보로 처음부터 끝까지 곡을 한다면 총점은 50점이 됨.)
>>콤보 999999에 대한 글 << 클릭
- 프리스타일 콤보로 아이템 얻을 때 콤보를 다 찍고 나서 게임 오버가 되면 콤보에 해당 되는 아이템은 얻을 수 없음. 곡을 깨야 얻을 수 있음.
- 스튜디오에서의 케릭터에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으며 2개 설정 가능. 단, 중복은 안됨. 노트나 기어에는 능력치가 없음.
- 정확도 평균 97퍼센트 이상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 시 엔딩이 나옴.
- 정확도 1퍼센트 범위가 넓어짐. 그리고 1퍼센트와 1퍼센트 구간 사이에 브레이크 판정 존재. 모든 노트가 여기에 적용 됨.
- 곡 클리어 시 해당 곡 1번 월페이퍼 해금. 월페이퍼 2번의 경우 미션 혹은 플레이카운트 보상임.
- 이펙터가 강제적으로 걸린 미션의 경우 목록에서 이펙터가 뭔지 볼 수도 있지만 스튜디오에서 이펙터 셋팅란에서도 확인 가능함. (강제 이펙터의 경우 이펙터 오른쪽 상단에 조그마하게 자물쇠 그림이 있음)
- 프리스타일 콤보도 디제이맥스 3 랭킹 홈페이지의 전체 랭킹에 영향을 끼침. 콤보당 1점으로쳐서 전체랭킹에 영향을 줌.
- 랜덤 미션을 선택하고 "미션에 도전 하시겠습니까?" 물음해 한 번 취소하고 다시 선택해 플레이를 하면 중복 곡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음. 다만 총 3번을 했지만 곡이 중첩은 되지 않았던 거로 봐서는 효과는 조금이라도 있는 듯 보임.)
- 이번 시리즈에서는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소리는 나지 않지만 건반이 쳐지는 효과가 납니다. 버그가 아닙니다.
- 복불복에서 자기가 맘에 안드는 아이템을 집었을 때 게임을 나가거나 하여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게 하여 자기가 원하는 아이템을 뽑을 때 까지 게임을 반복적으로 하여 복불복에 도전할 수 있음.
(주의 : 너무 곡을 고르는데 열중하셔서 오랫동안 이 작업을 할 시에는 허탈함만 남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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