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파공략 2를 드디어 정리하였습니다.
연말이다보니 여러가지로 일이 많아지다보니 이렇게 늦어졌네요.
톤파에 대한 각종정보와 톤파공략 1의 스킬관련정보도 추가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 사견이 많이 들어간 내용이긴하지만 톤파이외의 무기에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을것이라 여깁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톤파종류 -
이름
|
성능
|
무너뜨리기
|
받아들이기
|
고정옵션
|
비고
|
제조법서
|
나무
|
18
|
55
|
51
|
|
|
무간옥NPC
|
자단
|
40
|
57
|
54
|
|
|
X
|
흑단
|
46
|
58
|
55
|
|
|
X
|
니야
|
52
|
59
|
56
|
|
|
X
|
페친
|
58
|
60
|
57
|
|
제조불능
|
|
닌자
|
64
|
61
|
58
|
|
|
X
|
무술가
|
70
|
62
|
59
|
|
제조불능
|
|
격쇄
|
76
|
63
|
60
|
|
|
X
|
멸각
|
84
|
64
|
61
|
|
제조불능
|
|
웨카타
|
90
|
65
|
62
|
|
|
X
|
안지
|
96
|
66
|
63
|
|
|
의를 잇는자 스테이지:
사나다십용사중에서 톤파다루는 인간 |
양의
|
98
|
60
|
59
|
음양술: ~+14(19)
음양술 술법수치에 비례해 대미지증가: A(A+) |
|
클리어 보수: 오오사카(겨울편)
요괴의 노랫소리 (수라의 길부터) |
사루토비
|
100
|
72
|
55
|
장치톤파
십용사필두(셋트) |
|
사루토비
|
쌍룡
|
102
|
64
|
61
|
불속성부여: ~ +18(23)
|
|
클리어 보수: 홍련의 탑,
봉마미션(깨달음의 길부터) |
각사
|
103
|
68
|
61
|
요괴근공: ~+14.9%(19.9%)
|
3번째 DLC
|
최후의사무라이
스테이지: 히데요리 클리어 뒤에 이어지는 상층방에서 두번째 광인 |
금강
|
107
|
66
|
65
|
번개속성부여: ~+24(30)
|
3번째 DLC
|
무간옥NPC
|
* X 표시는 시나리오 진행도에 따라서 제조가능
공격력과 받아넘기기는 금강이 가장 높지만 기력전에 필요한 무너뜨리기 수치는 사루토비가 가장 높습니다.
공격력도 많이 차이가 나지않으며 장치톤파가 달려있어 매우유용하다고여깁니다.
밸런스를 따진자면 각사가 가장 괜찮은데 고정옵인 요괴근공이 달려있어 이를 고정옵 변경으로 다른옵션을 달면 괜찮다고 여깁니다.
2. 옵션 -
i) 별옵션 :
기술명
|
%
|
%(애용도)
|
난사자
|
19.9
|
24.9
|
촌정
|
19.9
|
24.9
|
천변련
|
21.9
|
26.9
|
회신
|
20.9
|
25.9
|
천상련
|
20.9
|
25.9
|
절초촌정
|
21.9
|
26.9
|
호악파
|
21.9
|
26.9
|
태산붕
|
22.9
|
27.9
|
홍련
|
22.9
|
27.9
|
* 수치는 최대치입니다.
한방을 노리고 싶다면 절초촌정, 회신 또는 홍련별옵이 괜찮습니다.
불속성을 더하면 회신이나 홍련은 다단히트여서
큰 대미지와 함께 적을 불속성상태이상으로 꽤 높은확율로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특히 톤파는 타무기와 다르게 반드시 별옵을 넣을 필요는 없다고여기는게
기력전이나 속성관련 옵션을 넣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여깁니다.
아래의 추천옵션참고
ii) 추천옵션 :
근접무기
기본적으로 공격력을 올리는 국민조합인 애용도/공반/근공(20%), 이 3개 외에
추천을 드리자면,
팅깅방지(일순위) -
톤파는 스킬공격으로는 적이 방어를 해도 팅기지 않지만 일반공격은 팅기게 되어 만세를 부르게 되는데
톤파의 특성상 일반공격과 스킬을 섞어나가야하는 운영위주여서 이 팅김방지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 추돌과 천상련등은 일반공격과(사각형버튼)의 콤보로만 반드시 가능
유일한 톤파셋트인 사루토비3셋(야사카니곡옥효과)은 팅김방지와 공증이 들어있어 강추!
사루토비 셋을 활용하지않을경우에는 방어를 하지않는 요괴를 상대할때는 상관없지만
요괴보다 난적인 인간형을 상대할 일이 상당 수 있으므로 이 팅김방지를 넣는 것이 괜찮다고 여깁니다.
무기스킬 무너뜨리기(22.9% 최대치, 애용도/담금질 옵션 3개돌리면 23%가능) -
이 옵션이 왜중요한가하면 인간들, 특히 보스들 상대할때 가드를 하더라도 이 스킬무너뜨리기로
많은 기력을 깎을 수가 있어 기력소진상태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되기때문입니다.
톤파는 주 운영이 스킬활용인데 추돌, 천상련, 호악파, 절초촌정 같은 공격 후딜이 없는데다가
바로 잔심회피로 매우 액티브하면서도 스피디하게 움직일 수 있어 적이 가드한다고해도
계속된 스킬공격으로 기력을 깍을 수있어 이 무기스킬 무너뜨리기가 아주 괜찮습니다.
기력대미지관련 옵(근공&무기스킬) -
위의 무기스킬무너뜨리기와 이어서 기력대미지관련 옵도 매우 괜찮습니다.
방어를 하지않는 요괴들 상대로는 기력대미지, 방어를 잘 하는 인간형 상대로는
무너뜨리기가 기력소진상태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된다는 건 알고계실것이라여깁니다.
인간형적에게도 공격히트로 기력을 깎을 수가 있어서 기력소진인 인간형적을
계속해서 기력소진상태로 이끌어나갈 수가 있습니다.
셋트효과로 기력대미지를 줄 수 있는 옵션이있는데 이는 셋트항목에서 참고.
무기스킬무너뜨리기와 무기스킬 기력대미지(12.9%, 옵션3개이상 담금질해서 13%까지 가능)는
중첩이 가능(하얀색 옵션)
근공과 근공기력대미지(11.9%, 옵션3개이상 담금질해서 12%가능) 또한 중첩가능(파란색옵션)
근공기력감소 -
톤파가 스킬위주에 연속공격을 위해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경갑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견고수치도 낮아져서 기력소진이 매우 높은편입니다.
경갑의 견고치가 낮아서 스치거나 가드를 해도 기력소묘도 크고, 최고의 손맛스킬중의 하나인 쇄파는
계속해서 공격을하다보면 잔심을 할 수가 없어 기력이 소진되는 경우가 많은데
근공기력감소(25%, 파란색옵)가 상당히 도움이됩니다.
스킬이 연계된 연속공격과 견고수치가 낮은 경갑으로 인해 가드 및 공격을 받았을때
기력소묘치가 크므로 기력감소 옵과 수호령 가라시지가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속성관련 -
톤파는 연속기(다단히트 스킬)가 많아서 기력소진 다음으로 속성관련해서 괜찮은 무기로도 알려져있습니다만,
그렇지만 속성이 고정옵으로 달려있는 톤파는 단 두개, 금강(번개)과 쌍룡톤파(불속성) 뿐입니다....
금강은 번개속성부여최대치인 30까지 가능하지만 불속성의 쌍룡은 최대치가 18(애용도채우기 전)/23(애용두 풀)
속성치를 올리고 싶다면 쌍룡같은 경우는 고정옵을 다른 옵으로 변경하고 두벌구이로 할 수 있는 불속성부여로
28까지(두벌구이 최대수치)로 올리는게 더 나을것이라 봅니다.
불속성은 지속대미지도 있고 적이 불속성시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관련 옵션도 2개나 있어
큰대미지를 줄 수있는데 이는 아래의 셋팅항목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속성관련해서는 속성축적치가 25%정도만 넘어가도 잘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의 속성축적효과 2개적용으로 가능)
액세서리에 달린 10%조금 넘는 것으로도 그리 어렵지않게 걸리게 만들 수 있으며
근접무기에 두르는 부적들도 매우 괜찮습니다.
사루토비톤파에 별옵넣어서 스킬공증 그리고 속성은 부적으로.
마비 -
히노엔마의 무시무시한 마비상태일 시의 공증(50%이상) 과 액세서리의 마비시의 공증(20% 이상)으로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낼 수 있다고 여길 수 있지만 액세서리 2개의 마비시 공증은 중첩이 되지만
히노엔마 투구와 액세서리의 마비시의 공증은 중첩이 되지않으니 액세서리 구할 노가다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히노엔마투구가 가볍기도하고 마비시의 공증이 50%이상이어서 인술을 활용해서 절초촌정 또는 다른 무기로
스위치해서 한방대미지는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 히노엔마투구 제조법서는 히노엔마드랍
또 주의해야 할 부분은 근접무기에 마비부여(최대 28)하고 액세서리 2개에 마비축적 옵 2개이상을 달아서
축적치를 25% 이상으로 셋팅하여도 이 축적치가 다른 속성치에 비해서 너무도 작게 쌓이는지라
인술로 활용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사루토비의 풀셋 효관인 마비축적(23% / 30%이상, 애용도 풀) 을 활용하면 그나마 다른 속성축적치와
조금은 비슷해집니다.
독 -
색다른 속성관련셋팅을 하고싶다면 마비보다는 독을 추천드립니다.
근공에 최대치, 독속성부여를 28 까지 두벌구이로 쉽게 넣을 수가 있는데
비샤무카데 수호령하나로 독속성부여 +35가 가능하며 근공가드관통이 28%, 근공18%(배후공증적용불가),
강공기력소묘(16%)라는 좋은 옵션이 있어서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여깁니다.
독속성은 타격시에 짙은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지만 대미지입는 수치가 나오지 않는 대신,
독속성에 걸리면 불처럼 지속대미지가 발생하며 수치는 999 씩 발생합니다.
적을 기력소진상태로 만들었을때 톤파의 멋지고 호쾌한 연속발차기로 속성수치를 쌓을 수가 있습니다.
독속성 상태걸린 적에게 공증효과 옵션이 있는 해골뱀투구는 28.9%(애용도 풀) 의 공증효과에
무간옥 NPC 에게서 제조법서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한조서점)
무게가 4%정도인 범갑이지만 가벼운편이라 경갑셋팅도 가능
독속성은 아래의 가든관통에 이어지는 영상에서 확인가능
속성관련해서는 소뢰부, 소화부같은 부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장간에서 제조가능하며 최대 20개까지 소지가능
음양술 오의로 바로 음양술을 시전할 수 있는 것으로 하면
무기에 바로 두를 수가 있음
이로인해 쌍룡 또는 금강톤파같은 경우는 고정옵을 변경해서 다른 옵을 챙길 수가 있거나
속성이 달려있지않은 톤파라할지라도 속성관련해서 쉽게 셋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금강톤파에 번개속성부여가 있어 소뢰부를 두르면 더욱 번개속성대미지가
나오겠구나 할 수도 있지만 중첩되지 않습니다~ (전 무기 동일)
근공가드관통 -
톤파의 연속기와 후딜이 없는 점을 활용하면 이 근공가드관통으로
인간형적은 넌 가드해라 난 때려서 체력과 기력을 깎아주마가 가능합니다.
위의 독속성에서 설명했듯이 비샤무카데(근공가드관통 28%)와 엔코(무너뜨리기+12)
또는 엔쿠(찌르기7%)로 대미지&기력소진상태&독속성부여조합으로 초반에 많은 유저를
괴롭혔던 서국이를 아래와 같이 잡을 수가 있습니다.
가라지시&비샤무카데 -
한때 인기있었던 조합인데 가라시지의 스킬 공증버프는 비샤무카데를 부수호령으로 했을시의
옵션이 가드관통(14%)으로 적이 가드를 했을시에도 적용가능
장치톤파 -
사루토비 톤파에는 고정옵으로 달려있는 톤파의 화력을 대표하는 옵션(보라색)
사루토비 톤파 외에는 무간옥에서만 드랍으로만 구할 수 있는 희귀옵션이기도 합니다.
이 장치톤파가 없어도 운영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회신과 홍련이라는 기술에이어서
어려운 조작없이 나가는 한방은 전세역전이 가능할 정도로 큰 화력을 가진 다단히트스킬
화력에 대해서는 톤파공략 -1 을 참고
* 톤파옵션은 굳이 공격력을 올려주는 옵션보다는 기력전용 옵션 또는 속성 옵션으로도
셋팅을 하는 경우도 많으니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 맞추는게 좋지 싶네요.
추천옵션:
원거리 무기
원거리 옵션으로는 톤파의 스킬옵션중에 경공(장비경량화에 따른 공증)과
아메노우즈메셋 등 주로 경갑위주로 셋팅을 한다면
민첩비례대미지 A+(15.5% 공증, 근접무기와 중첩가능, 옵션3개 담금질로가능),
불속성이면 총통에만 달리는 불속성대미지 23.9%(옵션3개이상 담금질로 24%가능)
라이카포의 고정옵인 적을 기력소진상태로 만들었을 시에 기력회복속도 상승이
아주 괜찮습니다.
톤파는 특히 인간형 상대시에 기력소진 상태로 만들기가 수월하므로.
추천옵션(방어구):
투구 -
적을 기력소진상태로 만들면 공증 또는 이속증가(초록,별옵)
히노엔마(마비), 해골뱀투구(독), 누에(번개), 귀녀(불), 텐구(바람), 검은여우가면(음양술)
등의 각속성 공증 및 상태이상시에 공증 고정옵도 쓸만함
암리타 흡수시에 공증 버프 또는 이속
(노랑, 탈령부 활용으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짐)
몸통 -
기력0이 되면 공증 또는 기력회복속도 증가(초록, 다리에도 달 수 있음)
톤파는 기력을 많이 소비하므로 기력0이 되는 경우가 꽤 생길 수가 있는데
한번적용이 되면 오랫동안 적용됨 (가장김, 약 30초정도)
회피무적시간 증가(초록)
탄환피해시 경직무효(초록)
장갑 -
근접공격으로 공격력 누적효과부여(보라)
직전가드로 탄환반사(주황)
톤파의 셋팅이 주로 경갑위주에 민첩 A 를 맞추다보니 원피감 100%를 맞추지 못할
경우에는 이 옵션 추천
가능하다면 술법아이템효과 시간연장(체력100%) 17.9%(초록, 별옵)
약 2초간 음양술, 인술관련 아이템효과 시간연장
무기에 두르는 부적관련지속시간증가 및 호랑이 달리기등 지속시간 증가
대쉬공격 후의 각종버프(공증, 이속등)은 톤파의 대쉬공격 자체가
일도나 창처럼 가볍고 후딜이 없는 공격모션이 아니여서 강력히 추천하기는 어려움
(하단 대쉬가 등치기인 철산고, 중단이 양손으로 톤파로 치기)
대쉬후의 각종버프효과 지속시간은 기력0일시의 버프효과 지속시간과 동일하게
가장 길어서 나쁘지는 않음
직전가드 성공시 공증 또한 괜찮음
톤파의 직전가드(스킬: 금성탐지, 도룡) 타이밍은 일도의 역량과 동일하며
두번 따닥~ 하고 누르는 것도 동일함
두번 따닥~ 하고 이어서 누르면 도룡(승룡권)
연속공격을 위해서라면 기력소비도 없는 금성탐지(두번 따닥~)까지가 좋음
상태이상(불, 자신)일시에 기력회복속도증가(초록, 별옵)는 사쿠야히메 셋팅을 위한
옵으로 보이지만 수호령 가토를 쓴다면 다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임
허벅지 -
적이 상태이상시(각 속성)에 방어력저하(초록, 별옵)
상태이상시에 공증 또는 체력회복(노랑)
혼다가문일시에는 체력100%일시 피해반감대미지적용이므로 체력관리필요
상기의 리스트 이외에는
기력소진상태의 회복시간 단축(보라) 추천,
기력소진상태가 되지않음(34.9%, 보라)는 공격받아서 기력이 0이 되었을시에 헉헉거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옵인데 그렇게 활용도가 높은지는... 강력히 추천은 어렵다고여김
투구, 가슴, 장갑에 달리기(계승), 허벅지, 신발에 달리기옵션을 달아서 움직임 스피드 증가
투구, 가슴에 원피감, 장갑, 허벅지, 신발 계승옵에 원피감 달아서 100%는 아니지만
최대한 수치를 높혀서 윈피감 높이는 것도 좋음
톤파는 빠른 움직임과 공격력 회피위주로 플레이하게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달리기 쪽이 나을 수도 있음.
물론 셋팅에 따라 다테나시를 넣고 무게조절해서 민첩 A에 원피감 100%로
플레이도 가능
초반에는 톤파의 공격력을 올리기가 어려워 운영에 어려움이 따를 수가 있습니다.
* 견고는 가능하면 초록색수치를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견고수치가 가장 낮은 노란색수치는 대미지를 입거나 가드를 했을시에 기력소모가 큽니다.
** 아메우즈의 장비경량화 비례대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챙기고 싶다면
견고수치가 들어간 가장낮은무게의 해적의 경갑을 추천드립니다.
항해사셋트는 범갑과 섞어서 무게비율맞추고 민첩A 로 맞추면서
견고와 방어수치를 맞추는데 좋을 것으로 여깁니다.
몸통이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가므로 항해사의 셔츠를 몸통으로 셋팅해서
무게를 맞추는게 좋을겁니다.
3. 셋팅 -
제가 톤파로 해본 셋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비는 320 레벨 기준아니고 기본 수치, 방어구의 레벨이 높으면 수치상승)
왕년의 명군사(경갑, 풀셋) :
총5개의 장비로 구성, 야사카니효과로 4개장비로도 가능해서 다른 셋팅과 섞기좋음
4셋은 근공(9.1%) 풀셋인 5셋으로 근공기력대미지 15%
병법천하(범갑, 풀셋) :
총6개의 장비로 구성, 누더기옷인데 무거워서 생각을 해야하는데
민첩A로 셋팅할려면 반드시 항해사의 셔츠활용필요
2셋, 직전가드성공 타이밍연장
4셋, 근공10.2%, 무기스킬 기력감소 20.4%(방어구레벨이 높으면 최대 27%이상)
5셋, 기력+10(방어구 레벨이 높으면 최대 +17)
6셋, 무기스킬 기력대미지 20%(방어구 레벨이 높으면 22% 이상)
톤파의 기력깎기전법에 괜찮게 보이긴하나 빨래방망이같은 몽둥이검을 넣지 않고선
민첩A 만들기가 어려움.
무엇보다 스킬을 활용한 기력전에 아주 좋으며 수호령 부부라이켄의 무기스킬 기력대미지 20.5%까지
달고 근접무기에 기력관련 옵션달면 기력전으로만 보면 최고수준
스사노오(은총, 풀셋) :
전에 아메노우즈메와 공증비교치를 올렸는데 아메노우즈메의 장비경량화 비례공증이
스킬에도 적용이되면서 전체적인 공격력면에 있어서는 아메우즈보다는 떨어짐
사쿠야히메(은총, 풀셋) :
3셋, 상태이상(불)이면 공증 22%
4셋, 근공 13.7%
5셋, 불지속피해감소 100%
6셋, 화공의 기름이 소비되지않음 67%
7셋, 상태이상인 적에대한 근공대미지(불) 41.6%
자신을 화공의 병을 던져서 일어나는 불속에 몸을 담구고
불상태로 만들면 22%의 공증적용인데 방어구에 상태이상시 체력회복옵션이 있으면
이 옵션의 적용시간이 매우 짧아지니 주의
구르거나해도 몸에 붙은 불이 꺼짐
불속성관련해서 가구쯔치랑 이 사쿠야히메 두 셋이 있는데 톤파로 보자면
장치톤파로 인한 회신이나 홍련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있지만 가구쯔치의
3셋인 불속성축적보다는 다른 셋트 조합이 더 괜찮아보임(기월추천)
자신이 불상태일때 대미지를 올릴 수가 있어 한방대미지를 노릴 시에는 나쁘지않음
반석내리치기활용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불속성셋팅 관련해서는 아카오니 셋과 가구쯔치
또는 아메우즈 조합이 더욱 괜찮다고 여김(아카오니의 근공, 기력회복속도, 적이 불상태일시 공증)
사쿠야히메는 화공의 불을 몸에 붙이는 것이 무엇보다 번거롭기도 하고 이왕 상태이상 만들어
공증을 노릴 것이면 기월셋과의 조합이 아주 좋다고 여김
기월 4셋으로 근공, 상태이상효과의 지속시간 연장, 상태이상 효과의 숫자에 따른
대미지증가, 상태이상시의 피해대미지 경감
아카오니 (경갑, 풀셋) :
총 6개의 장비로 구성,
4셋, 근공(9.1%)
5셋, 상태이상(불)인 적에대한 근공 27.5% (방어구 레벨이 높으면 최대 37%이상)
6셋, 기력회복속도 24.4% (방어구 레벨이 높으면 최대 31%이상)
가구쯔치와도 괜찮고 다테셋 한개를 넣어서 원피감 100%도 맞출 수 있음(야사카니활용)
톤파와 창의 스텟이 그나마 잘 겹쳐져서 톤파&창 셋팅에 괜찮다고 여김
아메우즈(은총, 풀셋) :
사루토비 4셋과 아메우즈 풀셋으로 가장 플레이를 오래해봤는데
사루토비의 팅김방방지, 공증, 대쉬기력소비감소
아메우즈의 공증, 회피 후 공증, 회피기력감소, 장비경량화에 비례해 공증효과 등이
가장 밸런스있게 경갑의 톤파에 좋은 듯 합니다.
아메우즈는 다른 무기의 경갑셋팅에도 괜찮다고 여기며 무게가 가벼울 수록
최대 14% 이상의 공증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서국(범갑, 5셋) :
제가 좋아하는 번개셋을 톤파에 적용시키기위해서는 이 서국셋의 5셋효과인
적상태이상(번개)일시 공증 27.5% (방어구레벨이 높으면 최대 37%이상)
으로 일도(미카즈키)&톤파조합으로 즐겼는데
아쉽게도 번개속성 은총인 다케미카즈치에 적이 번개상태일시에 공증효과 옵이없어서
서국을 활용
사루토비(경갑, 4셋) :
사루토비가 경갑에 팅김방지와 공증이 있어 많이 활용
팅김방방지, 공증, 대쉬기력소비감소
무게도 그리 무겁지않고 견고수치가 경갑중에서는 높은편이어서 다른 경갑과의
조합으로 견고수치를 초록색으로 맞추기 수월함.
다케미나카타(은총, 풀셋) & 시나쯔히코(은총, 4셋) :
속성관련 셋팅중에서는 최고의 조합(한개의 속성만 본다면)
두 셋팅 모두 바람속성이며 다케미나카타 풀셋,
액세서리 2개 모두 바람속성축적이 달려있으면 사루토비 4셋이 더욱효과
(액세서리에 하나 또는 없어도 괜찮음)
독안룡(다테마사무네) 4셋효과로 바람속성공격치 올리는 방법도 있음
다케미나카타
3셋, 바람속성대미지 16.8%
4셋, 적이상태이상(바람) 이면 방어력저하 (허벅지방어구의 별옵으로 제조가능)
5셋, 근공 15.4%
6셋, 상태이상 축적 28.7% (방어구레벨이 높으면 최대 30%이상)
7셋, 상태이상인 적에 대한근공대미지(바람) 40.8%(방어구 레벨이 높으면 최대 41% 이상)
모든 무기공통으로 적용되는 4/4/4 의 셋팅조합(야사카니곡옥효과)이
보편적으로 공격력을 올리는데 괜찮으므로
사루토비, 이자나기(이자나미), 속성계열 은총 또는 그외의 근공이 들어간 4셋조합도
공격력을 올리기에는 괜찮습니다.
4. 수호령 -
추천 수호령은 위에서도 열거한 수호령포함해서 아래와 같습니다.
가토 : 국민수호령 (공증, 스킬대미지, 기력등)
부부라이켄 :요괴근공증가, 무기스킬 기력대미지, 수호령자체의 능력
엔코 : 강공기력소비감소(16%), 무너뜨리기(25, 부수호령일시에는 12), 불속성(36%),
파고들기대미지(33%), 강공(16.5%)
기력관리만 된다면 엔코가 추천
가라지시 :무기스킬공증(50%), 가드기력감소(26%), 번개속성(36%), 기력(+25),
무기스킬로 체력흡수(대미지가 큰 공격에는 한번에 130씩 체력회복)
* 금강톤파(번개속성)에도 아주 괜찮고 톤파(혼다가문)의 스킬위주운영에 가토와함께 매우 강추
기력관리와 편하게 운영할려면 가토, 공증을 따지면 가라지시
비샤무카데 :독속성부여(+35), 근공가드관통(28%,부수호령일시 14%) 근공(18%,배후공증적용불가),
강공기력소묘(16%)
엔쿠 :찌르기공격 14% (부수호령일 시 7%), 공격동작중인 적에게 근공(17%)
아야코모리의 배후대미지도 괜찮지만 엔쿠의 찌르기 대미지가 톤파의 대부분의 기술대미지를
증가시켜줌 (천상련, 난사자, 천변련, 연환퇴만 제외)
밥줄중의 하나인 추돌(몸통박치기)까지 공증효과적용!
5. 스텟 -
톤파의 공격력반영이
육체 C+
기량 B+
인내 D+
이므로 공격력을 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위의 순대로 수치를 최대로 올리고
정신 - 기력증가이므로 99(이상은 기력증가되지않음)찍으면 좋음
근력 - 무게비율이므로 경갑을 착용할 것이면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됨(체력에는 육체다음으로 크게반영)
수치 100 이후부터는 무기비율에 영향없음
범갑도 섞고 체력을 중시한다면 무게비율을 올려놓는 것도 괜찮음
무력 - 무게비율에도 조금 영향을 주며 잔심의 회복량에도 도움이 되므로 기력관련해서는
근력보다 수치를 올리는게 나을 수 있음(특히 경갑일시)
인내 - 톤파의 공증 및 각종 인술에 영향력을 주므로 올려서 나쁠건 없음
음양술 - 특히 음양술을 활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톤파의 화려한 움직임으로
커버하는 재미도 있으니 이를 즐기고 싶으면 필요한 몇개의 음양술(수라, 금강, 개운, 탈영, 결계 등)과
필요한 패시브 스킬은 수치 30으로 커버가능(음양사의 머리카락 동원필요)
영력 - 쯔쿠모를 활용할 것이 아니라면 필요한 수호령해방수치에 맞춰 찍으면 된다고 여김
135강 이상의 무기면 톤파로도 충분히 공격력 8000 이상을 찍을 수 있음
(방어구 옵션에 공격력 증가 달지 않고)
창과 2개(육체, 기량)가 중첩이되어서 톤파와 창이 그나마 괜찮다고 볼 수있습니다.
* 극강의 대미지 -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무간옥 999층의 유키무라를 중단공격에 회신콤보 한방을 보냈던 유저의
스텟이 톤파의 공격반영모두 200으로 찍고, 방어구 계승옵에 공격력증가
톤파에 회신 별옵, 카토수호령, 극금&수라부, 기력0일시 공증, 암리타 흡수시의 공증등의 버프에
무기는 당연히 130강대로 해서 한방 콤보로 보낼 수 있으니 평타는 약하지만 결코 공격력 면에서는
밀리지 않음
6. 스킬 습득 -
간과하기 쉬운부분일수도 있는데
창의 찌르기 이치는 반드시 해방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톤파의 주요스킬에 공증효과를 가져다주기때문입니다.
추돌, 절초촌정, 촌정, 태산붕, 호악파, 회신&홍련등
심지어 반격기인 금성탐지&도룡에도 적용됨
천상련&난사자(톤파를 돌리는 기술), 천변련(반격기), 연환퇴(발차기)에는 적용이되지않습니다.
수호령인 엔쿠의 찌르기로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7. 추천가문 -
특별히 강력히 추천드릴만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저는 혼다가문을 추천드립니다.
얼마전 암경박사님께서 올리신 글을 읽으셔서 아시겠지만
혼다가문의 혜택인 체력100%일시에 피해반감(주의!) 이 가문순위가 높으면
최대치가 85%(1,2위동일) 까지 올라가는데 60%이상정도만 되어도
어느정도는 잘 발동이되어서 한방 낙명은 꽤 피했던 것으로 경험해왔습니다.
무엇보다 톤파의 스킬위주운영에 크게 도움이되는 스킬댐대미지증가가 있어
스킬위주의 공증과 경갑이라면 혼다가문이 괜찮을 것으로 여깁니다.
혼다가문처럼 가문순위가 어느정도 높아야지 괜찮은 혜택을 받는 가문이
기본혜택은 낮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고보니 모든 가문의 최대혜택수치에 대해서는 정리된 것이 없는 듯 하네요.
문득 정리해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저의 현상황에서는 시간이....
인기있는 가문에서 2등할려면 상당히 시간을 투자해야하기도 해서
정리하다보니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각 자세별 공략과 톤파의 꽃이자 최종기라 할 수 있는 회피에 관해서는
다음에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일요일 휴일 잘 보내시고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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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글올리고나서 추천 방어구를 깜빡했네요. 경갑을 선호하는 유저분들은 대부분 시마미, 해적, 산적으로 많이 작업하지 싶네요. 아메우즈의 장비경량화 비례공증을 챙기실려면 가능하면 가벼운 것이 좋으니 해적이 견고수치도 들어간 방어구중에서는 가장 낮습니다. 항해사시리즈가 가장 낮지만 견고수치가 0 이어서 범갑이랑 섞어서 견고수치가 초록색이 된다면 나쁘진 않지만 노란색이 된다면 완전 종이가 되는지라 추천하기는 그렇네요. | 18.12.16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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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당 계속 궁금했어용 ㅋㅋ | 18.12.16 1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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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나 대태도는 쓰실 생각 없으신지 ㅋㅋ | 18.12.16 11: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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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는 칭호작외에는 사용해 본적이 없고, 대태도는 한때 해본적이 있습니다. 대태도는 사과깎기(회피공격), 파돌, 설월화위주인데 플레이하다보니 많이 움직이게 되는 무기에 관심가지고선 톤파를 꽤 오래 즐긴것 같네요. | 18.12.16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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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3탄은 자세별공략과 영상을 넣어서 정리할려고 하네요. 대부분의 영상은 찍어두었는데 공략2에 올리면 너무 양이 많이 질 듯해서요. | 18.12.16 11: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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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니 좋네요^^ ssaio님의 영상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 18.12.16 18: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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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보다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줄인데 저 정도네요. 저거 정리하기전에 창으로 조금 플레이했는데 통하게 너무 익숙하다보니 적응이.... | 18.12.17 04: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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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독까지 하셨다니... 좋네요^^ 보통 .9로 끝나는게 맞으니 웅이아범님 말씀이 맞습니다. 물론 제보 또는 수정거리가 있으면 환영입니다^^ | 18.12.17 15: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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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올리다보니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줄인다고 한것이 저렇게정리가 되었네요... 처음부터 톤파를 선택할 유저는 거의 없지싶어서 어느정도플레이하신 유저분들을 염두에 정리한것인데 지금다시보니 수정이 필요한 문장이 상당 수 보이네요. | 18.12.19 18: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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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었다면 좋지요~ ^^ | 19.04.09 04: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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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이 2탄에서 처음 생겼는데 공격력 반영과 기력회복속도 때문에 저는 99로 찍었습니다. 톤파가 기술을 많이 활용하다보니 기력은 챙기는것이 좋을것으로 여겼습니다. | 20.04.25 0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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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텟 - 톤파의 공격력반영이 육체 C+ 기량 B+ 인내 D+ 여기설명에서요!! 용맹스탯관련 이야기가 없으셔서요! 용맹 99를 최우선으로 올리는게 나은가요? 제가 첨해봐서요 님 글 보고 따라가고 있는데 이래 안되는 부분이 좀 있어서 이렇게 댓글 드려요! 님 공략 덕분에 인왕2 잼나게 하고 있어요 이제 이틀차라 모르는게 많아요 항상 감사합니다! | 20.04.25 1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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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댓글 달으셨던 이 글은 1탄의 공략글인데 2탄은 용맹 - 육체 - 인내순으로 공격력이 반영됩니다. 용맹이 공격력과 기력회복 속도가 빨라지니 99로 찍는게 좋다고 답변드렸었네요. DLC 가 모두 나와서 셋팅이 갖춰지기전인 본편에서는 톤파가 공격력이 약해서 공격력도 올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1탄이라면 기량을 가장 많이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 20.04.26 04: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