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매뉴얼은 영관나인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작성한 매뉴얼 입니다. 오타가 많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처음시작, 이어서 시작,선수촌 및 거리사람들, 졸업앨범, 일본지도 입니다.
위에 두 개는 아실거고, 선수촌은 프로에 입단한 선수들 데이터 볼수 있는 곳이고, 거리사람들은 안타깝게도 지명 못 받은 선수들 있는
곳인데 데이터는 못 봅니다. 그다음 졸업앨범은 졸업한 선수의 3년 전체 스텟을 기록 해 놓은 장소 입니다.
마지막 일본 지도는 팀을 지역마다 옮겨 가면서 갑자원우승을 하면 색깔이 바뀌는데 다 채우면 트로피 있습니다.
그 다음에 감독 얼굴 메이킹을 하고 이제 유니폼과 교가 교기 등을 세팅하고 이제 지역과 연도를 결정 해야 되는데요.
이번 영관은 기존과 달리 자유롭게 연도와 지역을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2000년대에서 게임을 하다가 1980년대로 이동을 할 수가 있는데요. 대신 제약은 있습니다.
지역은 매년 4월 1학년 입학식 할 때마다 이동 할 수 있는데요. 연도는 3년에 한 번씩만 가능합니다.
운이 좋으면 계속 3년마다 돌아가면서 다나카 나 달빗슈 볼 수 있는데, 처음 시작할 때 연도와 지역 지정하면
높은 확률로 원하는 OB가 나오는데 게임 중간에 이동을 하면 원하는 OB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게임 시작한지 1년 지나면 연도는 중요한데 지역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2014년으로 시작하면 OB들은 랜덤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OB도 말그대로 레전드 선수(이름이 녹색)가 있고 현역OB 라고 나이는 있으나 아직 은퇴상태는 아닌 선수도 있습니다.
(이름이분홍색) 예를 들면 야마모토 마사 (山本 昌)같은 선수들은 원래 레전드급 능력치가 나와야 되나 아직 선수라 능력치
매우 안 좋게 전생OB 가 됩니다. 빨간특능이 덕지덕지 붙어있죠.
지역의 별 갯수는 학교 수 입니다. 많으면 경기도 많은 대신에 강팀과도 만날 확률이 있음. 능력이 되면 경기는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추천하는 연도와 지역은 이 게임은 첨 시작할땐 포수가 중요해서 일단 포수OB 후루타(古田) 가 있는 1981년 효고(兵庫)추천합니다.
이후에 1년 뒤 나카무라(中村), 3년 뒤 타니시게(谷繁) 등 포수A 먹을 확률이 5년에 3번은 되죠. 포수A는 일단 투수 스테미너 를
엄청 줄여주고 전력이 꽤 안정적으로 됩니다. 그런데 후루타는 게다가 금색 능력치죠 구계의 두뇌 강력 추천합니다.
머 안 나올 확률도 있어요 . 야마모토 마사(현역OB), 이케야마 야기등 지뢰도 많긴 한데 뽑아 놓으면 어마어마해집니다.
위는 1학년 선수 입학 화면인데요. 처음 시작할 때 스샷을 안 찍어서 재활용 함.
보통 첨 시작하면 신입생은 6명이 들어옵니다. 신입생이 들어오는 인원하고 선수 질은 그 학교 평가에 따라 다릅니다.
맨 처음엔 6명에 능력치가 밑에서 평준화가 되죠. F랑 G랑 대부분. 일단 들어오는 선수 인원은 약소 6명, そこそこ(적당) 7명, 중견 8명,
강호 9명, 명문 10명이 입학합니다. 이 중에 OB는 확률이긴 한데 2000년대 이전에는 대부분 1명은 나올겁니다.
1941년부터 1947년까지는 OB가 잘 안 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현역OB들도 80년대 중반부턴 많이 등장을 하니 잘 나옵니다.
들어오는 선수의 질은 천재형은 당연히 저 확률이고요. 능력치 훌륭한 선수들은 학교평가가 높을수록 좋은 선수들이 많이 옵니다.
그 지역 출신중에도 높은 능력치를 가진 선수도 있지만 대부분 은 그 지역 출신이 아닐겁니다. 아마 유학?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텐데
타 지역 출신들이 능력치 좋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학교는 도쿄인데 출신지역이 오사카라던가 이런 형식이죠.
특능은 랜덤으로 붙는거 같은데 빨간 능력치 (예를들면 병살이나 삼진이런거) 붙어 있어도 나중에 구제가 가능하니 기본베이스 랑
파랑 특능이 많으면 좋습니다.
선수이름 포지션 밑에 성격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게임상에 매우 중요한 수치 입니다.
성격에 따라서 성장해가는 속도도 틀려지고 게임상에 작전이나 특수커맨드 종류가 달라지게 되므로 본인이 맘에 드는 방향으로
성격을 배치해야 합니다. (아이템이나 점쟁이 점으로 바꿀수 있음 그러나 랜덤임)
성격의 종류로는 ごくふつう, 熱血漢, やんちゃ, お調子者, クール, したたか, 内気 마지막으로 천재형이 있습니다.
일단 성격에 따라서 나중에 연습을 하면 연습한 경험치에 보너스로 경험치가 확률로 붙는데 그 경험치가 성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근력계 최고연습인 벤치프레스5 를 열혈한이나 やんちゃ 성격을 가진 선수가 연습을 하면 보통의 확률로 연습한 경치에
추가로 근력 경험치를 더 받는 형식이죠. 다른 선수들에 비해 금방 올라갑니다. 일단 성격에 따라 올라가는 경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 격 |
타자쪽 보너스 효과 |
투수쪽 보너스 효과 |
ごくふつう |
저 확률로 전부 붙음 |
저 확률로 전부 붙음 |
熱血漢 |
중확률로 파워 |
중 확률로 스테미너 구속 |
やんちゃ |
중확률로 탄도 파워 |
중 확률로 구속 |
お調子者 |
중확률로 주력 견력 |
없음 (체크) |
クール |
중확률로 미트 |
중 확률로 콘트롤 |
したたか |
중확률로 수비 포구 |
중 확률로 변화구 |
内気 |
중확률로 포구 |
중 확률로 콘트롤 변화구 |
천재형 |
저 확률로 전부 붙음 |
저 확률로 전부 붙음 |
위 성격 중에 다른 것은 다 개개인 취향인데 투수 お調子者 는 보시다시피 아무것도 못 받으니 성격개조 를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초반이라 아이템을 못 먹으니 중반 이후에는 꼭 이 아이템으로 성격개조를 추천합니다.
이름은 自分さがしの本 이고 나중엔 살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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