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2 더보기 +

[잡담] 링크 스토리가 몰입이 안되는건 아마도 [9]




(362854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496 | 댓글수 9
글쓰기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1.236.***.***

BEST
보시다시피 일러스트는 엑스텔라에서도 다 있습니다 그러니까 링크에서의 장점이 될 순 없죠 전작에서는 모델링을 이용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을 많이 만들어냈는데 (대표적으로 허공에서의 알테라 첫등장씬) 링크에 그런 장면이 얼마나 있나요? 기본 스탠딩 일러스트로 그런 장면 연출하려고 해도 전달력이 떨어져서 밋밋한 느낌만 받을겁니다 전후상황에 대한 설명도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전작에서는 전투 사이사이에 풍부한 대화량과 이벤트로 알테라의 내적 심리라든가 각 진영의 서번트들의 생각을 충분히 납득이 가도록 묘사를 했었는데 (심지어 석실에서 거신하고 나누는 대화는 뭐 이렇게까지 길게 묘사할 필요가 있을까 싶을 정도) 이번작은 전투가 끝나면 거점 돌아와서 다음은 어디로 출격할지 정하고 곧바로 전투에 투입되는 일의 반복이죠 스토리의 퀄리티야 작가의 문제가 크지만 비교적 편하게 쓸 수 있는 서브 스토리도 존재하지 않는건 게임이 전체적으로 단시간에 날림으로 만들어졌다고 볼 수도 있죠 이번작은 고유 CG도 거의 존재하지 않고 (전작에선 갤러리에서 CG만 볼 수 있었을텐데 이번작에선 그런 메뉴 자체가 없어요 본다고 해봐야 3개 엔딩마다 1장씩하고 주인공 회상으로 2장 정도겠지만) 오프닝도 하던 방식대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지 않고 프레임 뚝뚝 끊어지는걸 그대로 내놓은걸 보면 시간과 예산을 많이 절약하려고 한게 느껴집니다 스토리의 문제가 제일 크지만 전체적으로 봐도 힘빼고 설렁설렁 만들었다는걸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죠
18.09.17 04:08

(IP보기클릭)1.236.***.***

BEST
장면에 따라서 일러스트만으로 연출 가능하다는 말도 아니고 그냥 대뜸 장점이라고 하시니까 그러죠 아니 어떻게 일러스트+모델링으로 연출에서 그냥 일러스트만으로 바꼈는데 그게 어떻게 장점이 되나요
18.09.18 16:26

(IP보기클릭)112.164.***.***

전 일러스트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문제가 아니라 오히려 장점이 된다고 봐요 물론 모델링을 이용한 상황 설명도 적당히 추가되면 더 좋겠다고도 생각하지만요 진짜 링크 스토리의 문제는 말도안되는 설정과 짧은 대사량으로 인한 전후상황에 대한 설명의 부재라고 봅니다 개 뜬금없이 신생로마 포위당하고 개 뜬금없이 카르나를 비롯한 유명 서번트들이 오라클화 당해있고 굉장히 납득이 안가게 스토리가 짜여있어요 샤를과 카를의 결투를 그리는건 좋았는데 맥락없는 오라클 따위가 아니라 두 서번트간의 신념의 차이로 인해서 그에 동조하는 서번트끼리 맞붙는 스토리로 가는게 차라리 나았을텐데 카를 대제를 너무 쎄게 만들어서 상황 자체가 납득이 안가게 해놨죠 엑스텔라는 역시 나스가 써야합니다 ㅜㅜ
18.09.17 01:52

(IP보기클릭)1.236.***.***

BEST 루리웹-9224286959
보시다시피 일러스트는 엑스텔라에서도 다 있습니다 그러니까 링크에서의 장점이 될 순 없죠 전작에서는 모델링을 이용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을 많이 만들어냈는데 (대표적으로 허공에서의 알테라 첫등장씬) 링크에 그런 장면이 얼마나 있나요? 기본 스탠딩 일러스트로 그런 장면 연출하려고 해도 전달력이 떨어져서 밋밋한 느낌만 받을겁니다 전후상황에 대한 설명도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전작에서는 전투 사이사이에 풍부한 대화량과 이벤트로 알테라의 내적 심리라든가 각 진영의 서번트들의 생각을 충분히 납득이 가도록 묘사를 했었는데 (심지어 석실에서 거신하고 나누는 대화는 뭐 이렇게까지 길게 묘사할 필요가 있을까 싶을 정도) 이번작은 전투가 끝나면 거점 돌아와서 다음은 어디로 출격할지 정하고 곧바로 전투에 투입되는 일의 반복이죠 스토리의 퀄리티야 작가의 문제가 크지만 비교적 편하게 쓸 수 있는 서브 스토리도 존재하지 않는건 게임이 전체적으로 단시간에 날림으로 만들어졌다고 볼 수도 있죠 이번작은 고유 CG도 거의 존재하지 않고 (전작에선 갤러리에서 CG만 볼 수 있었을텐데 이번작에선 그런 메뉴 자체가 없어요 본다고 해봐야 3개 엔딩마다 1장씩하고 주인공 회상으로 2장 정도겠지만) 오프닝도 하던 방식대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지 않고 프레임 뚝뚝 끊어지는걸 그대로 내놓은걸 보면 시간과 예산을 많이 절약하려고 한게 느껴집니다 스토리의 문제가 제일 크지만 전체적으로 봐도 힘빼고 설렁설렁 만들었다는걸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죠 | 18.09.17 04:08 | |

(IP보기클릭)112.164.***.***

쿠를! 할합까ん!!
스탠딩일러로 입 뻐금대는건 없었을 텐데요 표정변화도 별로 없었구요 서번트 만담적인 대화는 그런식으로 일러스트로 표정변화를 적당히 섞어주면서 하는건 분명 효과가 강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적었다시피 모델링을 이용한 씬 자체는 추가되야 한다고 했습니다 중간내용은 제가 하고싶은 말이었구요 상황 부재라고 적었잖아요 말 그대로 바로 전투만 가는 것도 중간중간 상황 자체를 묘사 없이 넘어가는 거잖습니까 ㅎㅎ 마지막은 부정할게 없죠 사실상 막간극이란 핑계치고 굉장히 타이트하게 만들어져서 군데군데가 실망스러운게 많습니다. 생각보다 전작이 나았던 부분도 있었구요. 다만 엑스트라 안에서 서번트의 대화가 전투 제목에 맞게 참여 서번트끼리 새로운 대사가 나오는 시도는 좋았네요. 이런 시도는 2에서도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 18.09.18 01:56 | |

(IP보기클릭)1.236.***.***

루리웹-9224286959
말씀대로 표정 변화는 전작에도 있습니다 이번에 좀 늘어난 거고요 다만 몇 장 안되는 일러스트만으로는 다양한 상황 연출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지요 계속 하는 말이지만 알테라 첫등장씬같은걸 어떻게 스탠딩 일러스트만으로 연출하나요 그리고 캐릭터가 부동 자세로 입만 뻐끔거리는건 오히려 어색해서 마냥 좋기만 한건 아닙니다 찾아보시면 제가 얼마 전에 쓴 글에도 그런 댓글이 달린 적이 있고요 링크보다 더 공들여 만든 엑스텔라에서 눈 깜빡 입 뻐끔거리는게 어려워서 구현 못했을 가능성은 낮죠 이번작에서는 모델링을 만들 시간도 없으니 일러스트라도 그런 식으로 보완한 거라고 봅니다 | 18.09.18 08:30 | |

(IP보기클릭)110.70.***.***

쿠를! 할합까ん!!
다시 말씀드리지만 모델링 이용 하자고 다 적었다니까요 다만 간단한 만담이나 가벼운 분위기에서는 전신 일러로 쓰는 것도 충분히 장점이 된다고 말하고 있잖아요 제발 글좀 읽고 댓글 달아줘요 부정하는 것도 아닌데 왜 자꾸 반박하시는거에요 ㅜㅜ | 18.09.18 16:09 | |

(IP보기클릭)1.236.***.***

BEST 루리웹-9224286959
장면에 따라서 일러스트만으로 연출 가능하다는 말도 아니고 그냥 대뜸 장점이라고 하시니까 그러죠 아니 어떻게 일러스트+모델링으로 연출에서 그냥 일러스트만으로 바꼈는데 그게 어떻게 장점이 되나요 | 18.09.18 16:26 | |

(IP보기클릭)112.171.***.***

저 개인으로는 스토리가 짧다던가 분량문제보단.. 스토리작가가 제일 문제인거 같음요
18.09.17 08:56

(IP보기클릭)49.175.***.***

전작도 중요한 이벤트 말고 중간스테이지들은 거의 다이제스트 수준도 안 되는 분량이었죠 대신 미명편이 이건 누가 봐도 나스가 썼네 싶게 나와줘서 그거 여운으로 끝까지 갈 수 있었던 거고...
18.09.17 19:31

(IP보기클릭)218.156.***.***

그나저나 아르키메데스 성우 열연이네요. 간만에 엑스텔라 다시 정주행해봐야겠네요.
18.09.18 15:04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56)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2)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52)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41517 질문 아롱꼬마 780 2023.08.23
341118 잡담 번역이취미랄까요 835 2023.06.18
338687 질문 루리웹-7507576509 1673 2022.09.19
338165 질문 루리웹-1906967737 1426 2022.07.27
335434 잡담 루리웹-7183372737 1223 2022.01.05
334774 질문 루리웹-7189065291 1726 2021.11.19
334220 공략/팁 순정소닉 1 1875 2021.10.21
334045 잡담 순정소닉 1983 2021.10.16
328985 정보 시취진오 2 2528 2021.06.03
328826 잡담 시취진오 1 2431 2021.05.27
328158 질문 오직타이라니드만이구원을약속한다 2059 2021.05.07
327905 질문 루리웹-4762052746 1328 2021.04.28
326457 질문 루리웹-840442871 1701 2021.03.02
325750 질문 밍키오렌지 2363 2021.02.12
324105 질문 야가미 타카유키 1929 2020.12.19
323187 공략/팁 Ninejade 1491 2020.11.22
322868 소감 내일도즐겁게^^ 2236 2020.11.12
322605 질문 내일도즐겁게^^ 1 1474 2020.11.04
322366 잡담 루리웹-5891398789 1979 2020.10.30
315742 잡담 루리웹-8455193888 1655 2020.05.25
315249 질문 MiniGuitar 2591 2020.05.16
314438 질문 이웃집효도르 1910 2020.05.01
309115 잡담 산스크리트 구도계 1 3315 2020.01.25
309013 잡담 산스크리트 구도계 2 3550 2020.01.25
307059 잡담 YURiCa/HaNaTan 3618 2020.01.01
305875 질문 -Medusa- 1726 2019.12.13
305357 질문 Sora[A.O.E] 2109 2019.12.04
305158 질문 루리웹-2774573815 2200 2019.12.01
304879 질문 루리웹-4595146096 3318 2019.11.27
304676 질문 두둠 2633 2019.11.24
글쓰기 77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페이트 엑스텔라

평점
8.2
장르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PSVITA, 안드로이드, PS4,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마벨러스


유통사
세가, SIEK, 마벨러스
일정
[출시] 2016.11.10 일본 (PS4)
[출시] 2016.11.10 일본 (PSVITA)
[출시] 2016.12.15 한글판 (PSVITA)
[출시] 2016.12.15 한글판 (PS4)
[출시] 2017.07.20 일본 (SWITCH)
[출시] 2017.07.26 (PC)
[출시] 2017.12.01 한국 정발 (SWITCH)
[출시] 2020.07.22 (아이폰)
[출시] 2020.07.22 (안드로이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