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프론트2 영웅없애던지 영웅벨런스 하향해야함
에 대한 반박이자
뉴비들이 지향해야 될 플레이 공략입니다.
루리웹-6770856215
님의 글 내용에 대해 오타 수정 없이 그대로 붙인 후 반박했습니다.
1. 각종 전략이 다필요없음 온니 닥돌 올인전략
영웅이 너무 강력하기때문에
보병간에 협동전 진영전 존버전 방어전 그딴거 씹어먹을정도의 상성이라
무조건 초반에 돌격해서 영웅뽑는 올인전략만이 존재할뿐
§반박
개못하는 사람들이 정면 닥돌, 대기샷만 하다 적 영웅에 학살당함. +최후방에서 저격질만 하는 사람들(이것만 안 해도 개허접은 탈출한다는 의미임)
+닥돌도 유형이 있어서 어설트로 애시드 런처 발사하면서 신체 강화or 다트발사해서 상대 위치 파악하고 닥돌하는 경우는 할 줄 알고 닥돌하는거임.
보통은 이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생기면 그런 유저들은 항상 사이드로 돌아서 상대진형을 붕괴시킴.
개인적으로 항상 작성자가 거의 항상 사이드를 도는데,
어설트로 폭탄던지고 뱅가드로 뒷정리하면 잘 풀릴 때는 뱅가드 한 번 켜서 10명도 잡음. 폭탄 포함.
->2번 정도 하면 영웅 나옴.
2. 조금만 유리해도 겜이 금방끝나버림
영웅이 너무 op라서 조금이라도 빨리 영웅을 많이 가져가는팀이 그냥 끝까지밀어재낌
늦게나오는팀은 1:3으로 영웅으로 발려서 금방 끝나게 되고
영웅팀vs 노영웅팀으로 되서 영웅없는팀은 절대 이길 수 가 없음
§반박
절대 아님. 한쪽이 주요 통로만 모여서 AI처럼 쏘고 있다가 뒤통수 맞는 상황이 여러번 반복되지 않는 이상 절대 이렇게 못 끝남.
그러나 그렇게 하는 사람들이 다수라는거.
이건 정말 생각하기 귀찮다고 안 하고 지기vs지는게 스트레스 받으니까 생각하면서 하기입니다.
물론 생각하면서 한다고 해서 항상 이기는것도 아니고 이길 확률이 높아질 뿐입니다.
-> 스스로가 사이드를 돌아서 상대 뒤쪽에서 폭탄 하나 뭉친데에 던지고 폭탄맞고 안 죽고 피 줄어든 애들 뱅가드로 털면 이길 확률이 매우 높아짐.
2번 정도 뭉쳐있는 애들 뒤로 돌아서 털어서 입구 뚫어버리면 영웅 뽑을 점수나와요.
3. 영웅이외의 병과는 빈다리핫바지병과들
20vs20 이지만 3영웅vs20아니 쫌하는영웅들이면 3영웅vs40보병해도
다 학살이 가능할정도의 벨런스
영웅 그딴거 10명정도면 썰어버릴수잇지안느냐 하는데 실제로는 20명의 대규모 보병이 단한명한테
개털리는걸 쉽게 볼수잇는게 배틀프론트2의 영웅임
§반박
절대 아님. 좀 하는 영웅? 고인물 중의 고인물 영웅?
고인물 일반병과 1스쿼드=4명이면 잡음고도 남음.(pc기준)
영웅 잡으려고 무장부터 섬광탄, 충격탄, 감전류탄 등으로 무장 바꾸고 오피서가 지휘로 체뻥하고
어설트가 뱅가드 들고 치거나 헤비로 폭발 센트리로 치면 영웅 폭사임.
그래서 콘솔이 아닌 【pc의 경우 나부나 호스나 크레이트같은 경우 개방된 지역에서는 영웅도 혼자 다니기보다 애들 끌고 다님.】
그래야 아군 병력도 덜 잘려먹고 목표지점까지 병력끌고 가서 쉽게 점령을 하든 목표에 어뢰를 박든
어그로를 끄는 동안 아군이 적을 죽이든 할 수가 있으니까
그렇게 안 하더라도 사이드를 도는 플레이를 계속 하다가 영웅 뒤통수에 뱅가드 꼽고 시작하면
구르기만 타이밍 잘 맞춰서 돌리면 뱅가드 2히트를 칼질할 때 추가로 쏘면 혼자도 자주 잡음.
안 풀릴 때도 감안해서 보통 3~4번 시도하면 성공함.
잘 풀리면 한 번에도 성공하고
아주 돌아갈 수도 없을 정도로 팀밸런스가 개판이라 아군이 ai수준이 90%이상이다 이러면 당연히 그냥 지는 판임.
돌아갈 수는 있어야 뒤통수에 꼽든 뭘 하든 함.
예전에는 고인물끼리 스쿼드하는 경우가 꽤 많았었는데,(작성자는 지금까지 스쿼드 10판도 안 해볼 정도로 스쿼드하는걸 좋아하지는 않고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음)
그런 고인물 스쿼드가 2스쿼드 상대편에 있고 우리편에는 없다? 이건 답이 없음 ㅇㅇ
4. 상대팀이 잘하는애들이 영웅3명 고르고 우리팀 못하는애들이 3명이 골랏을 경우
우리팀에 상대팀보다 잘하는 쌉고인물 보병이 5명잇어도 절대못이김
상대 영웅이 우리 쌉고인물 보병 들 다 썰고다님
반면에 우리편 못하는 3명이 영웅을 고르면 점령전일때 점령지에 없고
엉뚱한곳에서 킬작이나 하거나 뒤에 자기목숨만 살리면서 숨어만 잇음 그렇게 킬작한게 10위권에도 못듬
더큰 문제는 우리편 쌉고인물 보병들이 영웅 고르려 해도 고를 수가 없다는거 영웅고를수있는 한계숫자때문에
그때문에 진경우가 허다함
뉴비들이 영웅을 다점거해서 점수가 있어도 고를 수가 없음
§반박
이건 진짜 개허접팀에 걸려서 아군 상위가 아닌 하위 못하는 애들이 영웅 3명 고르는 상황이 나오는건데,
잘 하는 사람들은 영웅 뽑으면 게임 내내 죽어봐야 3번 안팎(안팎맞음 안밖아님)으로 죽음.
그래서 글쓴이가 말한 4번항목의 경우는 거의 생길 일이 없음.
생기면 그냥 그 팀이 못하는 사람이 몰린 팀인거.
(이런 경우는 많음 팀밸런스 맞추는 기능이 개판이라 게임 한 판 끝나면 다른 방으로 쫓아내지 순위대로 해서 섞질 않으니까)
그리고 마지막 페이즈 전까지는 영웅 한 번 뽑으면 죽을 일 자체가 대미지핵쓰는 애들이 있는거 아니면 잘 안 죽음.
+점령지에서 오피서로 체뻥지휘, 강화터렛, 해체기 들고 점령지에서 입구쪽 사격 가능한 사각지대에서 버티면 버텨짐.
카이쉬크 3지점 쌍둥이거점처럼 막기 힘든 장소도 막아짐.
애들도 생각이란걸 하기 때문에 몸소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면 따라함.
안 따라할 정도로 막하는 애들하고 팀이면 어쩔 수 없음
5. 극초반 영웅전에서 한번밀리면 고인물조차도 답이없음
실수로 우리편에 영웅들이죽어버리면 일반보병병과 특수보병병과로만으로는 땜방질이 불가능
그냥 처발려야댐 타 fps게임들은 그냥 보병으로 스팟해서 복수라도 가능하지만
이겜은 불가능 울편에 매번 1등점수먹던 영웅이 한번 죽엇는데 얼마나 답이없엇는지 지도 빡종하더라
§반박
절대 아님. 작성자가 뉴비라서 몰라서 그렇지 아군이 밀릴 때, 통로 뚫고 막는 지점(나부 건물 입구나 호스와 같은 지형의 경우)
바로 한 쪽당 2명만 헤비로 병종 바꾸고 폭발 센트리+ 유탄으로 바꿔서 통로 폭격하면 영웅도 폭사함.
+사이드를 돌아야 될 필요가 있는 상황에는 어설트로 병과 바꾸고 무장은 애시드 런처로 바꿔서 병목현상 일어나고 있는 통로에
한 방 쏘고 사이드로 돌면서 진입 직전에 신체 강화 쓰고 들어가면 됨.
특히 폭발 센트리, 애시드, 그레네이드는 라이트 세이버 영웅들의 튕겨내기 자체가 안 되기 때문에 그대로 다 맞아야 됨.
위 조합에 오피서 1명이 해체 장치랑 재충전 지휘를 들고 있으면 날아오는 폭탄들을 전부 먹통으로 만들고
재충전으로 유탄과 폭발 센트리를 충전해줘서 영웅도 못 들어옴.
아군이 이런거 조합 생각 안 한다? 헤비나 어설트로 바꾸는게 우선순위임.
아군이 병과와 무장 헤비&어설트+폭발 센트리+ 유탄 &애시드 런처바꾸고 막고 있으면
오피서로 보조해야 되고
물론 뇌비우고 적 화망에 들이밀면 당연히 못 막음 코너에서 도탄과 빼꼼샷으로 막아야 됨.
그렇다고 무조건 막을 수 있냐 이것도 당연히 아님.
맵마다, 지점마다 특정 영웅으로 뚫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긴 한데,
보고 빠르게 영웅이 달려오거나 병과랑 장비 바꾸면서 대처하는 쪽이 이김.
대처 느리고 같은 방법으로만 막으면서 머리 안 굴리는 팀원이 많은 쪽이 짐.
아인슈타인曰: 제 정신이 아님이란 유사한 일을 계속적으로 반복하면서도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이 게임이 정교한 에임가지고 하는 게임 아님.(있으면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는건 맞음)
대충 에임 흔들면서 사용해도 제성능 나오는 조합이나 유닛도 많음.
영웅 없더라도 어설트가 애시드 런처 발사해서 적들이 뒤로 빠질 때,
순간적으로 아군이 폭탄 던져대면서 밀면 일반병과로도 충분히 뚫음.
그걸 할 줄 모르고 어버버하면서 통로에서 서서 총 쏘기만 하는 사람이 많은 팀이면 지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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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생각하면서 하면 어느 게임이든 op라 불리는 것도 대처법이 나오죠. | 23.01.07 08: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