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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타격감이 어떻고 애니가 어떻고...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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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봐도 건넥쪽 타격감이 더 안좋아보입니다만...그거야 뭐 주관적인 느낌이니까요 암튼 캡파를 목표로 삼아서는 곤란하다는점은 동의합니다. 목표점이 캡파라서야 도달점은 캡파보다 못한 수준이 되겠죠. 비교대상이 되는게 여러모로 어슬펐던 초기캡파가 아니라 수백대의 기체로 적어도 수집하는 재미만큼은 끝내줬던 말기캡파인만큼 게임성에 있어서는 캡파를 넘어서는 무언가를 보여줘야 할겁니다. 그런데 지금은 솔직히 뭐...캡파보다 별로 나은점이 보이지 않으니... 캡파랑 비교하시는 분들도 나아진점이 보이지 않으니 비교를 하는거죠 캡파 나올때랑 기술수준이 다른데 비교가 되는거 자체가 문제랄까
16.01.06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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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하지마!!! 콰아아아아아아아!! 이거랑 다른게 뭔지? 캡파보다 8년이나 늦게 나온 겜인만큼 그보다 진보된 무언가를 보여줘야하는데 공개된 자료들만 봐서는 그래픽빼고 그렇게 발전된 점이 없어보인다는점에서 불만이 나올수밖에 없는거같은데
16.01.06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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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할사람만 하는게임 아무리떠들어도 흥행은 불가능함
16.01.06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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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지실걸 따지셔야지 ㅋㅋ 원 영상에서 소리 끄고 비교한다는거에서 부터 이상한 생각을 하시는건데 칼질 애니가 선후딜같은게 일단 캡파하고 차이가 납니다. 물론 건넥이랑 캡파랑 같을 수 없어서 아쉬울뿐입니다. 타격감은 캡파를 아는 누구에게 물어봐도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빔 사벨 칼질소리도 이렇게 둔탁한 소리 나는 건담겜은 없습니다. 소프트맥스 산하에 팀 트리니티가 만든게 캡파였고 트리니티게임즈로 분리해서 만든게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인데, 비교 대상이 안 될수가 없죠. 8년이라는 차이를 지닌 게임인데 캡파보다 나은걸 기대 해야되는데 캡파 보다 못한 실정아닌가요
16.01.06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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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캡파 돔 몰아보신적 있으신가요? 칼질 쳐느린건 이거나 저거나 입니다. 지금 건넥 공개된게 최종테크 유닛들도 아니고 밑바닥 기는 기본 유닛들일텐데 s랭 칼질 바라시는건 혹시 아니시겠죠. 캡파랑 건넥 타격비교 했을때 비주얼적으로 다른건 히트스탑이 있냐 없냐 정도인데 저도 이건 없는게 낫다고 봅니다. 액션겜이라면서 일일히 때릴때마다 멈추는것도 웃기고. 효과음 자체는 이쪽이 원작 효과음에 가깝습니다. 캡파쪽이 sd라고 피치조절로 열화시킨 것들이였고요. 문제라면 이거나 캡파의 그거나 같은 효과음인데 애초에 이게 베는 효과음은 아니라는거죠. 주먹으로 때릴때나 자주 나던 효과음이지... | 16.01.06 15: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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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r3Hz2EFDUWg 대충 들어보시면 아시지 싶습니다. 슬덤이가 베는 소리랑 샤닝이가 치는 소리랑 그리고 건넥에서 벨때 뭘 갖다 썼는지... 그리고 캡파 벨때는 뭘 기반으로 하고 있는지... 물론 8년이나 지났으니 더 나은게 나오길 기대하는거야 당연합니다. 제가 건넥 저 망할 똥겜을 실드치고 있는것도 아니고요. 근데 지금 나오는 말들이 캡파를 다시 만들어라 같은 소리가 자꾸 나오니까 하는 말인거죠. 캡파나 건넥이나 똥통 굴러다니는 망겜인데 차라리 다시 만들어라면 다시 만들어라지 캡파를 만들라는건 아니라는거죠. | 16.01.06 15: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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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c랭빠기 돔 뿐만아니라 모든기체까지다 몰아봤죠. c랭빠기 기준으로 칼질 어느정도 느린지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 나온기체들 보면 c~a랭크 수준인것도 압니다. 당연히 기체 수준, 기체 유형에 맞는 칼질을 기대 하고 있습니다. 영상중, G-3건담 시연 영상을 보는데, 답답합니다. G-3건담정도면, 어썰트타입에 괜찮은 기체인데도 불구하고 칼질이 어설픕니다. 그리고, 효과음 자체가 원작 효과음에 가깝다고 하셨지만, 타격감이 덜한 느낌을 받는다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나, 사람들 의견으로나 타격음은 캡파쪽이 더 낫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 16.01.06 16: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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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는그래도, 게임은 그럭저럭 재밌는 게임으로는 잘 만든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SD건담 넥스트에볼루션의 수준가지고는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할거 같습 니다. 저는 캡파가 다시 그대로 나왔으면 했지만 그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요. 저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캡파의 것을 결국 기본바탕으로 삼아 다시 시작 하고 있지만, 부디 좀더 개선된 SD건담 게임으로서 거듭났으면 합니다. 전작 SD건담캡슐파이터의 장점을 몇개 안고 가면서, 오류 및 최적화가 잘 된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8년의 시간이 지났으니 좀더 나은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16.01.06 16: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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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도 공격적인 말투로 시작한건 반성해야겠습니다.. | 16.01.06 17: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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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는 다시 못볼 명작게임입니다 찬양 한다해도 그것을 비하하시면 안되죠 캡파만큼 재밌는게임도 없죠 . 건담게임 재밌다고 잘팔리지 않습니다. 콘솔 슈로대가 망겜이라서 크게 안팔리는게 아니 국내에서는 건담게임의 시장이 작아서이죠. 캡파가 아무리 재밌어도 국내에서는 한계였던 겁니다 . 미화가 아닌 캡파는 정말 재밌었고 망했지만 다른 망겜과 다른 이유가 있었기에 다시 건넥으로 부활하는겁니다..글쓴이 글에 답변은 아니라 죄송 합니다만 캡파는 개게임이 아닙니다
16.01.06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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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한계요... 딴나라에 서비스한 캡파는 섭종 안했나요? 이게 외국에서라도 돈을 벌었음 겜을 치울 필요가 없었겠죠. | 16.01.06 15: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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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맛 // 이것저것 게임 외적 삽질이야 있었지만 일본이 이런류의 서비스에 있어서 좀 관대한 편입니다. 매출이 확 떨어져도 그거 안놓고 다시 살려보라고 기회를 주는 경우가 꽤 돼요. 손을 놔버린건 소맥쪽이죠. 창4 만들면서 대체 얼마나 벌거라고 심장을 벌름거렸는진 모르지만 당시 회사 입장에서 캡파 매출이란건 버려도 될 정도로 적은 수입이라는 계산이였다는거죠. 그러니까 재계약 비용까지 창렬4에 부어버린거고... | 16.01.06 1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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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부분은 그냥 사람마다 해석나름이라 그냥 지웠습니다 | 16.01.06 15: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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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 타격음쪽이 월등하게 호쾌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건담을 소재로한 액션게임들 중에선 타격감만큼은 최고였음 지금 건넥 효과음은 케이크칼로 곤약써는 느낌임 뚝뚝 끊기고 느려터진건 그렇다쳐도 효과음이 저렇게 빈약하면 때리는맛이 날수가 없어요
16.01.0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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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흐름이 대단히 안좋다고 생각해서요. 글 싸고 오늘 다시보니 제가 말 싸는 꼬라지가 영 아니라 저도 지금 막 후회스럽긴 합니다만...; 여튼 건담으로서든 메카닉 액션으로서든 나온다고 하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갈 정도로 흥미가 없는것도 아니라 내심 기대같은걸 하게 되긴 하는데 나온 건넥은 재미면에선 뭐 영 아니긴 했습니다. 문제는 그 뒤에 유저들이 캡파랑 비교...까진 그렇다 쳐도 캡파캡파 연호하면서 캡파2 나올줄 알았다 캡파2나 만들어라 라는 식으로 몰아가는 분위기가 만들어졌다는거죠. 결국 유저들 본인 한명한명이야 어떻게 생각하든간에 트리니티 입장에선 강요를 받은거고... 결과가 이 캡창2인거고요... 그래도 뭐 답답하든 뭐든간에 공격적으로 글을 싼건 싼거고... 반성하겠습니다. | 16.01.06 16: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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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개인적일수도 있겠지만... 전 캡파보다 재밌는 게임은 사실 본적이 없네요; 내 취향이 맞았던 거 일수도 있고... 뭐.. 내가 게임 적게 해본것도 아니고.. 패밀리때부터 지금까지 장르 안따지고 왠만한 대작 게임들은 거진 하나도 안 빼넣고 다 해봤다고 자부 할수 있는 사람이긴 한데.. 단순 재미로만 따지만.. 솔직히 캡파보다 재밌던 게임은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진짜 본적이 없네요.. 캡파 재미만큼은 정말 과거에도 미래에도 없을 정도로 독보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 밸런스가 쓰래기였던 건 부정 못하겠지만요.. 캡파가 망한 이유는 소맥 놔버려서 인것 같은데.. 돈은 꾸준히 벌었던 걸로 압니다.. 대만이나 중국에선 섭종 하는 순간까지... 사람 제법 많이 있었거든요.. 국내하고는 비교조차도 안될정도로 말이죠..
16.01.06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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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댓글이 참 많이 달렸네요...^^; 위에도 썼지만 루퍼스님 말씀도 일리는 있어요 사람들이 캡파캡파를 연호하니까 제작진도 압박을 받고 캡파만 따라하게 되는... 그러다 보니까 오히려 캡파만도 못한 게임이 나올거 같다는 우려도 분명 있지요 그런데 문제는...캡파 따라하지 않고 트리니티 마음대로 만들어놓은... 건넥이라는 물건이 어떤 것이었는가...지금 어떤 상황이 되어있는가... 그걸 생각해보면 유저들, 특히 캡파를 재미있게 했던 유저들이 "차라리 그냥 캡파나 그대로 따라해라 헛짓하다가 말아먹지 말고"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것도 당연한게 아닐까 싶어요 물론 캡파보다 게임성을 높이고 발전시키는것도 좋지만... 그것도 일단 게임이 살아나고 난 다음에 생각할 문제니까요 말하자면 캡파를 재현할 수 있는 (아마도)두번 다시 오지 않을 기회를... 트리니티의 뻘짓으로 날려먹고 싶지 않다는게 (구)캡창들의 마음이죠 뭐
16.01.06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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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파해보신분이 캡파 똥겜이라는 어의가 없네요 님주장 아무튼 잘들었습니다
16.01.06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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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쨋든 전부 주관적인 관점인데 어떤게 꼭 맞다고 할 수 있나.. 글이 너무 어그로스럽네요 싸움조장이 목적인가요?
16.01.07 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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