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위키에 업데이트 되어있길레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참고정보
범용 케릭터 등장조건 정리 ← 클릭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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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지식
- 케릭터간 호감도가 최대일 때 마나 100000 을 소비하여 의제 『あの子の個性を奪いたい』를
가결 시 케릭터의 마빌리티를 뺏어올 수 있습니다.
(빼앗긴 케릭터는 마빌리티가 없는 상태가 되나 전생하면 돌아옴니다)
- 마빌리티 중 쓸만한 마빌리티에 " " 표시하였습니다.
1. 고유케릭터
라하르
- 유닛의 격파할때마다 능력 10% 업
라하르 짱
-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유닛을 격파할때마다 능력 25% 업
에트나
- 대상의 HP가 최대일 때, 공격력 50% 업
에트나 2P
- 맵상에 프리니 이외의 아군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능력 100% 업
프론
- 회복마법으로 대상의 HP를 최대로 회복시켜줄때마다 능력 10% 업
퓨어프론
- 회복마법을 받을때 회복한 HP 비율과 동급으로 능력이 업
시시리
- 속성공격을 받았을 경우 최종 피격 데미지가 75% 다운
란사로테
- 맵상에 있는 아군의 능력 4% 업, 적의 능력 4% 다운
바르바라
- 방어하였을 때 공격력과 방어력이 50%업 하며, 반드시 반격한다
아사기
- 연계공격시 재공격한다(최대 3회까지)
코가네스키
- 맵상에 "마왕"의 칭호를 가진 유닛이 있을 때 능력 30% 업
에미젤
- 단일 대상을 속성공격으로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50% 업
페타
- 근접하고 있는 아군의 통상공격, 마법공격의 사정거리가 2칸 업
아크타레
- 맵상에 있는 여성 유닛 1체마다 공격력 5% 업
아르티나
- 근접하고있는 아군 남성유닛 능력 30% 업
발바트제
- 격파한 케릭터의 스테이터스 20% 흡수
펜리히
- 발바트제가 근접했을 때 공격력 100% 업
구롯소
- 이동하지 않는 한 근접한 아군 유닛 능력 30% 업
레니아
- 맵상에 있는 상자 1개당 맵상에 있는 아군 능력 5% 업
가룽군
- 잔여 HP 가 25% 이하일 때 턴 종료시, 전부 회복하고 능력 30% 업 (3턴 지속)
후우카
- 특수기술의 공격을 받았을 경우, 피격 데미지가 50% 다운
데스코
- 근접하고있는 아군 유닛 1체당 공격력 20% 업
2. 범용 인간형 케릭터
전사(남)
- 범위 2칸 내의 적 유닛 1체당 능력 15% 업
- 맵상에 있는 적의 유닛 1체당 능력 3% 업
- HP가 최대일 경우 HP 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HP 1 잔존
전사(여)
- 공격력이 이동한 칸 X 5% 업
- 맵상에 있는 아군 유닛 1체당 공격력 3% 업
- 유닛을 격파했을 때 다시한번 이동(아이템계에서 유용한 마빌리티)
마법사(남)
- 특수기술의 위력이 30% 업하는 대신 소비하는 SP 가 50% 증가
- 특수기술의 위력이 40% 업하는 대신 매 턴 SP의 10% 소비
- 남은 SP 가 50% 이하가 되었을 때 특수기술의 위력이 50% 업
마법사(여)
- 특수기술의 소비 SP가 50% 다운
- 턴 종료시 SP가 10% 회복
- SP가 부족할 경우 HP를 소비해서 특수기술 사용가능
승려(남)
- 회복마법 사용 시, 자신도 회복
- 회복마법 사용 시, 대상의 DEF과 RES가 20% 업 (3턴 지속)
- 책을 장비하였을 때, 마법 사정거리나 범위가 책 웨폰마스터리에 의존
승려(여)
- 근접하고 있는 아군 유닛 1체당 회복마법 효과 50% 업
- 회복마법 사용 시, 대상의 최대 HP의 25%만큼 추가 회복
- 책을 장비하였을 때, 통상공격이 RES에 의존
격투가(남)
- 공격력이 반격한 횟수 X 25% 업 (그 턴 내에서만)
- 통상공격한 대상 유닛이 강제로 반격하게 한다(최대 20턴)(웨폰마스터리 작업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반격이 반드시 명중
격투가(여)
- 반격시 2회 반격
- 권계열 무기의 연격발생률 25% 업
- 반격을 반드시 회피
도적
- 보물상자를 파괴하였을 때 아이템의 랭크가 3단계 업
- 적유닛을 파괴하였을 때 얻는 헬(ヘル)가 100% 업
- 적유닛을 격파하였을 때 보물상자가 반드시 출현
음양술사
- 자신이 받을 지오이펙트나 지오 연쇄 데미지를 무효화
- 아군 유닛이 받을 지오 연쇄 데미지를 무효화
- 맵상에 있는 유닛이 지오 연쇄로 받는 데미지 100% 증가
아쳐
- 공격대상과 거리가 1칸 멀어질때 마다 공격력 5% 업
- 통상공격과 마법 사정거리가 2칸 업
- 대상의 이동타입이 비행타입일 경우, 공격력 100% 업
거너
- 공격등록한 이후 다음에 공격등록된 아군의 명중률이 100%
- 공격등록한 이후 다음에 공격등록된 아군의 공격력 20% 업
- 콤보나 연계공격에 참가하면 공격력 50% 업
사무라이
- 정면에서 공격했을 때 공격력 50% 업
- 공격 대상이 단일일 경우 공격력 50% 업
- 대상과 같은 세력의 케릭터가 맵상에 존재 하지 않을 때 공격력 100% 업
중기사
- 방어하였을 때 거리를 무시하고 아군 유닛을 감쌈(かばう)
- 배후로부터 공격받지 않는 한 자동 방어
- 방어하고 있을 때 피격 데미지 80% 감소
닌자
- 정면에서 공격받을 경우 50% 확률로 회피
- 복수범위형 특수기술의 공격을 받을 경우 50% 확률로 회피
- 근접에서 공격받을 경우 50% 확률로 회피
마법검사
- 속성치를 각 속성치의 공격력에 반영한다
- 약점속성을 공격하였을 때 데미지 100% 업
- 맵상에 있는 아군유닛 속성치 20% 업
천사병(남)
- 근접하고있는 유닛의 공격력 25% 업
- 근접하고있는 적 유닛의 방어력 20% 다운
- 근접하는 전 마스(칸)에 아군이 있을 경우 근접하고있는 아군 공격력 50% 업
천사병(여)
- 근접하고있는 아군 유닛의 방어력 50% 업
- 근접하고있는 적 유닛이 다른 유닛을 공격할 때 데미지 20% 감소
- 근접하는 전 마스(칸)에 아군이 있을 경우 근접하고있는 아군 방어력 100% 업
마물술사
- 근접하고있는 아군 마물 유닛 능력 20% 업
- 아군 마물유닛과 호감도 상승량이 2배 증가
- 맵상에 있는 마물 유닛 1체당 능력 5% 증가
주술사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능력 5% 다운
- 맵상에 있는 적유닛의 능력저하계보조마법의 위력 20% 업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회피율 20% 다운
복면 히어로
- 회피율이 이동칸 X 2% 만큼 업
- 베이스판넬에서 출격할 때 이동력 3 업
- 이동력이 5 업하는 대신 공격으로 데미지를 입었을 때 즉사
3. 범용 마물형 케릭터
(이름을 정확히 몰라서 알기 쉽게 생김새를 설명에 붙였습니다)
슬라임족(粘泥族)
- 무속성의 공격 피격시 피격데미지 75% 감소
- 무속성의 공격 피격시 피격데미지 50% 감소, 공격자를 독 상태로 만듬
- 무속성의 공격 피격시 피격데미지 30% 감소, 공격자를 타락 상태로 만듬
호박머리족(妖魔族)
- 통상공격시 각각 50% 확률로 독, 수면, 마비, 망각, 타락 상태의 상태이상 추가
- 근접하고 있는 케릭터의 속성치를 반전
- 상태이상에 의한 스테이터스 변화나 데미지의 효과가 반전
나방족(魔翔族)
- 맵상에 있는 적 유닛 독데미지 50% 업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상태이상, 스테이터스 저하 발생률 30% 증가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상태이상의 지속턴이 3턴 업
골렘족[풍선 빰치는애](ゴーレム族)
- 잔여 HP가 10% 감소할 때마다 공격력 5% 업
- 잔여 HP 가 50% 이하일 때 공격력 75% 업
- 잔여 HP 가 25% 이하일 때 공격력 100% 업
고스트족[유령처럼 생긴애](妖霊族)
- 공격을 가한 데미지의 25% 만큼 SP에도 데미지를 입힘(힐에도 동일하게 적용)
- 공격을 받을 시 받은 데미지의 50% 만큼 SP 회복
- SP가 남아있을 경우 HP 대신 SP가 감소
고양이족[공굴리는 고양이](寝子猫族)
- 인간형 유닛에게 공격 받았을 경우 피격데미지 50% 다운
- 마물형 유닛에게 공격 받았을 경우 피격데미지 50% 다운
- 여성 유닛에게 공격 받았을 경우 피격데미지 50% 다운
프리니족[펭귄]
- 던져졌을 때 범위 2칸이 폭발하여 잔여 HP의 50% 만큼의 데미지를 입힘
- 던져졌을 때 범위 1칸이 폭발하여 잔여 HP의 100% 만큼의 데미지를 입힘
- 던져졌을 때 종횡 5칸이 폭발하여 잔여 HP의 50% 만큼의 데미지를 입힘
좀비족(屍族)
- 공격하여 입힌 데미지의 10% 만큼 HP 회복
- 공격하여 입힌 데미지의 10% 만큼 SP 회복
- 대상을 격파하면 격파한 유닛 수 X 10% 만큼 HP와 SP 회복
석상족[가고일, 도장같이 생긴애](魔獣族)
- 이동하지 않는한 방어력이 100% 업
- 이동하지 않았을 때, 다음 턴의 이동력이 2배 업
- 베이스 판넬에서 거리 5칸 이내에 있을 때 능력 20% 업
요화족[꽃처럼 생긴 애 사실은 남자레요](妖花族)
- 턴 종료시 범위 2칸이내의 아군 HP 25% 회복
- 턴 종료시 범위 2칸이내의 아군 HP 15%, 상태이상 회복
- 턴 종료시 범위 2칸 이내의 아군 DEF과 RES 30% 업(3턴 지속)
마계귀족[꿀꿀]
- 공격력이 50% 업 하는 대신, 명중률이 30% 다운
- 방어력이 50% 업 하는 대신, 자신이 받는 공격이 반드시 명중
- 크리티컬률이 100%가 되는 대신, 자신이 받는 공격이 반드시 크리티컬
사신족[양복차림에 낫들고 설치는애](死告族)
- HP가 25% 이하인 유닛 공격 시 즉사시킴
- SP가 50% 이하인 유닛 공격 시 즉사시킴
- 자신의 HP가 25% 이하일때 공격할 경우 50% 확률로 즉사시킴(수라계 스텟흡수 적용된답니다)
요기사족[헤드리스 나이트](妖騎士族)
- 공격을 받을 때 마다 공격력 10% 업
- 공격력이 아군이 격파한 적 유닛 수 X 10% 만큼 업
- 공격력이 격파된 아군 유닛 수 X 20% 만큼 업
서큐버스족(夜魔族)
- 근접한 남성유닛의 능력 20% 다운
- 남성유닛으로 부터 공격받았을 때 공격자에게 25% 의 피격데미지
- 맵상에 있는 남성유닛 1체마다 능력 5% 업
빙서족[유령처럼 생긴 여자아이](氷棲族)
- 맵상에 있는 아군 유닛 능력 5% 업
- 맵상에 있는 아군 유닛 획득 경험치량 10% 업
- 맵상에 있는 아군 유닛의 획득 마나량 20% 업
고양이족[마샬아츠마스터](猫娘族)
- 공격종료시 대상의 HP가 10% 이하일 경우 재공격
- 공격 종료시 대상의 레벨이 자신부터 높을 경우 50% 확률로 재공격
- 공격종료시 자신의 HP가 25% 이하의 경우 50% 확률로 재공격
총마족[레이저총 마니아](銃魔族)
- 통상공격의 공격력 75% 증가
- 통상공격시 공격 대상 사이에 있는 유닛에게도 데미지
- 통상공격시 대상과 근접한 유닛에게도 데미지
용신족[상어같이 생긴애](竜神族)
- 수속성 데미지를 무효화
- 맵상에 있는 유닛이 수속성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능력 5% 업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수속성치 15% 다운
용왕족[온몸에 불 붙은용같이 생긴애](竜王族)
- 화속성 데미지를 무효화
- 맵상에 있는 유닛이 화속성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능력 5% 업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화속성치 15% 다운
사룡족[2-6 출현에 하는 진짜 용처럼 생긴애](邪竜族)
- 풍속성 데미지를 무효화
- 맵상에 있는 유닛이 풍속성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능력 5% 업
- 맵상에 있는 적 유닛의 풍속성치 15% 다운
오타, 잘못된 정보 제보해주시면 수정해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DLC 케릭터 추가시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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