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올해 기대작 중 하나라 디럭스로 하는 중입니다
처음에 사전 영상만 볼 때는 타격감이나 모션이 뭔가 엉성해보이는 등 전투 쪽 완성도가 낮아보여서
겜만 괜찮으면 이정도야! 하고 시작했는데요 사실 전혀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습니다..
그냥 요약하면 스트레스가 전투 외적인 부분에서 거짓말 안보태고 역대 소울류 게임 전체 놓고봐도..최상입니다
과거 미화가 아니라 길헤매는건 기본에.. 죽고 소울 못찾아서 날리는 빈도가 역대최고입니다...단순히 길이 어렵다 몬스터가 많이나온다가 아닌 바로 아래 주범들의 환장의 콜라보가 이루어지니 구매에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1. 사실 상 하나의 맵에 2개 지역이 겹쳐져 있는 움브랄 시스템 (차원전환)
- 가뜩이나 지도 없고 더럽게 복잡해서 여기가 어딘지도 모르는데 차원전환 되면 길이 또 바뀌고 새로워지다보니
내가 어딨는지를 더더욱 모르게 됩니다. 게다가 차원이동이 양방향이 아닙니다. 움브랄 세계로 전환은 맘대로인데
다시돌아오는건 휴식이나 1회성으로 생기는 복귀 오브젝트뿐. 지역자체도 비슷비슷하게 생긴것도 한몫
2. 부활포인트 지점이 거의 없고 위치 예측도 힘듬
- 아이템으로 중간 부활포인트 만들 수 있긴하나 위치 제한적이고 1군데만 세팅 가능.
한번 죽을경우 길도 잘모르겠는데. 엄청난 길을 다시 찾아야되는 상황.
모험한다고 길까지 파악이 덜된 상태에서 죽으면
사망시 소울 회수 불가능. 보스잡고도 부활포인트가 바로바로 안나옵니다.
만약 하실 예정이시라면 소울 아끼지말고 꼭 중간중간 만드세요
3. 엄청난 몬스터 스팸. 특히 차원전환시의 압박은 위의 2개 이슈들과 맞물려 환장하게되는..
- 죽고 다시 지옥을 처음부터 FM대로 다뚫고갈수없으니 걍 미친듯이 다 패스하고 달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만 막뛰다보니 위치파악이 또 힘들게됩니다
사실 저 3개빼면 나머지는 상당히 괜찮은 부분도 많고 재미도 나름 있어서 더하긴할텐데 엔딩까지 버틸지는 모르겠군요.. PC가 좋다면 그래픽은 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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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팁으로 올라온 소울 노가다로 성장은 커버하고 있는데 만약 이마져도 잘 안됬다면 진작 접었을것같아요;; 게임 해보니 이건 죽었을때 소울 날아가지 않는 방식이 현재게임성에는 맞는 것 같습니다 | 23.10.15 10: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