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처음시작했을때의 전사케릭 플레이도중입니다.
어제 많이안하고 잠깐만했었는데 하다가 3보스에서 막혀 노가다는 하기귀찮고..
원거리건틀렛의 존재를 알게되어 성직자로 조금전에 생성해서 진행했습니다.
경험치를 획득후 소모해서 스탯혹은 스킬에 투자를 하지않고 보유하고 있으면 전리품획득율이 올라간다고 뜨더군요.
해서 3번째 보스전까진 죽을일이 없어서 경험치소비안하고 진행해봤는데 확실히 전사할때랑 다르게 양손도끼든애한테 들고있던 도끼도 획득했네요;;
(물론 힘기반 무기라 성직자입장에서 데미지는 안좋지만요^^;)
처음할때도 주위다 둘러봤다고 생각했는데 다시하다보니 은근히 길이 꽤 있었습니다.
물론 숨겨진길이나 잘안보이는 길이 있다해도 소울즈시리즈처럼 헬인 미로형식은 아닙니다.
특정 오브젝트는 특정 아이템이 필요한곳도 있어서 진행하다 돌아오고 이런부분도 꽤있습니다.
로딩때 팁을 넘기면서 볼수있습니다.
앞서 소감글을 남겼을때 언급했던 인던같은 느낌입니다.(물론 짧지만요^^;)
강한적을 처치하면 열리게되는데 평소에는 닫혀있습니다. 곳곳에 있다보니 위치를 파악하면서 하셔야할것같네요.
입장하면 이렇게 어두운 맵으로 이동이됩니다. 포탈2개를 돌아봤는데 각각 조금씩 다른미션(왼쪽상단)이 있는거 같더군요.
어둠속에 적들도 매복해있습니다.
처음 케릭생성시 마법타입 3가지중 한개고르는것만 있는줄알았는데 초반 스토리진행하면 건틀릿을 얻는데 원거리무기입니다.
이것때문에 어제 전사로 잠깐하다 방금 성직자로 처음부터..^^;
세이브포인트 개념입니다. 클릭시 물약보충,체크포인트갱신, 캐릭터성장이 가능합니다.
글을보니 초반 시작후 죽은분들도 계신거같고 보스전도 그렇고.... 아무래도 이런류를 처음접하시는분들께는 여전히 어려운 장르인가보네요;;
처음 가는곳이면 습관처럼 항상 방패를 들고 이동, 그리고 한번잡아도 죽은척후 부활하는몹들도있는데 경험치가 안들어왔으면 부활준비..
그리고 설명에도 나오지만 은신/암살이 가능하기에 눈이없는적들은 스틱살짝줘 천천히가서 뒤잡..
또한 초반은 역시 속성무기가 갑 위치입니다.. 기본요구스탯만 올리셔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처음 이런장르하시는분들은 처음부터 팁을 수시로 알려주는데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소울시리즈를 쭉 해왔던분이라면 3번째보스전까진 죽을일이 없지않을까싶습니다.
저또한 어제 전사로 잠깐할때도 그렇고, 방금 성직자로 스탯하나 안올리고도 안죽고 3번째 보스앞까지 현재 진행했습니다.
케릭생성시 직업에관계없이 마법류 3특성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며 크게보면 비슷하지만 각 특징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직업에 관해서는 케릭생성시 전사,성직자, 도적이 있는데 처음 스탯이 다를뿐 게임내에서는 처음지급세트도 얻어지더군요.
물론 장착도되며 처음 생성시에 직업만 결정되는가봅니다.(트로피에 관심이없어서 잘모르겠는데 각 생성직업 엔딩보는 트로피가 있는걸로 압니다)
소울즈시리즈의 기력기반A 처럼 힘기반20%증가등으로 표시가되며 이게바로 적용되 수치화되어 표시가됩니다.
예를들어 신념비례증가3% 현재피해데미지33 , 신념 올리면 현재데미지33이 35,37등 수치화되어 표시됩니다.
무기종류마다 뒤잡처형액션이 다르고, 방패도 고유의 액션이 있습니다(물론 스탯미달시 사용불가)
또한 장비에 소켓뚫린게있는데 아직 진행도가 안되서 어떤 방식인지는 아직모르겟네요.
많이안해서 세세한것까진 모르겠지만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듯하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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