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소속 세력 : 위
* 타입 : 테크닉
* 특기 : Impact - 100명 격파 시 무쌍 회복 / Stamina - 100명 격파 시 체력 회복
2.장비템 및 속성 세팅
[장비템]
* 상살유자 (Vestment of Voidance) - 속성 피격 데미지 무효화
* 정풍주 (Orb of Balance) - 공중 피격 시 상시 낙법
* 오십령 (Mystic Bells) - 드랍템 자동 습득
* 철갑수 (Iron Gauntlets) - 차지 중 피격 시 경직 무효화
* 비룡옥 (Dragon's Eye) - 차지 중 점프 캔슬
* 무쌍개 (Musou Armor) - 발사체 공격에 의한 넉백 무효화
[속성]
* 뇌참 (Boltslay), 염풍 (Flamewind)
* 흡생 (Absorption), 흡활 (Osmosis)
* 천공 (Wrath) - 만피 시 전 공격 속성 적용
* 선풍 (Typhoon) - 전 공격 바람 추가 타격
* 진격 (Aggression) - 200 콤보 시 공격력 2배
* 파격 (Blast) - 발사체 및 충격파 데미지 증가
3.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무쌍난무 분석
* 차지 1 -> EX : 속성 적용 O, 빙속성 부여
주력기 1, 전방 커버 범위가 넓은데다 위력도 높고 발동까지 빠른 고성능의 기술입니다.
* 차지 2 : 속성 적용 X
평범한 띄우기 공격입니다. 데미지는 약합니다.
* 차지 3 : 속성 적용 O
전방으로 여러번 베는 공격으로 역시 위력은 약합니다.
* 차지 4 : 속성 적용 O
주력기 2, 전방으로 검기를 발사합니다. 사거리와 위력 여러 면에서 주력으로 삼을 만한 기술입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지면을 강타하는 공격으로 위력은 나쁘지 않으나 발동이 느려 잘 쓰이진 않습니다.
* 차지 6 : 속성 적용 O
전방으로 살짝 전진하며 베는 기술로 평범한 성능의 차지기입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지면에 다크 오러를 발산하는 진을 소환합니다. 연타수와 데미지가 높은 대신 발동이 많이 느립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빙속성 부여
주력기 3, 사거리,위력,범위 모든 면에서 고성능의 기술로 발동이 빨라 가장 많이 쓰이는 기술입니다.
* 무쌍난무 : 속성 적용 X, 빙속성 부여
공중 타입액션이 추가되면서 거의 의미가 없어진 기술로 위력 등 상대적으로 성능이 딸려 사실상 클로즈업 연출 감상용입니다.
4.무장 성능 총평
차지 및 기본기는 무난한 수준이나 강력한 성능의 공중 타입액션 하나만으로 다 해먹을 수 있는 캐릭입니다.
잡병 무장 할거없이 이 기술만 난사해도 죄다 죽어나가기 때문에 지상 차지는 순전히 회복용이고
연출이 긴 무쌍난무도 타입액션 덕분에 쓸 일이 별로 없습니다.
지상 타입액션은 발동 시간도 길고 깔아두기 용도로도 애매한데다 공중 타입액션 덕분에 딱히 쓸 일이 많진 않은데
일단 연타수도 제법 나오고 위력도 높기 때문에 진격을 위한 콤보 벌이용 겸해서 써주면 좋습니다.
5.추천 속성
* 천공 / 진격 / 흡생 / 흡활 / 극격 / 파격 / 공격 등
타입액션 위주이기 때문에 천공을 기본으로 깔고 데미지 상승용으로 진격,파격 정도면 충분합니다.
극격과 공격도 추가해주면 좋으나 실제로 써보면 위력 자체가 매우 높고 빠른 속도로 학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정도 수준까지는 필요없으나 폭주 던전 맷집도 무시 못하므로 감안해서 넣어주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6.플레이
지상 차지 이후 비룡옥 점프 캔슬 -> 공중 타입액션 위주로 플레이 하면 됩니다.
테크닉 타입인데도 천뇌우의가 별 필요없는 캐릭으로 EX나 차지 4 정도 제외하면 딱히 쓸 것도 없기 때문에
파워 타입처럼 공중 차지와 타입액션 연계 등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하면 됩니다.
1차지 - EX는 지상에서 가장 발동이 빠른 만큼 간간히 써주고,
메인은 공중 타입액션에 올인하고 무쌍난무는 아예 봉인해도 됩니다.
* 추천 콤보 :
1. 차지 4 -> 점프 캔슬 -> 공중 타입액션 -> 차지 4 (반복)
2. 공중 차지 -> 점프 캔슬 -> 공중 타입액션 -> 공중 차지 (반복)
7.마치며
콜라보 캐릭 이후 재차 어떻게 시작할지 고심하다가 일단 삼국의 군주로 골라서 공략해봤습니다.
세력 순서는 몰아서 해볼까 했는데 이러면 공략 보는 분들도 그렇고 공략 과정 자체가 지루하기도 하고 재미도 없다보니
일단 각 세력 당 한명씩 고르되 연관이 있는 캐릭들은 이어서 하는 식으로 (오호대장군 등) 해볼까 합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