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소속 세력 : 촉
* 타입 : 원더
* 특기 : Wonder - 원더 타입 어빌리티 강화 / Thrift - 무쌍 소모율 감소
2.장비템 및 속성 세팅
[장비템]
* 상살유자 (Vestment of Voidance) - 속성 피격 데미지 무효화
* 정풍주 (Orb of Balance) - 공중 피격 시 상시 낙법
* 오십령 (Mystic Bells) - 드랍템 자동 습득
* 철갑수 (Iron Gauntlets) - 차지 중 피격 시 경직 무효화
* 등갑개 (Tengjia Armor) - 적 발사체 공격에 의한 피격 데미지 감소
* 무쌍개 (Musou Armor) - 발사체 공격에 의한 넉백 무효화
[속성]
* 빙참 (Iceslay), 뇌풍 (Boltwind)
* 흡생 (Absorption), 흡활 (Osmosis)
* 진격 (Aggression) - 200 콤보 시 공격력 2배
* 천공 (Wrath) - 만피 시 전 공격 속성 적용
* 선풍 (Typhoon) - 전 공격 바람 추가 타격
* 극격 (Frenzy) - 타입액션 데미지 증가
3.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무쌍난무 분석
* 차지 1 : 속성 적용 X
전방 베기 기술로 위력은 많이 약합니다.
* 차지 2 : 속성 적용 X
띄우기로 판정이 좋고 다른 기술로도 연계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 차지 3 : 속성 적용 O
전방으로 여러번 벤뒤 마무리하는 기술로 평균 수준의 성능입니다.
* 차지 4 -> EX : 속성 적용 O, 뇌속성 부여
주력기 1, 전방 베기 후 돌진하는 기술로 파고들기 용으로 적합하며 위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거의 유일한 밥줄 기술로 후딜이 길기 때문에 이후 영기로 이어주면 됩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전방에 검기를 발사하는 기술로 적당한 사거리에 적당한 위력을 가진 무난한 차지입니다.
* 차지 6 : 속성 적용 O
공격 후 잡은 뒤 베어버리는 기술로 발동이 긴데도 위력도 약하고 도중 캔슬도 안 되기 때문에 거의 쓰이진 않습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버프 기술로 자신을 강화하고 팀원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는데 실제 써보면 사실상 거의 체감이 안 되는 수준입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뇌속성 부여
주력기 2, 자신의 주위에 벼락을 소환하여 총 5번 떨굽니다.
깔아두는 것이 주된 용도로 위력도 제법 나오고 넓은 범위에 콤보용으로도 좋은 밥줄 기술입니다.
* 무쌍난무 : 속성 적용 X, 뇌속성 부여
주력기 3, 여러번 벤뒤 벼락으로 마무리하는데 독기 100 정도에선 잡병 하나도 처리 못할 정도로 위력이 약합니다. 천공 필수
4.무장 성능 총평
평범한 차지 성능에 성능이 다소 덜어지는 무쌍난무로 인해 EX와 공중 타입액션에 올인해야 하는 캐릭입니다.
그나마 공중 타입액션 성능이 나쁘지 않고 손견과 마찬가지로 영기 활용하면 데미지도 그럭저럭 나오기 때문에
공중에서 벼락 소환해서 깔아두고 EX와 영기로 헤집고 다니며 무한 회복 플레이하면 죽을 일이 별로 없습니다.
지상 타입액션은 버프형으로 공격 강화와 팀원 체력 지속 회복이라 되있는데
설명이 잘못된건지 오역인지 체감이 사실상 거의 없는 수준에 잔다르크나 다른 무장의 것보다도 성능이 딸립니다.
무쌍난무는 연출도 나쁘지 않고 판정도 좋은데 위력이 약하므로 주력으로 삼을려면 천공으로 보완해줘야 합니다.
5.추천 속성
* 천공 / 진격 / 흡생 / 흡활 / 극격 / 선풍 등
공중 타입액션 올인에다 영기와 무쌍난무 속성 적용으로 제대로 활용하려면 천공이 필수로 들어갑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기술의 위력이 떨어지는 만큼 진격을 넣어주고 타입액션 데미지는 극격으로 올려줍니다.
더불어 선풍으로 EX와 영기 타격 범위까지 넓혀주면 전장에서 날뛰기엔 충분한 화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6.플레이
공중 타입액션 이후 영기 반복으로 헤집고 다니다가 차지나 EX로 회복하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지상 타입액션은 봉인, 다른 차지도 크게 쓸 일은 없고 손견과 마찬가지로 EX로 파고든 뒤 무쌍난무를 질러줘도 됩니다.
* 추천 콤보 :
1. 공중 타입액션 -> 영기 -> 공중 타입액션 -> 영기 (반복)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