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캐는 밀리캐로서 회차와 PVP 양쪽 모두 우수한 특화캐 입니다. 다양한 무기사용과 패링과 뒤잡시 큰 대미지를 넣을수 있으며 대형방패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회차에서도
기량캐에 비해 안정적인 육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초회차 유저들이 근력캐로 게임을 시작하기 때문에 사전에 캐릭터 빌드만 짜놓게 된다면 별도의 스탯 재분배 없이
바로 대인전 캐릭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근력캐 대인전 영상
1. 캐릭터 스테이터스
SL150 누적소울 250만 기사 태생
일전에 공략으로 올렸던 기량캐와 스탯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량40 → 근력40으로 바뀐 점 말고는 큰 틀에서는 변한것이 없습니다. 본 가이드에서 소개할 캐릭터 또한 방패는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민첩99이상은 반드시 찍어줘야 합니다.
2. 캐릭터 장비
추천 반지 : 용의반지, 생명의 반지, 칼날 반지, 프린의 반지
1:1위주의 대인전에 있어 HP와 스태미너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용의반지와 생명의 반지로 HP 및 스태미너를 높여주고 나머지 반지 슬롯에는 칼날반지나 어리석은 자의 반지,
프린의 반지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장비 하시면 됩니다.
3. 근력캐 추천 무기
①. 배틀액스
근력캐가 들수있는 도끼류 무기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지닌 무기입니다. 기본적으로 도끼류 무기는 대쉬공격이 빠르고 평타모션이 미묘하게 느리기 때문에 대쉬공격에
이어 평타공격을 넣거나 방패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붉게 녹슨 곡검
공격속도 및 대미지 등 모든면에서 우수하며 휘어진 직검의 근력캐 버전 무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휘어진 직검과 마찬가지로 대쉬공격에 이은 평타공격이 주된 패턴입니다.
③. 에스토크
자검류 대표무기인 에스토크는 한손 및 양손 공격모션 모두 우수하며 양손으로 사용시 상대방의 중갑도 쉽게 경직시킬수 있는점 때문에 대인전에서 많이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단일로 사용해도 우수하나 직검이나 도끼류 무기들과 쌍수로 사용할 경우 다양한 공격패턴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④. 클레이모어
무기무게, 공격모션, 대미지 등 여러 측면에서 순수 근력캐가 선택할수 있는 가장 우수한 성능의 대검입니다. 한손 및 양손 강공격모션이 찌르기 모션인 만큼 상대방의
공격에 카운터로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⑤. 하이데의 기사용 직검
C.C 보정인 하이데의 기사용 직검은 근력캐와 기량캐 양쪽 모두 사용할수 있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번개 대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무기이며 방패나 자검 등
여러 무기들과 혼합해서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⑥. 그레이트 소드
회차와 PVP 양쪽 모두에서 가장 흔히 볼수 있는 무기입니다. 전작인 다크소울1의 쯔바이헨더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고 할 정도로 게임발매 초기서부터 지금까지
수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무기입니다. 특대검중에선 비교적 낮은 근력 요구치에 비해 압도적인 대미지를 보여줍니다.
4. 기타 팁 및 운영법
①.하이데의 기사용 직검, 에스토크
하이데의 기사용 직검은 전반적으로 공격 모션들이 우수하나 많은 유저들이 직검에 익숙한 만큼 쉽게 공격패턴을 읽힐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에스토크와 쌍수로 무기를 든다면 보다 다양한 전술로 상대방을 압박할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구르기 무적타임이 끝날 때쯤 직검으로 강공격을 넣어주 # 공격속도가 빠른 무기들을 쌍수로 들 경우 보다 다양한 전술사용이
면 큰 대미지를 넣을수 있다. 가능하며 상대방에게 쉽게 구르기를 강요할수 있다.
②.배틀액스
대쉬공격이 빠른점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구르기를 강요하며 지속적으로 압박할수 있습니다. 도끼류 무기는 대부분 한손으로 대쉬공격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반지슬롯에 여유가 된다면 돌의반지를 착용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 상대방에게 패링할수 있는 장비가 없다면 지속적인 대쉬공격으로 # 평타모션이 미묘하게 느린 도끼무기는 대쉬 공격에 이어 평타를 넣어
압박을 해주어야 한다. 주는 것이 좋다.
③.클레이모어, 하이데의 기사용 직검
대검과 직검은 쌍수로 사용하기 가장 좋은 무기들 입니다. 대검은 다른 무기들에 비해 비교적 공격속도가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대쉬공격을
제외한 다른 공격들은 직검을 이용해 대미지를 넣는것이 좋습니다.
# 양손 대쉬공격으로 대미지를 넣는 장면. 한손과 양손모션이 크게 # 구르기 공격이 느린 대검이기 때문에 직검으로 구르기 공격을 넣어주
다르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양손으로 대쉬공격을 넣어줘야 한다. 것이 좋다.
④.가드부수기 이후 장비 교체
상대방의 가드를 깨고 무기를 교체해서 치명타를 넣을시 보다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패링 이후 무기 바꾸기보다 짧은 시간안에 장비교체가
이루어져야 하며 가드가 깨지는 소리와 동시에 무기교체가 이뤄져야 합니다.
# 상대방의 가드를 깨고 무기를 바꿔 치명타를 넣는 장면. # 패링과 마찬가지로 상황에 따라 칼날반지나 붉은 누석의 반지도
바꿔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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