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엔 글쓴이가 지난 업적 4000점을 찍으며 느낀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담겨 있음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100% 정답은 아니며, 선택은 여러분께서 미리 하셔야 함을 미리 시사 드립니다.
아래 '근접전'에 관한 글에서도 말을 하지만,
단순 딜 수치로만 계산하면 pve시
라플 = 근접 겁맹 사충 관통 일격 치명 등등
스나 = 관통 일격 정예 위치 준사 사충 겁맹 등등
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어 이상의 난이도 에서는 스테 6000이상도 적 총 몇대맞으면 빈사상태, 스테 9000이하는 몹에게 근접공격 한대만 허용해도 곧장 사망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물론 4인팟으로 간다면 개척이 힐을 주기는 할 테지만, 제세동기 들고 본인에게만 힐을 몰빵해 줄 수는 없는 상황일것이며, 아예 개척이 전력과 스가를 맞췄따면 무한 펄스나 빠른 쿨타임을 이용한 잦은 섬광폭탄이 클리어 시간 단축에 더욱 효과적임은 그 누구도 부정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매번 극딜세팅으로써 요구하는 곱연산 탈렌트 '근접 정예 위치 등등'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상시발동이 불가'하다는 점 이지요..
근접이 붙었다고 해서 매번 근접전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위치선점 준비된사수 등등도 매한가지져.. 스나이퍼라고 해서 30m 매번 자리잡을 시간에 한발이라도 더 쏘는게 이득일테고 위치선점또한 동일한 부분이져
그에 비례해서 합연산 탤런트는 곱연산 탤런트 보다는 실질적인 데미지 값이 낮지만, 대부분 상시 발동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격 단순공격
또한 상시발동 가능한 곱연산 탤런트도 있죠
관통 겁없는맹수
그래서 대부분 pve에서는 유틸성이 더 선호가 됩니다.
라플 = 생명흡수 속도전
스나 = 견착사격 생명흡수 냉혈한 속도전
결과적으로 보면, 상시 발동 가능한 딜 탤런트들 '일격 단순공격 관통 겁없는 맹수'와 함꼐
유틸또한 함께 챙길 수 있는 탤런트들 '생명흡수 속도전 견착사격 냉혈한'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것이 팀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야기 합니다. m4로 예를 들면 '생관속'이랑 '일관겁' 두자루를 만들어서 사용 하는게 낫지 않겟냐
네 맞는말 입니다. 하지만 저 총중 '일관겁'은 서브총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될 것 입니다. '일관겁'을 주총으로 들고 다니시는 분들 안그래도 프론트 찾기 어려운 이 마당에
행여 본인한테 어글이 튈까 남들보다 총 늦게 쏘려고 눈치 보신적은 없으신가여..
어글 먹기 싫어서 섬폭을 아예 빼 버리시거나 섬폭을 남보다 늦게 쓰려고 한적은 없으신지 질문 하고 싶습니다.. 스나또한 같아요 안그래도 어글성 높은 스나이퍼란 총을 들고 다니시는 사냥꾼의 신조 형님들 괜히 극딜 넣어보겟다고 준관위 스나 들고 다니시다가 스나 한발쏘고 어글 다 먹어 버리는 바람에 하루종일 머리만 숙이고 있진 않습니까?
여러분은 여기서 선택을 하셔야만 할 것 입니다.
'생존력(생명흡수 견착사격)과 쿨타임(속도전)을 동시에 챙겨서 한방 데미지는 좀 낮더라도 지속적인 딜링을 넣을 수 있도록 할 것인가, 아니면 한방딜뽕에 취해서 지속딜을 포기할 것인가' 입니다.
다만 최어이상 미션 클리어 시 총 데미지 값과 dps를, 본인의 사망으로 인한 딜레이를 계산해 보십시오. 선택은 본인의 몫 입니다.
루리웹에 보면 많은 정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질문을 하는 대부분의 유져들은 아주 초보분이란걸 잊지는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그들은 우리완 다르게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 들 입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은 가지 각색 입니다.
나는 내 딜량수치가 높아지는걸 보면서 만족감을 느낀다. 라고 하신다면 그 부분을 존중 안 할수는 없는 부분이지요.
하지만, 적어도 초보 분들에게는 객관적으로 합리적인 세팅을 추천 해 드려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4인이 모두 고수분들이라 몹 젠 위치, 섬폭 타이밍이 완벽하게 숙달되어 있다면 딜관련 탤런트가 더 좋습니다만, 문제는 초보분들 공팟위주 질문글에 저런 댓글들이 달린다는것이라 생각 합니다.
pve에서 방찐 제외 딜량 발속 높다고 하우스를 추천 한다던가.. 단순히 곱연산이라 더 좋기 때문에 근접전이라던가 스나는 딜뽕이니 무조건 준관위를 추천하는 것들 말이죠..
적어도 제 생각은 그렇다고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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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입문하면서 본게 dps를 높이는게 반드시 딜링이 좋아지는건 아니다. 오히려 생존쪽을 확보해야 누적딜링이 좋아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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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또한 같은 느낌입니다 클베오베부터 해온 썩은고인물이지만 저같은경우는 공방에 스컬스빌드나 닌백기동최후방찐으로 정예댐방호최고로올리거나 폭탄먹어주면서 기동의 안정성과 적보장늘려서 들어가기도합니다. 각자가 즐길수있는 빌드나 총기가 있게마련인데 마치정답인양 이거아니면 망!이라는 공식은 안좋아보이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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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추천꾸욱~ 저도 벤시빼고 모든세트템으로 플레이중인데, 초반엔 일,관,겁만 고집하다가 지금은 관통,생흡 두가지 탤런트는 필수로 달고다닙니다.. 다만 공방플레이만 하다보니 프론트셋으로 자주하게되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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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퍼 공감. 좋은 정보입니다. 딜이 전부는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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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ㅊㅊ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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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퍼 공감. 좋은 정보입니다. 딜이 전부는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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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로장생
저도 입문하면서 본게 dps를 높이는게 반드시 딜링이 좋아지는건 아니다. 오히려 생존쪽을 확보해야 누적딜링이 좋아지죠. | 18.07.21 1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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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ㅊㅊ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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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또한 같은 느낌입니다 클베오베부터 해온 썩은고인물이지만 저같은경우는 공방에 스컬스빌드나 닌백기동최후방찐으로 정예댐방호최고로올리거나 폭탄먹어주면서 기동의 안정성과 적보장늘려서 들어가기도합니다. 각자가 즐길수있는 빌드나 총기가 있게마련인데 마치정답인양 이거아니면 망!이라는 공식은 안좋아보이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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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추천꾸욱~ 저도 벤시빼고 모든세트템으로 플레이중인데, 초반엔 일,관,겁만 고집하다가 지금은 관통,생흡 두가지 탤런트는 필수로 달고다닙니다.. 다만 공방플레이만 하다보니 프론트셋으로 자주하게되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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