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내용 중 8/3 업뎃 예정인 BBCF 2.0 에서의 진 변경점에 대해
간단히 제 아는 범위내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도 머리 정리 할 겸...
*5B : 발생이 둔화 되었습니다.
너프,
블블 10년의 역사 가운데 5B가 최초로 발동 프램으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현재가 7프램(보편적으로 이 게임에서 빠른 짤이면 5프램, 보통이다 하면 6프램 정도로 잽니다)인데 여기서 더 둔화, 느려진다면 8정도 예상합니다.
9프램까지 가면 5C 쓰는거랑 거진 차이 없는 수준까지 너프 되기 때문에 8정도 예상합니다.
이 너프가 개인적으론 매우 치명적이라고 보는데 이유인 즉,
1. 5B를 7프램으로 사용한 기간이 너무 깁니다. 즉 너무 익숙해져 있다는 거죠.
2. 직가 등으로 5B 확반의 찬스가 왔을 때, 발동이 느려진다면 5B 확반이 불가능해 진다는 얘기로도 이어지기 때문.
3. 공중 콤보에서 5B로 줍는 루트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위 3가지 사항 때문에 매우 치명적이라고 봅니다.
*2B :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고, 경직을 감소시켰습니다. 전체경직은 변화 없습니다.
애매,
내용만 봐선 후딜과 관련된 내용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선 실제로 만져보지 않으면 감이 안오겠네요.
텍스트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OD중 C계열 : 특정상황에서 히트시켰을 경우, 의도치 않은 피격이 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너프라고 하면 너프,
아마 구석에서 OD키고 C로 얼리고 저공대쉬를 쓰면 캐릭이 마치 겹치듯 포개져서 후속공격이 정인지 역인지
공격자도 헷갈리는 보정끊기 기능이 있었는데 이 부분을 수정한 것 같습니다.
잘 쓰이진 않지만 어쨌든 기존에 되던 것을 안되게 한다는 거니까 너프라고 하면 너프가 되겠습니다.
*후부키(B승룡) : 통상 히트시 상대 캐릭이 날아가는 정도를 변경하였습니다.
*후부키(B승룡) : 낙불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후부키(B승룡) : 승산보정이 악화되었습니다.
*후부키(B승룡) : 콤보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너프 or 버프?
이 부분도 애매한 게, 제일 첫 줄에 통상 히트를 어찌 변경했다는 건지가 개인적으로는 매우 신경 쓰입니다.
만약 CS시절의 B승룡 정도로 돌린 거라면 서서히트에서도 콤보가 가능하게 되지만...
단순히 거리 등을 조절한 거라면 그 밑의 사항들과 겹쳐져서 확실하게 너프 입니다.
펜릿찌 님이 EVO에서 B승룡 래피드 콤으로 간지나게 이겨서 그런가...? ㅋㅋㅋㅋㅋ
*열빙(C승룡) : 낙불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버프,
통상히트에선 전혀 의미가 없겠지만 어쨌든 버프는 버프입니다.
지금도 C승룡 히트하면 확실하게 다운을 취할 수 있지만, 이번 변경 사항은 콤보와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구석이던 필드던 C승룡을 써서 대미지를 올리는 루트가 있는데 그 부분에서 C승룡의 낙불이 증가 되었다면 그만큼 건지기 또한 쉬울 거라는 얘기죠.
다만 제일 첫 번째 사항인 5B의 발동 둔화 때문에 어찌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설화진 : 상대 캐릭 인식 범위가 좁아집니다.
*설화진 : 발동 시 진이 넉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 구석에서의 히트가 쉬워집니다.
너프,
그냥 간단히 말하면 인식 범위가 좁아졌으니 필드에서 더블 설화진이 불가하게 된다는 얘깁니다.
그 밑에 내용은 사실... 구석에서 설화진 쓰기 쉬워서 크게 의미가 있나 싶네요.
*빙참섬 : 승산보정이 악화되었습니다.
너프,
앉아히트에서 빙참섬으로 이어지는(소위 말하는 이번작 국콤) 콤보 화력이 까였다는 이야기 입니다.
더 볼 것도 없이 너프.
*빙참격 : 2타 공격 전에 진이 살짝 떠오르도록 변경, 그에 따라 가드당했을 때 불리 프램임이 악화되었습니다.
*빙참격 : 2타 공격의 승산보정이 악화되었습니다.
너프,
게이지25 쓰는 기술 중 그나마 맘편하게 쓰던 빙참격입니다만 너프입니다.
2타공격 때 살짝 뜨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착지까지의 리드타임이 증가, 즉 불리 프램 증가로 너프.
심지어 거기다가 빙참격 시동의 화력도 까였습니다.
*빙익월명(화살) : 막타 히트 시에 상대 추가 히트스톱을 늘렸습니다.
*빙익월명(화살) : 최소 보장 대미지가 감소하였습니다.
버프 and 너프
첫번째 내용이 도무지 이해가 안되서 여기저기 물어봤는데,
현시점에서의 결론은 저 내용 자체는 버프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화살이 히트하면 상대를 붙들고 있는 시간(경직, 히트스톱)이 늘어난 다는 건데
이는 공중 화살로 생각해 보면 추가타 잇기가 쉬워진다는 내용 같습니다. 기존에 진 좀 한다는 사람들한텐 별로 의미 없는 내용이지만,
진 콤보가 어렵다 하는 분들께는 좋은 내용일 듯.
대신 그에 맞춰 대미지가 까여 결국 화력은 너프입니다.
더 뭐 적고 싶은데 일단은 졸려서... 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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