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난이도 평점 및 탈 작업.....각 학교의 최종결전 및 다이도우지와 린 5연전은 정말 힘들었네요. 특히 5연전....;;;
그래도 하다보니 조금 요령이 생긴 게, 만렙 요미 음란모드로 구석에 짱박은 다음 니플헤임쓰면 빠른 삭제가 가능하다는 거...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린이 가장 어려웠고 그 다음이 다이도우지, 그리고 최종결전 순 이네요.
모든 캐릭 만렙. 비약이 썩어 넘쳐나서 그냥 막 써도 된다는 걸 노가다 끝날 때 즈음 알아버림[.....]
비약의 개 수가 999에서 더 이상 안 올라갑니다.
1렙에서 50렙까지 147개 정도 드는데, 추후 플레이어블 캐릭 15종(월섬 4인 + 구 헤비조4인 + 나락 + 카구라 + 료키 + 미카구라 3인 + 쟈스민) 다 모으기는 불가능하네요.
나락, 카구라, 료키, 미카구라 3인, 쟈스민 추가는 그냥 제 뇌피셜입니다....=_=a
모든 속성 노가다. 그나마 전작들에 비해 섬 속성 노가다는 삭제되고 4에서 5렙 요구 경험치가 줄어든 게 수월함에 한 몫....
노가다는 헤비조 3-6이 편하네요. 평지 + 모쿠진 50마리.
한조 5-8...다이도우지 5연전에서 원거리 투사체가 제대로 발사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발사는 되지만 날아가지 않고 발사 직후 그 자리에 그냥 투사체가 머물러 있어요.
수정하지 않는 이상, 이걸 굳이 미라이로 클리어하겠다고 덤비는 건 불가능은 아니지만, 시간 낭비인 게 확실해 보입니다. 1.02 패치로 수정 완료
미야비의 음란 기술표 오류...
(유지)약-(유지)약-(유지)약
(유지)약-(유지)[강]
(유지)약-(유지)약-(유지)[강]
이렇게 3개가 맞습니다. 게임 내의 (유지)약-(유지)약-(유지)약-약 은 존재하지도 않고
(유지)약-(유지)약-(유지)약-(유지)[강] 역시 없는 기술입니다.
하루카는 공중 공격에 '유지'표시가 없습니다.
유지를 하게 되면, 타격 1회 후에 시험관을 던지는 공격을 합니다.
즉, 1회 또는 2회 또는 3회 타격 후 시험관 투척이 가능합니다.
시험관에 피격 시, 중독 디버프가 걸립니다. 다만, 공격의 판정이 썩 좋지 않고, 데미지 역시 한심한 수준이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루카의 이 '유지' 미표시는 예전에도 있었던 문제입니다. 별로 고칠 생각이 없나봅니다.
히바리의 음란모드 비전 2식 발동 중의 대사에서 '밟아버린다'가 '밝아버린다'로, 오타가 있습니다.
의도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통상 음란모드로 게임 진입이 불가능한 각 학교의 최종결전 및 구 헤비조 특별임무 1-7과 1-9는
각 학교의 리더(아스카, 호무라, 유미, 미야비)를 제외한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하면 음란모드 발동이 가능합니다.
리더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시작하자마자 양란으로 변신 및 비전 3식(절 비전) 발동으로 음란이 불가능.
덤으로 트레이닝 격 미션인 1-1은 무슨짓을 해도 음란은 안 되는 걸 확인[....]
하나 더, 이 역시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5연전의 경우 한 번 클리어하면 최초로 도전할 때 처럼
5명의 캐릭터를 순서대로 사용하는 게 안됩니다.
첫 캐릭터 그대로 5번 다 싸워야되네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이건 전작에서도 그랬는데, 이번에도 똑같네요.
처녀작부터 지금까지 쭉 해 오면서 이번 작품은 괜찮았다고 보네요.
EV에서 小실망, 데카모리 大실망, PBS 中실망....최근 실망의 연속이라 요즘 타카기 형 왜 이러나 싶었는데
리뉴얼, 사실 큰 기대는 안 했습니다만 상당히 재밌게 했네요.
그리고 한글판은 처음 해 봅니다...
번역의 상태가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네요. 굳이 직역을 할 필요가 없는 곳에 직역을 하고 의역이 필요 없는 곳에 의역하는게 보이니 좀 답답하네요.
거기다 기합이나 신음소리는 왜 넣었는지....대사가 싹 다 짤리니...;;;
양란의 가드 반사 시 비상난무 연결 효과는 왜 넣었는지 잘 모르겠는 부분입니다.
사실 가드 반사 시 비상난무 연결은 미라이만의 특권이었는데 말이죠.
가뜩이나 다루기 어려워서 마이너한 미라이가 간접적으로 너프를 먹었다고는 밖에 생각이 들지 않네요.
SV때는 미라이 좀 쓰는 분들이 가드 반사 비상난무와 양란의 '약 - 유지 강'으로 날아다녔는데 말이죠...
미라이가 주캐였던 중 한 사람으로써 옛날이 그리워지는 부분이네요.
버스트모드, 이번에 처음 도입한 시스템인데요,
사실 이것도 왜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비상난무를 제한없이 사용가능한 건데, 애초에 비상난무를 그렇게 오랫동안 이어갈 일이 없어요....
피니쉬는 그나마 쓸 만한데, 마치 '비전인법 같은 데미지의 리미트 브레이크'라는 느낌입니다.
제 경우는 그냥 L2 두 번 연타해서 바로 피니쉬 씁니다. 빨리 피니쉬 안 쓰고 시간 끌 이유가 전혀 느껴지질 않는군요.
그냥 모든 캐릭터에게 비전인법을 1개 추가해 줬다는 느낌이 매우 매우 강합니다.
결론 : 다이도우지 짱짱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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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해 보긴 했는데 버스트를 모았다가 보스 대전에서 쓰기보다는 잔몹들 흩어지기전에(특히 궁수랑 거북이) 넓은 범위를 이용한 빠른 삭제가 더 유용한 듯 해서... | 18.06.05 16: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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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츠라기 쎄죠 ㅎㅎ 현존 14개의 캐릭터 중 애초부터 사기 컨셉인 다이도우지와 린을 제외하고는 체력 1위 + 공격력 1위 + 방어력 2위(1위는 야규)를 달리는 캐릭터니까요~ | 18.06.06 0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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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본 공홈에서의 정보는 요즘 저도 잘 체크를 못 해서 '제 주관'이라고 본문에 썼는데, 뇌피셜이 아니라면 다행이네요 ㅎㅎ 빨리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 18.06.06 06: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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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음란 요미의 공중 강차치 세모랑 공중 강차치 네모를 더 선호하네요. | 18.06.06 13: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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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것도 좋죠 데미지도 쎄고 비상연결도 되고 ㅎㅎ | 18.06.07 05: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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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만 잘한다면 싹 다 밥이죠 ㅋㅅㅋ 리뉴얼은 반격 판정이 굉장히 관대해서 쉬운편입니다. | 18.06.08 06: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