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의 공격을 받았을때, 받은 기체는 그 무기의 구속성능에 따라 영향을 받고 일정시간동안 움직임이 구속됩니다.
* 강도가 낮은 순부터, 움찔, 비틀거림, 강비틀거림, 다운의 4종류입니다.
* 대미지 리액션은 맞았을때의 자세나 방패, 일부의 스킬 효과에 의해 몇단계씩 완화 되기도 합니다.
* 대미지 리액션은 강도가 높은쪽으로 덮어쓰기됩니다.
예를 들어 비틀거림중에 상대의 강 비틀거림 효과의 무기를 맞게 되면 비틀거림중 추가로 강 비틀거림 모션이 발생하여 구속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대미지 리액션의 특성일람
구속강도 | 상태 | 영향 | 구속시간 | 비틀거림덮어쓰기 &긴급회피까지 시간 |
대표적인 무기 |
1 | 움찔 | 잠깐동안 기체에 경련을 일으키고, 행동개시를 저해한다. 보행하려던 기체는 보행이 정지한다. 점프 준비중인 기체는 점프가 취소된다. 사격시 예비동작이 필요한 정지공격무기는 사격 동작이 취소된다 충전 중의 무기는 발사에 방해를 받고 충전도 취소된다 행동이 이미 개시된 경우에는 취소되지 않는다. |
잠깐 | - | 빔 스프레이건 |
2 | 비틀거림 | 비틀거리며 일정시간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된다. 긴급회피나 슬러스터로 행동불능상태에서 조기 복귀가 가능하다. |
2. 4초간 | 1.4초 후 | 하이퍼 바주카 |
3 | 강 비틀거림 | 한쪽 무릎을 끓으며 일정시간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비틀거림보다 행동 불능 시간이 길다 |
3.6초간 | 2.7초 후 | 마젤라 톱포 |
4 | 다운 | 단운되면 장시간 행동을 할수 없다 다운중 다른 공격의 대미지를 받을 수 있다. 일어나면서 무적시간(약 8초간) 상태에 돌입 |
4.2초간 | - | 하격투공격 |
대미지 리액션의 완화
* 방패로 공격을 흡수하거나, 자세변화, 각종 스킬에 의해 대미지 리액션을 몇단계 완화 하거나 무효화할 수 있다.
* 대미지 리액션의 완화효과는 여러개가 조합되어도 가산되지 않는다
예 : 매뉴버 아머스킬을 가진채 부스트 이동하며 방패로 막더라도 매뉴버 아머의 능력인 대미지 리액션 한단계 완화 밖에 되지 않는다.
* 완전 무효화하는 효과를 제외하고는, 축적타격에 의한 비틀거림은 무효화 할 수 없다.
* 아군이나 자신의 공격에도 비틀거릴 수 있지만, 그때도 대미지 리액션 완화스킬은 적용된다.
* 완화는 공식 용어.
항목 |
완화효과 | 사격공격 | 격투공격 | 축적대미지 | MS폭발 | 비고 |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N격 | 강비틀거림 | 하격 | |||||
방패 | 1단계 | 움찔 | 비틀거림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다운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사격공격만 1단계 완화 |
엎드리기 | 2단계 | 무효화 | 무효화? | 무효화 | 무효화? | 다운 | 무효화? | 무효화? | |
매뉴버 아머 | 1단계 | 움찔 | 비틀거림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다운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사격공격만 1단계 완화 |
내폭기구 | 2단계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다운 | 비틀거림 | 무효화 | MS폭발만 무효화 |
충격흡수기구 | 1단계 | 움찔? | 비틀거림 | 움찔 | 비틀거림 | 다운 | 비틀거림 | 비틀거림 | |
기체고정장치 | 1단계? | 움찔? | 비틀거림? | 움찔? | 비틀거림? | 강비틀거림 | 비틀거림 | 비틀거림 | 앉았을때 완화효과가 발생 |
(글쓴이 주 :아직 위키에도 완성이 안되어있습니다.)
축적대미지에 의한 비틀거림
* 이번작품에서는 즉시 비틀거림을 줄수 없는 무기도(예 : 기관총류) 짧은 시간동안 연속으로 명중시키면 비틀거리게 할수 있다.
* 무기마다 고유의 비틀거림 수치가 설정되어 있어서, 여러번 맞아 축적대미지가 일정수치를 넘어버리면 비틀거리게 된다.
* 머신건 이외에도 즉각 비틀거림을 줄 수 있는 바주카류나 캐논에도 축적대미지가 설정되어 있어서, 매뉴버 아머나 기체고정장치로 비틀거림을 완화시키는 경우에도 여러번 명중시킴으로 비틀거리게 할수 있다. 이 축적대미지에 의한 비틀거림은 실드에 맞아 대미지가 0이라도 발생한다.
* 아군이나 자신의 공격에 의한 자폭으로는 축적대미지로 인한 비틀거림이 발생하지 않는다.
축적대미지에 의한 비틀거림 상세
* 적기의 공격을 계속 줘서 축적대미지가 100%를 넘기면 비틀거림이 발생한다.
* 축적 대미지는 나의 아군의 무기를 가리지 않는다. 그래서 아군과 연계하면 더욱 빨리 비틀거리게 할수 있다.
* 비틀거림이 발생하거나, 마지막으로 공격을 맞춘지 3초가 지나면 축적치는 리셋
* 마지막 공격을 맞춘지 3초이내에 비틀거림이 발생하지 않는 공격을 적기에 맞추면 축적타격 유예시간이 3초로 재설정된다.
* 매뉴버 아머 스킬등에으로 대미지 리액션을 낮추었더라도 축적대미지는 유효하다.
* 본체 뿐만아니라 실드에 맞아도 축적된다. 본체에 80%축적을 한뒤, 실드에 20%축적을 하면 비틀거림이 발생한다.
* 바주카나 캐논같이 맞추기만해도 비틀거리는 무기도 축적대미지 수치가 설정되어있으며, 매뉴버아머등으로 경감되더라도 연속으로 맞추면 축적대미지로 인해 비틀거림이 발생한다.
* 단, 대미지 리액션 발생중에는 축적을 주지 못한다. 비틀거림이 발생하면 2.4초간은 축적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
* 엎드린 상태의 기체도 축적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축적대미지가 100%넘겨도 비틀거림은 발생하지 않고 축적대미지가 리셋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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