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 |
정도 |
이름 |
HP |
MP |
효과 |
파괴 신 |
하위 |
수라의 업 |
- |
- |
세 번째 행동이 가능하게된다[DOUBLE EXTRA가 발생하게 됨. 파티 전체 적용] |
상위 |
수라의 숙명 |
- |
- |
세 번째 행동이 가능하고, EXTRA가 붙기도 쉬워진다. |
|
여신 |
하위 |
여신의 자애 |
- |
(Lv × 0.5) +24 |
선택한 아군 팀의 HP를 크게 회복 상태 이상도 치료 사정거리 4 |
상위 |
여신의 은총 |
- |
(Lv × 0.5) +24 |
사정거리가 6으로 강화 |
|
악마 |
하위 |
마력 각성 |
- |
(Lv × 0.5) + 4 |
사용 후 1 번만 MP를 사용하는 스킬의 효과가 1.5 배 |
상위 |
마력 개안 |
- |
(Lv × 0.5) + 6 |
또한 모든 스킬의 MP 소모가 항상 3/4 (이 스킬의 MP 소모도 3/4) |
|
사신 |
하위 |
혼돈의 파동 |
- |
- |
공격 · 회복 스킬의 사정 거리 3이 되는 대신 팀 EXTRA가 발생하지 않음 이동 력 -1 공격시 행동 지연이 큼 |
상위 |
혼돈의 숨결 |
- |
- |
사정거리가 4로 강화 |
|
용왕 |
하위 |
용 몸통 휘감기 |
- |
- |
인접한 적의 이동 력이 1이 된다. 반격시의 배틀에서 먼저 행동하기 쉬워진다. |
상위 |
용왕 굳히기 |
- |
- |
위의 효과에 추가로 공격 받아도 행동지연이 발생하지 않으며 상대의 초기 EXTRA도 반격시 소멸시킨다. |
|
사룡 |
하위 |
사념의 파동 |
- |
- |
공격이나 회복 계열 스킬의 사정 거리가 2가 되는 대신 팀에 EXTRA가 발생하지 않음 공격시 행동 순서 지연이 크다. |
상위 |
사념 유동 |
- |
(Lv × 0.5) + 8 |
사용 직후에만 사정거리가 +4 (사룡은 원래 2이므로 결과 6, 상위 사신과 함께라면 8이 됨) 효과 추가 |
|
천사 |
하위 |
천사의 혈배 |
(Lv × 1.5) + 15 |
- |
HP를 소비하여 MP를 회복 Lv에 따라 효과가 달라짐 |
상위 |
천사의 성흔 |
(Lv × 2.25) + 20 |
- |
회복 량이 증가 |
|
영조 |
하위 |
비상 |
- |
- |
장애물을 무시하고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동 력 +1 (누적 ×) |
상위 |
비상 천구 |
- |
- |
이동 +2로 강화 |
|
타천사 |
하위 |
제사의 맹약 |
- |
- |
쓰러 뜨린 상대의 Lv에 따라 팀 전원의 HP와 MP를 회복 |
상위 |
타천사의 낙인 |
(Lv × 2.5) + 12 |
- |
필드에서 사용하면 적팀의 MP를 빼앗는 효과가 생긴다. 사정거리 3 마력 특성 [내성에따라 달라짐] |
|
신수 |
하위 |
순전의 춤 |
- |
(Lv ÷ 3) +5 |
선택한 아군 팀과 위치를 교환한다 사정 6 |
상위 |
순전의 무도 |
- |
(Lv ÷ 3) +8 |
사정거리가 8로 강화 |
|
마수 |
하위 |
짐승의 도약 |
- |
- |
이동 + 공격 한 후에도 이동할 수 있게된다.(누적 ×) |
상위 |
도약 자재 |
- |
- |
EXTRA 턴에 도주가 가능해진다 |
|
요수 |
하위 |
요기 신뢰 |
(Lv × 1.25) + 5 |
- |
사용 직후 만 이동 력이 7이 된다 배틀에서 먼저 행동하기 쉬워진다. |
상위 |
요광 일섬 |
(Lv × 1.25) + 10 |
- |
이동 력이 8로 강화 |
|
환마 |
하위 |
몽환의 갑옷 |
- |
- |
장애물을 무시하고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동에 의한 행동 순서의 지연이 적어진다 |
상위 |
진 몽환의 갑옷 |
- |
(Lv × 0.5) + 6 |
사용하면 아군 팀의 인접 칸로 이동 가능해진다. 사정거리 5 |
|
요정 |
하위 |
주술 |
- |
(Lv ÷ 3) +5 |
선택한 아군 팀의 HP 회복 드물게 좋은 일이 뭔가 일어날 사정거리 3 |
상위 |
요정의 가루 |
- |
(Lv × 0.5) + 15 |
3 칸 이내에있는 아군 팀 전원에게 효과 범위 강화 |
|
마왕 |
하위 |
패왕의 맹약 |
- |
- |
데미지를 주면 자기 팀의 MP가 회복된다 공격하면 상대 팀의 행동 지연을 일으킨다 |
상위 |
패왕의 밀약 |
- |
(Lv × 0.5) + 12 |
사용 후 ~ 행동 종료까지 흡수 회복 효과가 3배가 되는 기능 추가 |
|
귀신 |
하위 |
귀신 쌍수 |
- |
- |
통상 공격 후 다시 공격이 가능해진다 (누적 ×) |
상위 |
귀신 무쌍 |
- |
- |
공격후 다시 한번 공격과 스킬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한글판 오역있음. 필드상 공격후를 말함] |
|
투귀 |
하위 |
흉화 |
(Lv × 1.25) + 5 |
- |
사용 직후 배틀 중 팀 전체의 물리 공격이 처음 한 번만 크리티컬이 된다. |
상위 |
대흉 화 |
(Lv × 1.5) + 15 |
- |
사용 직후 배틀 중 팀 전체의 물리 공격의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 |
|
사귀 |
하위 |
주박 |
(Lv × 1.5) +7 |
- |
선택한 적팀의 다음 행동시의 이동 력이 1됨 사정거리 3 |
상위 |
사념 주박 |
(Lv × 1.5) +7 |
- |
선택한 적팀의 행동 순서를 1 지연 효과 추가 |
|
귀녀 |
하위 |
헌신 |
- |
(Lv × 0.5) +7 |
선택한 아군 팀의 HP를 회복 (회복 량은 사용자의 현재 HP / 2) 사정거리 2 |
상위 |
자모의 헌신 |
- |
(Lv × 0.75) +12 |
회복 량 2 배 (사용자의 현 HP) 행동 순서를 1 앞당기는 효과가 추가 |
|
유귀 |
하위 |
영장 |
- |
(Lv × 0.5) + 6 |
선택한 적팀의 사정거리가 1+ 이동 력 1/2 사정거리 3 |
상위 |
빙의 |
- |
(Lv × 0.5) + 12 |
상태 이상 · 회복 불능를주는 효과가 추가 |
|
마인 |
하위 |
몽환의 거주자 |
- |
(Lv × 1.5) + 50 |
사용하면 재 이동 · 재 공격 · 마인 자신이외에 다시 행동이 가능하게된다.[필드 스킬 사용을 말함] |
상위 |
이계의 생물 |
- |
(Lv × 1.5) + 25 |
소비 MP의 비율이 감소 |
|
영웅 |
하위 |
영웅의 인 |
- |
(Lv × 0.5) + 10 |
사용 직후부터 다음 행동 순서까지 자기 팀이받는 피해를 30 % 감소 |
상위 |
영웅의 증거 |
- |
(Lv × 0.75) + 10 |
50 %로 경감효과가 강화 |
|
정령 |
하위 |
- |
- |
- |
없음 |
상위 |
- |
- |
- |
없음 |
|
영 |
하위 |
- |
- |
- |
없음 |
상위 |
- |
- |
- |
없음 |
- 용왕의 종족 스킬 용왕굳히기는 반격시의 행동 지연이 없기 때문에 홀로 진입하려는 무쌍에 적합하다.
- 사념 유동은 정확하게 사용하고 행동 종료 (대기)까지 모든 행동의 사정거리가 추가된다.
자기 팀에게만 걸리는 기술과 사귀, 유귀 종족 스킬은 늘어나지 않는다.
순전의 무도라면 12 칸 사정거리로 교체가 되며, 요정의 가루는 범위 7의 범위 회복 스킬이 된다.
- 도약 자재
EXTRA 턴에 발동하기 때문에 소지자에게 EXTRA 상태가 없어도 좋다.
"도주"명령은 아마도 가장 빠른 행동으로 일어남.
적도 사용하기 때문에 갑자기 전투가 끝나면 상대가 마수였는 지 확인 해보자.
선제 스킬 'S 광전사의 혼'과 도주할 수 없기때문에 궁합이 나쁘다. 되도록 다른 악마로 대체하자.
- 순전의 무용, 순전의 무도는 아군 팀뿐만 아니라 제 3 세력의 NPC에게도 사용할 수도있다.
민간인과 위치를 바꾸거나 구출해야하는 npc를 유도하는 등 다양하게 쓸 수 있다.
-
주술과 요정의 가루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추가 효과는 다음과 같다.
- HP 모두 회복
- 크리티컬 확률 대폭 UP
- 행동 순서에 보너스
- 패왕의 밀약 사용 후 ~ 행동 종료까지 흡수 회복 효과 3 배 효과 추가 자동 효과 스킬 인 '승리의 ~」에도 제대로 적용되며 그 효과는 매우 커진다..
S 이 악물기와 회복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안정감은 증가된다.
- 몽환의 거주자 이계의 생물 사용한 시점에서 그 턴의 거주자 사용 이전에 한 행동에 의한 행동 손실이 없어진다.[즉 사용 이전에 뭘하든 발생한 행동 지연은 사라짐]
마인 행동 만 복구 되지않기 때문에 연발로 계속 나의 턴은 불가능하다.
- 영웅의 인, 영웅의 증표 효과 시간이 사용한 시점에서 다음 턴이 돌아 오는 동안이다. 그래서 자기 턴의 전투 전에 사용하면 효과를받을 수 있으며, 다음 차례가 올 때까지 효과가 계속된다.
내성 등 관계없이 모든 30 % 감소 · 50 % 감소하는 만능이겠지만 비율 데미지를 심판의 주박이나 죽어 줄래? 같은 경우는 문답 무용으로 줄어든다. 마력 내성을 달자.
- 사념 주박, 자모의 헌신 각 행동 순서를 ± 1 어떤이 단순히 ± 1되는 것은 아니고, 전작에 있던 행동 게이지 같은 것이 증감된다..
따라서 최고 속도의 야마토와 환마 · 사신이 전후에 있다면 행동 순서에 영향이 없을 수도 있다!
추천 스킬 조합
마왕 + 악마
마력 방출로 마법의 위력을 올리고 패왕의 맹약으로 소비 한 MP를 회수한다.
허나 LIMITED붙은 악마 밖에 없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Lv 범위가 비교적 제한되는 것이 단점
마왕은 타천사로도 대체 할 수 있지만 타천사로 적을 쓰러뜨려야한다.
사룡or 사신 + 귀신
반격을받지 않는 거리에서 귀신 쌍수를 이용해서 연속 공격이 가능
몽환의 갑옷으로도 같은 것이 가능하지만 소비 mp 쪽에서 사신쪽이 우월하다.
귀신은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정령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기도 편한점도 있다.
영조 or 환마 + 요수
장애물 무시로 이동 7or 8 다양한 MAP에서 활약할 수 있다. 구출 임무에서 특히나 유용하다. 스킬 사용이 전제라면 환마쪽이 더 유용하다.
마수 + 요수
요수의 요기신뢰는 마수 짐승의 도약의 추가 이동에도 적용된다.
후방에 위치한 회복 역을 먼저 잡는 전략이나 원하는 기술을 가진 상대가 안쪽에있는 경우 사용하면 쉽게 스킬을 크랙할 수 있다.
이쪽의 진형을 무너뜨리지 않고 히트 & 어웨이 전법도 가능해져서 방어 전략에서도 강점을 나타낸다.
사신 (혼돈의 숨결) + 사룡(사념 유동)
사정거리 8에서 일방적으로 두들기는 게 장점.
전투에 의한 행동 순서 지연이 매우 크지만 이동력 소모 역시 없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다.
(미리 영조 + 사룡 파티를 편성 이동 후 영조 악마를 귀환시키고 사신을 소환하면 첫 이동 거리를 늘리면서 공격 사거리 역시 증대 시킬 수 있기에 노력할 가치가 있다.)
또한 공격뿐만 아니라 회복 마법 등의 스킬 사정 거리도 연장되기 때문에 리더에게 회복 마법을 갖게해서 뒤에서 후방지원을 하는 등으로 활약가능.
S 광전사의 영혼과 조합하면 공수 양면에서 활약시킬 수 있다.
환마 (진 몽환의 갑옷) + 신수
대상에서 순전을 사용한 후 진 몽환의 갑옷으로 인접 해 있습니다. 자신 이외의 행동을 손실하지않고 이동시키면서 자신도 이동할 수 있다.
위의 사신 + 사룡과 귀신 + 사룡 파티 같은 고정 포대와 조합하면 좋다.
마수 + 귀신
이동 → 공격 → 이동 (짐승의 도약) → 공격 (귀신 쌍수) → 이동 (짐승의 도약)으로
최대로 2 번 공격 3 회 이동이 가능하다.
공격을 하지 않으면 다음 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마인 스킬의 하위 호환이 되지만 마인보다는 만들 기 쉬운 조합이기에 중반부터 활약할 수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이라 소비되는 mp hp가 없는 것도 장점.
파괴 신 (수라의 숙명) + 투귀 (대흉 화)
일반 공략이 아니라 증원이 나오는 MAP에서 원하는 상황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버티는 경우에 유용한 조합. 회심과 EXTRA에 의한 마카 보너스 상승을 노릴 수 있다. [노가다에 적합]
장기전을 싸울 것 때문에 중마에는 승리의 시리즈 같은 회복 수단을 갖게 하는 것이 좋다.
상위 악마 추천 스킬 조합
마인 + 마인
안정된 3 번 공격 3 회 이동은 강하다. 3 번 전투하면 승리의 차크라와 흡마역시 3 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의외로 풍족한 자원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마인 + 귀신
4 회 공격 2 회 이동합니다. 이동 → 귀신 2 회 공격 → 마인 스킬 → (이동 →) 귀신 2 회 공격. 차크라와 흡마를 4 번 사용가능 하기에 역시나 위의 조합처럼 마나가 마를 일이 없다(...)
마인 + 마수
2 번 공격 4 회 이동합니다. 국소 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귀신 정도의 시너지는 없다.
물론 위의 조합들은 전투를 하지 않으면 마나가 말라 버리니 주의.
천사 + 마인
두 번 행동으로 MP를 전투없이 보충 가능
마왕 + 악마
추천할 정도는 아니지만, 악마의 종족 스킬로 천사보다 궁합이 더 좋다.
사룡 + 귀신
장거리 두 번 공격. 필요에 따라 MP 소비에 사신보다 사정 거리가 늘어난다.
사룡 + 귀신 (마인)의 응용
사룡이 스킬 사용 후 6 칸 공격 이후 사룡을 귀환 시키면 5 칸 + 엑스트라 가능한 공격이 된다. 2 턴에 1 번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강하다. "
사룡 대신 파괴 신을 소환하면 위협 5 칸 공격에 더블 엑스트라!!
사룡 대신 사신을 소환하면 8칸 공격도 가능하다.
사신 + 용왕
반격 전문. 개인적으로 귀신보다 좋은 궁합.
영조 + 신수
수송 유닛. 위 조합의 주력 조합을 적들 사이에 투하하던가 단차가 많은 맵에서 유용합니다.
요수 + 환마
이동 력 8 공격 후 적으로부터 떨어진 위치에 대어 놓은 동료에게 돌아가는 것으로 일방적으로 공격 가능.
파괴 신 + 투귀
더블 엑스트라 발생 보조에. 약점을 찌르는 것보다 회심 율을 높여 물리적으로 때리면된다. [회심율을 높여 물리로 강하게 때리면 이깁니다(...)]
마귀 + 마수
저기저기, 행동 순서랑 이동력이 모잘라서 자기 턴에 공격 할 수 없다는 건 어떤 기분이야? 어떤 기분이야?
마귀 + 사신
자기 턴에 공격은커녕 반격도 할 수 없다는 건 어떤 기분이야? 응? 어떤 기분?
귀녀 + 귀녀
요수 +환마의 회전율 향상을 응용해서 "귀녀 + 사신"× 4 파티가 매턴 공격하면서 헌신을 사용하면 적의 턴이 돌아오질 않고 반격도 안받는 사악한 조합이 된다.
마인 + 영조
영조 귀환 후 귀신 소환. 귀신이 패시브 효과 인 것이 포인트
용왕 + 환마
어쨌든 빨리 행동하고 싶은 경우에 유효. 할 수 있으면 홀로 무쌍하려는 공격에 안성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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