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백기사1도 초반에 심하게 까였던건 그래픽 때문이었죠.(뭐 스토리,난이도,
전투 템포, 플레이시간 등 일단 메인스토리는 만들다 말았다는 것부터 총체적 난국..;;)
온라인을 원활하게 돌리려고 그랬는지 어쨌는지 하여간 플3 초기 발표때와는
솔직히 많이 다운된건 사실이었고..그것때문에 발매초기에 포풍까임.
하지만 후에 온라인플레이가 본편. 메인스토리는 그냥 덤-_- 이라는 소문이 입소문을
타면서 꽤나 판매량이 나왔었습니다. 의외로 온라인 플레이가 메인 스토리보다 심도있고
노가다 하는 맛이 더 났거든요.(그게 마라톤이 끼어서 문제였지만)
요번 2편에선 그래도 일말의 발전이 있을줄 알았지만...(설사 발전이 있다고 쳐도)거의
눈에 띄는 변경점이 없군요. 딱하나 전투가 스피디 해졌다는거..정도?
기본 UI가 상당히 불편해서 이거 좀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고쳐야 싶겟다 싶은게 그대로
넘어와 버렸네요. 리더변경이라던지 NPC조작을 좀더 심플하면서도 스피디하고 간단하게
해주길 바랬으나...병맛같은 서제스트 시스템은 그대로. NPC AI도 여전히 멍청하고..
거기다가 요즘은 언챠,갓옵워 같은 괴물 그래픽 게임들이 판치는 세상이니...그래픽도
여전히 까일 요소중 하나..
하여간 첫인상은 좀 실망이네요. 지금 백기사1 발매한지가 언젠데 이거밖에 개선을
못하는지...ㅠㅠ.
그래도 플3에 나온 단비같은 rpg이기에 즐겁게 즐기고는 있습니다. 기대심리가 너무 컸던
거겠지요.(+가격도 한몫. 아 환율,..)
아직 초기 소감이니 점점 나아지길 바랍니다.
Ps. 전작에서 아바타 마법사로 키우다 X망한 케이스 인데. 요번엔 마법계열이 좋아 졋다고
해서 또다시 마법사 아바타 도전입니다. 요번에도 밸런스 엉망이면..백기사 영원히 저주
할듯..
전투 템포, 플레이시간 등 일단 메인스토리는 만들다 말았다는 것부터 총체적 난국..;;)
온라인을 원활하게 돌리려고 그랬는지 어쨌는지 하여간 플3 초기 발표때와는
솔직히 많이 다운된건 사실이었고..그것때문에 발매초기에 포풍까임.
하지만 후에 온라인플레이가 본편. 메인스토리는 그냥 덤-_- 이라는 소문이 입소문을
타면서 꽤나 판매량이 나왔었습니다. 의외로 온라인 플레이가 메인 스토리보다 심도있고
노가다 하는 맛이 더 났거든요.(그게 마라톤이 끼어서 문제였지만)
요번 2편에선 그래도 일말의 발전이 있을줄 알았지만...(설사 발전이 있다고 쳐도)거의
눈에 띄는 변경점이 없군요. 딱하나 전투가 스피디 해졌다는거..정도?
기본 UI가 상당히 불편해서 이거 좀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고쳐야 싶겟다 싶은게 그대로
넘어와 버렸네요. 리더변경이라던지 NPC조작을 좀더 심플하면서도 스피디하고 간단하게
해주길 바랬으나...병맛같은 서제스트 시스템은 그대로. NPC AI도 여전히 멍청하고..
거기다가 요즘은 언챠,갓옵워 같은 괴물 그래픽 게임들이 판치는 세상이니...그래픽도
여전히 까일 요소중 하나..
하여간 첫인상은 좀 실망이네요. 지금 백기사1 발매한지가 언젠데 이거밖에 개선을
못하는지...ㅠㅠ.
그래도 플3에 나온 단비같은 rpg이기에 즐겁게 즐기고는 있습니다. 기대심리가 너무 컸던
거겠지요.(+가격도 한몫. 아 환율,..)
아직 초기 소감이니 점점 나아지길 바랍니다.
Ps. 전작에서 아바타 마법사로 키우다 X망한 케이스 인데. 요번엔 마법계열이 좋아 졋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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