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궁금하실 것 같아서 일단 적어보려 합니다.
처음 접했을 때 그래픽은 확실히 요즘 세대 그래픽은 아닙니다.
격자도 눈에 띄게 보이고 특히 모든 사람들이 지적하는 모델링은 마치 삼돌용 초기작품인 인챈티드 암을 연상케 하더군요.
글씨는 SD TV를 고려해서 그런지 시원시원하게 컸습니다. 이점이 오히려 HDTV이용자들에게는 부담으로
저에게는 전해지더군요. 하지만 요즘 게임들에게서 보이는 느려짐현상은 없었으며
파판12와 같이 전투라고 따로 로딩하는 것이 아닌 그냥 가만히 잘 노는 몹을 기습하는 그런...(이점은 동영상으로 봐 오셨을 것으로...)
사운드는 저희 집에 있는 TV 스피커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인상에 남거나 모자라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걍 패스...)
스토리면에서는 그냥 보통의 RPG 스토리 전개입니다. 평화->음모->납치->구출 뭐 이런 스토리..(아직 초반이라 뭐라고 말할 수가...)
가장 궁금해 하시는 전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전투는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실시간으로 게이지가 차면 공격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특징적인 점은 콤보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은 한번 나가고 끝입니다. 하지만 콤보의 경우, AP가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무제한으로 한턴에 쏟아 부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공격은 0이기 때문에 콤보에서 이놈 넣고 AP1을 사용하는 기술을 사용한다면
같은 AP1을 사용하면서 2번의 공격을 넣을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콤보의 경우 한손검+두손검같이 무기가 바뀌는 공격은 불가능하고 마법등 다양한 콤보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AP가 많이 늘어난다면 화려한 공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콤보의 매력은 중간에 커맨드를 넣지 않음으로서 끊을 수가 있습니다.
체력이 작은 몹한테도 20단 콤보를 만들고 2단만 먹여서 잡는게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또하나의 특징은 콤보를 지속하려면 O를 눌러줘야 하는데 '난 리듬액션 즐이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배려하여서인지(^^;;)
버튼 연타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점은 참 쾌적한 것 같습니다.
백기사 변신후의 동작은 주인공이 백기사로만 변하고 콤보를 못 날리는 것만 제외하면 동료들은 전부 똑같이 공격합니다.
어찌보면 완전사기인데 백기사 변신이 AP7을 최소로 먹는 것치고는 엄청난 메릿이더군요.
거의 공격력이 8~10배되네요. ^^
아직 많이 즐기지는 못해서 이정도가 특징이라고 생각됩니다.(물론 단점 많습니다. 시스템적으로 플1겜하는 듯한 인터페이스는 좀...)
밥먹는 중이라 이정도로 하고 질문하시면 뎃글로 ^^;
처음 접했을 때 그래픽은 확실히 요즘 세대 그래픽은 아닙니다.
격자도 눈에 띄게 보이고 특히 모든 사람들이 지적하는 모델링은 마치 삼돌용 초기작품인 인챈티드 암을 연상케 하더군요.
글씨는 SD TV를 고려해서 그런지 시원시원하게 컸습니다. 이점이 오히려 HDTV이용자들에게는 부담으로
저에게는 전해지더군요. 하지만 요즘 게임들에게서 보이는 느려짐현상은 없었으며
파판12와 같이 전투라고 따로 로딩하는 것이 아닌 그냥 가만히 잘 노는 몹을 기습하는 그런...(이점은 동영상으로 봐 오셨을 것으로...)
사운드는 저희 집에 있는 TV 스피커를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인상에 남거나 모자라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걍 패스...)
스토리면에서는 그냥 보통의 RPG 스토리 전개입니다. 평화->음모->납치->구출 뭐 이런 스토리..(아직 초반이라 뭐라고 말할 수가...)
가장 궁금해 하시는 전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전투는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실시간으로 게이지가 차면 공격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특징적인 점은 콤보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은 한번 나가고 끝입니다. 하지만 콤보의 경우, AP가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무제한으로 한턴에 쏟아 부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공격은 0이기 때문에 콤보에서 이놈 넣고 AP1을 사용하는 기술을 사용한다면
같은 AP1을 사용하면서 2번의 공격을 넣을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콤보의 경우 한손검+두손검같이 무기가 바뀌는 공격은 불가능하고 마법등 다양한 콤보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AP가 많이 늘어난다면 화려한 공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콤보의 매력은 중간에 커맨드를 넣지 않음으로서 끊을 수가 있습니다.
체력이 작은 몹한테도 20단 콤보를 만들고 2단만 먹여서 잡는게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또하나의 특징은 콤보를 지속하려면 O를 눌러줘야 하는데 '난 리듬액션 즐이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배려하여서인지(^^;;)
버튼 연타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점은 참 쾌적한 것 같습니다.
백기사 변신후의 동작은 주인공이 백기사로만 변하고 콤보를 못 날리는 것만 제외하면 동료들은 전부 똑같이 공격합니다.
어찌보면 완전사기인데 백기사 변신이 AP7을 최소로 먹는 것치고는 엄청난 메릿이더군요.
거의 공격력이 8~10배되네요. ^^
아직 많이 즐기지는 못해서 이정도가 특징이라고 생각됩니다.(물론 단점 많습니다. 시스템적으로 플1겜하는 듯한 인터페이스는 좀...)
밥먹는 중이라 이정도로 하고 질문하시면 뎃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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