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역있을 수 있음. 요약도 있음.
1.03패치 내역
(원문) http://mirror.bandaigames.channel.or.jp/list/asb/
1. 시스템
<개요>
점프 동작 조정.
가드 게이지 소비량 및 회복량 조정.
콤보나 공격 시 선택지 넓어짐.
온라인 통신 상태 판정 표시 개선.
캠페인 모드의 에너지 회복 시간 조정.
<상세>
■ 점프조정
점프 후 착지 경직 프레임을 Ver.1.01 때로 변경. 점프 공격의 착지 경직 도중에는 가드 불능, 잡기풀기 불능.
점프공격 취급되는 기술·커맨드의 착지 경직 때 Ver.1.01처럼 가드 불능, 잡기 풀기 불능.
점프 때 공격 선딜레이를 Ver.1.01 때로 변경.
점프 중에는 가드 게이지가 자동 회복하지 않도록 변경.
■스타일리쉬 무브 조정
스타일리쉬 무브 발동시의 가드 게이지 소비량을 25%→ 30%로 증가.
상대의 공격이 히트 하는 동안에도 가드 게이지가 회복하도록 변경. 회복 속도는 평상시의 절반, GHA·HHA 히트 도중에는 회복 안 함.
가드 게이지의 자동 회복 속도 감소.
가드 게이지 최대량을 750→ 500로 변경.
■ 콤보 및 데미지 보정 조정
Ver.1.02 때의 콤보 보정 대신 이하의 콤보 보정이 적용됨.
한 콤보 내에서 같은 상태에서 같은 기술을 규정수 이상 히트시킨 시점에서, 공격 당한 판정을 소멸시킨 다음 강제로 다운하게 변경.
-> 여기서 말하는 " 같은 상태"는 선 채로 맞거나, 공중에서 맞거나, 다운 중 맞거나 상태가 똑같은 것을 말함.
-> 또 " 같은 기술"이란 공격하고 있는 캐릭터의 상태(예를 들어 스탠드 모드와 본체 모드 때는 다르다는 거.)에 적용됨.
벽 바운드 때 피격판정이 사리지지 않음.
통상잡기 후 추격에 대해 데미지 보정이 걸림.
■ 그 밖의 조정.
기술을 취소해 스탠드 온 할 수 있는 [퀵 스탠드 온] 추가.
통상 기술 중에 스타일 버튼을 누르면 스탠드 모드로 이행가능하며 발동 시 HH게이지를 1개 소비.
도발 시 행동 불능 시간 중에는 잡기 불가능으로 변경.
다운 중인 상대를 도발 연출을 이용해서 강제적으로 일어나게 했을 때, 같은 콤보 중에 한해 2번째의 강제 기상시 1프레임째를 무적 상태가 되게 변경. (즉, 한 번만 가능.)
2. 캐릭터 조정
<개요>
캔슬이 되는 행동을 늘림으로써 캐릭터의 움직임의 폭이 넓어짐.
통상잡기 데미지 조정.
캐릭터의 성능 밸런스 조정. 특히 DIO와 디아볼로(둘다 맞는 도중 기게이지 0.5를 소모해서 빠져나가기 가능했었음.)
일부 캐릭터의 이지 비트 변경.
<상세>
■ 전 캐릭터
GHA을 캔슬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이때 GHA의 성능은 변화하지 않음.
앉아 강공격이 특수기, 커맨드기, HHA, GHA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통상잡기 데미지량 증가.
일부 캐릭터 전체 체력 조정.
가드 후 경직 1프레임을 방어 이외의 행동가능하게 변경.
잡기풀기 후 경직 때 무적 시간 조정.
■ 죠나단 죠스타
체력 설정 조정에 따라 루프성의 높은 기술을 조정.
약 "줌 펀치" 후딜레이 증가.
■ 죠셉 죠스타
일부 기술 연출 시간 조정.
HHA "박살낼 정도로 SHOOT!" 연출 시간을 조정.
■ 에시디시
체력 설정 조정에 따라 루프성의 높은 기술을 조정.
"용암 폭탄 같은 혈액" 히트시의 상승량을 조절.
"이미 포기하고 있지!"를 점프로 캔슬 불가.
■ 와무우
가드 게이지를 깎는 양 조정.
앉아 공격을 연타 불가로 변경.
■ 쿠죠 죠타로
"내가 시간을 멈췄다" 발생 프레임 및 종료 시의 넉 백 양을 Ver.1.01 때로 변경.
"내가 시간을 멈췄다" 시간 정지 중, 통상잡기와 같이 강제적으로 시간 정지 해제한 경우는 HH게이지를 모두 소비하도록 변경.
"내가 시간을 멈췄다" 시간 정지 상태를 해제한 후에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으로는 HH게이지가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
■ 장 피에르 폴나레프
이지 비트의 마지막으로 HHA "갑옷를 벗어버리면!" 이 발동하지 않음.
■ 홀 호스
다운 상태의 시간의 길이를 다른 캐릭터와 같은 길이로 변경.
■ DIO
스탠드 모드시의 서서 강공한 공격 판정 조정.
특수 기술 "아쉽겠구나"(맞는 도중 게이지를 소모해서 맞는 경직을 취소하는 사기 기술이었음.)의 HH게이지 소모량을 1/2개 → 2개로 변경.
"스탠드 파워의 전개다!"의 첫타를 중단으로 변경.
"시간이여 멈춰라!" 발생 프레임 및 종료 시의 넉 백 양을 Ver.1.01 때로 변경.
"시간이여 멈춰라!" 시간 정지 중, 통상잡기와 같은 강제적으로 시간 정지 해제한 경우는 HH게이지를 모두 소비하도록 변경.
"시간이여 멈춰라!" 시간 정지 상태를 해제한 후에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으로는 HH게이지가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
"최고로 "High!"한 기분이다" 회복가능한 게이지량 삭제(시간이 흐르면 회복되는 체력게이지량, 게임 내에선 체력 바에서 흰색으로 나타남) 및 HH게이지 상승량을 1개 → 1/4개로 변경.
■ 이기
"불결한 취미" 점프 중에 발동했을 때의 히트 범위·이동량을 축소, 공격 판정의 지속 프레임을 8프레임 → 3프레임으로 변경.
통상잡기를 당했을 때, 경직 시간을 조정.
■ 히가시카타 죠스케
일부 기술 연출 시간 조정.
"재워주맛"의 연출 시간을 조정.
■ 니지무라 오쿠야스
GHA "이제 뭐라고 생각하는 것은 귀찮아!" 발동시 공격의 공격 발생 프레임을 13프레임 → 10프레임으로 변경. 가드가 가능해짐.
■ 히로세 코이치
"이 풍압은!?" 발동시 자신·상대에게 주는 데미지 변경.
->자신에 대한 데미지 170 (이 중 회복가능한 데미지는 85)
->상대에 대한 데미지 10
"S·H·I·T"에 다운 추격 속성을 추가.
■ 오토이시 아키라
HH게이지 상승량을 전반적으로 감소.
■ 키시베 로한
"네네석같은 멍청이한테 이 로한이 얕보였단거냐!"의 연출 시간 조정.
■ 죠르노 죠바나
"무다다"가 커맨드기·HHA·GHA로 캔슬가능하도록 변경.
"어둠의 황야에 나아갈 길을 열어라!" HH게이지량을 2개 소비하도록 변경. 발동 중에는 전신무적화.
HHA "아픔이 천천히 전해져 온다!" 히트 후의 종료 모션을 GHA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 상태에서 발끈캔슬 시 소비하는 HH게이지량을 1개 → 1/4개로 변경.
■ 블로노 부첼라티
" 열려라 지퍼!!" 첫타 히트시 피격동작 변경.
■ 귀도 미스타
통상시 혹은 각오 모드 시 "발사해주마!" 히트시의 피격동작 변경.
■ 디아볼로
"시간을 날려" 뛰어 넘었다...!! "의 판정 발생 프레임을 6프레임 → 1프레임으로 변경.
""킹 크림슨!"의 연출 시간을 조정. 후반 부분에서 발끈 캔슬 가능.
"무의미한 행위였다."(맞는 도중 게이지를 소모해서 맞는 경직을 취소하는 기술이었음.) HH게이지소모량을 1/2개 → 1.5개 변경. 또한 본체 모드때만 가능.
이지 비트 시 HHA "에피타프"를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시간을 날렸다." 효과 시간을 150프레임 → 75프레임으로 변경.
"시간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히트 시 피격동작 변경. 또, 후딜레이 조정.
스탠드 모드 시의 점프 중 공격의 공격 판정을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확대.
본체 모드와 스탠드 모드 때 앉아 중공격이 강공격·특수기·커맨드기·HHA·GHA로 캔슬가능하도록 변경.
■ 쿠죠 죠린
HHA "1000개이다!"의 연출 시간 조정.
■ 죠니 죠스타
"저기까지 가야만 해!" 발동 후 18프레임까지 잡기무적화.
■ 쟈이로 체페리
본체 모드시의 앉아 중공격을 강공격·특수기·커맨드기·HHA·GHA로 캔슬가능하도록 변경.
다운 상태의 시간의 길이를 다른 캐릭터와 같은 길이로 변경.
■ 히가시카타 죠스케 (8부)
통상 모드시의 앉아 중공격 2타째를 강공격·특수기·커맨드기·HHA·GHA로 캔슬가능하도록 변경.
■ 3부 죠셉 죠스타
"빈틈없는 책사" HH게이지소모량 0.5개 → 1.5개로 증가. 또 발동 모션 때 상대의 공격이 히트한다고해서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성립 판정 축소.
■ 리사 리사
다운 상태의 시간의 길이를 다른 캐릭터와 같은 길이로 변경.
■ 그 외
역가드방향때 상대를 향해 뒤돌아보는 타이밍에 점프했을 때의 동작 조정.
스탠드 캐릭터들은 스탠드 ON직후에 점프했을 때, 스탠드 발밑에 피격판정이 남지 않도록 변경.
상대를 가드 브레이크시켰을 때는 통상잡기가 히트하도록 변경.
이하의 캐릭터 기술은 본체와 스탠드 사이 피격판정을 조정.
DIO " 무다무다무다무다"
히로세 코이치 " 먹어라 ACT3!", HHA "필살 에코즈 3FREEZE!!"
3. 그 외
■ 온라인 대전시 통신 상태 판정을 엄격화.
■ 캠페인 모드의 에너지 회복 사양 변경
캠페인 모드에서의 에너지 회복에 대해 캠페인 모드 외에도 1/5 에너지 회복 적용.
요약.
1. 개캐 DIO 드디어 하향.
2. 중력적용이 달라졌음.
3. 전투템포가 좋아졌음.
1.04 패치 예정 내역. 12월 중으로 예정.
원문 : http://mirror.bandaigames.channel.or.jp/list/asb/
1. 시스템
<조정 개요>
HH게이지의 상승량, 소비량, HH게이지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
2. 캐릭터
<개요>
전캐릭터 심리전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패치 예정. 모든 캐릭터에 대해 상향 조정하는 쪽으로..
유법 모드들을 상향해서 더 자주 쓰도록 유도할 것임.
스탠드 캐릭터들은 스탠드 모드와 본체 모드의 각각의 역할을 더 뚜렷하게 할 예정.
<상세>
■ 죠나단 죠스타
견제기와 대공기 중심으로 상향 예정.
■ 윌 A 체펠리
압박패턴을 상향시키고, HH게이지를 모으기 쉽도록 조정.
■ 디오 브란도
압박패턴을 상향시키고, 더욱 공격적인 캐릭터로 조정.
■ 죠셉 죠스타
"또 당해주셨습니다용!" 및 반격기 중심으로 상향.
■ 시저 체펠리
압박패턴을 상향시키고, 더욱 공격적인 캐릭터로 조정.
■ 와무우
유법 모드 상향.
■ 에시디시
유법 모드 상향.
■ 카즈
유법 모드 상향.
궁극생명체가 된 이후 공수균형도 상향.
■ 쿠죠 죠타로
데미지 향상 및 접근전 때 강하도록 조정.
■ 카쿄인 노리아키
리치가 긴 공격을 통한 니가와 플레이 강화.
■ 모하메드 압둘
스탠드 러시 대응 기술을 조정 및 공격패턴 다양화.
■ 장 피에르 폴나레프
실전에서 잘 안 쓰이는 기술들을 실전성있게 변경.
■ 홀 호스
공중발동가능한 공격기 조정 및 가드 크래쉬를 노리도록 조정.
■ DIO
본체 모드 시 성능 상향.
■ 히가시카타 죠스케
스탠드 모드 시 성능 조정 및 사용률 낮은 커맨드기 강화.
■ 니지무라 오쿠야스
스탠드 러시 대응 기술과 HHA의 성능 향상 및 HH게이지의 쓰임새가 늘어나도록 조정.
■ 히로세 코이치
일부 기술 조정 및 대전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상황이 늘도록 조정.
■ 키시베 로한
본체 모드 시 성능 조정 및 수비 능력 향상.
■ 오토시이 아키라
"충전 게이지"의 사양 크게 조정 및 스탠드 모드 시 성능 강화.
■ 카와지리 코우사쿠
가드불능기 성능 조정 및 대전상대 기상시 공격을 강화.
■ 죠르노 죠바나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엄 상향.
■ 블로노 부첼라티
기동력 향상 및 대전 시 취할 수 있는 패턴 강화.
■ 귀도 미스타
스탠드 모드 시 기술들 조정 및 전략적인 공격을 유발하도록 조정.
■ 나란챠 길가
HHA 상향 및 HH 게이지를 조정.
■ 디아볼로
본체 모드를 상향시켜 스탠드 모드 때와 구별되도록 개성을 강화.
■ 쿠죠 죠린
일부 기술들 HH게이지 상승량 조정 및 더욱 전략적인 캐릭터로 조정.
■ 에르메스 코스텔로
스티커를 붙이는 기술들 상향 및 기술적인 캐릭터로 조정.
■ 엔리코 푸치
C MOON이 되기 쉽도록 조정.
■ 죠니 죠스타
본체 모드 시는 수비능력이, 스탠드 모드 시는 공격능력이 강화.
■ 쟈이로 체펠리
일부 기술 성능 조정 및 공격적인 면이 강화.
■ 퍼니 발렌타인
기술 데미지 상향 및 공격적인 면이 강화.
■ 히가시카타 죠스케 (8부)
스탠드 모드를 상향시켜 본체 모드 때와 구별되도록 개성을 강화.
■ 리사 리사
커맨드기들을 모조리 강화, 상대 방어를 더 부수기 쉽도록 강화.
■ 이기
스탠드 모드 시 기동력 상향.
■ 죠셉 죠스타 (3부)
본체 모드와 스탠드 모드가 구별되도록 각각의 개성을 강화.
■ 키라 요시카게
"제 1 폭탄"이 콤보로 들어가도록 하며, 공격적인 캐릭터로 조정.
■ 판나코타 후고
일부 기술 성능 강화 및 접근전 강화.
요약 : 연이은 개념패치. 스토리 모드는 그대로..
그래도 격투게임으로서는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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