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16년작품을 아쉬워한이유는 여러점이 겹칩니다 2016은 특정총과 퍼크가 너무 사기라 전투의 자유성이 레벨읓 진행할 수록 없어진다는거죠
사시루제기준으로 수퍼샷건을 안쓸이유가없고 가우스건 시즈모드쓰지 다른거쓸이유가없죠 게다가 아무 악마를죽여도 높은확률로 BFG탄약을 주는 업그레이드된룬은 필수일정도고 안쓰면 멍청한사람이될정돕니다 제기준으로 둠터널/고대신파트1는 그자유성읖 높였다봐요.
약점시스템이 그예죠 카코데몬은 샷건 점착탄으로 먹인후 죽여도되지만 숄더 수류탄런처로해도되며 로켓3연발로 한방에죽일수있고 발리스타 폭팔탄으로 한망에죽일.수있습니다 한악마 죽이는데.약점굳이공략안해도되는 방법 포함하면 여러가지니까 2016보다 무기자유성이높습니다 허나 2016은 수퍼샷건 가우스 시즈모드가 너무쎄서 다른걸 쓸이유가없죠.
요점으로 돌아와 고대신파트2는 해머가 양날의검이지싶습니다.보스전메카닉으로 필요하다는점은 이해하지만 너무나 쉽게 재사용이된다는잠 너무끔찍하게 전투를 쉽게만들어버리는점은 제가 2016을 싫어한걸 되돌리게되네요. 막말로 고대신파트1의 머라우더 2마리전투/버프된 머라우더 고대신파트2임모라 머라우더 2마리+스코쳐전투는 창의적이였습니다 허나 파트2에서 추가된 해머는 머라우더전투까지 해머를안쓰면 멍청이가되는 정도로바꿔버리니까요.
뭐물론 안써도됩니다 강요된메카닉은 아니까요 하지만 많이무언가추가되지않은 파트2의 셀링포인트였다는 점으로 생각하면 아쉽습니다
하다가 녹화를중지했는데 임모라 마지막 아레나에서 악마다죽여놓아도 진행안되는버그가걸렸습니다 혹여나 파트2 울나메하시다가 이러면 알트 f4로 겜끄면됩니다 플레이어가 공격당하지않는상황에선 강종 패널티안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