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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ry,
새로운 신입을 평가해 달라고 했었지. 서류상으로도 흥미롭지만, 신입의 저력을 알게 된 건 직접 만난 뒤였어. 어쩌면 내가 뭔가 유용한 걸 가르쳐 줄 구석도 있겠지, 그렇지 않나?
남자는 노르웨이 출신으로 이름은 Håvard Haugland라 한다. 비록 이름은 발음하기 힘들지만, 알아보기는 쉬운 인물이야. 우린 Ace라고 부르지. 응급구조사는 결국 UN에서 복무하더군. 참 흥미로운 일이야. Kali가 그를 알게 된 건 참 운이 좋은 일이지. 노르웨이 국방군에서 복무할 때 그는 구조 기술로 유명했어. EMT로서 그는 극도로 긴장되는 상황 속에서도 오만할 정도로 침착하고 자신감 있게 움직였어. 산사태에 묻힌 사람을 구조하러 조심스럽게 행동할 때나, 부러진 뼈를 고칠 때나 똑같아. Ace는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 책임을 맡아 주위를 안심시키는 능력이 있어.
사람이 성급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이토록 위험한 임무를 맡을 수 있는 건 그 적극성 때문이지. 어쩌면 그는 곧바로 상황을 해결하러 들어가기 전에 영향력을 거울삼아 자신을 돌아보는 걸지도 몰라. 소셜 미디어를 즐기며 세계 곳곳에 있는 팔로워는 본인이 바라는 대로 그를 영웅으로 떠받들지. 난 그를 만난 뒤 그가 주위의 기대에 부합하는 실력을 지녔다는 걸 인정했어.
Thandiwe “Melusi” Ndlovu와 난 명확한 신조에 있어 공통점을 지녔지. 난 그녀의 자연 보전에 대한 헌신과 반 밀렵 부대를 존경하지. 놀라는 걸 본 적도 없어. 놀라기는 하나? 정말이지 놀랄 때 반응을 한 번이라도 보고 싶군.
그래, 당신 말에 동의해. 프로그램에 감시를 통한 방지책에는 프로그램에 도움이 될 만한 부분도 있어. 그녀의 드론 관련 경험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Melusi가 밀렵꾼을 도보로 추적하는 건 봤나? 숲속에서는 나조차도 포착하기가 힘들더군.
동시에 이 둘이 합류하게 되어 아주 기대가 커. 이들이 고른 무기 또한 아주 흥미롭지. 내 생각이지만, 무기야말로 진정한 자신을 반영한다고 봐. Ace는 돌진해서 출입구를 만들지. 거의 모든 장애물을 뚫는 출입구 말이야. 그는 야망을 품은 자지만, 자신의 행위로 말미암아 그 누구도 다치게 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지. 밀렵꾼은 전술과 장비를 바꾸고 군대처럼 변했어. 그 결과 Melusi 또한 뛰어난 적응력을 지녀야만 했지. 그녀는 그들을 기다리고, 가로막고, 방지하지. 마치 새 장난감이라도 되는 듯 말이야. 본인이 직접 목표를 잡지 못한다면, 다른 누군가에게 방해를 받도록 놈들의 발목을 잡지. 아니면 밀렵 활동에 회의가 들도록 만들거나.
난 이들과 계속 일할 수 있다면 아주 흥미로울 거야. Melusi는 사실상 간수와 닮았어. 감시하고 방어하지. 그리고 맡은 일을 제대로 완수해. Ace는 팀원을 위해 돌파구를 만들든, 카메라를 보고 웃든 관계없이 어디에 있어야 완벽한 각도를 잡을 수 있는지 아는 자야.
-- Maxim “Kapkan” Basuda”
예기치 않은 사태에 대비하십시오. Operation Steel Wave는 참신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경기에 참가할 때마다 전세를 확실히 뒤집을 도구를 갖춘 새로운 대원들이 옵니다. NIGHTHAVEN의 신규 대원인 Ace는 공격팀에 뛰어들었고, 이와 달리 수비팀에는 인카바 테스크 포스 레인저 출신의 Melusi를 새로운 동료로 얻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이번 시즌에는 저택 맵 재작업 및 신규 보조 도구인 근접 알람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치 메이킹 등급 시스템 변경과 Amaru의 도구 기능, 그리고 새로운 시즌 무기 스킨과 Echo의 정예 스킨을 놓치지 마십시오!
파괴라는 단어를 듣고 여러분이 화염이 가득한 폭발을 생각한다고 해도 크게 잘못된 건 없습니다. 망치로 부수거나 전기 충격을 가하지 않는다면 지금까지의 벽은 대부분 화재로 손상을 줬으니까요? 하지만 Ace와 함께라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S.E.L.M.A 아쿠아 브리처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물입니다. 수압을 이용해 파괴 가능하거나 강화된 벽을 뚫을 수 있으니까요. Ace가 뚫으려는 표면에 실린더를 던지면 완전히 열리며 전개됩니다. 바닥과 천장, 그리고 출구에서는 한 번 폭발하지만, 벽에서는 다시 내려가면서 최대 3회까지 전개할 수 있습니다. 실린더를 전개할 때마다 깨끗하게 잘린 사각형으로 파괴해 대원들이 쉽게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큰 구멍을 만들어냅니다.
S.E.L.M.A는 사실상 매우 다재다능한 기능을 갖춘 장비로, Ace가 다양한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어떠한 높이에서도 던질 수 있기 때문에 그를 놀랍도록 강력한 공격 대원으로 만들어줍니다.
- 강화벽 이외에도, 해치 파괴 가능(강화 해치는 2개 설치해야 파괴), 이동식 방패 파괴 가능
- 펼쳐지는 것을 이용하여 밴시음파, 악의눈 파괴 가능(단 일반 벽은 안되고 두 가젯이 설치된 벽 또는 파닥이 파괴 조건을 갖추어야함)
- 밴딧, 뮤트, 악의 눈 등 이전의 다른 브리처 방어와 동일하게 작업 가능
발밑에 철조망이 없는데도 느려졌다면 너무 놀라지 마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 귀를 믿어도 좋습니다, 취약해진 시점에 밴시에게 발각된 거니까요. 알람이 울려 Melusi가 상대방의 존재를 눈치채면, 안전한 거리로 퇴각할 시간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밴시음파 방어는 Maestro의 악의 눈처럼 표면에 전개할 수 있지만, 수동으로 제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방은 음파 방어에 가까이 다가가는 순간 이 도구는 큰 소리를 내며 상대방을 느리게 만들 것입니다. 음파 방어는 파괴할 수 있지만, 방탄 처리가 되어 있어 공격자은 도구를 사용하거나 근접 공격을 가해야 합니다.
밴시의 가장 좋은 점 하나는 Melus가 이 도구를 설치했을 때 다른 팀원들 역시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가까이 다가가면 이동거리가 느려지나 ADS(조준 속도)에는 영향 없음
- 이전의 악의 눈처럼 파괴가 가능
- 근접 공격으로도 파괴 가능
맵 재작업: 저택
드디어 저택 맵이 대규모 재작업을 거처 더욱 격렬한 전투를 치를 준비를 마쳤습니다.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했지만,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특정 요소는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논의가 필요했던 첫 번째 대상은 저택 자체의 크기였습니다. 이 재작업으로 기존 지역이 더욱 커졌을 뿐만 아니라, 남쪽에 방 두 개와 이를 잇는 계단으로 구성된 새로운 지역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모두가 더 넓은 공간에서 한숨 돌릴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TV실과 음악실에 새로운 폭탄 구역 역시 추가했습니다.
다른 지역도 많은 변경이 진행됐지만, 주의 깊게 봐야 할 세 곳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차고가 재작업되어 문을 파괴할 수 있게 되었고, 바리케이드를 새로 추가해 접근 시 다른 방법을 고려해보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폭탄 해체 장비를 배치하는 것은 더 어렵도록 했습니다. 두 번째로 작업실이었던 곳은 수납실과 맞붙은 여아실로 변경했습니다. 세 번째로 건물 북쪽의 정문을 막고 덧창문을 복도로 교체해 시야 확보를 감소시켰습니다.
새로 작업된 클래식 맵을 플레이해보면 또 다른 부분도 알게 될 겁니다. 안방과 남아실을 위해 거실과 훈련용 폭탄 구역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거의 모든 층을 파괴할 수 있게 되어 수직 공격을 더욱 용이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출입구가 몇 군데 추가되거나 삭제되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맵을 개념을 적용하면서도 흥미도와 안전성을 유지한 맵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AMARU 변경 사항
Amaru는 언제나 곡예적이고 역동적이지만 우리가 원했던 만큼 예측불가의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Amaru의 도구에 몇 가지 조정을 적용해 그녀가 자신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갈고리 애니메이션과 타이밍은 더 부드러워지지만, 정말 중요한 부분은 Amaru 의 갈고리가 이전처럼 창문의 유리는 깨면서도 통과 시에는 바리케이드만 파괴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제 위로 올라갈 때 Amaru의 움직임 자체만으로 출구를 파괴하기 때문에 이제 더는 출구를 파괴하지 않아도 됩니다
통합 MMR & 챔피언 등급
저희는 매치메이킹 시스템에 큰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지역을 전환하며 매치메이킹을 악용하는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 각 플레이리스트마다 통합 매치메이킹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즉 플레이하는 지역에 따라 MMR이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자신의 매치메이킹 순위는 각각 다른 플레이리스트에서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챔피언 랭킹에 오르기를 열망하는 여러분에게 이 변화는 사실상 챔피언 순위표가 전 세계에 존재하게 될 것이며, 이제 상위권 도전은 더 어렵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한 저희는 챔피언이 단지 기량의 우수함 뿐만이 아닌, 헌신적인 마음도 가져야 한다는 점을 확실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의미로 5000 MMR 범위 내에서 순위권에 진입하려면 최소 100 경기 이상을 치러야 합니다.
대원 가격 할인
대원 네 명이 이번 시즌에서 할인가에 제공됩니다. 이번에는 Alibi와 Maestro가 15,000 명성 포인트 또는 350 R6 크레딧에, Nøkk와 Warden은 20,000 명성 포인트 또는 or 480 크레딧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STEEL WAVE 무기 스킨
이번에는 새로운 시즌 무기 스킨 두 개가 등장해 각자 다른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여러분의 로드아웃을 채울 예정입니다.
고풍스러운 목재와 끌조각으로 만들어낸 심볼이 있는 나무 조각품 스킨과 함께 전투로 향하십시오.
이제 긴장을 늦춰보십시오. 조금 더 가벼운 분위기와 재미를 위해 바닷가 여행 스킨을 이용해보십시오.
시즌 무기 스킨은 시즌 시작과 함께 출시되며 시즌 기간 동안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잠금 해제된 시즌 무기 스킨은 이용 가능흔 모든 무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원 밸런스 조정
CLASH
Clash의 SMG가 레드 도트 표시에서 리플렉스의 녹색 삼각형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뀝니다.
ECHO
요괴의 진탕 효과에서 카메라 흔들림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진탕 효과의 길이가 더 이상 움직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제 10초로 시간이 고정되었고 시야 혼란 강도는 효과가 발휘되는 동안 변함이 없습니다.
이동식 방패를 충격 수류탄으로 교체했습니다.
FINKA
Finka의 나노부스트로 소생한 팀원의 기본 체력이 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쓰러진 플레이어가 50의 체력으로 일어섭니다(기본 체력 30 + Finka 부스트 20).
KAID
장비창에 LFP586을 보조 무기로 추가했습니다.
KALI
LV 폭발형 창의 폭파 시간을 2.5초에서 1.5초로 줄였습니다.
발사 후 총구가 들리는 정도를 줄여서 CSRX 300의 반동을 개선했습니다.
장비창에서 P22 Mk5를 SPSMG9로 교체했습니다.
NOMAD
장비창에 PR892를 보조 무기로 추가했습니다.
ORYX
벽을 통과할 때 입는 피해를 10에서 5로 줄였습니다.
방탄 카메라를 새로운 근접 알람 보조 도구로 교체했습니다.
Oryx의 MP5에 각진 손잡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ELA, ZOFIA
Bosak 자매가 사용하는 도구의 진탕 효과에서 마우스 감도 수정 계수를 없앴습니다.
YING
칸델라 1개를 없애 4개에서 3개로 줄였습니다. - 2020-04-30에 PC용에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밸런스 조정
ACS12 신종 슬러그탄
예전부터 계속 있던 버그 때문에 ACS12가 너무 이른 시간에 너무 많은 걸 파괴해버리는 일이 있었는데, 이제 ACS12에 신종 슬러그탄을 부여해서 파괴력이 원래 기획 의도에 맞게 제어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먼저 PC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를 거칠 예정이니 피드백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플레이어 편의 사항
플레이리스트 가이드 업데이트
플레이리스트 가이드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랭킹 매치 가이드는 이제 현재 시즌을 반영합니다. 플레이어는 계급 부적 보상뿐만 아니라 지난 3시즌 동안 달성한 최고 계급도 여전히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랭킹 매치와 퀵 매치의 맵 로테이션은 이제 시즌당 3번 자동으로 로테이션되며, 현재 맵 풀 정보는 플레이리스트 가이드에 표시됩니다.
오디오 현지화
신규 대원 Ace와 Melusi의 현지화 녹음은 시즌 출시 땐 프랑스어와 러시아어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설사 오디오 설정을 프랑스어/러시아어로 지정한다고 해도 여전히 영어 음성이 들릴 것입니다. 업데이트 전까지는 Ace와 Melusi의 자막을 켤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현지화된 목소리로 게임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Frost와 Capitao의 일본어로 현지화된 음성은 현재 대원에 적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게임 체력
매치 취소
매치 취소는 새로 도입된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매치를 시작할 때 팀 크기가 서로 맞지 않으면 현재 랭킹 매치를 취소할 수 있게 해줍니다(예: 첫 라운드 전에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긴 경우 또는 10명 미만으로 로비가 생성된 경우). 준비 단계에서 불완전하게 구성된 팀은 매치 취소 투표 옵션을 쓸 수 있고, 다수결 투표로 매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된 매치는 취소되었다고 표시되고 MMR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포기 페널티는 여전히 유효하므로, 진행 중이던 랭킹 매치를 포기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포기 제재 수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매치 취소 투표가 시작된 경우 매치 취소 투표를 확인하기 전에 떠나버려도 포기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플레이어는 매치 취소 투표가 확인을 거쳐 취소될 때까지 게임에 남아 있어야 합니다.
매치 취소 기능은 먼저 테스트를 위해 시즌별 테스트 서버에 배포한 후 시즌 도중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랭킹 클리어 레벨 및 챔피언 계급 요구 조건의 변화
- 랭킹 클리어 레벨이 30에서 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챔피언 계급에 도달하려면 5000MMR이 필요하고 추가로 현재 시즌에서 랭킹 매치를 100회 플레이한 전적이 있어야 합니다.
주요 문제 블로그에서 논했듯이 이러한 변경의 목적은 치터들이 랭킹 매치에 쉽게 접근할 수 없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랭킹 매치의 클리어 레벨 요구 조건 증가와 PvE XP 레벨 제한을 함께 발동시킴으로써 랭킹 매치 환경에 치터들이 얼씬하지 못하도록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챔피언 계급 요구 조건은 치터들이 핵으로 다시 쉽게 순위표에 올라오지 못하도록 방지하기도 합니다.
벤치마크 업데이트
벤치마크 도구를 개선하여 플레이어의 하드웨어 사양과 그래픽 설정에 대한 자세한 성능 보고서를 전달합니다. 이제 벤치마크가 저택 대신 오리건 맵에서 수행되므로 수치가 전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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