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자주 묻는 질문들
Q: 콕핏 뷰에서 스티어링 휠이 내 스티어링 휠에 맞춰지는 대신 좌측 또는 우측으로 90도 회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휠 사용자들 사이에 혼란스러운 점은 콕핏뷰의 운전자 손 애니메이션이 양쪽 방향에서 90도 이상 스티어링 휠을 회전시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픽의 타이어 스티어링 잠금 각도가 사실상의 물리적 스티어링 잠금의 100%를 표현하는게 아닌 것처럼, 사실상의 게임 스티어링 휠 회전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대시보드 카메라뷰가 추가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Q: 차량의 프론트 휠 회전 각도가 스티어링 휠 각도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스티어링 휠 회전이 물리적으로는 일치하지만, 주행 중인 차량과 속도에 따라 항상 차량의 프론트 휠의 시야각과 직접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바퀴 회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일 뿐이며, 1:1 입력 또는 실제 물리적으로 매핑되지는 않습니다.
Q: 얼마나 많은 FFB을 내야하는지 휠이 컨트롤하나요? 아니면 FFB을 게임이 컨트롤 하나요?
A: 게임은 휠에 정규화 된 토크 값을 보냅니다. 일반적으로 휠은 총 가용 토크의 비율로서 값을 처리합니다. 트릭이 없는 순수한 선형 휠에서 이 토크는 여러분이 얻는 것입니다. 일부 휠 및 운전자는 설정에 따라 그 값(FF)을 조정하거나 추가(댐퍼 및 스프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파나텍 FF 설정에서 할수있습니다.
게임에서의 FFB 설정은 전반적인 게인 설정이 아닙니다. 토크 조정 기능에만 한정되며 언더스티어 감소와 오버스티어 느낌/추종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디서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게임 FFB을 높게 설정하고 게임 외부의 휠 설정을 사용하여 이득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한 많은 얼라인 토크를 유지합니다. 이것은 어떤 사람들이 적은 스프링 값과 뎀퍼값을 선호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세가지 값을 모두 변경하면 이득을 줄이는 것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파나텍에만 해당되는 Xbox또는 PC의 Xbox모드(녹색 링)에서 FF 값이 높으면 토크가 크게 올라가고 클리핑이 발생합니다. 클리핑은 출력 힘이 하드웨어 최대 힘보다 높은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물리에서 1보다 큰 힘 값을 휠에 보내면 휠의 힘 능력보다 높기 때문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휠이 클리핑되는 것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높은 다운 포스 자동차로 고속 주행하는 것입니다. FFB 디테일이 없다고 느끼기 시작하고, 차를 조종 할때 고무 밴드를 밀고 있으면 FFB가 클리핑되고 있는것 입니다.
Xbox모드에서 Fanatec를 실행하는 경우 휠 FF를 35 정도로 설정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권장합니다.
Q: 왜 게임패드 플레이어가 휠 플레이보다 빠른가요?
A: 게임패드는 실제로 차에 있지 않는 일부 누락 된 느낌을 설명하는 추가적인 물리적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상대적으로 휠는 날것입니다. 우리가 휠에 더 충실하고 피드백을 수용하여 업데이트 할수록 더 빠른 휠 운전자가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최대한 격차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Q: 왜 호라이즌4에서의 포스피드백이 모터스포츠7과 호라이즌3와 다르게 느껴지는 것 입니까?
A: 모든 Forza 게임은 포스피드백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7은 모터스포츠4 이후로 발전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호라이즌4는 모터스포츠7과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며, 향후 포르자 게임을 반복해서 출시할수록 더욱 발전 할 것입니다. 우리가 분리된 시스템을 갖는 이유는 Turn 10과 Playground의 두 팀이 각각의 타이틀로 FFB를 전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모든 반복(iteration)은 마지막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로 설정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있는 옵션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 게임이 동일한 FFB 시스템을 공유한다고해도 그들은 다르게 느끼게됩니다. 모터스포츠와 호라이즌 게임은 동일한 물리 엔진과 자동차 물리 데이터를 공유하지만, 호라이즌은 오픈월드 게임 플레이(슬로우 무빙 및 다가오는 트래픽, 오프로드, 일반적으로 레이싱 트랙들보다 빠른 도로 및 선회)에 맞는 다른 핸들링 모델 및 타이어 재질을 사용합니다. 모터스포츠와 호라이즌 핸들링은 컨트롤러나 휠을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 친숙하지만 다르게 느껴집니다.
Q: 왜 휠을 사용할때 차가 너무 언더스티어적, 오버스티어적 인가요? FFB의 문제입니까?
A: 많은 플레이어는 FFB 설정이 자동차를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로 만드는 것으로 잘못 생각합니다. 그건 불가능 합니다. 오버스티어와 언더스티어는 물리 레벨에서 차에서 발생하며, FFB를 통해서가 아니라, 자동차의 튜닝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가 조절 할수 있습니다. FFB은 물리 효과에서 스티어링 휠을 통한 느낌이며, 물리 수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자동차 동작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스로틀을 올릴 때 자동차가 지나치게 오버스티어적 입니까? 감속을 더하십시오. 에이펙스(apex)나 코너 출구에서 오버스티어적 입니까? 앞쪽 스프링이나 안티롤바 또는 두가지 다를 뻣뻣하게(Stiffen) 하십시오.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스티어가 너무 많이나면 자동차를 설정하여(스프링, 안티롤 바, 차동 가속/감속, 프론트/리어 캠버, 발가락, 프런트/리어 댐퍼)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차로 만드십시오. FFB를 조절하여 자동차를 튜닝 할수는 없습니다. FFB는 일반적으로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 자동차로 진행되는 상황을 느끼는 데 도움이되지만, 자동차가 물리학적인 관점에서 운전하는 방식을 바꾸지 않습니다. 운전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FFB 튜닝을 통해 차량을 보다 쉽게 운전할 수 있지만, 자동차는 사실 동일합니다.
Q: 댐퍼나 스프링과 같은 FFB기술을 원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A: 가능한 한 원초적 물리 힘에 가깝게 세팅을 하고싶다면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댐퍼와 스프링을 0으로 설정하면 대부분의 트릭이 제거됩니다. 간신히 그것을 느낄 수있을 때까지 소음(rumble)을 감소 시키십시요. 포스피드백 언더스티어를 줄이는것은 기계적 트레일 효과를 제거하기 때문에, 언더 스티어를 더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으므로 뉴매틱 트레일 만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로 언더스티어를 올리면 언더스티어가 덜 느껴지며 (피크를 초과하면 FFB가 떨어짐) 효과적으로 기계적 트레일 효과가 증가하므로 포스트 최대 힘은 더 높게 유지됩니다. 기본 설정에서 FFB를 최소로 유지하십시오. 이것은 대략, 뉴매틱을 날것으로 줄것입니다. FFB Minimum은 뉴매틱 트레일의 증가를 변경합니다(다소 반직관적으로). 그것을 완전히 줄이는것은 마치 타이어가 펑크 난 것과 같습니다; 낮은 측면 부하에서 높은 힘.
Q: 휠에 맞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및 펌웨어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A: 펌웨어와 드라이버를 휠 제조업체에서 승인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휠 제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게임이 휠로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 드라이버 및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PC 또는 Xbox에서 플레이 중인지 여부에 상관없이 휠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장치에 대한 최신 드라이버 및 펌웨어를 찾으십시오.
Q: PC에서 플레이하고, 휠에는 PC와 Xbox 모드가 모두 있습니다. 더 나은 것은 무엇입니까?
A: 휠에 Xbox 모드가있는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PC 모드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Xbox 모드에서도 작동하지만, PC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드라이버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더 좋습니다.
Q: 왜 제가 다른 게임에서 얻은 휠 프로필이 FH4에서 똑같이 작동하지 않습니까?
A: Forza Horizon 4의 튜닝은 모든 휠의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수행되었습니다. 다른 타이틀의 드라이버 또는 휠 설정이있는 경우 Forza 타이틀 조차도 기본값으로 시작하여 FH4에서 원하는대로 조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FFB시스템이 진화하고 있는 다른 포르자 게임들 이라도, 어떤 한 게임에서 훌륭하게 작동한다해서 다른게임에서 반드시 잘 작동하는것은 아닙니다.
Q: 드라이버와 펌웨어를 최신화 하였지만 게임에서 휠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합니까?
A: 컨트롤러 프로필 저장 정보가 손상되어 게임에서 사용자의 휠을 인식 할수없는 알려진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 해결 방법은 PC에 마지막으로 저장된 컨트롤러 프로필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경로로 가십시오(USERNAME 라고 적힌곳에 자신의 컴퓨터 프로필명을 기입):
C:\Users\USERNAM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SunriseBaseGame_8wekyb3d8bbwe\TempSta te\scratch\User_PCLocalStorageDirectory\ConnectedStorage\InputTranslationManager
이 파일을 지우십시오: LastUsedProfile
게임을 시작하고 휠이 감지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za Horizon 4 데모를 설치하여 휠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거기에 저장된 프로필을 위의 파일에 복사하십시오. 휠이 데모에서 작동하면 데모 프로파일을 찾아 게임 프로파일 폴더에 복사하십시오. 여기에 데모의 저장된 프로파일로 이동하십시오. (USERNAME 라고 적힌곳에 자신의 컴퓨터 프로필명을 기입)
C:\Users\USERNAM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ForzaHorizon4Demo_8wekyb3d8bbwe\Temp State\scratch\User_PCLocalStorageDirectory\ConnectedStorage\InputTranslationManager
이 파일을 복사하고 LastUsedProfile 아래 경로에 붙여넣으십시오:
C:\Users\USERNAM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SunriseBaseGame_8wekyb3d8bbwe\TempSta te\scratch\User_PCLocalStorageDirectory\ConnectedStorage\InputTranslationManager
Q: 제 휠이 왼쪽으로 당겨집니다. 어떻게 된 일입니까?
A: 휠을 사용하지 않을때 오랜 시간 동안 켜두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것은 휠이 왼쪽으로 당겨지는 경향을 만듭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악화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휠을 끄십시오.
Q: 어떤것에 대해 FFB향상을 작업중 입니까?
A: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에서는 튜닝 범위를 추가하는 것과 Logitech G920 및 G29의 더나은 FFB 사전설정(특히 이 휠에 대한 댐퍼 감소)을 작업중이며, 지원 사이트에 나와있는 알려진 휠 문제를 해결하고, 커뮤니티에서 유용한 피드백에 응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휠 가이드 페이지로 가기 - bbs.ruliweb.com/mobile/board/100647/read/9415178
원본 - https://support.forzamotorsport.net/hc/en-us/articles/360001988268-FFB-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