電擊Playstation vol.545호에 실린 내용을 번역 해봤습니다.
부족하지만 이 게임에 입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
" 신차원 아이돌 넵튠 PP " 관련 플레이 팁
플라넵튠, 라스테이션, 르위, 린박스의 4 여신이 드디어 스테이지에 등장!
당신이 밀어주고 싶은 여신을 프로듀스해서 쉐어 1위의 자리를 차지하라!!
업계 NO.1 아이돌이 되기 위한 테크닉 모음!!
인기 RPG [ 넵튠 ] 시리즈에 등장하는 여신을, 노래하고 춤추는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 넵튠 PP ]. 공략 1회째인 이번 호에서는, 영업이나 라이브로 증가하는 쉐어 ( 팬 )를,
효율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방법을 전수한다.
쉐어 1위를 위한 Lesson 1
느와르 - “ 기본은 레슨! 라이브를 위해서는 자신을 갈고 닦으라구! ”
쉐어를 많이 획득하기 위해서는 라이브를 성공 시킬 필요가 있다. 라이브의 성공에는
여신의 스테이터스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기본적으로 레슨을 하는 것이 좋다.
레슨을 할 때는, 라이브에서 팬의 만족도와 관련이 있는 “댄스센스”랑 스테이지 포인트를
쉽게 올려주는 “표현력” 2가지를 중시하면서, 각 스테이터스에 맞는 레슨을 이행하길 권한다.
공부회에는 반드시 참가할 것!!
레슨의 항목에서 고를 수 있는 공부회는 모든 스테이터스를 올려준다. 한번 선택하면,
재선택 까지 7일의 시간이 걸리지만, 효과는 높기 때문에 선택이 가능하다면 꼭 이용해보자.
● “표현력”만 오르는 레슨은 없다.
단, “보이스 트레이닝”이나 “댄스”를 함으로써 조금씩 증가한다.
● 공부회의 레슨으로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라도,
“근성”이 높고 “스트레스”가 적은 상태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스트레스 수치가 50%가 되기 전에 “기분전환”을 해봅시다.
레슨을 하다보면, 스테이스의 상승과 함께 스트레스가 증가할 때가 있다. 스트레스가
올라가면 “근성”이 내려가는 이벤트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레슨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라도, 스트레스가 50% 가까이 되었을 때 “기분전환”으로 수치를 낮추도록 하자.
● 한 번의 레슨으로 증가하는 스트레스는 약 15% 정도.
3회 정도 레슨을 하고나면 “기분전환”을 시켜주자.
쉐어 1위를 위한 Lesson 2
블랑 - “ 아이돌이라도 “근성”이 필요해. “
레슨이나 영업 활동으로 상승하는 “근성”은, 레슨 성공을 위해 필요한 요소. “근성”이 100%
에 근접할수록 레슨은 성공하기 쉬워지고, 스테이터스도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아래에
근성이 높은 상태와 낮은 상태에서 레슨 효과의 차이를 검증. 근성이 높은 수치가 되도록 신경써두자.
● 근성이 낮은 경우
근성이 50% 이하일 때는, 스테이터스 상승치가 약간 낮다. 일정 이상의 수치가 될 때까지,
착실하게 영업이나 레슨을 이행 해둘 것!
● 근성이 높은 경우
근성이 100% 라면, 레슨에서 “대성공”의 결과를 낼 수 있다. 최대 상승치도 25로 높게
오르기 때문에 항상 이 상태를 유지 했으면 한다.
결론 : ‘근성’은 아이돌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
● 스트레스의 축적 이외에, 랜덤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에 의해 근성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다.
그 때는 재차 레슨이나 영업, 완전휴가를 하여, 근성을 높은 수치까지 올려두도록 하자.
쉐어 1위를 위한 Lesson 3
벨 - “ 영업을 나가서 쉐어를 올리는거에요! ”
영업에는 ‘이벤트’나 ‘수록’ 이라는 활동이 있으며, 쉐어를 올릴 수 있는 점이 포인트다.
쉐어의 상승치는 적지만, 라이브를 하지 못하는 기간은 영업에 의지하게 된다. 또, 활동내용에 따라서는
쉐어 뿐만 아니라 스테이터스가 상승하기도 한다. 단, 효과가 높은 활동일수록 한번 선택하고 나면,
재선택까지 수일이 소요된다. 재선택 가능한 일수의 흐름을 머릿속에 잘 기억해두어, 필요한 영업을 수행하자.
● 영업에 따라서는 근성의 상승이나 스트레스가 감소하는 메리트를 얻을 수 있기도 하다.
레슨 뿐만 아니라 영업도 적당히 해두도록 하자.
★ 쉐어를 올릴 수 있는 영업
=> 영업활동 [ 효과 적음 ]
=> 이벤트 [ 효과 중간, 재선택에 3일이 걸린다 ]
=> 미디어 출연 [ 효과 큼, 재선택에 10일이 걸린다 ]
=> 수록 [ 효과 중간, 재선택에 3일이 걸린다 ]
‘미디어 출연’과 ‘수록’에 주목 하세요! ( ^ ▽ ^ )
● 자국의 쉐어를 올릴 수 있는 영업. 미디어 출연은 효과가
크기 때문에 선택이 가능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실행하자!
● 쉐어의 상승치는 평균적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보컬센스’ 스테이터스가 오르기에, 일석이조!!
아이돌의 매력은 역시 라이브! 쉐어를 착실히 올리자!!
@ STEP 1 - 라이브의 종류에 주목!
라이브에는 통상 라이브와 전국중계 라이브 2 종류가 있다. 라이브 항목을 선택하면,
2가지 중에 하나를 랜덤으로 개최할 수 있다. 특히 타국의 쉐어를 빼앗을 수 있는 전국중계 라이브는 중요하다.
라이벌과 격차를 내기 위해서라도 어느 한쪽을 고르라면 이 쪽을 권한다.
라이브 - 자국의 쉐어를 올리기 쉽다.
라이브 [ 전국중계 ] - 월드 쉐어와 자국의 쉐어를 올리기 쉽다.
● 1일 경과할 때마다, 라이브의 종류와 관객 수가 변화한다. 목적에 맞는 라이브를 개최하기 위해,
일부러 일수를 경과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STEP 2 - 이펙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만족도를 올리자.
라이브 중에는 3 종류의 이펙트를 사용하여 여신의 라이브에 연출을 가할 수 있다. 이펙트를 사용할 때마다
팬의 만족도가 오르며, 최대 200% 까지 상승. 만족도는 라이브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유효한 이펙트를 익혀두었으면 한다. 아래의 표에 이펙트 사용시의 만족도 증가량을 게재했으니, 참고하여 사용할 이펙트를 정하자.
● 스테이지 마다 연출이 다른 스테이지 기믹은,
가장 효과가 높으므로 꼭 사용하길 권하는 이펙트 중 하나.
● 이펙트 사용 후에는 재사용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된다. 효과가 높은 이펙트 일수록 재사용
하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재사용 텀이 짧은 이펙트도 준비 해두는 것이 좋다.
만족도의 계산식
[ 댄스센스 ] ÷ 100 이 1초당 만족도에 가산!!
|
종류 |
한번 사용할 때의 증가량 |
|
스포트라이트 |
만족도 + 15% |
|
종이 눈보라 |
만족도 + 2% |
|
전자 나비 |
만족도 + 20% |
|
레이저 |
만족도 + 20% |
|
흩날리는 별 |
만족도 + 8% |
|
흩날리는 하트 |
만족도 + 5% |
|
흩날리는 눈 |
만족도 + 25% |
|
불꽃 |
만족도 + 10% |
|
스테이지 기믹 |
만족도 + 30% |
기술점 ( 녹색 게이지 ) × 만족도 ( MAX 200% ) 가 스테이지 포인트야.
얼마나 스테이지 포인트를 모으느냐가 라이브 성공의 열쇠가 되지.
@ STEP 3 - 연출을 하여 스테이지 포인트를 올려보자.
라이브 중에 십자키나 아날로그 스틱으로 카메라를 조작하면, 스테이지 포인트가 상승한다.
십자키로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고, 이어서 아날로그 스틱으로 여신의 주위를 돌 듯이 카메라를 움직여보자.
또 카메라 조작 이외에도 관객의 환성에 맞춰서 이펙트를 사용하면, 대량의 스테이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케메라 사용 시에 따른 스테이지 포인트의 변화
|
종류 |
한번 사용할 때의 증가량 |
비고 |
|
OVER 계 카메라 |
스테이터스의 [표현력] 만큼 증가 |
라이브 한번에 1회 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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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계 카메라 |
스테이터스의 [표현력] 만큼 증가 |
라이브 한번에 1회 한정 |
|
FACE 계 카메라 |
스테이터스의 [표현력] 만큼 증가 |
라이브 한번에 1회 한정 |
|
UNDER 계 카메라 |
스테이터스의 [표현력] 만큼 증가 |
라이브 한번에 1회 한정 |
|
위의 4종류를 전부 사용 |
스테이터스의 [표현력] 만큼 증가 |
라이브 한번에 1회 한정 |
|
좌측 아날로그 조작 |
초당 스테이지 포인트+0.5+(표현력÷100) |
|
|
우측 아날로그 조작 |
초당 스테이지 포인트+0.5+(표현력÷100) |
● 아날로그 스틱 카메라 조작은, 사용 중에 끊임없이 포인트가 오른다.
이 쪽을 중점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 여신화를 사용하면, 스테이지 포인트도 모으기 쉬워진다.
그리고 포인트가 80%를 넘으면 라이브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대성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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