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저에게만 맞는 방법일진 몰라도..
드래곤본 시작 하고 부터 신나게 튕기기 시작하더군요.
한 3-4 일간 벼래별 짓을 다했는데..
이제 좀 진정이 된듯해서 저의 팅김과의 전투기를 미래의 저와 고생하고 있을 누군가를 위해 올려 봅니다.
0. 환경.
윈도우7 64bit
램 6 기가
라데온 HD 4800 1 기가 (1920x1200)
모드 ESM ESP 다 합해서 54 개 가량. (레전더리 에디션)
1. 증상.
시작하고 10 분쯤 하면 팅김. (걍 종료되며 윈도우로 나옴)
특정 위치에서 팅기지만
특정 행동후 팅기기도 하고. (두마리째 전투후 라던지..)
특정 상자 열면 팅기기도 하고...
결국 보기에 메모리 누수라던가 뭐 그런거 같다고 생각됨.
2. 모드 순서 정리
BOSS : http://code.google.com/p/better-oblivion-sorting-software/downloads/list
이게 모드 순서를 자동 조종해 준다고 합니다만..
별 소용은 없더군요.
결국 수동 정리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수동 정리 순서는 다음과 같이 시작 했습니다.
보시면 Unofficial ~~~~~ Patch.esp 들이 각각의 한글 패치 앞에 있는데 이거 필수 입니다.
제 경우 어쩌면 마지막의 하이 레졸루션 패치가 결정적인 해결책이였을지 모릅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모아서 정리 합니다.
1. 환경, 택스춰 모드들 (몸매 관련, 얼굴 관련 등등)
2. 동료 관련.
3. 옷
4. 무기
5. 가벼운 편의 모드
6. 복잡한 편의 모드 (특히 UFO 는 마지막에)
3. 퍼포먼스를 체크해 본다.
http://skyrim.nexusmods.com/mods/6491/?
이걸로 실행해 보면 스카이림이 실행 되고서 컴퓨터가 어떻게 일하는지 그래프로 보여 줍니다.
심증이 확실해 집니다.
스카이림은 3GB 이상은 쓰지도 못하고 넘기면 바로 죽는답니다.
제경우 시작하자마자 신나게 모든 그래프가 올라가서..
CUP 는 10% 정도 씁니다만..
GPU 는 금방 100% 되서 온도가 튕길땐 80 도라고 나오고.. -_-;
메모리도 금방 100% 차더군요.. -_-;;;
4. 세이브 파일 클리닝.
http://skyrim.nexusmods.com/mods/31724/?
세이브 파일을 클리닝..
뭐.. 이것도 해결방법은 아니였습니다만.. 해서 나쁠껀 없는듯 해서 써봅니다. -_-;;
5. GrandBulwark 씨의 방식을 따라해보기.
http://skyrim.nexusmods.com/mods/32363/?
사실 이분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진 못했습니다.
중간에 메모리 누수 현상을 잡는다는 프로그램이라던지 하는건 좀 수상하고 거창해 보이더군요. -_-;
그러나 .ini 화일 두개를 수정하는 것은... 유효해 보이더군요.
여튼 세~네가지 방식을 적용하고 제 문제는 해결이 됬었는데.. 그 중 하나가 이분의 ini 수정입니다.
skyrim.ini
[BackgroundLoad]
bBackgroundLoadLipFiles=1
bLoadBackgroundFaceGen=1
bUseMultiThreadedFaceGen=1
bBackgroundCellLoads=1
bLoadHelmetsInBackground=1
bUseMultiThreadedTrees=1
bUseBackgroundFileLoader=1
[Animation]
bMultiThreadBoneUpdate=1
[HAVOK]
iNumThreads=xx(Number of processor cores, maximum of 05)
[General]
bUseThreadedTempEffects=1
bUseThreadedParticleSystem=1
bMultiThreadMovement=1
bUseThreadedMorpher=1
[Decals]
bDecalMultithreaded=1
skyrimpref.ini
[Navmesh]
bUseThreadedMeshes=1
[Trees]
bUseMultiThreadedTrees=1
bShadowMaskZPrePass=1
[BackgroundLoad]
bLoadHelmetsInBackground=1
bUseMultiThreadedTrees=1
bBackgroundLoadLipFiles=1
bLoadBackgroundFaceGen=1
bUseMultiThreadedFaceGen=1
bBackgroundCellLoads=1
[General]
bUseThreadedParticleSystem=1
bUseThreadedBlood=1
bUseThreadedLOD=1
bUseThreadedAI=1
bUseThreadedMorpher=1
bUseThreadedTempEffects=1
bUseThreadedTextures=1
bUseThreadedMeshes=1
[Decals]
bDecalMultithreaded=1
특히 이 부분이 따로 쓰여있는데요.
[Papyrus]
fPostLoadUpdateTimeMS=500.0
bEnableLogging=1
bEnableTrace=1
bLoadDebugInformation=1
보통 ini 수정 글에 많은 iMaxAllocatedMemoryBytes=3000000000
이게 없더군요. 그래서 지워버렸습니다. 사실 전 이걸 계속 써왔는데..
skyui 가 에러를 내는듯도 하고.. 어쩌면 이 한줄이 제 문제의 핵심이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_-;
결국 저는 해결 된 듯 합니다.
스카이림은.. 하다보면 거의 개발자가 된 느낌으로 게임을 하게 되네요. -_-;
이게 일인지 게임인지... 쿨럭..
고민하시는 분들 해결되길 바라며..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