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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버파5, 1프레임까지 계산하며 즐겨봅시다 'ㅂ'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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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9006 | 댓글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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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좋은 글이로군요. 버파5를 구입만 하고 구석에 처박아 놓고 있는데 괜히 글쓴분에게 미안해지는군요...
07.05.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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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공감하고 두고두고 아주 유용한 글입니다. 깔끔한 글솜씨가 부럽네요.^^ 개인카페에 스크랩 해가고 싶은데, 괜찮겠죠?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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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레임을 전혀모르고 겜하는데 프레임좀 알아야할듯합니다 ㅡㅡ;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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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런글들이 올라오기를 일본에서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지원이다 뭐다 아케이드발매다... 전부 뒤로 하고 우선 즐길수 있는 방법으로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질리도록 즐기자구요.그러면서도 신규유저님들이 한번씩 들르면 처음 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이런 좋은글들도 올려가면서 언제나 버파인들은 OPEN된 상태로...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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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정보입니다.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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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정말 유용한 글이군요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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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다보니 예전에 한때 게임잡지에서 버파 공략 쓰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때가 아마 98년도인가 그랬는데...어찌됐건 진득하니 읽고 갑니다. 역시 버파는 이렇게 파고 들어가면서 공부하며 강해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죠. 이 글 이후로도 "프레임 무슨 상관? 온라인해줘~" 라는 글은 끊이질 않겠지만.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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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좋은 글입니다. 추천!! ; 아 추천이 없군요..-_-;
07.05.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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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07.05.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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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잘봤습니다.글중 누락된 부분이 있는거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2P가 12가 아닌건 리온...13이죠^^
07.05.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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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쉽게 말해서 1프레임 계산은 집에서 하고 오락실에서 그 계산된걸 바로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훈련하란 예기입니다.. 겜중에 산수하고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ㅎㅎ
07.05.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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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커컥;; 근데 왕초보인 저로써는 감당불가..라는..ㅠㅠ;;;; 추천날립니다! ^^
07.05.0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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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추천버튼이 없네요..ㅠ;;;
07.05.0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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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온라인게임이 굉장히 공정하고 빠르다고 착각하고 계시지만... 보통은 0.5초정도까지의의 딜레이를 항상 상정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즉 대부분의 경우 화면상의 랙현상이 없는것처럼 보일뿐 실제로는 동기화과정에서 유저를 속이고 있다는 이야기죠. 사실 온라인 모드 넣어놓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사람은 하고 아닌사람은 안하게 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버파라는 게임을 만들고 이제까지 쌓아온 사람이라면... 글쎄요... 게임이 변질되는걸 개발자라면 그리 반길리는 없다고 보입니다. 무작정 돈에 미쳤다는둥, 지금 온라인기술이 게임성을 지키면서도 가능하다는둥 하면서 욕하기전에 제발 이글이라도 제대로 정독하길 바랄뿐입니다.
07.05.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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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중요한 말이 빠졌군요... 정말 좋은글 읽었습니다.
07.05.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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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보^^ 멋지십니다~
07.09.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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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게임개발자? 어떻게 이런 이론을.. 여태껏 감만으로 해온 저로서는 눈이 확 뜨이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글을 본 적이 있지만,요즘은 더 절실히 느껴지는군요.
07.09.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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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익후...기술을써보면서 이런상황에 이런기술 이런식으로만해왔는데 솔직히 많이하면 요령이생기는 게임이죠...진땀나는 심리전에 ㄷㄷ
07.12.0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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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무심결에 프레임을 신경쓰면서 하는거였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고수의 길은 멀고도 먼것 같습니다~
07.12.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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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이참에 캐릭터별로 상황별 주요 반격기도 한번 공략을... ^^;; ㅎㅎ
07.12.1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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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글은 저에게는 조금 어렵네요~ 좀더 해본다음에 다시 잃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한방!~
07.12.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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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나서 오늘 버파 첨해봤어요(오늘 받았음ㅋ) 퍼지가드는 알겠는데 앉아대쉬퍼지가드는 먼가요? 예제에서 주석) P 가드시 +2, 이문정주(66P) 발생이 14프레임이므로, P 가드 시킨 후 66P는 12프레임으로 발동 P가드시 +2 라고 하셨는데 이게 뭘뜻하나요? 때리다 막힌 사람보다 가드한쪽에 딜레이가 더 생기는건가요?? 그리고 같은 예제에서 기본P와 노말P 차이는 뭔가요?? 초보라 넘 허접한질문인지 몰겠네요.,.지송;;ㅋ
07.12.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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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표의 기준은 항상 공격하는쪽 기준입니다 +2라는 거는 공격한쪽이 +2라는거죠 가드부분이 어떻게 보면 처음보는 입장에선 헛갈릴수도 있겠네요 자신의 기술을 상대 방이 가드했을때를 말하는 겁니다 서서짠손 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가드해도 오히려 기술을 내민쪽이 유리한 기술이죠 그래서 +2가 프레임상 주어지고 +2만큼 유리한 것 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07.12.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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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정말 멋진 메뉴얼입니다. 버파게임으로 논문쓰셔도 될듯 ㅎㅎ
09.02.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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