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 많고 반말 씁니다..이해해줘요.
1. 능력치
초반 능력치는 마력 위주로 키우자. 프레스턴의 기본인 약점을 노려야 하는데 초반엔 물리스킬이 구려서 마법 위주로.
중반부 넘어서 부터 마력은 스톱하고 힘 위주로 올리자. 이 게임은 결국엔 마법보단 물리가 더 강함.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속도. 적의 공격을 피하면 적 턴이 줄고 반대로 적이 내 공격을 피하면 내 턴이 줄어듬.
2. 카쿠츠지
쉽게 말해 월령 같은 건데 0(SILENT-정천) 1 2 3 4(HALF) 5 6 7 8(FULL-황천) 7 6 5 4 3 2 1 0 순으로 반복된다.
스킬 중에 정천의 회심, 황천의 회심 이런 스킬이 있는데 정천, 황천때 적을 만나면 거의 백프로로 크리티컬 발생. 잘 이용하면 매우 유용함.
일반 보물 상자 말고 마법 상자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황천때 열어야 좋은 아이템이 나옴.
적 들 중에서는 기본적으로 평소에 대화 자체가 안되는 적들이 있는데 이런류 적들은 황천때 말걸면 높은 확률로 동료 가능.
3. 마가타마
마가타마라는 곡옥을 삼켜서 거기 담긴 스킬을 얻는 방식임.
근데 스킬명만 있고 언제 배우는지 안나와 있어서 대략 난감. 그럴땐 마가타마 움직임을 보면 됨.
스킬 배울때가 된 마가타마는 발정난 개마냥 전후좌우로 요동침. 이런 마가타마는 레벨업시 특정 효과가 추가로 나타나기도 함.
미동도 없는 마가타마 장착하고 레벨업하면 스킬 얻는 기회를 그냥 날리는거.
4. 보조마법
페르소나와 달리 버프가 4단계까지 중첩됨.
한번에 2단계를 내리는 스킬도 있음.
스쿠카쟈로 속도를 4단계 올리고 스쿤다로 적 속도를 4단계 내리면....진짜 재수없지 않는 이상 왠만한 공격 다 피함.
고로 보스전에서 제일 중요한건 스쿠카쟈 계열임.
그리고 타루카쟈는 물리공격이 오르는 거고 마카카쟈가 마법공격이 오르는거.
상태이상은 페르소나와 똑같이 매우 귀찮은 존재임. 특히나 혼란.
5. 악마회화
이 게임의 백미 중 하나인 악마회화.
적 만나면 그냥 다 죽이는 것보다 특성에 맞는 회화로 아이템 뜯어내거나 동료 만드는 재미가 상당함.
몇가지만 예를 들어보면....
아이형 악마로 노인형 악마한테 어리광을 피면 아이템을 퍼줌.
미인형 악마로 남성형 악마를 유혹하거나 아양을 떨면 바로 동료가 되고 아이템을 주기도 함.
미남형 악마로 여성형 악마를 꼬셔도 바로 동료가 됨.
쎈언니 스타일 악마가 소녀형 악마를 유혹하면 금단의 영역이라면서 동료가 됨!!!
반대로 남자가 남자를 유혹하면?? 최악의 경우가 됨.
패턴이 있기는 하지만 대사들도 경우의 수처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보는 맛이 있고
주인공은 물론 악마들도 회화관련 전용스킬이 있을 정도.
6. 악마의 변이
몇몇 악마들은 계속 키우다보면 다른 악마로 변이를 함.
악마가 변이하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아이템도 있음.
픽시를 계속 키우다 보면 하이픽시가 되는 그런 개념임.
이런류 악마들은 비교적 다른 악마들보다 강하고 유용함.
7. 행운권
상점에서 물건 살때는 무조건 1000단위로.
1000원마다 행운권을 1장씩 주는데 이거 열장모으면 추첨을 할수 있고
거기서 잘 고르면 능력치 상승하는 향이 나옴.
8. 세이브 자주하자
자동세이브는 지원이 안되고 중단세이브가 지원 된다는 것 같은데......진짜 자주 하자.
재수없게 백어택 당하면 진짜 살 떨리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음.
고인물들은 뭔말인지 충분히 이해할거임. 오벨리스크 서큐버스의 도르미나-영면의유혹 콤보 안당해본 고인물 없을 거임.
9. 주인공 키우기
보스전에 필요한 물리형 스킬 한가지와 페르소나 차지에 해당되는 기합이라는 스킬 필수.
이악물기 준필수. 매니악스 루트라면 관통 필수.
화염, 빙결, 전격, 충격(페르소나의 질풍) 4속성은 각각 특징이 있어서 취향대로 1개.
없는 속성은 동료 악마로 때우면 됨.
10. 난이도
1회차부터 제대로 된 지옥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사람은 하드를 고르고
적당히 긴장감 있게 하고 싶다는 사람은 노멀을 고르자.
새로 생긴 난이도는 매우쉬움 난이도는 왠만하면 하지말자. 이 게임은 사실상 다크소울이나 다키스트 던전처럼 매운맛에 하는 게임임.
*추가
밑에 분들이 댓글 단 내역 추가
보스들은 데카쟈 또는 데쿤다 둘 중 하나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도 스쿠카쟈와 스쿤다 둘다 가지고 있어서 상황에 맞게 써줘야 함.
이 게임은 상태이상이 그냥 상태이상이 아니라 또 속성별로 나뉨.
마력 - 침묵/독, 신경 - 마비/주박, 정신 - 수면/매료/혼란
딱봐도 정신이 제일 피곤해 보이고 실제로도 제일 짜증남.
흡마(전투 중 MP 흡수) - 승리의차크라(전투 종료후 MP 회복) - 차크라의 갑주(필드 이동시 카쿠츠지가 바뀔때마다 MP회복) 셋 중 하나는 본인 취향에 맞게 스킬로 가지고 있기를 추천.
이 게임은 MP 회복 수단이 비교적 제한적이고 MP쓸일이 꽤 많아서 셋 중 한가지 스킬은 꼭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음.
속성별 특징...본인 취향대로 주인공에게 속성 하나 쥐어주고..나머지 속성은 동료악마로 보충하면 됨.
화염 - 별다른 특징 없고 위력이 가장 강함
빙결 - 위력은 별론데 적을 동결상태로 만들고 이 상태는 물리반사도 씹고 크리티컬 가능
감전 - 역시나 위력이 별론데 적을 감전상태로 만들고 물리무효랑 흡수를 씹는 것으로 기억함(기억이 애매한데 반사는 못 씹음)..그래서 빙결보다 별로인것 같아 보이지만 후반에 전격 약점 적이 꽤 많이 나옴
충격 - 별다른 특징 없지만 동급 기술 중 강한 공격을 가장 빨리 얻을 수 있고 최종기도 타속성이 적 복수 랜덤 중위력 기술인 반면 충격만 적 1 대상으로 특대 위력 기술임
보통 추가효과 때문에 빙결 또는 전격 중에 하나 고르는 사람이 많았고 그 중에서도 빙결이 좀 인기가 많았음....근데 진짜 본인 맘에 드는 속성 아무거나 해도 별 지장 없음.
엔딩별 특징
여선생 - 해피엔딩? 창세를 거부하고 자유를 선택하고 결국 모두가 살아남는? 엔딩.
치아키 - 여자 급우. 약육강식의 세계. 선민사상.
이사무 - 남자 급우. 히키코모리의 세계. 독불장군.
히카와 - 베지터머리 아저씨. 감정이 없는 세계. 무념무상.
도련님 - 베드엔딩. 다 죽여버리고 마지막이 진짜 허무 그 자체인 엔딩.
매니악스 - 매니악스 버전에서만 고를수 있는 진엔딩. 이 루트를 타야 단테가 동료가 되고 막판에 모든 비밀들이 밝혀짐.
스토리 진행하다 보면 쟤네들이 나와서 갑자기 배경이 전부 흰색으로 바뀌면서 선택지가 나오는데 이게 엔딩 분기에 영향을 주는 선택지임.
공략 보지 말고...진짜 자기가 생각하는 가치관대로 따라가 보는 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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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조금 더 말씀드리자면 상태이상 무효 마가타마 이름은 "이요만테"입니다. 대승정과 싸우기전에 꼭 얻어서 착용하는걸 추천합니다 | 20.10.27 09: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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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분 말대로 힘 위주로 키워도 되는데 초반엔 프레스턴 익숙해질겸 마력이랑 속도 추천이요. 최후반 마가타마가 운 제외 10씩 올려줘서 힘,마,내,속은 30까지만 올리면 됩니다. | 20.10.25 2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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