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SN 아이디 : Mar2e..(이하생략)인 개룽입니다.
친구따라 RX-7으로 플레이하다가 결국엔 갈아탔습니다. 괜히 코너링 머신이라 불리는게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랩핑도 한몫했습니다.
이번엔 지금까지 플레이 해오면서 느꼈던 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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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에선 표시 되어있지 않으나, 중량에 대한 영향이 있습니다.
// 요컨데 예를 들자면, 1300kg 대의 차량인 RX-7, Focus RS, 180SX와 1600kg 초과의 M4, 아벤타도르, GT-R을 비교했을 때,
1300kg 대의 차량들이 보다 경쾌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중량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는 http://nfs.wikia.com/wiki/Need_for_Speed_(2015)/Cars 입니다.
초기값과 풀튜닝값이 적혀있긴 합니다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볼보 242만 내용이 빠져있는데 후륜구동입니다.
2. 게임 내 컨텐츠를 즐기기엔 후륜구동이 최고입니다.
// 도넛스팟 하나때문에 그렇습니다. 도넛스팟 다 수집하고 나시면 뭘 타든 상관 없습니다.
전륜구동인 FWD나 사륜구동인 AWD는 도넛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RX-7로 돌아선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3. 차량의 토크는 부품 튜닝 메뉴의 '마력'과 상관 없는 Sway bar, Suspension 등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과급기 셋팅은 가급적 그 이외의 부품을 모두 업그레이드 하신 다음, 마지막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미미한 차이라도 잡아내고 싶으시다면 권장합니다.
5.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로 각각 이득 볼 수 있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 좀 길게 말하자면 각 차량마다 슈퍼차져 적용시 토크가 대폭 오르거나, 터보차져 적용시 마력과 토크가 대폭 오르는 차량이 있습니다. 물론, 둘다 아닌 그저그런 차량도 있습니다.
슈퍼차져 적용 가능 차량 : Focus RS(슈퍼차져 적용시 토크 1100), Volvo 242(슈퍼차져 적용시 토크 1100), 180SX(터보가 더 이득),
M4(터보적용시 마력 1000+/토크 1000+, 슈퍼차져 적용시 토크 1200+)
터보차져만 적용 : RX-7, S15 (확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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