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앤 신규날씨패턴 : 슬픈 친구들 총집합!
다이앤이 맵위쪽으로 이동하고 패턴카운트 30을 캐스팅함. 주기적으로 파티원들을 넘어뜨리는 부채꼴 장판을 발사. 점프로 회피가능.
각 파티원에게 1개~4개의 '번개카운트'가 주어짐. 이 '번개카운트'는 다이앤에게 접근하는 작은요정들을 점프밟기로 밟아서 채울수 있음.
이때 각 파티원들은 자신이 가진 '번개카운트'만큼만 작은요정들을 밟아야함. 초과해서 작은요정들을 없애면 먹구름이 와서 파티원을 공격함.
'번개카운트'를 채워서 다이앤에게 다가가면 해당 '번개카운트'만큼 패턴카운트가 감소함. 모두 감소시키면 패턴종료.
신규통상패턴 : 번개보호막. 파티 산개
클라디스 신규날씨패턴 : 삶과 죽음은 양면의 동전처럼 붙어있고 / 제가 동전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클라디스가 자신의 주위에 생사발동 영역 5곳을 생성하고, 주기적으로 생사발동영역에서 넓은 범위를 공격함. 클라디스의 공격은 후술할 밝은물방울과 어두운물방울을 없애기 때문에 과감하게 움직여야함.
맵에 밝은물방울과 어두운물방울이 생성됨. 파티원1명은 밝은물방울, 다른 파티원1명은 어두운물방울을 먹고, 클라디스에게 접근하면 '크윽...' 메세지가 나오며 '물방울문양'이 생김. 1P&3P는 밝은물방울만, 2P&4P는 어두운물방울만 가져오면 쉽게 생성가능.
클라디스는 5번의 공격을 마치면 '여기까지 입니다. / 허물어지는 세계를 목격하십시오.' 메세지가 나오고 광역즉사피해를 입힘. 이때 파티원이 '물방울문양'을 먹으면 안전지대가 생성되며 패턴종료. 안전지대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개인보호막의 개념임. 1명당 1개의 물방울문양을 먹어야함.
신규통상패턴 : 이동하는 생사발동 영역
세미아니 신규날씨패턴 : 폭렬난격
세미아니가 파티원1명에게 문양을 찍고, 주기적으로 문양 대상자에게 점프하면서 넓은 범위를 내려찍음.
세미아니가 내려찍은 범위에서 구슬 여러개가 생성되고, 총합 50개 먹어야함.
'문양'을 가지고 있는 파티원은 문양게이지가 차오르고, 문양게이지가 모두 차오르면 구속당함. 다른 파티원은 구속을 풀어줘야함. '문양'은 다른 파티원에게 옮길 수 있음.
50개를 다 먹으면 큰 불덩이가 떨어지며, 파티원들을 안전기둥 뒤로 이동하면 패턴종료.
신규통상패턴 : 파티원 1명에게 느리게 낙하하는 불덩이. 해당 파티원은 가능하면 구석에다가 낙하시키고, 다른 파티원은 구속을 풀어주고 안전기둥 뒤로 이동
포르스 신규날씨패턴 : 모든 수는 0에 수렴하지
맵위쪽에 패턴카운트가 제시되고 주사위방 3개가 등장함. 파티원은 방마다 1명씩 들어가야함. 1명은 밖에서 대기.
방 안에는 2종류의 숫자가 있는 여러개의 작은원과 3개의 큰원이 있음. 작은원을 올라가면 포르스가 공격을 하는데, 공격이 오기전에 큰원위로 이동하면 포르스가 갇히며 패턴카운트에 제시된 숫자가 줄어들음. 파티원 1명씩 방에 들어가자마자 2종류의 숫자 중 큰 숫자를 바로 넣어버리고, 자신이 있는 방 2종류의 숫자를 브리핑하며 남은 숫자를 조율해야함.
방 밖에서 포르스는 주기적으로 파티원이 있는 방을 공격하려고 함. 밖에 대기하는 1명은 포르스 눈이 흰색으로 빛나는 순간 카운터를 쳐서 저지할수있음. 카운터실패시, 그 주사위방은 파괴되며 방에있는 파티원이 밖으로 나오게됨. 그리고 그 방에서는 더이상 숫자를 넣을수없음.
패턴카운트를 0으로 만들면 패턴종료. 처음보면 까다로운것처럼 보이지만 방 밖의 인원이 포르스 카운터를 잘쳐주면 시간이 넉넉함.
신규무력패턴 : 기존의 게임시작 3, 5외에 1 등장
신규통상패턴 : 12시, 5시, 7시 '제시된' 순서대로 이동
신규통상패턴 :
브림 신규날씨패턴 : 오염된 안개 폭주
모든 파티원들이 장난감병정으로 변신하고, 주기적으로 브림과 무기들이 공격하며 기절시킴. 패턴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아야함.
맵에 작은 무기들이 떨어지면 A키로 줍고, A키로 발사각도를 조정하며 브림을 맞출수 있음. 발사각도를 조정할때는 위치가 고정되고, 무기마다 발사각도가 달라서 차라리 브림에게 붙어서 발사하는것도 방법.
브림의 공격은 D키 무적돌진으로 회피할 수 있음.
파티원중 1명은 보라색장난감병정으로 변신하는데, Q키로 주변에 기절에 걸린 장난감병정을 풀어줄수있음.
패턴카운트 12를 모두 감소시키면 패턴종료. 무기마다 감소되는 패턴카운트가 다른데, 열심히 맞춰야하는것은 동일.
신규통상패턴 : 시계방향으로 도는 회오리. 피지컬
신규통상패턴 : 타이밍 맞춰서 간헐천 들어가서 높게 피하기
1페로페즈 통상패턴 : 1P&3P에게는 보라색, 2P&4P에게는 흰색이 부여됨. 후술하는 보라색&흰색 구슬을 얻을때마다 캐릭터주변에 스택이 쌓이고 3스택이 되면 구속됨. 파티원이 달려서 부딪히는걸로 구속을 풀어줄수 있음.
통상패턴 중 영역발동때 자신의 색깔에 맞는 보라색&흰색 장판위에 있으면 공격받지 않음.
자신의 색깔에 해당하는 보라색&흰색 하늘에서 떨어지는 구슬에 맞아야함. 맞지않을경우 운석이 폭발하며 광역피해.
자신의 색깔에 해당하는 보라색&흰색 땅에서 솟아나는 구슬을 주워야함. 줍지않은 상태로 로페즈가 구슬을 공격하면 구슬이 폭발하며 광역피해. 반대색 파티원이 먹어도 광역피해.
보라색&흰색 패턴외에도 평범한 장판들은 당연히 피해야함.
1페로페즈 무력패턴 : 영역제한
로페즈 중심으로 마법진이 생성됨. 이 마법진은 점점 작아지는데, 파티원 1명이라도 로페즈의 마법진을 나가면 더욱 빨리 줄어들음.
마법진 안에서 보라색&흰색 파티원이 각자 자신의 색깔에 맞는 광석을 먹어서 안전지대를 크게하고, 자신의 색깔에 맞는 구슬을 맞아서 광역피해를 막아야함.
패턴도중 일정시간마다 마법진 범위를 폭발시킴. 파티원들은 잠깐 안전지대 밖으로 나가서 폭발을 피하고 바로 다시 안전지대에서 광석먹기&운석막기. 안전지대가 충분히 넓으면 보호막이 걸리고 패턴종료.
1페로페즈 무력랜턴 : 조화의 시험
파티원이 2명&2명씩 나뉘고, 맵에 보라색&흰색 랜턴들이 배치됨. 일정시간후에 파티원 중심으로 폭발이 일어나고, 폭발에 랜턴을 맞추면 랜턴의 색깔이 바뀜.
폭발후에 '어긋난 조화의 힘' 캐스팅바가 생길때 평타로 랜턴을 파괴할수있음. 보라색&흰색 랜턴의 갯수의 비율을 1:1로 맞춰야함. 2명중 1명만 랜턴 색깔 바꾸는 역할을 하면 어렵지 않음. 랜턴 배치가 정해져있는것 같음.
비율을 맞출때마다 패턴카운트가 1씩 줄어들며, 6번 성공하면 패턴종료.
2페로페즈 통상패턴 : 기믹보다는 피지컬의 영역인것 같음.
초록색 구슬을 평타로치면 보호막을 얻음.
맵에 랜턴이 생성됨. 초록색 '어긋난조화의힘' 캐스팅때 평타로 랜턴을 파괴하지 않으면 광역피해를 입고 넉백당함.
로페즈의 짙은녹색장판에 피격되면 구속됨. 파티원이 달려서 부딪히는것으로 구속을 풀어줄수있음. 전조가 명확하니 가능하면 피해야함.
구속을 풀어주면 주변에 덩어리가 많이 생성됨. 로페즈가 가끔 '회수'패턴으로 맵의 덩어리들을 회수해가면 광폭화게이지가 차오름.
로절린드 무력패턴 : 태양의 기운에 타오릅니다!
보라달 발판에서 게이지를 채우고, 노란태양 발판으로 이동하면 보라달 발판으로 바뀜. 게이지10당 1개의 발판을 바꿀수 있음.
로절린드가 주기적으로 불덩이를 흰색발판을 향해 발사함. 해당 흰색발판 위의 흰색태양 갯수에 맞는 인원이 발판위에 서있으면 흰색발판이 사라짐.
캐스팅이 끝날때까지 보라달발판의 갯수가 충분히 많으면 패턴종료. 과반수인것 같음.
시벨리 무력패턴 : 달의 기운에 잠식됩니다!
노랑태양 발판에서 게이지를 채우고, 보라달 장판으로 이동하면 노랑태양 발판으로 바뀜. 게이지10당 1개의 발판을 바꿀 수 있음.
시벨리가검 주기적으로 검은색창를 꽂음. 검은색창 주위8발판을 반대발판으로 바꾸면 검은색창이 사라짐.
캐스팅이 끝날때까지 노랑태양발판의 갯수가 충분히 많으면 패턴종료. 과반수인것 같음.
테르미누스 : 제시된 인원수에 맞게 원안에 있으면 패턴카운트가 감소함. 모든 패턴 동일
의지 발현 : 테르미누스가 맵위로 가고, 아래에서 원이 올라옴. 움직이는 원안에 제시된 인원수가 올라가면 테르미누스에게 날아가며 테르미누스의 캐스팅을 초기화시킴.
그늘진 기억 : 제시된 인원이 회오리에 점프하면 사라지며 패턴카운트 감소.
따뜻한 기억 : 제시된 인원이 원안에 들어가면 사라지며 패턴카운트 감소. 4명 -> 3명 -> 2명 -> 1명.
오염된 기억 : 제시된 인원이 원안에 들어가면 사라지며 패턴카운트 감소.
불타는 기억 : 여러번 오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움.
1P&3P 11시 + 2P&4P 1시 -> 그대로 내려와서 1P& 3P 7시 + 2P&4P 5시 -> 모든파티 가운데 ->
12시 3명 -> 6시 3명 -> 1P&3P 9시 + 2P&4P 3시 ->
가운데원 4명 -> 11시+1시+5시+7시 1명씩
각인된 기억 : 테르미누스가 파티원들을 외곽에 소환시키고 충격파를 내뿜음. 점프해서 테르미누스에게 접근하기. 점프실패시 파티원이 구속됨. 다른 파티원이 접근해서 풀어줄수 있음. 패턴카운트 외에도 맵에 인원수가 제시되는 원이 생성됨.
무 :
1페 헥사곤 : 파티원마다 가운데에 삼각형 수정이 생김. 그 수정이 공격에 닿지않게 이동. 이동순서는 랜덤성없이 고정.
1페 오행넣기 : 맵 가운데 오행속성 구슬이 생기고, 맵 외곽쪽에 오행속성 구슬을 넣을수있는 기둥있음. 구슬을 줍기전에는 무슨구슬인지 모르고, 기둥에 가까이가야만 무슨 속성구슬을 넣어야하는지 보여줌. 3번 반복
2페 기억 봉인 : 캐릭터에게 일정횟수만에 파란색 박스 지역에 가야함. 흰색 박스 4방향으로 이동하면 다른 박스 지역으로 이동할수있음. 파란미친소륜의 차원이동 패턴과 비슷함.
2페 신의 노래 : 무가 파티원에게 레이저를 발사하고, 외곽쪽에서 보석들이 굴러옴. 보석들을 먹고 무에게 접근하면 패턴카운트가 줄어듦. 무의 레이저가 보석에 닿으면 보석들이 파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