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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들, 거래 및 아이템 진영 시스템의 상세한 소개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거래 및 아이템 진영 시스템은 2024년 2월 21일에 ‘라스트 에폭’ 공식 버전 발표에 따라 함께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늘 많은 신나는 디테일을 여러분께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나눌 내용에 대해 자신만만 있지만 관련 내용은 베타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어서 아래 나눌 디테일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역사 요약
킥스타터 캠페인 시작부터 우리는 거래가 게임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기를 바랍니다. 에테라의 세계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거래 시스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러 번 토론했습니다.
여러분 알다시피 거래 시스템의 균형 작업은 루트-베이스트 게임에서 가장 큰 이슈입니다. 이게 모든 유저의 아이템 헌트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많은 유저들은 거래 시스템은 빌드를 더 안정시키고 ARPG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적지 않은 유저들은 거래 시스템은 아이템 헌트의 즐거움을 파괴하거나 거래에 대해 완전히 관심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스트 에폭’은 솔로 챌린지 모드 있지만 해당 모드를 선택하면 다른 유저들과 같이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유저 커뮤니티에서 투표 집계를 하여 수천 명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입니다. 거래 시스템 원하는 유저 수량과 거래 시스템 원하지 않은 유저 수량은 큰 차이가 없고 비례는 50/50 가까웠습니다.
2022년12월 22일에 아이템 선물하기 시스템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시스템의 개발은 게임의 거래 기능으로서 유저의 핵심적인 거래 요구를 만족하기 위합니다. 즉, 함께 플레이하는 친구들과 아이템 나누는 동시에 ‘라스트 에폭’ 각각 곳에서 만든 아이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합니다. 우리 위대한 유저 커뮤니티를 감사합니다. 아이템 선물하기 시스템 출시 후 유저가 우리에게 피드백을 제공을 통해 어디에 더 많은 개선을 필요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후에 우리는 해당 방면에서 새로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디자인 회의와 커뮤니티 교류를 거쳐 아이템 진영 시스템은 이미 초보적인 구상이 있었습니다. ARPG게임의 거래 논란에 대해 이 구상은 독특하고 흥미로운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본 적도 없는 동시에 논란 쌍방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템 진영 시스템은 유저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만든 성과라서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템 진영 시스템을 소개하는 글에서 먼저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말하고 싶습니다. 유저 여러분들이 커뮤니티에 가입을 감사하고 ‘라스트 에폭’의 미래에 기여했습니다. 동시에 우리가 혁신하도록 재촉하고 ‘라스트 에폭’을 위대한 ARPG 게임으로 만드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워지게 합니다.
※ 아이템 진영 시스템 무엇입니까?
우리 받은 의견에서 가장 많은 한 건은-다른 게임 이미 이렇게 했습니다-즉, 거래와 비거래 유저를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안은 실현하기에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유저 그룹 분열시키고 두 개의 환경을 분리하며 아이템 개발과 균형 잡힌 작업량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저들이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을 두 가지로 나누는 동시에 유저 커뮤니티를 분열시키지 않은 것을 어떻게 실현합니까?
대답은 아이템 진영입니다. 이 방안은 '라스트 에폭'의 줄거리와 게임 메커니즘에 완전히 통합되어 유저가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에텔라 세계에서 자신의 루트 헌트 체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2월21일에 에텔라 세계에서 두 개 아이템 진영이 있을 것입니다.
- 상인길드 - 시장을 통해서 혹은 직접 다른 유저와 아이템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 운명의 링 - 예언과 패시브 보너스를 통해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합니다.
※ 진영 기입하기
상업의 요충지인 마갈카의 상층 구역에 온 후 상인길드나 운명의 링에 어느 가입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젤릭이 이 두 개 진영을 소개할 것이고 각각 어떤 도움을 줄지 알게 할 것입니다. 상인길드나 운명의 링을 선택한 후 진영이 속한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즉, 시장이나 관성대입니다. 이 두 장면을 이따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한 진영에 가입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두 진영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메커니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템 진영 화면
아이템 진영 가이드에 따라 새로운 UI화면을 열 것이고 이 안에 속한 진영의 상세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진영 화면의 기본 버튼은 'Y' 키이며 화면 아래 매직볼 옆에 있는 팝업 목록을 통해 진영 화면을 열 수도 있습니다.
이 화면에 속한 진영의 모든 정보 즉, 현재의 선호치 수량, 명성 랭크, 다음 명성 랭크까지의 진행 상황, 그리고 진영이 가져오는 좋은점을 포함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운명의 링에 가입하면 현재 활성화된 예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화면에 진영 탈퇴와 빠르게 진영 화면 돌아가기 버튼도 찾을 수 있습니다.
※ 진영 랭크과 명성
속한 진영의 랭크는 누릴 수 있는 수익을 결정합니다. 더 많은 수익을 획득하고 싶으면 두 가지 방법으로 명성을 획득하고 진영 랭크를 올려야 합니다. 첫 번째는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예를 들어 적군을 격살과 미션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모험 여정에서 자연적으로 진영 명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꺼번에 대량적인 명성을 획득하고 싶으면 진영의 핵심적인 메커니즘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상인길드에서 거래하거나 운명의 링에서 예언을 완성해야 합니다.
속한 진영의 명성은 소멸하거나 소모되지 않고 같은 계정의 다른 캐릭터와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하드코어 사이클의 캐릭터는 운명의 링의 진영 랭크 7단계에 도달하면 다른 모든 하드코어 사이클 캐릭터는 운명의 링 가입한 후에도 랭크7단계이며 계속 이 나눈 진영의 랭크 단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 모드의 캐릭터는 예를 들어 솔로 챌린지나 비사이클 모드에서 진영 명성은 나누지 않습니다. 원리는 창고 공유 메커니즘과 같습니다.
각 진영은 총 10개 랭크 단계가 있고 진영 랭크 10 단계에 달성하는 것이 한동안 필요합니다. 유저들이 수시적으로 진영을 바꿀 수 있지만 한 진영을 선택하고 안정해야 잠재적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선호치
선호치는 진영의 주요적인 화폐입니다. 명성과 다르며 선호치는 진영 메커니즘을 사용할 때 소모하는 화폐이고 선호치를 소모하면 명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인길드에서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때 선호치를 소모해야 합니다. 운명의 링에서 예언을 획득할 때 선호치를 소모해야 합니다. 선호치는 적군을 격살과 미션 완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고 획득 수량은 적군 격살할 때 얻은 경험치 량에 달려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게임 후기에 선호치 획득하는 속도가 더 빠르고 진영에서 더 많은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뜻입니다.
만약에 선호치가 너무 많으면 진영 상점에서 쓸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진영 랭크 요구
아이템 진영의 일원으로서 많은 아이템은 진영 랭크의 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템 가이드의 하단에서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상인길드에 시장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진영 랭크 요구를 추가될 것입니다.
상인길드 아이템의 진영 랭크 요구는 해당 아이템의 거래 랭크 요구와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시장에서 요구 랭크 4단계의 신상을 구입하는 경우 상인길드에서 최소 랭크 4단계에 도달해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요구 랭크 6단계의 레전드 포텐션 가진 유니크 무기를 구매하고 그것을 레전드 무기로 합성한다면 그것의 장착 요구는 랭크 8단계(레전드 무기 매매 요구 랭크)로 상승하지 않고 랭크 6단계에 유지될 것입니다. 만약에 직접적으로 레전드 무기를 구매한다면 그것의 장착 요구 랭크는 8단계입니다.
운명의 링에서 진영의 버프에 영향을 받는 아이템은 진영 랭크의 요구를 수반하며, 대부분 떨어지는 아이템은 여기에 나열되어 있으며, 이는 획득하는 아이템의 대부분이 진영의 요구를 수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영의 버프는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템 떨어지는 것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아이템의 랭크 요구는 떨어지는 시점의 운명의 링에 있는 랭크를 기반으로 하며 이 수치는 고정하여 상승하지 않습니다. 아이템의 운명의 링 진영의 랭크 요구 단계는 최대 5단계입니다.
대응하는 진영에 가입해야 진영 랭크 요구 있는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초에 운명의 링에 가입했고 랭크 4단계에 올랐으며 요구 랭크 2단계의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 다음 상인길드로 바꾼 후 그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운명의 링으로 다시 바꿔야 해당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고 바꾼 후 운명의 링의 랭크는 바로 4단계입니다.
※ 진영 상점
상인길드와 운명의 링의 멤버는 다 선호치로 보상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도박꾼 알템을 안다면, 그와 진영 상점 사이에 약간의 같은점과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진영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은 해당 진영에서만 있고 숭고한 아이템의 확률도 있습니다. 그들은 전기에는 상당히 강할 수 있지만, 후기에 이르면 후기 아이템보다 못합니다. 그래서 어느 진영을 택했다가 또 다른 진영만의 아이템을 놓칠 염려가 필요 없습니다. 운명의 링의 멤버도 진영 상점에서 렌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따가 운명의 링 부분에 소개할 것입니다.
진영 장면 전송 지점 옆에서 진영 리더와 대화할 수 있으며 그 다음 '진영 아이템 보기'를 선택하여 진영 도박을 할 수 있습니다. 진영 상점에서 선호치를 소모하면 진영의 명성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영 아이템 선물하기
진영 랭크 요구의 아이템을 다른 유저에게 선물하기 위해서는 규칙은 다른 아이템과 동일하여 해당 유저와 팀을 이뤄 게임을 진행해야 하며, 아이템 떨어질 때 같은 장면에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또한, 공명을 사용하여 어떤 아이템을 증정할 수 있게 합니다. 아이템을 증정할 때 아무 선호치나 코인을 소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게 거래가 아니라 단순히 아이템을 다른 유저에게 증정하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장착 가능한 모든 아이템이 증정될 수 있지만 선물 받은 유저는 여전히 진영의 요구를 포함하여 해당 아이템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해당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상인길드
나마의 말을 인용하자면, 상인길드는 시장에서 거래의 바다를 탐험하는 배입니다. 상인길드는 거래의 능력을 부여합니다. 전 세계의 유저들이 시장에 와서 그들이 거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적절한 아이템을 찾으려면 적합한 유저를 찾고 적절한 가격을 제공하면 됩니다. 상인길드에서의 랭크는 진행할 수 있는 거래의 종류를 결정합니다. 명성이 높아질수록 더 강력하고 핫한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 뜻입니다.
상인길드에 대해 더 알아보기로 선택한 후에 마갈카 시의 중심에 있는 시장으로 이동될 것입니다. 시장에는 여기저기 무역차, 상인, 그리고 다양한 노점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비록 이텔라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물건일지라도 시장의 노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만약 살 수 있다면. 시장에는 많은 노점이 있으며 각 노점마다 한 가지 유형의 장비를 판매합니다.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장비의 완전한 목록은 헬멧, 부적, 모든 무기와 부수, 반지, 벨트, 장갑, 부츠, 유물, 신상입니다. 즉, 장착할 수 있으면 다 이곳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할 수 있는 전제는 길드의 신뢰를 얻는 것입니다.
그런데,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은 어떤 제한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상인길드는 세속적인 아이템만의 거래를 허가합니다. 이는 운명의 링에 의해 떨어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길드는 이런 아이템을 소유자와 묶은 것으로 간주하므로 거래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상인길드는 경제 통제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거래 후의 아이템을 표시할 것입니다. 따라서 상인길드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후 해당 아이템은 더 이상 거래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특정 유형 또는 희귀 아이템을 거래하기 위해 상인길드에서 충분한 명성을 쌓아야 합니다.
네 번째, 거래할 때 선호치를 지불하고 상인길드에게 길드의 성과만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 세계에서 활동적인 상인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 랭크 리워드
(주의: 피드백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랭크1: 기초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노멀、마법、레어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2: 세트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세트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3: 일부 유니크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레전드 포텐션이 없는 유니크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4: 신상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신상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5: 숭고한 무기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숭고한 무기를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6: 유니크 무기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레전드 포텐션 있는 유니크 무기를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7:모든 숭고한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모든 숭고한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8:모든 유니크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레전드 포텐션 포함한 모든 유니크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9: 레전드 무기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레전드 무기를 매매할 수 있습니다.
랭크10:모든 레전드 아이템 거래하기. 시장에서 또는 유저로부터 모든 레전드 아이템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구매하기
상인길드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려면 신성의 시대에 상인길드에 가입한 후 마갈카 북쪽에 있는 시장으로 가야 합니다. 도착한 후 지도에 표시된 수많은 노점은 보일 것이고, 표시된 아이콘은 해당 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의 유형을 나타냅니다.
노점 상인과 대화하면 시장 검색 창이 열립니다. 안에서 같은 게임 모드(예: '하드코어 사이클')의 세계 곳곳에서 온 모든 유저들이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들이 나열됩니다. 우리는 시장 검색 기능이 혼동을 일으키지 않고 불필요한 제한을 두지 않기를 바라므로, 유저들이 원하는 물건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련의 검색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무엇을 샀는지 추측할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고유 접사, 접사, 단조 포텐션, 레전드 포텐션, 장비 요구 등을 포함하여 모든 아이템의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하는 UI를 만들었습니다. 유저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충분한 도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므로 시장 검색에는 단조 포텐션이나 뜨개질자의 의지 수치와 같은 루트 필터에 없는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접사 목록을 업데이트하여 현재 해당 아이템에 적용되는 접사만 표시하며, 이 변경 사항은 유저가 접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루트 필터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찾을 때 먼저 진영 랭크, 선호치 소모 및 코인 가격을 포함한 구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마우스를 아이템에 놓고 '구매'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해당 아이템의 구매에 대한 최종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 확인한 후 해당 아이템은 즉시 아이템 란에 표시되며, 아이템 란이 가득 차면 증정 아이템 란에 표시됩니다.
※ 아이템 판매하기
상인길드에서 아이템을 판매하려면 먼저 개인 노점에 가야 합니다. 신성의 시대인 마갈카 북쪽의 시장에서 아무 노점 상인과 대화한 다음 팝업창 오른쪽에서 '내 노점'을 선택하거나 쿠브라와 대화한 다음 '내 노점 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노점을 연 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아이템과 이미 판매된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판매하려면 팝업창 오른쪽에서 '아이템을 판매하기'를 선택해야 하며, 이때 판매 아이템을 배치하는 데 사용되는 작은 팝업창을 열고 동시에 자신의 아이템 란을 열어 아이템을 끌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아이템을 판매하려면, 먼저 그 아이템에 해당하는 랭크 요구를 달성해야 합니다.
팝업창에 아이템을 배치한 후 상인길드는 아이템의 품질을 기반으로 판매에 필요한 선호치를 자동으로 분배하고 판매 랭크 요구 사항과 가격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창을 표시합니다. 상인길드는 어떠한 이윤도 추출하지 않기 때문에 입력한 가격은 다른 유저가 구매할 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며, 동시에 판매 후 받을 수 있는 코인 수량입니다.
아이템을 판매 취소하려면 노점을 볼 때, 아이템 위에 마우스를 놓고 '판매 취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이전 상인길드 프리뷰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유저의 진영 랭크를 기반으로 동일한 기간 동안 판매될 수 있는 아이템의 수를 제한할 것임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이 제한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판매된 이후 언제든지 자신의 시장 노점에 가서 판매에서 획득한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운명의 링
'별들이 내 목숨을 인도한다'는 것이 운명의 링의 근본적인 신조입니다. 한쪽 진영은 돈의 힘에 중시하고, 다른 쪽은 천체의 형상과 질에 대해 탐구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상인길드가 상업적으로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과 달리 운명의 링의 멤버들은 예언을 통해 미래를 들여다보고 보물이 있는 곳을 정확히 찾아냅니다.
운명의 링을 선택하여 가입한 후 신성의 시대 마갈카의 북쪽에 있는 관성대로 이동될 것입니다. 운명의 링의 주요 장면인 관성대는 진영 리더와 다양한 망원경이 위치해 있습니다.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관찰하고 선호치를 소모하여 예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언은 물론 거대한 포텐션을 내포하고 있지만 운명의 링은 또한 진영의 명성에 기반하여 강력한 패시브 보너스를 부여하고 아이템을 찾는 능력을 강화해 줍니다.
별들이 운명의 링의 멤버들이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떨어질 때 진영 랭크의 요구를 가지게 됩니다. 이 요구는 현재 랭크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랭크는 5단계입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없으며 증정할 때 수령자가 대응하는 랭크에 충족해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랭크 리워드
(주의: 피드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랭크1: 적군 아이템 드롭 확률. 35% 확률로 적군 아이템 떨어지는 수량은 두 배로 획득 가능합니다.
랭크2: 룬·승화 업그레이드. 운명의 링 랭크에 대한 요구가 1단계 이상인 아이템에 룬을 사용하고 승화할 때 45% 확률로 해당 룬·승화를 보류합니다.
랭크3: 신상 드롭 확률. 신상 떨어질 때 25% 확률로 동시에 두 개 추가로 떨어집니다.
랭크4: 숭고한 접사 나타나는 확률. 숭고한 접사 나타날 확률이 50%로 향상시킵니다.
랭크5: 모노리스 에코의 보너스 업그레이드. 모노리스 에코의 보너스는 35% 확률로 두 배로 획득 가능합니다.
랭크6: 레전드 포텐션 확률. 유니크 아이템은 레전드 포텐션이 나타날 확률이 두 배로 향상시킵니다.
랭크7: 랭크7 단계 접사 나타날 확률.랭크 7 단계 접사 나타날 확률이 두 배로 향상시킵니다.
랭크8: 레어에서 숭고로 전환할 확률. 레어 아이템 떨어질 때 25% 확률로 숭고 아이템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랭크9: 풀세트 드롭. 세트 아이템 떨어질 때 풀세트로 떨어집니다
랭크10: 예언 리워드 업그레이드. 예언의 아이템은 두 배로 획득합니다
※ 예언
관성대에서 예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예언에 나열된 요구를 완성하면 특정 아이템이 떨어지거나 아이템에 더 높은 랭크 단계의 접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언을 획득하려면 먼저 신성의 시대에 마갈카 성의 중심 북쪽에 있는 관성대에 가야 합니다. 북쪽(알크투스), 동쪽(아이오스), 서쪽(디시스), 남쪽(메젠브레아)을 향한 네 개의 망원경이 있습니다. 각 망원경에는 갑옷, 무기, 신상, 단조 재료, 장신구에 대한 예언이 있습니다.
망원경으로 관찰하면 여러 개의 별로 구성된 별자리를 볼 수 있으며 각각 별은 무작위로 생성된 예언 하나를 대표합니다. 마우스를 별 중 하나로 이동하면 선호치 비용, 예언을 촉발하는 데 필요한 이벤트, 예언의 특정 조건, 예언 완성 후 보상을 포함한 예언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언이 강할수록 선호치를 더 많이 소모됩니다.
진영 팝업창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예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 버튼은 ‘Y’키입니다. 같은 기간 동안 최대적으로 48개 예언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진영 화면에서 예언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 예언 이벤트
예언 이벤트는 예언을 촉발하는 데 진행 필요한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어 ‘시간술사 줄라 죽이기’, ‘아레나 챔피언 한 명 죽이기’, ‘레어 적군 X개 죽이기’, 또는 ‘공성 마상 X개 죽이기’.
※ 예언 조건
예언 조건은 예언을 촉발하는 데 필요한 추가 조건입니다. 일부 예언에는 추가 조건이 없으며 랭크가 상승함에 따라 추가 조건이 더 일반화될 것입니다. 예언 조건의 예로는 '운명의 거대한 바위', '빛이 없는 정자', '망명자의 추락 시간 축' 또는 '320 부패치'가 있습니다.
※ 예언 리워드
말 그대로 이게는 예언을 완성할 때 떨어지는 보상입니다. 예를 들어 ‘레어 흉갑 X개’ 、’숭고한 부적 X개’、’유니크 무기’ 또는 ‘유니크 부적(최소한 1개의 레전드 포텐션)’
※ 렌즈
렌즈를 통해 관성대의 망원경을 수정할 수 있으며, 나타날 예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진영과 비슷하게 렌즈도 커뮤니티 테스터에서 나온 피드백입니다.
진영 상점에서 렌즈를 구입한 후 망원경에 조립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다른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소모품이 아니라 영구적인 아이템이며 망원경에 보관、조립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망원경마다 세 개 렌즈 슬롯이 있고 각각 운명의 링 랭크2단계、랭크5 단계、랭크9단계에 잠금 해제될 수 있습니다.
진영 상점에서 작은 렌즈와 큰 렌즈로 구분되는 두 페이지가 있습니다. 작은 렌즈는 각각 망원경의 독점 렌즈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오스 망원경 렌즈는 아이오스 망원경에만 조립할 수 있으며 무기 예언과 관련된 수정치 접사가 있습니다(아이오스 망원경의 예언 보상은 무기). 큰 렌즈는 어떤 망원경에도 조립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망원경 안에서 여러 개의 동일한 렌즈를 조립할 수 있으며, 렌즈 효과는 더해질 것입니다.
// [PLACEHOLDER VISUAL (IMAGE) - Three Random Lenses, one of each type: Item Type, Item Rarity, Activity Block]
신상·집중형 렌즈:‘진영 랭크마다 거대 신상 예언이 나타날 확률을 15% 높입니다"
세상없는 강화 렌즈:‘진영 랭크마다 유니크 아이템 예언이 나타날 확률을 15% 높입니다’
전투·가림형 렌즈: ‘예언 이벤트는 경기장으로 나타날 확률을 100% 감소됩니다’
렌즈는 특정 유형 아이템 나타날 확률 증가, 특정 유형 아이템 희귀성 증가, 특정 예언 이벤트 나타날 가능성 제거, 선호치 소모량을 조정하여 예언 효과 교환하기 네 가지 유형의 접사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게는 예언의 '랜덤성'에 많은 자체 정의 방법을 추가하여 원하는 아이템 유형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게임은 미래에 더 다양한 유형의 렌즈를 추가할 여지가 있지만 1.0에서는 렌즈 유형의 수가 4가지로 설정됩니다.
■ 진영 랭크 렌즈 리워드
- 랭크2:‘어떤 아이템의 유형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렌즈의 잠금을 해제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첫 번째 렌즈의 슬롯을 해제됩니다.
- 랭크3:’예언 이벤트는 어떤 이벤트 나타나지 않습니다’ 렌즈의 잠금을 해제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 랭크4:’어떤 희귀도 예언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렌즈의 잠금을 해제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 랭크5:’예언 조건에서 높은 부패치(50+) 나타나지 않습니다’ 렌즈의 잠금을 해제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두 번째 렌즈의 슬롯이 해제됩니다.
- 랭크7:’예언 선호치 소모 80% 높이지만 예언은 두 번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큰 렌즈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랭크8:’예언 선호치 소모 90% 높이고 보상은 두 배로 획득 가능합니다’ 특별한 렌즈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랭크9:세 번째 렌즈의 슬롯이 해제됩니다.
※ 공명
비록 공명 기술과 아이템 진영은 서로 다른 시스템이지만 지난 번 아이템 진영과 관련된 개발자 글에서 언급한 적이 있어서 여기에서 그들을 계속 논의하는 것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이어서 1.0에서의 공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공명은 새로운 아이템 유형이고 다른 유저와 팀을 이뤄 한동안 게임을 하면 떨어질 것입니다. 어떤 아이템에 공명을 사용하면 해당 아이템 떨어질 때 다른 유저가 같은 장면에 있지 않아도 선물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공명 떨어질 때 아이템 정보창에서 증정할 수 있는 유저 이름 표시됩니다. 예시도에서 공명은 두 가지 유형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가지는 흑요 공명이고 희귀도가 레전드와 숭고한 등급에 있는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 가지는 황금 공명이고 유니크、세트、레어、마법、노멀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명을 주운 후 아이템 란에 넣고 단조 재료를 저장할 때 증정 아이템 란에 저장될 것입니다. 그 후에 증정 창을 열 때 한 팝업 목록 노출하여 어떤 공명으로 아이템을 증정하는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명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더 주의해야 합니다.
공명은 새로운 아이템 유형이고 다른 유저와 팀을 이뤄 한동안 게임을 하면 떨어질 것입니다. 어떤 아이템에 공명을 사용하면 해당 아이템 떨어질 때 다른 유저가 같은 장면에 있지 않아도 선물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공명 떨어질 때 아이템 정보창에서 증정할 수 있는 유저 이름 표시됩니다. 예시도에서 공명은 두 가지 유형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가지는 흑요 공명이고 희귀도가 레전드와 숭고한 등급에 있는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 가지는 황금 공명이고 유니크、세트、레어、마법、노멀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명을 주운 후 아이템 란에 넣고 단조 재료를 저장할 때 증정 아이템 란에 저장될 것입니다. 그 후에 증정 창을 열 때 한 팝업 목록 노출하여 어떤 공명으로 아이템을 증정하는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명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더 주의해야 합니다.
※ 결말
여러분들이 아이템 진영의 깊은 토론에 참여하는 것을 감사합니다. 이는 2월21일에 1.0에 따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아무 문제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 토론 코너나 공식 Discord 채널 discord.gg/lastepoch 에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새로운 버전의 정보를 알고 싶으면 Icy-Veins.com1월25일에 시작할 워락 마스터링 상세 미리보기 그리고 Maxroll.gg 2월 8일에 시작할 팔콘어 미리보기를 많이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1.0 출시될 며칠 전에 우리는 다시 돌아와서 빅 1.0 릴리즈와 함께 출시될 다른 내용들에 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저희만큼 신나시길 바라며 거기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