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세팅
1. 가문의 가호
도도
너프되긴 했으나 체력 1300~1500정도 상승효과와 중갑 당 3%의 근접 공격 대미지가 있어 나쁘진 않다고 보는데다가 다른 가문의 가호가 그렇게 메리트 있는게 없습니다 가문은 개인 취향이니 하고 싶은 것 하셔도 상관없는데 이도는 쓰쿠모 성능이 전 무기 중 가장 안 좋다고 보기에 쓰쿠모 관련 가문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2. 수호령
주: 카토(근접 공격력 17% / 무기 스킬 대미지 23% / 기력회복속도 32%)
부: 아야코모리(배후 대미지 9%)
카토의 근접 공격'력'은 근접 공격 대미지와 다르기 때문에 승산으로 계산되는 인왕의 대미지 산정 방식에서는 꽤 유리합니다 그리고 기력 회복 속도가 32%는 기력이 0에 가까워져도 체감상 기력 속도가 1~2초만에 차기 때문에 상당히 유리한 옵션입니다
3. 무기
주무기: 검호 이도 or 피로 물든 두 자루 칼
부무기: 이자나기 은총 중 하나
피로 물든 두 자루 칼 선호하는 분들 많던데 '피해를 입지 않은 적' 이 옵션이 꽤나 미묘해서 요괴 같은 경우 충족시키기 쉬운데 까다로운 DLC 인간형 보스에게는 맞추기 쉽지 않아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부무기 일도로 그림자 참격 쓰는게 무간지옥 잡몹 웨이브 전에서는 훨씬 낫다고 봅니다 '마가리기리 가네모토'를 고른 이유는 근공으로 교체하기 쉽습니다 고정옵 변경 조건이 고정옵이 최상단에 있어야 되는 것이 조건인데 근공계열은 대부분 최상단에 뜨므로 실패할 확률이 상당히 낮아 좋습니다 고정옵 변경해볼만한 일도는 이 검과 '용검'이 있다고 봅니다
옵션의 경우 기본적으로 근공/애용도/공반은 갖추는게 좋고 나머진 취향인데 튕기지 않음 꽤 좋습니다 이도의 경우 풍신이 상당히 강력한 스킬인데 1타에서 튕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튕기지 않음 넣었고 무기 무력화 또한 적의 대미지 감소에 있어 최상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것이 무기 무력화, 바람 속성, 봉력부 정도가 있는데 바람 속성의 경우 4회차 이상에서 축적이 상당히 어려우며 봉력부는 음양술 특유의 모션 후딜때문에 안 쓰기도 하고 술법 용량 차지 하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습니다 무력화가 성능은 정말 좋지만 추천하기에 애매한 이유도 있는데 그것은 세팅 완료하면 거의 대부분 1~2타 내에 적을 처치할 수 있어 효율이 미묘해지기 때문입니다 다른 옵션으론 가드 관통도 괜찮다고 봅니다
4. 방어구
머리: 다테나시 투구
적 감지 같은 경우 몹 배치를 외우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되나 없으면 허전해서 넣고 다닙니다 무게 절감의 경우 무력 20 세팅이기 때문에 한 부위는 무게 절감이 필요하여 머리에 옵션이 남아 머리에 넣었습니다 배후 피해 감소의 경우 가드가 360도 전 방향 다 되기때문에 배후 공격을 맞는 일이 별로 없어 넣지 않았습니다 무력에 투자하면 무게 절감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몸통: 다테나시 몸통
몸통에 대미지 감소 관련 옵션이 많고 음양술 경직 무효 옵션도 넣고 싶은데 이건 액세세리 파밍을 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안 넣었습니다 닌자류의 경우 거리 멀어지면 수리검/쿠나이 날리는 경우가 많아 인술/음양술 경직 무효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궁지시 피해 감소도좋을 것 같으나 상태 이상시 피해감소가 더 범용성이 좋아 이 옵션을 넣었습니다 회피 행동의 무적시간 연장의 경우 인왕 무적 프레임이 상당히 짧아 넣으면 상당히 도움 됩니다 특히 해골무사의 도끼 공격이나 다테 시게자네의 연타 공격 같은 경우 옵션 유무가 큰 차이를 보입니다 참고로 달리기 70% 세팅이기 때문에 85% 만들고 싶으면 팔에 달리기 계승하고 몸통에 원피감 옵션 하나 넣어야 됩니다
장갑: 검호 쇼군 장갑
이도는 대시 공격 모션이 좋질 않아 자주 쓰진 않는데 일도 때문에 넣었고 직전가드 상태 이상해제의 경우 무기 무력화도 해제한다고 하니 넣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별옵으론 체력 100% 술법 시간 연장이 괜찮은 것 같고 인술/음양술 명중시 상태 이상 효과 연동은 제조가 아닌 파밍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한 운을 필요로 합니다
허벅지: 다테나시 허벅지
허벅지 상태 이상시 공격력 증가는 보스전 직전에 오물병을 통해 발동시키기 쉬우나 소지품 개수에 한계도 있고 그렇게까지 극딜이 필요하진 않아 자주 사용하진 않습니다
다리: 검호 쇼군 다리
영계 정화시 폭증의 경우 열십자 넣을 타이밍 나오긴 하는데 지속시간이 상당히 짧아 쓰기가 애매합니다 인간형의 경우 영계가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황천수의 항아리 통해 영계를 생성시키고 정화하면 지속시간이 긴 공증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증이 폭증보다 더 낫다고 봅니다
5. 액세 및 원거리 무기
액세서리: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 2부위
원거리: 요이치의 활, 다스케류 비전 총통
원거리 무기의 경우 원거리 무기 자체 대미지를 최대화 시킬 수 있는 세팅으로 했습니다 총통의 경우 기본적으로 근거리 대미지가 더 높으나 원거리 공격 대미지 30% 때문에 원거리 공격 보너스 받는게 더 낫습니다 원거리 공격 약점 명중 대미지는 요이치의 활과 이나도메류 화승총에만 붙습니다
액세서리는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액세서리 파밍은 추천하지 않으며 나오는대로 쓰는게 낫습니다 요괴 근공과 원피감 달린 액세서리는 파밍하지 않아도 잘 나와서 딱히 파밍 안했습니다
6. 스탯
핵심은 이도의 주 공겨력 반영 옵션인 기량에 200, 도도 가문의 보너스를 받기 위한 근력 200, 인술 술법력 401 이상을 위한 인내 33(칭호의 인술 술법력 60 포함), 체력 보정 500 정도가 있습니다 인왕의 경우 정말 min-max 하기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스탯은 본인 선호하는대로 올려도 되나 공격력을 올리는 것 보다 체력에 투자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공격력의 경우 320렙 135강 정도 되면 기량 200 정신 200 무력 99 정도 올렸을 경우 8200 가까이 나와 대략 현재 공격력 보다 10% 오릅니다 하지만 체력은 6000 내외라 현재의 스탯은 체력을 40%가까이 올릴 수 있어 공격력 10% 포기하고 체력 40% 올리는 것도 유틸 측면에서 더 낫다고 봐서 스탯 이렇게 찍었습니다 체력이 7000 미만이면 무간지옥에서 사슬낫 요괴 공격 1타에 죽는데 8000 이상 이면 1대 버틸 수 있어 체감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기 무력화까지 걸면 3~4대 이상 버티기 때문에 생존 가능성이 상당히 오릅니다
종합: 검호 쇼군 4셋 / 이자나기 4셋 / 다테나시 4셋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인왕은 공격력에 너무 투자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웬만한 공격력 증가 보너스들이 15~20% 올려주기 때문에( http://bbs.ruliweb.com/game/84271/board/read/34299) 스탯으로 인한 공격력 증가는 크게 의미가 없고 강화만 해줘도 충분합니다 차라리 생존을 위해 체력에 투자한다거나 대미지 감소를 극대화 하는게 좋긴 합니다만 이도의 경우 검호 쇼군 4세트의 열십자 보너스 때문에 다른 세트효과를 선택하긴 쉽지 않다고 봅니다 게시판 글을 보면 가끔 1~2방에 죽는다는 글이 많은데 실제로 그것이 사실이긴 하나 충분히 세팅을 통해서 대미지를 감소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인왕은 아무리 너프했어도 회차는 세팅을 완료하면 보스가 주력 스킬 1~2방에 죽을 정도로 쉬운 게임이어서 자체적으로 난이도를 조절해야 되는 겜이었습니다 다만 초보자에겐 불친절해 각 옵션들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꽤 어렵고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Min-Max를 통해 본인이 스스로 대미지를 자기가 원하는만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 많은 시간이 투자되어야하기 때문에 거기에 도움이 되기 위한 일환으로 애용하는 세팅 하나 올려봤습니다
그리고 하고 싶은 또 다른 말은 제발 파밍하지 마세요 파밍할 만한 회차는 1~2회차밖에 없습니다 인왕 파밍 방식이 월드 드랍이기 때문에 원하는 장비에 대한 파밍 장소가 없어 파밍하려면 정말 피토합니다 파밍 게임인 블러드본, 몬스터 헌터, 디비전 셋다 해봤는데 인왕만큼 확률 극악인 게임 못 봤습니다 일단은 특정 장비에 대한 드랍률 자체가 낮고 거기에 원하는 옵션이 달려야하며 그것이 원하는 수치이거나 동시에 2~3개 이상 붙어야 하는데 이 확률이 정말 극악입니다 인왕 플레이타임만 1700시간이 넘었는데도 원하는 건 못 얻었습니다 대부분 이정도하면 원하는 건 대부분 얻을텐데 인왕은 안 나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장비는 제조법서 얻어서 제조로 뽑는게 훨씬 편하고 시간도 단축됩니다 제조법서의 경우 미션레벨과 플레이어의 레벨이 차이가 날 수록 드랍이 잘 되기 때문에 굳이 레벨 올리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션 레벨과 150 이상 차이 날 경우 대부분 5회 안에 제조법서 드랍이 되나 미션레벨이 같은 경우 평균 30~50회 정도는 미션을 깨야합니다 미션 레벨은 후반 가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레벨이 낮은 것이 회차 진행에는 더 좋습니다 단 무간지옥에서는 제조법서 드랍률에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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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 2회차 전부 무덤 파밍을 뜻하죠. 2회차 나눔은 나중가면 도호쿠 미션에서 영석을 쫒는 여자에서 얻어야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리고 열십자는 매우 강력한데다 차징이 짧아서 달리기 속도가 되면 적들이 반응 하기 전에 거의 무조건 먼저 치는게 가능할 정돕니다. 거리만 잘 잡으면요... 거리감이 중요함. | 18.07.07 0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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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간옥에서 성물 변환 시스템이 성물 구하기 편해져서 좋죠 기존 월드 드랍 방식이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이 안갑니다 후쓰야 무덤작으로 비교적 구하기 쉬웠지만 다른 은총은 답이 없다고 봐도 될정도로 힘들었죠 나눔 관련해선 마리아전이 좋은 것 같아요 거기는 무덤 생성하면 몇 주는 기본적으로 유지 때문에 얻기 쉽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무덤도 미션 별로 여러 개 생성 가능해서 마리아전에 생성하는 것도 좋다고 봐요 열십자야 정말 위력이 사기적이기 때문에 차지 하고 있으면 적들이 알아서 맞으러 오니까 편하죠 이속 빠르게 해서 먼저 쳐도 좋고 이게 맞아 할정도로 범위고 넓구요 열십자 맛들리면 다른 스킬에 만족하기 쉽지 않은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여캐 한정 고함소리 커서 거슬려서 별로인 것도 있긴 하네요 | 18.07.07 1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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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이야 무간옥에서 층수 상관없이 얻을 수 있는데 강화는 999층을 좀 여러번 클리어해야해서 번거롭긴 하죠 하다가 이게 무슨 짓인가 싶어서 적당히 타협하고 나왔습니다 | 18.07.07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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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못 외웠던 숫자를 비사문천님이 외우고 있다니 참 부끄럽네요 ㅜㅜ | 18.07.07 16: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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