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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겜 재밋는데요?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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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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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못해 메타점수 50점짜리 똥겜도 재밌다는 사람은 있어요 그게 소수라서 그렇지
23.01.16 02:03

(IP보기클릭)14.52.***.***

BEST
몹 우려먹기야 안하는 게임이 없는거고 그거보다는 보스가 적고 할만해지는데 끝나는 느낌때문에 아쉬운거죠. 사실 끝까지 반복도 아닌게 다양한 공략법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수 있어요. 솔직히 한가지 방식으로만 액션하려면 갓오브워도 마찬가지죠. 뭔가 한번 욕먹은 게임은 분위기에 휩쓸려 욕하는거 때문에 더 욕먹은 감도 있어요. 물론 게임이 아쉬운 점도 있죠.
23.01.16 23:14

(IP보기클릭)112.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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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전 이 너무 단순함 보스 몹을 우려먹어도 주변 환경을 이용한 공격 같은거 넣어서 차별화 했어야 되는데 전기 스위치 올려서 데미지주거나 기절시키고 딜 타임 넣던지 뭐 화염 이나 얼음 얼리는거 이용하던지 어거지 로 4번째 만나는 놈인가? 돌아가는 프로펠러쪽에 유인해서 닿게해서 죽여본 적이 있긴한데 저도 회파하다가 닿으니 죽던...
23.01.17 13:37

(IP보기클릭)11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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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못해 메타점수 50점짜리 똥겜도 재밌다는 사람은 있어요 그게 소수라서 그렇지
23.01.16 02:03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330684357
딱 잘만들어놧는데 그걸계속 끝까지 반복이라는게 단점이긴하네요 | 23.01.16 12:39 | | |

(IP보기클릭)14.52.***.***

BEST
몹 우려먹기야 안하는 게임이 없는거고 그거보다는 보스가 적고 할만해지는데 끝나는 느낌때문에 아쉬운거죠. 사실 끝까지 반복도 아닌게 다양한 공략법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수 있어요. 솔직히 한가지 방식으로만 액션하려면 갓오브워도 마찬가지죠. 뭔가 한번 욕먹은 게임은 분위기에 휩쓸려 욕하는거 때문에 더 욕먹은 감도 있어요. 물론 게임이 아쉬운 점도 있죠.
23.01.16 23:14

(IP보기클릭)39.7.***.***

RedD
다른분들이 우려먹기를 말하는건 보스 몬스터를 3번이나 우려먹는걸 말하는 겁니다. 할만해진다기 보다는 똑같은 전투방식에, 쉽게 식상해지는 편이구요, 리뷰어들도 이점을 강조합니다 이 게임은 초반엔 좀 빠따질이 좀 신선하게 다가오다가, 이게 설마 다야? 정말 다네 하면서 실망을 하게 됩니다. 전투플롯은 빠따질로 시작해서 촉수 점사로 끝. 여러명 나오면 그립으로 정리 이게 끝입니다. 그에비해 비교대상인 데슾을 보면 적 여러명이 나오면 대응 할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습니다 포스건으로 밀어내거나, 스테이시스 걸고 점사를 해도 되고 라인건 마인 설치를 해도 되고, 총알을 아끼려면 리퍼로 썰어도 되고 그 방식이 다양해서 버려지는 무기가 화방빼고는 없습니다. 그래서 커터로만 께기, 노업글플레이, 무기 쓰지 않고 깨기등 다 제한을 건 플레이등이 많이 나오는겁니다. 그에 비해 칼리스토는 총기류만으로 클리어가 불가능 하죠. 전투 설계 자체가 빠따가 기본 베이스이니까요. 그래서 빠따질만으로 깨는 영상은 있죠. 빠따질 전투 베이스가 나쁘진 않아요. 초반엔 저도 재밌다고 느꼈으니까요. 근데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은 플레이만 강요를 하면, 질리게 마련입니다. | 23.01.17 09:50 | | |

(IP보기클릭)124.60.***.***

코스메틱
이런 공포fps 장르중에 다른 전투 방식 인게 어떤 게임이 있나요? 다 비슷비슷 하죠 칼리스토가 그중에 회피도 있고 전 좋았습니다 전 전투는 깔거 없다고 봅니다 | 23.01.17 19:04 | | |

(IP보기클릭)118.235.***.***

너사랑
데슾을 해보셨나요? 1,2,3 해보시면.. 전투방식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례로, 2의 몹을 손 칼날을 잘라 키네시스를 통해 무기로 쓰는방법이 있죠. 이방법은 탄약을 아낄 수도 있죠. 아낀 탄약은요 상점에 팔아서 자금 확보에 쓰입니다. 칼리스토는요, 어차피 체력 회복아이템은 주어서 자연스레 차는것도 상당수 있어서, 잘 쓰게 되지도 않고, 문젠, 전투중에 쓰기도 힘들죠. 그나마 시전 시간이 줄었는데도 전투중에 쓰는건 불가능 합니다. 자연스레 체력 회복아이템은 상점에 내다 파는게 이득이에요. 왜냐. 전투중에 써야될것 같은 체력회복아이템을 전투중에 못쓰니 쌓아두면 인벤차서 다른아이템을 못먹는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전투중에 회복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요. 무조건 빠따질 90%에 10% 총질 0% 체력회복 이게 답니다 그립이요? 에너지 고갈되면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자연스레 에너지팩 사용됩니다. 나머지 중갑류 상대 총기류들은 보스만을 위해서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해요. 총알이 넉넉하게 드랍되는것도 아니고 모아둬도, 보스 잡을때 다쓰니까요. 그렇게 주력으로 쓰는 90% 빠따질이 보스에서는 쓰지 않는게 정상은 아니에요. 예를들어 빠따가 주력으로 쓰이니까 업글을 빠따만 했을때 총기류 쓰는 보스전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아마 위외같은 상황을 겪었던 플레이어도 있을거에요. 저도 처음에, 빠따질이 다이고 데미지도 커서 우선 업글을 했으니까요. 그러다가, 보스전에는 좌우만 눌러서 회피만 하는 시스템이 이게 뭐하는건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피는 바하3처럼 타이밍도 아니고, 누르고 있으면 100% 회피니 긴장감도 없어요. 공포겜에 긴장감이 없다? 전정말 별로 였습니다. | 23.01.18 10:30 | | |

(IP보기클릭)118.235.***.***

코스메틱
그리고 최고 보안에서는 기본총으로 노업인 상태에서, 몹 촉수 2방에 점사해서 잡는데요, 데미지 업글을 해도 촉수는 2방입니다. 전 이것도 어이 없었어요. 기본 총이 주로 촉수 처리할때쓰는데 업글을 해도 두방이면 업글을 할 필요가 없어요. 보수 잡을때 쓸 수는 있겠지만, 스컹크 풀업이 워낙 압도적이라, 기본총 업글을 할 이유가 없어지게 되죠. 그런 부분에선 제작자들이 뭐랄까 계획은 더 있었으나 출시일정 때문에 조급하게 처리를 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23.01.18 11:09 | | |

(IP보기클릭)112.162.***.***

BEST
보스전 이 너무 단순함 보스 몹을 우려먹어도 주변 환경을 이용한 공격 같은거 넣어서 차별화 했어야 되는데 전기 스위치 올려서 데미지주거나 기절시키고 딜 타임 넣던지 뭐 화염 이나 얼음 얼리는거 이용하던지 어거지 로 4번째 만나는 놈인가? 돌아가는 프로펠러쪽에 유인해서 닿게해서 죽여본 적이 있긴한데 저도 회파하다가 닿으니 죽던...
23.01.1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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