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VR하는~~~~승티입니다.
오늘은
복싱 VR 근본 게임
더 쓰릴 오브 파이터
The Thrill of the Fight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플레이 비교를 해봤습니다.
혼합 현실 MR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퀘스트3에서는 풀컬러 혼합 현실을 지원하죠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혼합 현실 모드)
사실 저는 풀 컬러 MR 모드 기대 안 했지만
보시다 싶이 현실이 보이면서 게임을 하는 것이
상당히 편안하고 안락하고 신선하고 재밌습니다.
주변이 보여서 위험하지도 않고요
(메타퀘스트3 풀컬러 패스스루 플레이)
퀘스트2는 주변이 흑백이 보이긴 하는데
사실 주변에 무엇이 있는 정도가 보입니다.
이질감이 느껴져서
몰입감은 떨어집니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단...좋네요
넓은 공간에서
MR 게임을 하면
진짜... 너무 신나 편안합니다
홀로그램을 비추어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듭니다.
여기서 게임 그래픽만 좋아진다면 이제 현실 분간 못하겠네요...
확실히 공간이 넓으니
MR하는 맛이 두 배 세 배 입니다.
(메타퀘스트3 혼합 현실 모드)
바닥에 쓰러져 일어나는 것 좀 보세요..ㅋㅋ
화질 / 해상도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이 게임은 엄청난 그래픽을 표현하기 보다는
물리엔진 죽이는 권투 게임인데요
실제 렌즈로 보이는 화질을
퀘스트2와 퀘스트3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
확실히 퀘스트3가 더 선명합니다.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혼합 현실 실제 렌즈 촬영)
게임 플레이 화질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명암비와 선명함이 퀘스트3가 훨씬 뛰어나서
퀘스트2 역체감으로 뿌연 느낌이 강합니다.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혼합 현실 실제 렌즈 촬영)
글러브 에서 빛 반사되는 느낌과
검정색이 가득찬 색감
문신이 퀘스트2는 뿌옇다면 퀘스트3에서는 선명하게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체력이 방전되면서
어짜피
앞이 잘 안 보이게 되긴 해요 ㅋ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혼합 현실 실제 렌즈 촬영)
프레임 드랍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플레이 하는 내내 프레임 드랍 못 느꼈습니다.
최적화가 아주 잘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멀미도 거의 없는 게임입니다.
특히 MR모드를 하면 더더욱 머리가 안 아프더라고요.
(메타퀘스트2 VS 메타퀘스트3)
마지막으로 저는 사운드가 몰입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퀘스트2보다 퀘스트3에서
좀 더 펀치를 먹이는 사운드가 크고 질이 좋아서
찰집니다.
격투기를 실제로 배우면서...
게임을 하니까 너무 재밌네요
오늘은 근본 VR 복싱 게임 쓰오파로
퀘스트2와 퀘스트3 플레이를 비교해봤는데요
확실히 풀컬러 MR 모드로 플레이하는 재미가 꿀잼이었습니다.
게임은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서
그래픽적인 요소는 양보하고
플레이 느낌은 퀘스트2에서도 나쁘지 않았어요!
역시 쓰오파 게임 잘 만들었네요...
MR모드 말고는 역체감이 안 났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풀컬러 MR이 레전드라고 생각하네요 ㅋ
다음 주에 실제로 관장님도 체험해 드릴 겸
체육관에 가져가서 넓은 공간에서 생쇼를 해볼 예정입니다 ㅋㅋ
자 오늘 준비한 퀘스트2 vs 퀘스트3 비교는 여기까지고요
앞으로 더 재미있고 다양한 VR 게임 소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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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당 | 23.11.08 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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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 23.11.08 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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