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해외 VR계에서 큰 이슈를 몰고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안면 패드를 제거하고 헤일로 스트랩을 이용하여 안면에 닿지 않도록 커스텀한 사진인데요!
안면 폼을 제거하고 헤일로 스타일로 이마와 뒤통수를 이용해 HMD를 지탱하여 안면에 닿지 않게함과 동시에 FOV(시야각)까지 대폭 상승한다는 것이죠!
엘리트 스트랩을 선호하면서도 이 사진에 관심이 끌렸던 이유는 주변 지인분들에게 VR을 추천할때 안면에 닿는걸 꺼려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ㅎㅎ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을 했기 때문에 더욱 꺼려하더라구요!
여러모로 궁금증이 폭발해서 급하게 BOBO 헤일로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
지인 줘버렸었거든요ㅎㅎ 이중지출ㅠㅠ
BOBO 스트랩의 연결부(검은 부분)를 뒤로 제끼고 역으로 스트랩 컨버터를 끼워 HMD와 눈의 거리를 가깝게 만들어줬습니다.
아쉬운건 스트랩의 연결부와 이마 스트랩 부분이 맞닿아서 저 부분의 각도 조절이 안되더라구요ㅠ 아무래도 잘라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주변이 보이는게 크게는 신경 쓰이진 않았고 패스스루 상태일때는 오히려 현실과 연결되는 느낌이 들어서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현실과 패스스루 화면의 왜곡이 적다는걸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주변이 밝을 경우 신경 쓰일수도 있겠다는 셍각이 들더라구요 !
그런데 이마 지탱으로는 뭔가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하게 만들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기본 스트랩에 사용하려고 했던 TPU 패드가 떠올랐어요! 그래서 바로 커스텀 해봤습니다.
<헤일로 스트랩에 TPU 패드를 정수리 부분에 결합한 측면 샷>
<헤일로 스트랩에 TPU 패드를 정수리 부분에 결합한 사선 샷>
<헤일로 스트랩에 TPU 패드를 정수리 부분에 결합한 수직 샷>
확실히 TPU를 달고나니 HMD를 지탱해주는 것에 대한 안정성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건 주변을 둘러볼 때 hmd가 좌우로 흔들려서 콧대를 때리더라구요
다른부분에 닿지 않더라도
코 받침 정도는 필요할 듯 합니다.
코 부분을 보완할 방법이 나타난다면 그때 다시한번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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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각이 진짜 미쳤어요 안면 폼을 안꼈는데도 옆에 주변부가 안보일정도로 가깝다보니까 시야가 엄청 트여요 | 23.10.24 19: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