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딸 챔미 역사상 가장 밸런스 ㅈ망이라고 하는 이번 더트 챔미
룸메 돌려보면 리키 승률이 거의 70~80% 가까이 됩니다
때문에 리키가 없으면 그냥 마음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도주 리키가 강한 이유는
1. 후반에 발동하는 고유스킬이 녹색 스킬 6개인 경우 효과량이 높음
2. 타이밍 잘 맞으면 접속 + 가속도 됨
3. 도주 각질 자체가 가속을 쉽게 발동 가능함
4. 스피드 높여주는 녹색스킬을 많이 가지고있고, 각성 녹색 스킬도 있어서 스피드 최고치 자체도 높음
5. 중반 각성 스킬과 고유 스킬 덕분에 중반 위치싸움도 강함
도주 리키를 키우기 위해서 서포트 카드 편성은
대충 이런식
절대로 빠지면 안되는 카드는
3여신, 쑤루젠, 부르봉
나머지는 어떻게든 커버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직선이 적고 코너가 많은 코스라서
초반 순위 싸움에서 밀리면 역전할 수 있는 확률이 굉장히 적습니다
그래서 초반 가속은 무조건 반석 + 앞장서기로 하는게 좋습니다
선수필승 + 땅다지기로는 초반 가속 부족으로 조금 밀립니다
그 다음 중요한게 초반 위치싸움인데
대부분의 공략에서는 톱러너 + 마일의 지배자를 추천하는데
제가 돌려본 결과로는 톱러너 + 위기회피 + 포지션센스로 대체 가능합니다
초반 직선이 짧아서 저 콤보가 안 통할줄 알았는데, 생각 이상으로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물론 타이키 풀돌이 있으면 마음 편하게 마일의 지배자 달아주시면 되구요..
없으면 톱러너 + 적극책 + 위기회피 + 포지션센스 달아주세요
중반 스킬은 우선도가 낮습니다
리키 각성스킬 + 조금 달아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곡선이 많아서, 금스킬로 1~2개로는 역전 못 해요
종반 스킬은
당연히 운스 고유 달아주고
가능하다면 하이볼테지, 힘들다면 그 하위스킬 달아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필요 없어요
최종적인 스킬 구성은
마일S 붙고, 녹색 6개에 위기회피 + 포지션센스 달고, 하이볼테지와 반석과 톱러너가 다 나왔던 육성이 얘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ㅋㅋㅋ
능력은 허접해보여도 어지간한 UF 클래스는 잡습니다
저기서 완성형을 만든다면
여름 우마무스메 달아주고, 스피드는 1400 정도, 근성 900 정도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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