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섭 신시나리오가
말딸 전체 시나리오 중에서도 굉장히 이질적이라서
좀 헤매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실 익숙해지면
빈약한 카드풀로도 핵과금 분들과 비슷한 스텟이 나올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다만 육성이 많이 고통스럽지만요...
일섭 당시 제 서포트카드 풀이
키타산 -> 없음. 지금도 없음...
톱로드 -> 키타산 가챠 천장 찍는 바람에 무돌
근성 아야베 -> 시나리오 내내 한장밖에 안 나와서 돌파석 써서 2돌까지 올림
파워 마벨러스 -> 이벤트 놓침
근성 유키노 -> 이벤트 놓침
그 밖에 근성풀 -> SR조차 절망적인 상황
파인모션 -> 돌파석 영끌해서 겨우겨우 3돌 맞춤
이런 상황에서 챔미는 또 이겨보려고 별의별 짓 다 해봤습니다 ㅋㅋㅋㅋ
실제 챔미 목표로 육성했던 케이스 2개를 들어보면
이게 가장 일반적인 케이스
마일용 챔미에 내려고 준비한 킹헤일로
지능3 + 근성2 + 스피1
꾸역꾸역 레이스보너스 50은 맞춤
레이스 숫자는 기본 30 ~ 35 정도면 적당합니다
가끔 40 넘게 뛰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렇게 많이 뛰게 되면 컨디션 저하에 의해 능력치가 낮아지는 이벤트가 걸리는 경우도 있어서 육성이 안정적으로 안 됩니다
또 아무리 레이스가 있다 하더라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연습량 총합이 40 넘어가는 녀석이 있으면 연습을 우선하는 편이 좋습니다
몇몇 G1은 특별 보너스가 붙기는 하는데, 그거를 감안 해서 G1을 스킵하는 조건은 쌩 연습량 총합이 60 넘어가는거로 치면 됩니다
(그래스원더는 스킬 때문에 집어넣음)
더트 챔미용으로 키운 팔콘
여기도 꾸역꾸역 레이스보너스 50은 맞췄습니다
금스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3돌 부르봉 채용
팔콘은 스피드 20% 보정이 있어서, 아얘 스피드 카드를 빼버렸습니다
지능 카드가 많으면 좋은점은
체력이 0인 상태에서 아이템으로 체력 조금 회복한 후 지능 연습하면
실패율 20% 정도의 로우 리스크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기본은 지능2~3, 스피드는 1, 나머지는 근성
장거리인 경우에는 스태미너도 한 장 넣기도 함
최우선으로 맞추는 거는 레이스보너스 50 이상
가능하다면 더 높일 수도 있지만, 최저 라인은 50
레이스 숫자는 30 ~ 35
레이스 -> 레이스 -> 연습 (주로 지능) -> 레이스 -> 레이스
중간에 엄청 좋은 연습이 있으면 레이스 포기하고 아이템 몰빵해서 연습
이렇게 기억하시면 됩니다
(IP보기클릭)211.234.***.***
역시 레이스를 너무 많이 나간거였구나... 레이스 보너스와 근지 위주의 편성 참고하겠습니다
(IP보기클릭)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