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소울게이지)는 기력,성력을 명시화한것으로 공격행동으로
게이지가 감소(파란색이빨간색으로변화)합니다.
SG가 제로가 되어도 공격을할수는있지만
공격이 방어되기쉽고, 역으로 공격이 튕겨버리게됩니다.
◆모양을한 소울게이지의 수는 연계할수있는수이며 SG의 총 용량 이기도합니다.
적을 스턴이나 상태이상,격파 하는것으로 소울을 빼앗으며,더욱 많은 연계가 가능하게됩니다.
SG가 제로일때 술기를 사용하면 생기는 메리트로는 구체적으로는 이하와같습니다.
-연계속도가느려지며,연계가가끊기기 쉽게된다.
-적에게 방어가쉽게 당하며,방어중의 적에게 공격을하게되면 공격이튕겨버리게된다.
-확률효과의발생율이나, 회복술의 회복량이 줄어들게된다.
하지만,스턴중의 적일경우 방어를할수없기때문에 SG를 신경쓰지않고 마구공격해도됩니다.
전투게시 초기상태일때는 소울의 수는 3이되며,
소울수는, 전투중5까지 증가시는것이 가능합니다.
소울 1개분 마다 SG의 상한은 30증가하기때문에 소울의수가 많을수록, 좀더안정적으로
술기를 연계할수있습니다.
적도 똑같이 스턴이나 상태이상을 발생시킬수가 있기에
조작캐릭터의 소울을 빼앗기는것에 주의해주세요.
초기소울의 수나 상한을 증가시킬수 있는 스킬이 어딘가에 존재할지도 모릅니다.
소울의 수는 여러가지 요소에 영향을줍니다.
- 소울의 수가 많을수록, 적으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크다.
- 소울의 수가 적을수록, 확률효과가 성공하기 쉬워진다.
- 소울의 수가 많을수록, 적으로부터 확률효과를 받기 쉬워진다.
또한,라운드스텝 성공이나, 누군가가 전투불능이되는 순간 소울이 튀어나는경우가있어
이것을 회수하는것으로 소울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절투헬프중 중요한 몇가지를 직접 번역해봤습니다. 대부분 직번역이지만 직번역으로 난해한 부분은 어드립이나 조언등을 섞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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