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FANTASY XVI 업데이트 알림
여러분에게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업데이트 파일(Version1.10)을 전달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코스튬 변경 등의 추가 컨텐츠와
아케이드 모드에서 평가 시스템의 재검토를 비롯한 게임 밸런스의 조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한 기능의 향상이나, 각종 버그 수정이 행해집니다.
가능한 한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FINAL FANTASY XVI를 즐기십시오.
버전 1.10
■ 추가 콘텐츠
은신처의 《아레테 스톤》에 《코스튬 변경》기능이 추가됩니다.
클라이브를 비롯한 일부 캐릭터의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클라이브의 「무기의 외형」을 지금까지 입수한 다른 무기로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스토리 진행에 따라 개방되어 아레테 스톤에 추가됩니다.
또한, 이미 그 진행을 지나고 있는 세이브 데이터의 경우, 로드한 시점에서 아레테스톤에 추가됩니다.
《코스튬 변경》을 실시한 세이브 데이터를 계승해, 《잘하고 뉴게임》을 개시했을 경우, 각 캐릭터의 코스튬은 한 번 초기화됩니다
.
그 후,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다시 아레테 스톤으로부터《코스튬 변경》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로딩을 고속으로 실시하는 처리의 편의상, 설정한 코스튬이 일부의 씬에서는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쪽에 대해서는 사양이므로, 미리 양해 바랍니다.
메인 메뉴《시스템》의《아이템 포스트》에 클라이브의 무기 「양파검」이 배포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III」의 주인공인 빛의 전사들이 사용하고 있던 검을 게임 내에 재현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포스트》는, 스토리의 진행에 맞추어 개방됩니다.
「어니언 소드」의 성능은 기존의 특전 아이템 「브레이브 하트」 「블러드 소드」와 동등합니다.
■배틀 관련
적의 공격을 검으로 받아들이는《패리》에 있어서, 밸런스 조정이 행해집니다.
패리를 성공시켰을 때, 어빌리티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시간이 일시적으로 단축되게 됩니다.
소형 적의 파라미터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소형 적을 공중 상태로 이행시켰을 때 적이 자세를 다시 세울 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소형 적에 대한 에어리얼 콤보가 계속되기 쉬워집니다.
■어빌리티 관련
시스템《어빌리티》내의 「자세히 보기」에서, 해당 어빌리티의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시간」을 설명하는 텍스트가 추가됩니다.
다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시간이 단축되는 액세서리를 장비하고 있는 경우, 그 효과를 반영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 트레이닝 관련
은신처의 《아레테 스톤》 내에 있는 《트레이닝》에서 《트레이닝 옵션》의 각종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토르갈과 관련된 설정 항목이 추가됩니다.
클라이브와 적의 상태를 초기 상태로 하는 「상태 리셋」기능이 추가됩니다.
일부 텍스트 표현으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아케이드 모드 관련
은신처의 《아레테 스톤》 내에 있는 《아케이드 모드》에서 각 스테이지에 《배틀 퍼포먼스 취득 제한 시간》이 설치됩니다.
이것에 의해, 스테이지 공략에 걸리는 시간이 일정 시간을 넘어 버렸을 경우, 그 시점에서 배틀 퍼포먼스의 가산에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 자체가 중단되지는 않습니다.
다음 어빌리티에서 추가되는 전투 성능이 감소합니다.
람우
가우지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향후의 업데이트에서 "다채로운 액션을 이용해, 계속적으로 공격하는 것을 평가하는 사양"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플레이 스킬이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챌린징한 컨텐츠로서 보다 기능하도록,
배틀 퍼포먼스의 평가 내용은, 향후도 적시에 업데이트해 갈 것입니다.
리더보드가 새로운 랭킹으로 전환됩니다.
《배틀 퍼포먼스 취득 제한 시간》의 도입에 따라 본 패치 적용 이후의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배틀 퍼포먼스가 새로운 리더보드에 기록되게 됩니다
.
본 패치를 적용해 새로운 리더보드로 이행하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리더보드에의 액세스(기록 및 표시)를 할 수 없게 됩니다만, 여러분의 지금까지의 기록은 내부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향후 업데이트로 과거의 리더보드 열람이 가능해지는 대응이 이루어집니다.
잠시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이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관련
메인 메뉴《시스템》의 각종 설정 항목에서 추가와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게임 설정》내에 《트리거 이펙트》 항목이 추가됩니다.
컨트롤러의 [L2][R2]를 누를 때 발생하는 피드백이나 진동의 ON/OFF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내에 《록온중의 타겟 전환》 항목이 추가됩니다.
락 온중의 타겟 전환 방법을 4개의 타입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내의《공격시의 카메라 추종》항목에 다음의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항목을 OFF로 하면 일부 공격 시 발생했던 카메라 리셋 처리가 새롭게 무효화됩니다.
《사운드 설정》내에 《컨트롤러의 효과 음량》 항목이 추가됩니다.
컨트롤러에서 재생되는 효과음의 음량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설정》내의 《사운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항목에 다음의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항목을 ON으로 전환할 때 시각 표현 샘플과 함께 전환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그 외, 시스템내의 각종 설명 텍스트 표현에 조정이 행해집니다.
■ 버그 수정
다음 오류가 수정됩니다.
일부 보스 콘텐츠에서는, 특정 조건 하에서 적의 행동이 정상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부 보스 콘텐츠에서는 특정 조건 하에서 충돌 판정을 초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아군 캐릭터의 행동이 정상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일부 리스키 몹은 특정 조건 하에서 제대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리스키몹이 게시판의 기재와 다른 장소에 출현한다.
《컨트롤러의 조작 전환》을 '타입 F'로 설정했을 때 패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에어리어 맵》이 표시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챌린지' 모드로 만들 수 있는 무기의 필요한 소재에 이 모드에서 획득할 수 없는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복수 언어로 《하루포크라테스의 비망록》의 《이름에서 찾는》의 일부 항목이 검색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체험판에서 제품판으로 세이브 데이터를 계속해서 플레이했을 때, 게임의 진행도가 정상적으로 카운트되지 않는다.
일부 텍스트에서는 오자나 탈자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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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패리때 쿨탐 감소라면 경계전이 패링으로 어떤 변화가 생길지 한번 해보는것도 좋겠네요. | 23.09.03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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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니 체감은 되는데 쓸만한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 23.09.03 14: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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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렇군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 23.09.03 1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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