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2회차 들어서면서 현재 제가 사용중인 말뚝딜 콤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2회차의 딴딴한 적들을 상대할 때 극딜용 소환수와 어빌이 뭐가 있을까 생각한다면,
오딘의 참철검이 바로 떠오를겁니다.
문제는 이 녀석의 게이지를 채우는 일이죠.
가장 효율적인 스킬은 궁극기인 '참철난무'일텐데,
이 스킬만 사용한다면 참철게이지가 3.8~4줄정도 채워지죠.
나머지 1줄은 다른 스킬로 채워줘야하는데,(대표적으로 아메노무라쿠모)
어빌 자체로는 딜도 별로라서 다른 좋은 어빌을 두개씩이나 포기하기엔 너무 아깝기도하죠.
극딜을 유도하려면 결국 참철난무 한번으로 게이지를 다 채우는 것이 핵심인데
나중에 참철난무 게이지 증가 50% 악세를 조합하거나,
다수의 적을 한번에 공격했을 때 말고는 참철난무 한 번으로 5게이지를 다 채우기는 어렵습니다.
심지어 참철난무 게이지 충전량 증가 50% 악세는 2회차 후반부에나 만들 수 있죠.
1회차에 구하는 25퍼 충전량 증가를 사용하면 4게이지 중반까지 가지만, 나머지를 채우려면 결국 참철검 런지를 쓰면됩니다.
하지만 그 기술 자체가 소요시간이 길어서 경계전이가 없으면 테이크다운시에 사용하면 시간이 다 지나가버리죠.
이렇게되면 한 테이크다운에 참철검 모아베기를 2~3번 꽂는 극딜메타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후반부에 참철난무 게이지 충전량 증가 50% 악세를 구하기 전까지
한번에 참철검 게이지를 채울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찾는 일이 관건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스킬이 라무의 '라이트닝 로드'였습니다.
번개 조형물을 앞으로 꺼내서 때릴 때마다 추가 딜을 주는 스킬인데,
이게 참철난무와 조합시 엄청난 시너지가 나옵니다.
[함께 밤새 고민했던 '네프라'님께 감사인사를 올립니다.(닉네임 : 고블린)]
우선 영상부터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부분은 트레이닝으로 시험해본 영상이고, 이후엔 실전에서의 활용입니다.
1. 참철난무 한번으로 5게이지가 채워진다.(몹과 라이트닝 로드를 동시에 때리기 때문)
2. 참철난무 시전시 타격당 번개가 터지면서 참철난무의 딜이 올라간다.
특히 1번의 경우 어쩌다 참철난무가 라이트닝로드랑 몹을 같이 때리지 못해서 게이지를 다 채우지 못했을 경우 라이트닝 로드를 앞으로 소환해서 참철검 평타를 날려주기만하면 나머지 게이지는 쉽게 채워지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 덕분에 테이크 다운 시 참철난무를 쉽게 두 번 꽂을 수 있으며 극딜이 가능하게됩니다!!
추가적으로 참철난무를 쉽게 먹일방법은 시바의 카운터 얼리기를 활용해주시면 충분히 여유롭습니다.
시바 카운터 얼리기 - 라이트닝 로드 + 참철난무
로 5게이지를 바로 쌓아줍니다.
이후 테이크 다운 시 콤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아몬드 더스트(빠르게 데미지 배율 1.5배) - <참철검 모아베기> - 기가플레어 - 라이트닝로드 + 참철난무 - <참철검 모아베기>
스킬 사용순서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참철검을 뒤에 몰아치듯 두번 연속으로 써주셔도 좋아요.
다만 다이아몬드 더스트가 첫 순서에 나와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기술한번으로 대미지배율을 1.5배로 올려주니까요.
이러면 2회차 초반부에도 테이크다운시 20~30만대는 쉽게 뽑을 수 있을겁니다.
이미 아실분들은 아실거라 생각되지만 참철검을 활용하면서도 어빌 가성비를 올리고싶으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구성이었습니다.
참철검을 그저 간지원툴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까지 강력할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라이트닝 로드 효율도 엄청 좋다는걸 이제알았구요. 어떤 스킬에 조합하든 라이트닝 로드는 정말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보니 라무 스킬은 버릴게 없긴하네요.
어쨌든 한번 츄라이 해보세용.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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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삼사온님이시네요. ㅎㅎ 파판16 시작하고 꽤 해매고 있었는데 유튭 생방 보면서 조금씩 참고하고 있습니다. 참철검도 나중에 사용해볼게요. 앞으로도 좋은 공략 많이 올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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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오딘 어빌을 두개나 사용하자니 좋은 어빌을 하나 더 포기하는 것 같아서 망설여졌었죠 ㅠ 참철난무가 딜이라도 강했으면 이런 고민은 안했을텐데 ㅋㅋㅋ 그런데 라이트닝 로드가 이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더라구요. 덕분에 참철난무 게이지 증가 악세도 착용할 필요도 없어서 효율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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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칼린츠님 :) 다수의 적을 상대로 참철난무를 사용했을 때 게이지가 금방 차는 것과, 라이트닝 로드도 일종의 타게팅된 몬스터처럼 때리면서 딜을 주는 원리인 것을 보고 라이트닝 로드와 몬스터를 같이 때리는 식이라면 참철난무 게이지도 금방 차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떠올라서 바로 실험해봤는데 역시 참철난무 게이지에도 효과를 주더라구요 ㅎㅎㅎ 딜이 구데기 같았던 참철난무도 라이트닝 로드 덕에 스킬 자체로도 굉장히 높은 딜을 뽑아내주는데다가, 한번에 게이지를 채워주니 참철검 모아베기도 두번이나 꽂아넣을 수 여유가 있다는 메리트도 생겨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참철검이 미래다! | 23.06.29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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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오딘 어빌을 두개나 사용하자니 좋은 어빌을 하나 더 포기하는 것 같아서 망설여졌었죠 ㅠ 참철난무가 딜이라도 강했으면 이런 고민은 안했을텐데 ㅋㅋㅋ 그런데 라이트닝 로드가 이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더라구요. 덕분에 참철난무 게이지 증가 악세도 착용할 필요도 없어서 효율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 23.06.29 1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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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참철난무는 일단 충전 후 맞추기만 하면 정지상태로 들어가니까 괜찮은데 다른것들은 시전중에 자꾸 쳐맞쳐맞해서 불편하더라구요 ㅠㅠ 님 덕분에 테이크다운 후 참철검 2번쓰는 극딜 루트에 대한 답이 풀린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퇴근해서 바로 해봐야겠네요 | 23.06.29 1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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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로드와 몹에 동시에 히트판정이 들어가고 게이지가 쭉쭉 오르는거 보자마자 대박! 하며 참철난무 게이지 증가 악세랑 아메노 어빌을 바로 빼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라이트닝 로드의 효율은 정말 무궁무진하네요! | 23.06.29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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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삼사온님이시네요. ㅎㅎ 파판16 시작하고 꽤 해매고 있었는데 유튭 생방 보면서 조금씩 참고하고 있습니다. 참철검도 나중에 사용해볼게요. 앞으로도 좋은 공략 많이 올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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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꼭!! 사용해보셔용 ㅋㅋㅋㅋ | 23.06.29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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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그것도 진짜 좋겠네요. 라이트닝 로드 첨에 볼땐 이게 뭔가 싶었는데 활용할수록 그 성능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 23.06.29 1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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엌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얻고 같이 뽕맛 느껴봐용 ㅠㅠ | 23.06.29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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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감사드립니다. :) 저도 생각만했었다가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정말 좋더라구여 ㅋㅋㅋㅋ 심지어 참철난무만 쓰면 무너가 심심했었는데, 라이트닝 로드랑 같이 쓰니 스파크가 파팍 튀면서 타격감까지 좋아져서 너무 좋습니다 ㅋㅋㅋㅋㅋ | 23.06.29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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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찬타
감사합니다!! 역시 좋은건 다들 알아보시는군요! 말씀하신 것 중에 파이어브레스는 안써봤고, 기가플레어랑 로드 조합으로 써봤는데, 이것도 대미지가 어마무시하더라구여 :) | 23.06.29 14: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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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동무님의 아이디어 덕에 좋은 글이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껄껄 | 23.06.29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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엌ㅋㅋㅋㅋㅋㅋㅋ 테이크 다운 전에 미리 참철게이지 쌓아주고 테이크 다운 때 한번 터뜨려주고 다시 쌓아서 터뜨려주면 엄청난 차이가 발생하죵 ㅎㅎ 이것도 참철게이지가 한 번에 풀차징이 됐을 때나 가능한 이야기였는데, 별도의 아이템세팅없이 라이트닝 로드가 가능케해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 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23.06.29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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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한 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라이트닝 로드를 기가 플레어 쓴 후에 박으셨는데... 로드를 먼저 말뚝 박고 기가 플레어 쓰면... 음...두번째 참철검 쓰기 전에 로드가 사라지겠죠? | 23.07.02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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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즐판하세용! | 23.06.30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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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철난무 게이지 충전량 50%을 올려주는 악세를 제작하기 전까지는 라이트닝 로드를 활용한 이 방법이 제일 효율적인듯 합니다 ㅎㅎ 겸사겸사 라이트닝 로드의 이점을 살려 딜을 더 챙기기도 하구요 ㅎㅎ :) 아무튼 정예몹+잡몹 구성일때 귀찮은 잡몹부터 제거할때 정말 이만한 스킬이 없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 23.07.02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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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오딘암을 튼 후에 평타버튼을 꾹 누르실 필요 없습니다. 그 정반대 순서로도 된다는 뜻이지용. 평타버튼 누른 상태(버닝 블레이드)에서 오딘암을 틀어준 뒤에 눌렀던 공격버튼을 떼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응용하자면, 다른 스킬 시전중에 오딘소환수로 전환해서 공격버튼을 미리 눌러 버닝블레이드 상태로 만들어준 뒤에 다른 스킬이 끝날타이밍에 오딘 암을 틀어준 뒤에 공격버튼을 떼주시기만 하면됩니다!! | 23.07.02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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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 순서로도 된다고생각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예를들어 시바 다이아몬드 더스트 시전중에 미리 오딘으로 바꾼뒤에 공격버튼을 미리 눌러주어 버닝블레이드 상태로 둔 후에 오딘암을 틀어주고 떼어주면 조건이 성립되는거지용! | 23.07.02 15:5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