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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노스포] 좀 깔게요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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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5761 | 댓글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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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73.***.***

BEST
동의합니다. 이런식으로 만들거였으면, 이 게임은 나오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오히려 원작이 가지고 있던 명성을 다 깍아먹는 느낌입니다. 인터렉티브 무비에 RPG요소를 살짝 가미한 게임이고..도대체 왜 무기 업글 시스템이 있는지..아니 전투는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전혀 의미없는 사이드퀘스트들....환장... 딱 데모때의 첫보스 잡는 구간까지만 좋았고, 나머지는 정말 플레이하기가 고통스럽습니다...
20.04.13 20:52

(IP보기클릭)1.237.***.***

BEST
제 의견과 일맥상통하네요. 절대 똥겜이니 하지 말라!! 가 아니라 시리즈로 분할 판매 결정을 했으면 담작은 제대로 만들어라가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이번작은 진짜 추억팔이 때문에 참고 참았지.. 담작도 이따위면.... 그때는.,.. 뭐 상상도 못하겠네요.
20.04.13 20:44

(IP보기클릭)220.116.***.***

BEST
저도 이 글에 공감합니다. 지금 마지막장 앞두고 있지만 알피지게임이 아니라 액션어드벤처 게임을 하는것 같아요. 영상-길찾기-전투-길찾기-전투-퍼즐-길찾기-영상 순서로 반복되다보니 이거 알피지겜이 맞나 싶네요. 오히려 파판캐릭을 빌려온 언차티드나 툼레이더 느낌? 게다가 전투는 그냥 드래곤퀘스트처럼 턴제를 유지하던가 어설프게 액션전투다 보니 공중에 있는 적들 처리할때 얼마나 짜증나는지.... 티파 와 에어리스 보는 재미만으로 하고 있지만 얼른 엔딩보고 처분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물론 원작을 안 즐겨본 젋은사람들한테는 명작일수도 있겟지만 적어도 제 느낌엔 파판이라는 이름의 알피지 게임은 아니네요.
20.04.13 20:54

(IP보기클릭)106.101.***.***

BEST
급하게 내보낸 구원투수.. 와닿네요
20.04.13 20:46

(IP보기클릭)121.176.***.***

BEST
전 다음 파트도 말아먹을게 뻔하다고 봄. 스퀘어 애네들 13부터 10년 넘게 제대로된 파판을 만든적이 없어요. 이번에도 역시나 실망스러운 게임을 내놨고요. 근데 다음 파트에서 정신차려서 게임을 잘만든다? 갑자기? 절대로 그럴리가 없어요 그냥 지금 이게 스퀘어의 한계고 파판을 계속 살거면 유저들이 기대치를 낮춰야합니다.
20.04.13 20:49

(IP보기클릭)1.237.***.***

BEST
제 의견과 일맥상통하네요. 절대 똥겜이니 하지 말라!! 가 아니라 시리즈로 분할 판매 결정을 했으면 담작은 제대로 만들어라가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이번작은 진짜 추억팔이 때문에 참고 참았지.. 담작도 이따위면.... 그때는.,.. 뭐 상상도 못하겠네요.
20.04.13 20:44

(IP보기클릭)220.8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fastan
아니긴 뭐가아냐 위에 말들 다 맞거든? 쓸데없이 쉴드치지마시길 스퀘어에닉스의 제작 능력은 이미 2020년 겜유저들의 니즈를 맞출 능력이 없다 | 20.04.14 01:36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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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내보낸 구원투수.. 와닿네요
20.04.13 20:46

(IP보기클릭)110.10.***.***

음 저는 괜찮던데 말이죠 ㅎㅎ 많은 분들이 말하는 카메라 문제는 제 최애겜인 어크 오디세이도 있죠... 벽쪽에 붙으면 캐릭터 사라져 버리고... 3인칭겜들의 고질적 문제에요~~
20.04.13 20:49

(IP보기클릭)12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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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다음 파트도 말아먹을게 뻔하다고 봄. 스퀘어 애네들 13부터 10년 넘게 제대로된 파판을 만든적이 없어요. 이번에도 역시나 실망스러운 게임을 내놨고요. 근데 다음 파트에서 정신차려서 게임을 잘만든다? 갑자기? 절대로 그럴리가 없어요 그냥 지금 이게 스퀘어의 한계고 파판을 계속 살거면 유저들이 기대치를 낮춰야합니다.
20.04.13 20:49

(IP보기클릭)220.88.***.***

루리웹-9368888929
님말에 공감합니다 스퀘어에닉스 제대로된 파판시리즈 만든지 너무 오래됐죠 현재 게임 제작 능력은 프롬소프트웨어보다 한참 후달릴껄요? 요즘 트렌드도 모르고 말이죠 | 20.04.14 01:40 | |

(IP보기클릭)106.73.***.***

BEST
동의합니다. 이런식으로 만들거였으면, 이 게임은 나오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오히려 원작이 가지고 있던 명성을 다 깍아먹는 느낌입니다. 인터렉티브 무비에 RPG요소를 살짝 가미한 게임이고..도대체 왜 무기 업글 시스템이 있는지..아니 전투는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전혀 의미없는 사이드퀘스트들....환장... 딱 데모때의 첫보스 잡는 구간까지만 좋았고, 나머지는 정말 플레이하기가 고통스럽습니다...
20.04.13 20:52

(IP보기클릭)110.10.***.***

루즈니
알피지 겜 이니까 전투가 있죠~~ ㅎ | 20.04.13 20:55 | |

(IP보기클릭)218.235.***.***

루리웹-2643938765
난독증 인증하시나 | 20.04.14 09:30 | |

(IP보기클릭)220.116.***.***

BEST
저도 이 글에 공감합니다. 지금 마지막장 앞두고 있지만 알피지게임이 아니라 액션어드벤처 게임을 하는것 같아요. 영상-길찾기-전투-길찾기-전투-퍼즐-길찾기-영상 순서로 반복되다보니 이거 알피지겜이 맞나 싶네요. 오히려 파판캐릭을 빌려온 언차티드나 툼레이더 느낌? 게다가 전투는 그냥 드래곤퀘스트처럼 턴제를 유지하던가 어설프게 액션전투다 보니 공중에 있는 적들 처리할때 얼마나 짜증나는지.... 티파 와 에어리스 보는 재미만으로 하고 있지만 얼른 엔딩보고 처분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물론 원작을 안 즐겨본 젋은사람들한테는 명작일수도 있겟지만 적어도 제 느낌엔 파판이라는 이름의 알피지 게임은 아니네요.
20.04.13 20:54

(IP보기클릭)211.117.***.***

개인적인 평가로는 잘한 부분은 진짜 잘했고 못한 부분은 바닥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챕터 12까지 22시간 플레이 했는데 중간에 더이상 못하겠어서 하차했습니다.
20.04.13 21:08

(IP보기클릭)1.237.***.***

담애
헉 16챕터부터 꿀잼인데... 좀만 더 참고 엔딩은 보시길 추천합니다. | 20.04.13 21:14 | |

(IP보기클릭)1.237.***.***

리틀피쉬
제가 딱 현탐 왔던 구간이라.... 저도 충분히 이해하거든요.. 일단 난이도부터 이지로 내리고 엔딩보세요. | 20.04.13 21:14 | |

(IP보기클릭)39.7.***.***

공감합니다. 파판10에서 부터 슬금슬금 보이던 극단적 양면성의 장단점이 너무 심해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노무라는 주위에서 다듬어 주는사람 없이 이제는 매니아적 요소만 강하다고 생각해요
20.04.13 22:19

(IP보기클릭)211.224.***.***

누가 언제 어떻게 힐을 넣냐가 중점이 된 보스전 - 극히 공감...
20.04.13 23:21

(IP보기클릭)211.216.***.***

저랑 너무나도 같은 생각이시네요 다음 파트도 이런식이면 전 다시는 파판에 손도 안댈것 같아요
20.04.14 02:36

(IP보기클릭)221.164.***.***

개인적으로 개공감 합니다. 챕터4 까지 했는데 전투도 재미없고 스토리도 딱히 뒷이야기가 궁금하지도 않고.. rpg요소가 살짝 가미된 파판 13느낌의 인터랙티브 무비 느낌입니다. 일직선 맵을 진행하며 전투 - 이벤트 - 전투 - 이벤트 - 도중에 미니게임이나 퍼즐..어휴 첫파판이자 최악의 파판이었던 13에서 받았던 느낌 초반부터 그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21.01.06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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