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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포없음)파판7리메이크 노말난이도 20시간(챕터13진입)후기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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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99.***.***

BEST
대부분 공감합니다 그런데 저는 장점 이라고 하신부분이 더 문제였습니다. 전 시리즈 원작을 여러번 클리어한 유저입니다. 지금까지 느낀 게임으로의 장점은....이라고 하신부분조차 오히려 원작보다 못합니다. 원작팬이 많은 게임이라면 예를 들어 다 아는 스토리라도 스토리텔링을 우수하게 해야 하는데 닭살돋고 어처구니 가 없는 부분이 한둘이 아닙니다. 라오어 급까지 바라는건 아니지만 중2 스럽습니다 음악도 잘 만들어놓고 뭔가 중간에 잘리는듯한 느낌 썰렁한 부분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성우들의 연기, 모델링 다 출중하다고 하셨는데 연기 정말 못봐주겠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건 일본특유의 감성이라고 한다면 그런가보다 하고 또 넘어가겠지만 상황이랑 따로 노는 경우는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주인공급 모델링 빼고는 심각한버그라고봐도 무방할 부분이 많네요 패치로는 과연 될까 의문스럽습니다 전투도 이럴바에는 완벽하게 턴제 하던가 액션알피니 하던가 장점이라도 하시는분도 많겠지만 저는 불호 전투 시스템이네요
20.04.13 04:59

(IP보기클릭)123.2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urowind
마테리아나 배틀퀘스트는 웬만해서 1개씩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ATB의 경우는 보전도 문제지만 몇몇 잡몹전이나 보스전같이 장기전일때 채우기가 힘듭니다 특히 마법을 써야 버스트게이지가 눈에 띄게 채워지거나 유효딜이 가능한데, 유효타 마법을 쓰려면 2~3회=마나물약1개나 마찬가지라 ATB게이지 소모량은 더 늘어나구요 적어도 아이템은 ATB게이지 소모 없이 자체쿨다운 시스템으로 갔으면 괜찮았을거같은데 왜 굳이 ATB게이지에 넣었는지 모르겠네요 | 20.04.13 04: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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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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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wind
평타딜이랑 스킬딜(특히 마법)의 딜차이가 일단 심각하구요 평타딜은 말이 평타지 평타 한사이클 박기 전에 몹패턴나옵니다. 진짜 완전한 자코몹(쥐들)이 아닌이상 평타맞고 서있습니다. 평타 몇방이면 훅훅찬다라....헬하우스때 평타 아예 칠수가 없는 애라서 ATB도 못채우고 마법말고는 딜할 방법이 없던데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ATB게이지 채운다쳐도 반피 넘게 나가던데 저랑 같은 난이도 하는거 맞나요? | 20.04.13 04:59 | |

(IP보기클릭)1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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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wind
클라우드 기준으로 브레이브모드 가드+짤딜로 ATB게이지만 조금씩 채워줄수는 있지만 그 평타 간격에 들어오는 적 평타딜에 경직걸리는게 일단 문제고 가드를 하더라도 들어오는 딜이 너무쎄서 결국 가랑비에 옷젖는것도 문제입니다 머신건 원거리딜 가드해도 틱당 10~20씩은 박히던데 체력 2~300은 우습게 날아갑니다. 공중병같은애들은 뭐 답도 안나오죠 공중몹+원거리 반유도 총알짤딜+돌격근접 광역기 사실상 마법날릴틈도 없습니다. 마법 쓸동안 서있을때 총알딜 그냥 다맞아야되서요ㅋㅋㅋ | 20.04.13 05:02 | |

(IP보기클릭)1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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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wind
5번 마황로 보스전도 맵도좁고 보스가 광역기써대서 짜증나긴 했는데, 중반 보스들에 비하면 뭐 5번 보스는 그래도 원트에 깼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더라구요. 그리고 웨펀성장은 피통은 잘 안찍고 방어력이나 마방은 무조건 찍어주고있습니다. 사실상 가드해도 200에서 심하게는 700까지도 박히는데 체력 200~300넣는것보다 방어력 올리는게 나을것 같아서요. 방어력 계산식은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체력은 이제 체력마테리얼 2렙이라, 아직 좀 부족하긴한데 주인공 체력 3300에서 플레이블 캐릭도 2600~2900선은 갔던거같네요. | 20.04.13 05:08 | |

(IP보기클릭)1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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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wind
마테리얼은 마법2개+속성(방어구)+힐+간파+체력마테리얼 해서 6칸~7칸 유지하고있습니다 사실상 마법속성이 너무 중요해서...주인공이 마법 2개는 들고있어야겠더라구요; | 20.04.13 05:11 | |

(IP보기클릭)12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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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wind
음 글쿤요 오토힐도 좋긴하더라구요 레이즈야 뭐 아이템으로 부활이나 스킬부활이나 큰차이? 는 없는것같아서 마나아끼려고 부활템쓰고있습니다.... 속성은 사실 파티원들로 딜하면 좋긴한데 계속 파티구성원이 바뀌니까....그때마다 바꿔주는것도 귀찮고해서 한속성은 내성띄울겸 2마법으로 다니고있네요 마검사...하고싶어서하는게아닙니다ㅠㅠ물딜쎈 무기껴도 마법딜이 너무쎄요ㅠ | 20.04.13 05:32 | |

(IP보기클릭)210.99.***.***

BEST
대부분 공감합니다 그런데 저는 장점 이라고 하신부분이 더 문제였습니다. 전 시리즈 원작을 여러번 클리어한 유저입니다. 지금까지 느낀 게임으로의 장점은....이라고 하신부분조차 오히려 원작보다 못합니다. 원작팬이 많은 게임이라면 예를 들어 다 아는 스토리라도 스토리텔링을 우수하게 해야 하는데 닭살돋고 어처구니 가 없는 부분이 한둘이 아닙니다. 라오어 급까지 바라는건 아니지만 중2 스럽습니다 음악도 잘 만들어놓고 뭔가 중간에 잘리는듯한 느낌 썰렁한 부분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성우들의 연기, 모델링 다 출중하다고 하셨는데 연기 정말 못봐주겠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건 일본특유의 감성이라고 한다면 그런가보다 하고 또 넘어가겠지만 상황이랑 따로 노는 경우는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주인공급 모델링 빼고는 심각한버그라고봐도 무방할 부분이 많네요 패치로는 과연 될까 의문스럽습니다 전투도 이럴바에는 완벽하게 턴제 하던가 액션알피니 하던가 장점이라도 하시는분도 많겠지만 저는 불호 전투 시스템이네요
20.04.13 04:59

(IP보기클릭)123.215.***.***

루리웹-0458614779
음 그런가요? 저는 그래도 20년전 게임이니 옛날감성 가지고 플레이해서그런가....그런 일본 특유의 오버액션연기들이 그렇게 막 나쁘진 않았던거같습니다. 물론 일본인이 아닌 사람이면 거부감이 있는건 이해하고 또 그거때문에 몇몇 분은 아예 음성 영어로 하시더라구요. 음악은 뭐....제가 원작 음악을 하나도 몰라서 일부러 평을 안했습니다만, 솔직히 제 취향에는 좀 안맞더라구요. 그렇다고 완전 꽝까지는 아니지만요. 스토리야 뭐....20년전 JRPG들 스토리가 다 그렇죠 뭐.ㅋㅋㅋㅋ | 20.04.13 05:04 | |

(IP보기클릭)210.99.***.***

미리아도 할래!
생각해보니 너무 팬이라 너무 기대가 컸나봅니다 기대가 너무 크면 실망도 큰법인데^^; | 20.04.13 05:06 | |

(IP보기클릭)123.215.***.***

루리웹-0458614779
뭐 그럴수도 있겠네요 근데 원래는 가볍게 하려고 했는데 노말부터 난이도가 심하게 어려워서 하드는 엄두도 안나네요. 하드 특전 없으면 노말만 깨고 봉인하려구요. | 20.04.13 05:09 | |

(IP보기클릭)39.7.***.***

맵구조는 공감하며 정말 최악이더군요 2회차는 안할거 같습니다
20.04.13 07:41

(IP보기클릭)211.36.***.***

노멀기준 잠깐 정신 놓으면 ATB게이지 남아돌던데.. 몇몇상황 빼곤 부족하다는 생각 들었던적 별로 없는것같습니다. 숙련도의 차이인듯..
20.04.13 08:43

(IP보기클릭)118.39.***.***

이 게임은 보스도 많고 잡몹도 많고... 물론 색깔놀이도 많고 근데 패턴들이 모르면 죽어야지가 좀 있다보니 존나 박아대면서 배워야 하는게 좀 있습니다 그렇게 플탐 늘리겠다는 꼼수죠~ 심지어 이런 개수작을 뻔뻔하게도 브랜드가치라 믿고 불합리함을 과시하는 자세.. 쪽발이게임 특유의 허세작렬 시퀸스.. 스킵도 불가한 부분에선 역겨움에 눈을 돌렸고 하긴 그런 부당함에도 개같이 승리하는 뽕맛이 이게임의 전투에서 유저가 가져갈수 있는 유일한 이득이죠 1씩 다는 평타질로 개같이 버블 끌어모아다가 너무나 짜게주는 빈틈 타이밍에 스킬 욱여넣어 버스트 시키면 영혼까지 끌어모아 킵해둔 리미트기로 본격딜 하고 이걸 산맥 하나 깎아내도록 반복 이게 이게임을 하는 맛임
22.02.12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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