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관련해서 답답하다는 글이 많이 보이던데
저는 시원시원하게 진행중이라
제 나름대로의 팁 아닌 팁을 적어봅니다
1. 옵션에서 시야 3으로 늘리기
혹시 시야 안늘리신 분은 최대인 3까지 올려보세요. 주변 상황이 더 잘보입니다.
이번 7은 익숙해지지 않으면 싸움 돌아가는 상황이 워낙 복잡해 보여서 시야를 넓혀주는게 편합니다
2. 락온은 버리자
다들 아시다시피 락온하면 시점 엉망입니다
락온 안하고 지접 카메라 움직이는게 더 편하더군요.
락온 안해도 캐릭터가 알아서 적한테 평타 때리니까 힘들게 카메라 조작 안해도 됩니다
3. ATB게이지와 커맨드 입력이 핵심
액션성을 가미하긴 했지만 결국 7 전투의 핵심은 ATB를 이용한 커맨드 배틀입니다.
특히 복잡한 상황에서는 커맨드 입력시의 슬로우 상태(사실상 정지)를 활용합시다
상황을 충분히 보면서 어떻게 전투를 풀어나갈지 정하는 겁니다
또한 조작하지 않는 동료의 ATB게이지도 활용하는게 핵심입니다
게임 방송들 몇개 보니까 동료 ATB를 사용 안해서 전투를 힘들게 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4. 근접공격과 장판공격은 회피로 흘리기가 가능
총탄이나 미사일같은 유도기능있는 공격은 회피가 힘들지만
근접공격이나 잡기, 장판이나 유도기능없는 범위기술은 회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오로지 공격, 공격, 공격만 생각하니까 적한테 맞아서 흐름 끊키고 기술 중단되서 짜증났는데
좀 더 침착하게 상대 패턴 보면서 하니까 더 편하고 빠르게 전투가 흘러가더군요
커맨드 입럭하다 상대가 공격 준비동작이나 스킬 이름이 머리위에 떠있으면 입력 중단하고 피해주세요
근데 그래도 미사일 공격은 좀 짜증나긴합니다
5.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끌리는건 패치 해라 스퀘어
조작캐릭터로 평타 치면 어그로가 무조건 조작캐릭터가 가져갑니다
제일 짜증나는건 에어리스로 플레이할 경우인데(사실 에어리스 나오기 전까진 인식 못하고있었음)
평타로 빠르게 게이지 채워서 장판깔고 마법 난사하려는데
몹이 에어리스한테 계속 접근해서 공격 흐름 끊더군요
도발 마테리아도 성능이 그닥이라 이건 패치해줬으면 합니다. 원거리 캐릭은 평태 몇대까지는 어그로 안끌거나 하는 식으로...
6. 간파로 약점과 공략법을 보자
적마다 약점과 특별한 파훼법이 있습니다.
적어도 약점만 공략해주면 전투가 수월합니다.
블리자드나 에어로는 확중 마법이 아니라 적이 요란하게 움직일경우 피해버려서 좀 그렇더군요
익숙해지면 맞출 타이밍이 보이긴 하지만 그냥 파이어 선더처럼 확중이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액션에 의존한 플레이를 해서 힘들어하시는 것 같은데 그냥 기본적인 액션성만 가미한 턴제rpg로 생각하고 하시면 전투가 좀 더 수월해지지 않을까합니다
뭐....고인물들은 모든 공격 회피하고 일방적으로 패기만하는 플레이도 가능할 것 같지만 그건 고인물이니 가능한 것이고
관점에 따라 액션도 rpg도 아닌 어중간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가드상태에서 데미지가 더 적게 들어오고, 가드 발동속도 빠르게 하고, 회피시 약간의 무적시간을 줬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만
만족스럽게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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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이나 ATB, 파티원 활용 안 하는 것을 비유하자면 페르소나에서 그냥 일반 공격으로만 게임하는거랑 마찬가지 수준 ㅎㅎ 그만큼 어려워지니..노말도 하드하게 느껴지는 수준. 고로 전투 시스템을 다양하게 촬용하는 법 익ㅎ는게 최고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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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이나 ATB, 파티원 활용 안 하는 것을 비유하자면 페르소나에서 그냥 일반 공격으로만 게임하는거랑 마찬가지 수준 ㅎㅎ 그만큼 어려워지니..노말도 하드하게 느껴지는 수준. 고로 전투 시스템을 다양하게 촬용하는 법 익ㅎ는게 최고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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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같은 액션바라는 사람은 번지수 잘못 찾은거죠..애초에 지향하는 바가 다른데 그냥 취향안맞는거지 | 20.04.12 2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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