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엔딩을 보고 오랜만에 루리웹에 접속해서 후기를 남기네요..
제가 평가한 파판15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난이도" 라고 생각합니다.
파판13은 제가 건너뛰어 잘모르겠으나
쉬워도 너무 쉽습니다 이렇게 쉬웠던 파판이 있었던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쉽습니다
제가 했던 파판 7,8,9,10,12 는 이렇게 쉬웠던 게임이 아니였습니다.
보스를 깨기위해 좋은 아이템을 얻기위해 보드에 룬스피어를 박기위해
노력하며 클리어했었던 성취감등을 이번작에서 찾아볼수없습니다.
왜냐? 난이도가 쉽거든요 기본무기로 클리어했다는 유저분의 리뷰를 보며 정말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클리어후 진짜 그럴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데미지 한계돌파니 칠요무기니 이딴거 하나없이 상점무기만으로 클리어했습니다
난이도가 쉬워 맵을 돌며 수집의욕같은게 생길리 없죠
차량이라는 훌륭한 이동수단을 두어 오픈알피지로
탄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은 노력하지않아도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는 시시한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기존의 파판의 노가다같은건 이 시대에 먹히지않겠죠 하지만 적어도 유저가 캐릭이 성장하고있고 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은
주었어야했는대 전혀없습니다. 저는 이부분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 생각하고
파판의 JRPG 의 스토리를 감명깊게 플레이 하기에는 저희들이 너무 이제 늙지않았나 싶습니다..
전 플레이스테이션2 부터 본격적으로 비디로게임을 한 유저임에도 내년이면 30살의 나이.
PS1 , 혹은 패미컴 세대시라면 30~40대 세대라는 소리인대 저희들이 게이같은 친구들 4명이나와
왕국을 되찾겠다는 중2병 스토리에 감동을 받을 시기는 이제 지나지않았을까요..
GTA , 위쳐 , 다크소울 , 폴아웃등 게임들은 성인의 시선에 맞게 발전하고있는대
JRPG 는 그자리 그대로 인것 같네요
너무 커버린 나의 문제인지 , 제작사의 문제인지
혹은 두개다의 문제인지
여러가지 단점을 이해해주고 파판이라는 팬심으로
플레이하기엔
파판을 즐겨하던 우리세대가 너무 아재가 된건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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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어느정도 일리는 있어요, 저도 파판3부터 주욱 해왔는데요.. 진짜 밤새서 노가다 하고 장비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하는맛이 기존 파판보다 너무 떨어져요.. 방어구랑 무기 갯수만 봐도 그렇고 요즘같은 인스턴트 던전 시대에 극악 파밍은 아니더라도어느정도는 자기캐릭터의 성장과 난이도의 밸런스는 잡아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아쉬운건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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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어느정도 일리는 있어요, 저도 파판3부터 주욱 해왔는데요.. 진짜 밤새서 노가다 하고 장비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하는맛이 기존 파판보다 너무 떨어져요.. 방어구랑 무기 갯수만 봐도 그렇고 요즘같은 인스턴트 던전 시대에 극악 파밍은 아니더라도어느정도는 자기캐릭터의 성장과 난이도의 밸런스는 잡아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아쉬운건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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