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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10-2는 정말 적응 안되네요. ㅠ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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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68.***.***

웨이트 모드는 명령을 선택할때 양측의 atb바의 진행이 멈추는 옵션입니다 메뉴의 기본창에선 atb 그대로 흘러가고 두번째 창으로 진입해야 멈춤. 예)공격을 선택후 대상을 고를때 atb바 스톱. 마법을 선택후 마법종류를 고를때 atb 스톱 엑티브는 선택과 상관없이 계속 진행되는거라 선택장애가 조금만 와도 신나게 두드려 맞습니다 실시간 처럼 보이지만 atb배틀의 근간은 턴제로 턴제를 실시간처럼 보이게 하기위해 만든 결과의 시스템이죠 그리고 전투방식은 파판5를 계승한게 아니라 기존 파판 스타일을 계승한겁니다 1부터 9, 12,13, 7리메이크 10-2가 방식은 조금 차이가 있을지언정 전부 동일한 atb 전투방식이고 10,15 편만 전투방식이 특이했던 케이스입니다 시리즈를 계속 해왔던 팬이면 10편이 제일 이질적인 전투방식 이예요 5를 계승한건 전투방식이 아니라 잡체인지의 기본 캐릭터 육성시스템을 계승한 겁니다 차이라면 5는 전투중 실시간으로 직업변경 불가능 10-2는 실시간으로 직업변경가능 이정도 겠네요 10에 비해 스토리 및 설정등의 자료가 부족하다고 하셨는데 같은세계관, 본편의 시점에서 몇년 지나지 않은 비슷한 시간때 10을 플레이 했다는걸 가정하에 하게되는 게임이라 딱이 기초지식이 더이상 필요한 게임이 아니라서 적을수 밖에 없는거죠 내용분석이 필요할정도로 본편의 설명이 부족한것도 아니구요 오히려 전작에서는 대충 넘어갔던 캐릭터들의 배경지식이라든지 기초지식들을 신라를 통해 텍스트로 전부다 알수 있게 만들어놔서 스토리 편의성 면은 전작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를 좀 덧 붙이자면 10-2는 10을 즐긴 팬들을 위해 팬서비스 차원으로 나온게임이라 즐길거리라든가 야리코미같은 요소가 전작 보다 훨신 많습니다 악명높은 미니게임 난이도도 많이 줄어든 편이구요 10에서 얼마 없다시피 했던 클리어후 후반 컨텐츠 같은것들이 이번작에선 굉장히 많이 보강이 되었기때문에 적응만 된다면 10보다 훨신 재밌게 플레이 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21.06.22 02:32

(IP보기클릭)182.225.***.***

초극ㅤ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제가 콘솔게임을 안해봤다보니 이렇게 느껴졌을수도 있네요. 캡콥의 좀비 시리즈 (전부 PC판으로만 즐김) 빼고는 손노리와 더불어 국산 롤플레잉의 한획을 그은 소프트맥스사의 창세기전 시리즈만 플레이하다보니 턴제 방식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더욱 이질감이 들었습니다. 조금만 더 해 보면 익숙해 지겠지요. ^^ | 21.06.22 20: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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