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4일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매니저 U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도록
UI반 일동이 매일 개선을 하고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UI)인데,
4.1부터는 잡 HUD 심플 버전이 추가됩니다!
■ 잡 HUD 심플 버전 기본 정보
지금 있는 각 잡의 잡 HUD의 디자인성을 극한까지 없애고
개수 표기나 숫자 표기에 특화된 간략한 버전입니다.
ㆍ표시되는 항목은 노멀 버전/심플 버전 동일합니다.
ㆍ잡 HUD 심플 버전은 축적되는 버프나 효과 사용법마다 다음 세 종류로 통일된 디자인이 됩니다.
▽ 각종 게이지
▽ 최대까지 채워서 사용하는 타입
▽ 관리하면서 싸우는 타입
ㆍ 색은 기본적으로 노멀 버전을 답습합니다.
▽ 게이지 타입 예시 : 나이트의 충의 게이지
HP나 MP와 동일한 디자인의 게이지 바로
색은 기본적으로 노멀 버전을 답습했습니다.
탱커 세 잡은 스탠스에 따라 게이지의 색이 변합니다.
▽ 축적 수를 관리하면서 싸우는 타입 예시 : 몽크의 질풍신뢰 심볼
▽ 축적물을 최대까지 모아서 싸우는 타입 예시 : 몽크의 투기 심볼
■ 노멀 버전/심플 버전 전환 방법
HUD 레이아웃 화면 > 잡 HUD의 '개별 HUD 설정'에서표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 표시 전환을 하고 싶은 잡으로 잡 체인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환은 텍스트 커맨드
/jobhudmode
로도 쓸 수 있습니다.
잡 HUD가 두 종류 있는 잡의 경우
/jobhudmode [번호]
소환사의 경우,
/jobhudmode 1 : 에테르 플로우 심볼의 표시 전환
/jobhudmode 2 : 트랜스 게이지 표시 전환
참고로 학자의 경우
잡 HUD 1이 에테르 플로우 심볼,
잡 HUD 2가 에테르 게이지입니다!
■ 잡 HUD의 설정, 레이아웃에 대해서
노멀/심플 전환은 잡 HUD마다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흑마도사는 노멀 버전, 점성술사는 심플 버전...
같이 잡 별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HUD가 두 종류 있는 잡의 경우 이것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공사라면 이 스크린샷처럼
히트 게이지는 심플 버전, 특수탄 심볼은 노멀 버전 같은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기공사의 히트 게이지는 4.1부터 핫샷 효과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것도 노멀 버전/심플 버전 양쪽 모두 표시됩니다.
사무라이, 몽크 등 두 종류의 잡 HUD가 있는 것은 전부 개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노멀 버전/심플 버전 설정은 HUD 레이아웃 1~4에서도 각각 따로 저장할 수 있으니,
용도에 맞춰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심플 버전 잡 HUD는 당연히 모든 잡에 추가됩니다!
심플 버전 잡 HUD의 전모는 4.1 공개 후에 반드시 직접 확인해주세요!
프로젝트 매니저 U
원문 : https://jp.finalfantasyxiv.com/pr/blog/002172.html
(IP보기클릭)122.46.***.***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218.154.***.***